btstudy.com 으로 오세요. 수능/내신 변형, 퀴즈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블루티쳐학원 | 등록번호: 762-94-00693 | 중고등 영어 | 수강료: 30(중등), 33(고등), 3+4(특강)

THE BLUET

728x90
반응형


THE BLUET ss3 0:99 | Since 2005 임희재 | 010-3338-3436 | wayne.tistory.com | wayne36@daum.net | 190816 23:47:43

Text Analysis

✔︎ 수완 1400

1. Although a number of definitions of social loafing are available, the one proposed by Steven Karau / and Kipling Williams is arguably the most complete.

1. 비록 사회적 태만에 대한 많은 정의가 이용될 수 있지만, Steven Karau와 Kipling Williams가 제안한 것이 거의 틀림없이 가장 완벽하다.

1. arguably:① 아마 틀림없이 ② 논증할 수 있는 일이지만 definitions:① 정의 ② 개념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These authors define social loafing / as the reduction in motivation / and effort / that occurs / when individuals work on a collective task / as opposed to coactive / or individual tasks.

2. 이 저자들은 사회적 태만을 개인이 공동 작업이나 개별 작업이 아닌 집합적인 작업을 할 때 발생하는 동기와 노력의 감소라고 정의한다.

2. collective:① 집단적인 ② 공동의 define:① 정의하다 ② 말한다 motivation:① 동기 부여 ② 욕구 opposed:① 대항하는 ② 반대의

2. [부사절축약(주비생략):애즈이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Collective tasks are those / that most people would intuitively call a group task.

3. 집합적인 작업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관적으로 '집단 작업'이라고 부를 작업이다.

3. collective:① 집단적인 ② 공동의 intuitively:직관적으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In collective conditions, individuals work with other group members toward a single goal.

4. 집합적인 환경에서는 개인들이 집단의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하나의 목표를 향해 일한다.

4. collective:① 집단적인 ② 공동의

4. [특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Thus, individual performance is pooled to produce the group's total performance.

5. 따라서 개별 성과는 집단의 전체 성과를 생산하기 위해 모아진다.

5. [수동태(뒷구조주의):비피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Conversely, individuals working in coactive conditions work in the presence of others, / but each individual's work remains separate from / that of others at all times.

6. 반대로, 공동작업 환경에서 일하는 개인들은 다른 사람들 앞에서 일을 하지만, 각각의 개인의 일은 항상 다른 사람들의 일과 분리되어 있다.

6. conversely:① 거꾸로 ② 역관계에 있어서 presence:① 존재 ② 영향력

6. [대명사수일치__댓 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People working individually do not work in the presence of others, / and their work remains separate from / that of others.

7. 개별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 앞에서 일하지 않으며, 그들의 일은 다른 사람들의 일과 분리되어 있다.

7. presence:① 존재 ② 영향력

7. [대명사수일치__댓 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1401

1. Let us now consider the behaviour of normal people with low intelligence.

1. 이제 지능이 낮은 평범한 사람들의 행동을 생각해 보자.

1. behaviour:① 행동 ② behavior intelligence:① 지능 ② 정보

1. [5형식__동명동] [명령__첫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We tend to call such people stupid ― / unless, of course, they occupy a higher position than we do!

2. 우리는 그런 사람들을 어리석다고 부르는 경향이 있다.

2. occupy:① 점령하다 ② 차지하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They deserve our attention / because of the influence they sometimes exert on the course of vital events, / and also / because one can only fully recognize / and appreciate the most valuable qualities of the mind against a background of its deficiencies.

3. 물론 그들이 우리보다 더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않다면!

3. deficiencies:① 부족 ② 부족액 exert:① 영향을 미치다 ② 행사하다 qualities:① 특성 ② 성질 vital:① 중요한 ② 필수적인

3. [긴전2] [댓생략__더명 (that) 대] [병렬__and 동원]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Besides, even a man with a high level of general intelligence will sometimes behave in an unintelligent way under the influence of such factors / as fatigue / or violent emotion.

4. 때때로 중요한 사건들의 과정에 그들이 미치는 영향 때문에, 그리고 또한 정신 능력의 가장 가치 있는 특성은 그것의 결핍이라는 배경과 비교했을 때에만 온전히 인식되고 평가될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우리의 관심을 받을 자격이 있다.

4. factors:① 요소 ② 인수 fatigue:① 피로 ② 피곤 intelligence:① 지능 ② 정보

4. [의미주의__하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It is also known / that the development of various primary abilities, / which make up the intelligence, is largely uneven.

5. 게다가, 높은 수준의 일반 지능을 가진 사람조차도 때때로 피로나 격한 감정과 같은 요인의 영향 아래에서 영리하지 못하게 행동하곤 한다.

5. intelligence:① 지능 ② 정보 primary:① 초등학교의 ② 주요한 uneven:① 울퉁불퉁한 ② 고르지 못한

5. [가주진주__강조__잇댓] [관계사계속적__❜콤 which] [먼동사__수일치__❜콤비] [수동태(뒷구조주의):비피댓]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Thus a person rated / as intelligent on account of his eloquence / and ingeniousness may not prove to be so clever in dealing with numerical, / or perceptual, material, / and vice versa.

6. 지능을 구성하는 다양한 기본적인 능력의 발달은 대체로 고르지 못한 것으로 또한 알려져 있다.

6. numerical:① 수의 ② 숫자상의 perceptual:지각의 rated:① 비율 ② 요금

6. [병렬__❜콤 ❜콤 an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That is / why an understanding of typical "unintelligent" behaviour may be of real importance in education / and self-education.

7. 따라서, 말이 유창하고 재치가 있어서 지적이라고 평가 받는 사람이 수나 지각과 관련된 자료를 다루는 데는 그다지 똑똑하다고 판명되지 못할 수도 있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이다.

7. behaviour:① 행동 ② behavior

7. [너때문에__아퍼__원인결과__is why] [중에서 / 명사를형용사화__be of]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1402

1. The growth of human brains may have been related to increasing tool use.

1. 인간 두뇌의 성장은 도구 사용의 증가와 관련이 있었을지도 모른다.

1. tool:① 도구 ② 수단

1. [1형식__동전] [긴동사(수동)__Have Been pp] [완료__현재__Have pp] [전명구__to -ing] [조해피__뜻주의] [조해피__뜻주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Although humans are not the only animals / who use tools, our species has developed this skill to a far greater extent than any other animal.

2. 비록 인간이 도구를 사용하는 유일한 동물은 아니지만, 우리 종은 이 기술을 다른 어느 동물보다 훨씬 더 큰 정도로 발전시켰다.

2. extent:① 정도 ② 범위

2. [완료__현재__Have -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The emergence of tool use was the result of an unprecedented coordination between stereoscopic eyes, brains / and limbs, / which had first emerged / while our human ancestors were still a forest-dwelling species.

3. 도구 사용의 출현은 입체적으로 보는 눈, 뇌, 그리고 팔다리 사이의 전례 없는 공동 작용의 결과였는데, 이것은 우리 인간의 조상들이 여전히 숲에 사는 종이었던 동안 처음 나타났다.

3. ancestors:① 조상 ② 선조 dwelling:① 주거 ② 주택 emergence:① 출현 ② 등장 limbs:① 사지를 자르다 ② 가지를 치다 tool:① 도구 ② 수단 unprecedented:① 전례 없는 ② 유례없는

3. [관계사계속적__❜콤 which] [분사(수동):더피] [분사/동명사:더잉] [완료__과거__Had pp]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The upright stride was also very helpful, / because it allowed arms / and hands to be used for a much wider range of purposes (/ although it became harder to swing around in trees).

4. 직립 보행 또한 매우 도움이 되었는데, 왜냐하면 (비록 나무 사이에서 이리저리 이동하는 것은 더 어려워졌지만) 훨씬 더 광범위한 목적을 위해 팔과 손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었다.

4. stride:① 보폭 ② 발전 upright:① 똑바로 ② 직립한

4. [5형식__동명투] [5형식__동명투] [가의진주어:잇포투] [이상함__전 전] [투부정사__수동__to be pp]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As a result, humans learned to perform ever more tasks with their hands, even / while walking.

5. 그 결과, 인간은 심지어 걷는 동안에도 자신의 손으로 훨씬 더 많은 과제를 수행하는 법을 배웠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Today, by contrast, great apes cannot do this; they have to sit still to execute such tasks.

6. 반대로 오늘날, 유인원들은 이런 일을 할 수 없으며 그러한 과제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그들은 가만히 앉아 있어야 한다.

6. execute:① 처형하다 ② 집행하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As a result of these developments, early humans slowly became more powerful with respect to other larger animals.

7. 이러한 발전의 결과로, 초기 인간은 다른 더 큰 동물들에 비해서 서서히 더 강력해 졌다.

7. developments:① 발달 ② 발달한 상태

7. [긴전4]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1403

1. Just / as conditioning processes sometimes make foods aversive, such processes can also make foods more appetitive.

1. (음식을) 훈련시키는 과정이 때때로 음식을 싫어하게 만드는 것처럼, 그러한 과정은 또한 음식이 식욕을 더 증진시키도록 할 수도 있다.

1. aversive:① 싫은 것을 피하는 ② 혐오의 표정을 나타낸 processes:① 걷다 ② 과정

1. [부사절축약(주비생략):부접잉]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For example, a powerful way to increase our preference for a disliked food is to mix it with some food item / or sweetener / that we strongly prefer.

2. 예를 들어, 싫어하는 음식에 대한 우리의 선호도를 증가시키는 한 가지 강력한 방법은 그것을 우리가 매우 선호하는 어떤 음식이나 감미료와 섞는 것이다.

2. preference:① 선호 ② 좋아하기

2. [분사(수동):더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This may be / how some people grow to like black coffee: They first drink it with cream / and sugar / and then gradually eliminate the extra ingredients / as the taste of the coffee itself becomes pleasurable.

3. 이것은 일부 사람들이 블랙커피를 좋아하게 되는 방법일 수 있다.

3. eliminate:① 없애다 ② 제거하다 pleasurable:① 즐거운 ② 유쾌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Similarly, in one study, college students developed increased preference for broccoli / or cauliflower after eating it a few times with sugar.

4. 그들은 처음에 블랙커피를 크림과 설탕과 함께 마시고 그러고 나서 커피의 맛 자체가 즐겁게 됨에 따라 차츰 그 추가 재료들을 제거한다.

4. preference:① 선호 ② 좋아하기

4. [부사절축약(주비생략):부접잉] [이상함__이디이디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Unfortunately, few parents use such a method to improve their children's eating habits, possibly / because they perceive sugar to be unhealthy / and do not realize / that the sugar can later be withdrawn.

5. 유사하게, 한 연구에 따르면 대학생들은 브로콜리나 콜리플라워를 설탕과 함께 몇 번 먹은 후에 그것들을 더 선호하게 되었다.

5. perceive:① 인지하다 ② 인식하다 withdrawn:① withdraw의 과거 분사형 ② 고립한

5. [나중에__late]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Instead, parents often try to entice their children to eat a disliked food by offering dessert / as a reward ― a strategy / that easily backfires in / that the contrast between the disliked food / and the subsequent dessert might result in the former becoming even more disliked.

6. 안타깝게도, 아이들의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그러한 방법을 사용하는 부모들은 거의 없는데, 아마도 그들은 설탕이 건강에 좋지 않다고 인지하고, 나중에 설탕을 뗄 수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6. backfires:① 역화를 일으키다 ② 맞불을 놓다 offering:① 제공하는 ② 주는 subsequent:① 그 후의 ② 차후

6. [1형식__동전] [댓생략__전명 (that) 더] [분사(수동):더피] [분사/동명사:더-잉] [분사/동명사:더명잉] [특이함__-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1404

1. Self-awareness is observed in chimpanzees / and the other apes.

1. 자기 인식은 침팬지와 다른 유인원에서 관찰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When chimps are placed in front of a mirror it takes just a few minutes for them to figure out / that they are seeing themselves.

2. 침팬지들이 거울 앞에 놓일 때, 그들이 자기 자신들을 보고 있다는 것을 알아내는 데는 몇 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2. [가의진주어:잇포투] [걸린다시간뭐하는데__It took to] [댓생략__더명 (that) 대] [덩어리__동부형]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They then spend a / while examining inside their mouths, the top of their head, / and everywhere else they couldn't see before.

3. 그러고 나서 그들은 입 속, 머리 꼭대기, 그리고 전에는 볼 수 없었던 다른 모든 곳을 조사하면서 얼마 간의 시간을 보낸다.

3. examining:① 검사하다 ② 시험하다

3. [덩어리__초밥은__spend time -ing] [병렬__❜콤 ❜콤 and] [부사절축약(주비생략):부접잉] [분사/동명사:더-잉] [분사/동명사:더명잉] [이상함__전.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Monkeys never figure out / that they are seeing their own image ― / or they just don't behave / as a human would do / as the image is recognized.

4. 원숭이는 자신이 자신의 이미지를 보고 있다는 것을 결코 알아내지 못한다.

4. [특이함__-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One can put a red dot on the forehead of an animal / and then place / that animal in front of a mirror.

5. 즉, 그들은 인간이 이미지를 인식할 때 하는 것처럼 전혀 행동하지 않는다.

5. dot:① 점 ② 산재하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We then watch to see whether the animal touches the dot in the mirror / or the dot on its own head.

6. 동물의 이마에 빨간 점을 찍고 나서 그 동물을 거울 앞에 둘 수 있을 것이다.

6. dot:① 점 ② 산재하다 touches:① ~에 닿다 ② ~에 경계를 접하다

6. [1형식__동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Touching the dot on its own forehead shows / that the animal understands / that it is seeing its own image in the mirror.

7. 그런 다음 우리는 그 동물이 거울의 점을 만지는지, 아니면 자신의 머리 위에 있는 점을 만지는지 알아보기 위해 지켜본다.

7. dot:① 점 ② 산재하다

7. [동명사/분사구문__^-in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 A chimp will touch the dot on its own forehead.

8. 자신의 이마에 있는 점을 만지는 것은 그 동물이 거울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보고 있음을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8. dot:① 점 ② 산재하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 All of the ape species have been found to touch their own forehead / while every monkey species touches the dot in the mirror.

9. 침팬지는 자기 자신의 이마에 있는 점을 만질 것이다.

9. dot:① 점 ② 산재하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