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tudy.com 으로 오세요. 수능/내신 변형, 퀴즈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블루티쳐학원 | 등록번호: 762-94-00693 | 중고등 영어 | 수강료: 30(중등), 33(고등), 3+4(특강)

THE BLUET

728x90
반응형

THE BLUET 1712 | Since 2005 임희재 블루티쳐 | 01033383436 | wayne.tistory.com | wayne36@daum.net | 191021 14:11:00

Text Analysis
1712-28

1. What comes to mind when we think about time? {1.0 = 1.0 + 0 + 0}
우리가 시간에 대해 생각할 때 / 무엇이 떠오르는가?
ⓟ about


2. Let us go back to 4,000 BC in ancient China where some early clocks were invented. {5.9 = 1.9 + 4 + 0}
몇몇 초기의 시계들이 발명됐던 고대 중국의 기원전 4천 년으로 돌아가 보자.
Ⓟ go back:1.되돌아가다 2.돌아가다 3.회고하다 ⓖ 5형식 ⓖ 부전 ⓖ 이디끝 ⓖ 첫피 ⓟ in


3. To demonstrate the idea of time to temple students, Chinese priests used to dangle a rope from the temple ceiling with knots representing the hours. {13.8 = 9.8 + 3 + 1}
사원의 제자들에게 시간의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중국의 사제들은 시각을 나타내는 매듭이 있는 밧줄을 사원 천장에 매달곤 했다.
▢ dangle:① 매달리다 ② 매달다 ▢ demonstrate:① 증명하다 ② 입증하다 ▢ knots:① 매듭 ② 노트
ⓖ 분사구문 ⓖ 첫투 ⓖ 피전 ⓥ demonstrate↔disprove ⓥ knots↔unknot ⓥ represent↔undelineat ⓟ of from with


4. They would light it with a flame from the bottom so that it burnt evenly, indicating the passage of time. {9.0 = 7.0 + 2 + 0}
그들은 시간의 경과를 보여주면서 그것(밧줄)이 균등하게 타도록 아래부터 그것에 불을 붙였다.
▢ flame:① 화염 ② 불꽃 ▢ indicating:① 나타내다 ② 가리키다 ▢ passage:① 통과 ② 통로
Ⓟ so that:1.…하도록 … 2.그래서 3.…하기만 하면 4.하기 위해서 5.…하기 위하여 ⓖ 댓 ⓖ 콤잉 ⓥ bottom↔top ⓥ burnt↔unburnt ⓥ evenly↔unevenly ⓝ They it it ⓟ with from ofⓘ They


5. Many temples burnt down in those days. {1.8 = 0.8 + 1 + 0}
많은 사원이 그 당시에 불에 다 타버렸다.
ⓖ 부전 ⓥ burnt↔unburnt ⓟ in


6. The priests were obviously not too happy about that until someone invented a clock made of water buckets. {5.2 = 4.2 + 1 + 0}
어떤 사람이 물 양동이로 만들어진 시계를 발명할 때까지 사제들은 분명히 그것이 썩 마음에 들지 않았다.
▢ buckets:① 양동이 ② 버킷
ⓖ 피전 ⓟ about of


7. It worked by punching holes in a large bucket full of water, with markings representing the hours, to allow water to flow out at a constant rate. {16.2 = 10.2 + 5 + 1}
그것은 시각을 나타내는 표시가 있고 물로 가득 찬 커다란 양동이에 물이 일정한 속도로 흘러나가도록 구멍들을 뚫음으로써 작동했다.
▢ bucket:① 양동이 ② 버킷 ▢ constant:① 일정한 ② 지속적인 ▢ markings:① 표 ② 반점 ▢ punching:① 사람을 세게 치다 ② 한 대 치기
ⓖ 5형식 ⓖ 부전 ⓖ 분사구문 ⓖ 콤투 ⓖ 형전 ⓥ allow↔prohibit ⓥ constant↔inconstant ⓥ flow↔hold ⓥ represent↔undelineat ⓝ It ⓟ by in of with at


8. The temple students would then measure time by how fast the bucket drained. {6.9 = 5.9 + 1 + 0}
그러고 나서 사원 제자들은 얼마나 빠르게 그 양동이에 물이 빠졌는지로 시간을 측정했다.
▢ bucket:① 양동이 ② 버킷 ▢ drained:① 피로하여 지친 ② 녹초가 된
ⓖ 이디끝 ⓥ drain↔undrain ⓟ by


9. It was much better than burning ropes for sure, but more importantly, it taught the students that once time was gone, it could never be recovered. {10.5 = 5.5 + 4 + 1}
그것은 확실히 밧줄을 태우는 것보다 훨씬 더 나았으나,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이 일단 시간이 지나가고 나면 절대로 되찾을 수 없다는 점을 제자들에게 가르쳐 주었다는 것이다.
▢ recovered:회복한
Ⓟ that once:그때뿐 ⓖ 비교급 ⓖ 이디끝 ⓖ 콤잇 ⓖ 피콤 ⓥ better↔worse ⓥ more↔less ⓥ recover↔deteriorat ⓝ It it it ⓟ fo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712-29

1. A lot of people find that physical movement can sometimes dispel negative feelings. {5.0 = 5.0 + 0 + 0}
많은 사람은 신체 움직임이 때때로 부정적인 감정들을 떨쳐버릴 수 있음을 발견한다.
▢ dispel:① 떨쳐버리다 ② 불식
ⓥ negative↔affirmative ⓟ of


2. If we are feeling negative, it can be very easy for us to stop wanting to stay active in our everyday life. {4.0 = 3.0 + 1 + 0}
만약 우리가 부정적으로 느끼고 있다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활동적인 상태이고 싶어 하는 것을 멈추기가 매우 쉬울 수 있다.
ⓖ 동형 ⓥ active↔extinct ⓥ negative↔affirmative ⓝ it ⓟ for in


3. This is why many people who suffer from depression are also found sleeping in and having no motivation to go outside or exercise. {8.5 = 5.5 + 2 + 1}
이것이 또한 우울증을 겪는 많은 사람이 계속 잠을 자고, 외출을 하거나 운동을 하려는 동기가 없는 것으로 발견되는 이유이다.
▢ depression:① 우울 ② 침체 ▢ motivation:① 동기 부여 ② 욕구 ▢ suffer:① 겪다 ② 고통을 받다
ⓖ 동전 ⓖ 원인->결과 ⓥ depression↔fatigue ⓥ outside↔inside ⓟ from in outsideⓘ is why ⓘ also ⓘ is why


4. Unfortunately, this lack of exercise can actually compound many negative emotions. {3.5 = 2.5 + 0 + 1}
불행히도, 이러한 운동의 부족이 실제로 많은 부정적인 감정을 악화시킬 수 있다.
▢ compound:① 화합물 ② 복합의 ▢ lack:① 부족 ② ~이 없다
ⓥ lack↔abundance ⓥ negative↔affirmative ⓟ ofⓒ Unfortunately


5. Exercise and movement is a great way for us to start getting rid of negative energies. {2.1 = 2.1 + 0 + 0}
운동과 움직임은 우리가 부정적인 에너지를 제거하기 시작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 negative↔affirmative ⓟ for of


6. Many people find that when they are angry, they go into a state where they want to exercise or clean. {3.3 = 2.3 + 1 + 0}
많은 사람은 자신들이 화날 때 / 그들이 운동을 하거나 청소를 하고 싶은 상태가 된다는 점을 깨닫는다.
Ⓟ go into:1.…에 들어가다 2.출동하다 3.맞닥뜨리다 ⓖ 앤동 ⓝ they they they ⓟ into


7. This is actually a very healthy and positive thing for you to do and a great way for you to begin to deconstruct your negative emotions so that they no longer affect your life and harm your relationships. {10.1 = 9.1 + 1 + 0}
이것은 사실상 여러분이 하는 매우 건강하고 긍정적인 일이며, 그것(부정적인 감정)들이 더 이상 여러분의 삶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관계를 해치지 않도록 여러분이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들을 해체하기 시작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 affect:① 영향을 주다 ② 작용하다 ▢ deconstruct:① ~을 해체하다 ② 원문분석
Ⓟ no longer:1.더 이상 …이 아닌 2.이미 …아니다 3.더 이상…않다 ⓖ 댓 ⓥ affect↔effect ⓥ deconstruct↔construct ⓥ negative↔affirmative ⓝ they ⓟ for fo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712-30

1. A father took his son to the circus. {1.4 = 1.4 + 0 + 0}
아버지는 자신의 아들을 서커스에 데려갔다.
ⓝ his


2. Before the show started, he took his son to see the animals in their respective cages ― all except for the elephant that was tied with a rope. {7.8 = 5.8 + 2 + 0}
쇼가 시작되기 전, 그(father)는 자신의 아들을 데리고 밧줄에 묶여 있는 코끼리를 제외하고 모두 각자의 우리에 있는 동물들을 보러 갔다.
▢ respective:① 각각의 ② 각자의
Ⓟ except for:1.제외하고 2.…이 없으면 3.…이 없었더라면 ⓖ 동동이디 ⓖ 이디콤 ⓝ he his their ⓟ Before in except for with


3. Holding his father's hand, the little boy turned to him and said, "Dad, this elephant is so big and strong. {3.5 = 2.5 + 1 + 0}
자신의 아버지의 손을 잡으면서 작은 소년은 그(father)를 돌아보고 말했다, "아빠, 이 코끼리가 매우 크고 힘이 세잖아요.
Ⓟ little boy:1.리틀 보이 2.암호명에서 3.자지 ⓖ 첫잉콤 ⓥ strong↔vulnerable ⓝ his him


4. He can kick the rope and run away. {2.3 = 1.3 + 1 + 0}
그는 밧줄을 걷어차고 도망갈 수 있어요.
ⓖ 앤동 ⓝ He


5. Why doesn't he? {0.4 = 0.4 + 0 + 0}
왜 그렇게 안 하나요?
ⓝ he


6. "No matter how hard he tried to think of an intelligent answer, the father didn't have a good one to give his son. {5.9 = 2.9 + 2 + 1}
"그(father)가 아무리 열심히 현명한 대답을 생각해 내려고 노력했음에도, 아버지에게는 아들에게 해 줄 좋은 대답이 없었다.
ⓖ 노매럴 ⓖ 동오브 ⓥ intelligent↔unintelligent ⓝ he his ⓟ of


7. So, he suggested to his son that he go ask the question to the elephant trainer. {4.1 = 2.1 + 1 + 1}
그래서 그(father)는 자신의 아들에게 코끼리 조련사에게 가서 질문하라고 제안했다.
ⓖ 제주명요 ⓝ he his heⓒ So\b


8. When the boy saw the trainer passing by, he asked why the beast didn't try to escape. {5.8 = 2.8 + 3 + 0}
소년이 조련사가 지나가는 것을 보았을 때 /, 그(son)는 왜 이 동물이 탈출하려고 애쓰지 않는지를 물었다.
▢ beast:① 비스트 ② 짐승
ⓖ 5형식 ⓖ 관명잉 ⓖ 전콤 ⓝ he ⓟ by


9. The trainer said, "When this elephant was a baby, we tied the same rope to his foot and the tree. {2.6 = 2.6 + 0 + 0}
조련사는 말했다, "이 코끼리가 아기였을 때 /, 우리는 같은 밧줄을 그의 발과 나무에 묶었단다.
ⓝ his


10. The elephant couldn't break free, and over time, he simply accepted the rope as a way of life." {2.8 = 2.8 + 0 + 0}
코끼리는 탈출할 수 없었고,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단순히 밧줄을 삶의 방식으로 받아들였지."
ⓥ accept↔reject ⓝ he ⓟ over of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712-31

1. What is the true nature of the brain? {1.1 = 1.1 + 0 + 0}
뇌의 진정한 본질은 무엇인가?
ⓟ of


2. The brain is a slow-changing machine, and that's a good thing. {2.7 = 1.7 + 1 + 0}
뇌는 천천히 변화하는 기계이며, 그것은 좋은 것이다.
ⓖ 명빼잉 ⓥ slow↔accelerate


3. If your brain could completely change overnight, you would be unstable. {5.5 = 4.5 + 1 + 0}
만약 여러분의 뇌가 하룻밤 사이에 완전히 변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불안정해질 것이다.
▢ unstable:① 불안정한 ② 변하기 쉬운
ⓖ 가정법


4. Let's just say that your norm is to wake up, read the paper with coffee and a bagel, walk your dog, and watch the news. {6.8 = 4.8 + 2 + 0}
여러분의 기준이 잠에서 깨서, 커피와 베이글을 가지고 신문을 읽고, 개를 산책시키고, 뉴스를 보는 것이라고 해 보자.
▢ norm:① 규범 ② 기준
Ⓟ coffee and:1.커피에 케이크나 도넛이 나오는 식사 2.생활 필수품 3.커피와 도넛 ⓖ 먼동사 ⓖ 앤동 ⓟ with


5. This is your habitual routine. {0.6 = 0.6 + 0 + 0}
이것은 여러분의 습관적인 일상이다.
▢ habitual:① 습관적인 ② 상습적인


6. Then one night, you get a phone call at 3 a.m. and have to run outside in your underwear to check on your neighbors. {6.9 = 4.9 + 1 + 1}
그런데 어느 날 밤, 여러분이 새벽 3시에 전화를 받고 속옷 차림으로 여러분의 이웃을 확인해 보기 위해 뛰쳐나가야만 한다.
▢ underwear:① 속옷 ② 내의
Ⓟ check on:1.일을 시작하다 2.…을 확인하다 ⓖ 전전 ⓥ outside↔inside ⓟ at outside in on


7. What if your brain latched on to this new routine and you continued to run outside at 3 a.m. every night in your underwear? {9.2 = 8.2 + 1 + 0}
만약 여러분의 뇌가 이 새로운 일상을 자기 것으로 하여 여러분이 매일 밤 새벽 3시에 속옷 차림으로 계속하여 밖으로 뛰쳐나가야 한다면 어떻겠는가?
▢ latched:신발끈 ▢ underwear:① 속옷 ② 내의
Ⓟ night in:1.매일 밤 2.밤마다 ⓖ 전전 ⓥ continue↔cease ⓥ outside↔inside ⓟ on outside at in


8. Nobody would want that, so it's a good thing our brains require more repetition than that! {2.6 = 2.6 + 0 + 0}
누구도 그러길 원치 않을 것이며, 따라서 우리의 뇌가 그것보다 더 많은 반복이 필요하다는 것은 좋은 것이다!
▢ require:① 필요하다 ② 요구하다
Ⓟ good thing:1.행운 2.경구 3.진미 ⓥ more↔less ⓝ it


9. Let's accept and be thankful for the stability our slow-changing brains provide us. {5.7 = 3.7 + 1 + 1}
우리의 천천히 변하는 뇌가 우리에게 제공해 주는 안정감을 받아들이고 고마워하자.
▢ stability:① 안정 ② 안전
ⓖ 명빼잉 ⓥ accept↔reject ⓥ slow↔accelerate ⓥ stability↔inconstancy ⓟ fo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712-32

1. Hearing is basically a specialized form of touch. {5.8 = 3.8 + 2 + 0}
청각은 기본적으로 촉각의 분화한 한 형태이다.
▢ basically:① 기본적으로 ② 다시 말하면 ▢ specialized:① 전문의 ② 분화한
ⓖ 관피 ⓖ 첫잉끝 ⓥ specializ↔generaliz ⓟ of


2. Sound is simply vibrating air which the ear picks up and converts to electrical signals, which are then interpreted by the brain. {13.1 = 11.1 + 2 + 0}
소리는 단순히 귀가 포착하여 전기 신호로 전환하는 진동하는 공기인데, 그것(전기 신호)들은 그 후 뇌에 의해 해석된다.
▢ converts:① ~을 변하게 하다 ② 개조하다 ▢ electrical:① 전기의 ② 전자의 ▢ interpreted:① ~의 뜻을 밝히다 ② ~을 해석하다 ▢ vibrating:① 진동하다 ② 반향하다
ⓖ 앤동 ⓖ 콤위치 ⓥ interpreted↔interrupted ⓟ by


3. The sense of hearing is not the only sense that can do this; touch can do this too. {2.1 = 2.1 + 0 + 0}
청각이라는 감각이 이것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감각은 아니다; 촉각도 이것을 할 수 있다.
ⓟ of


4. If you are standing by the road and a large truck goes by, do you hear or feel the vibration? {6.2 = 4.2 + 2 + 0}
만약 여러분이 길가에 서 있는데 큰 트럭이 지나가면 여러분은 그 진동을 듣는 것인가 아니면 느끼는 것인가?
▢ vibration:① 진동 ② 떨림
ⓖ 앤동 ⓖ 전콤 ⓥ standing↔seat ⓟ by by


5. The answer is both. {0.4 = 0.4 + 0 + 0}
답은 둘 다이다.


6. With very low frequency vibration the ear starts becoming inefficient and the rest of the body's sense of touch starts to take over. {8.5 = 7.5 + 1 + 0}
매우 낮은 주파수 진동에 귀가 비효율적으로 되기 시작하고 나머지 신체의 촉각이 더 중요해지기 시작한다.
▢ frequency:① 주파수 ② 빈도 ▢ inefficient:① 비능률적인 ② 효과 없는 ▢ vibration:① 진동 ② 떨림
Ⓟ and the rest:1.and all the rest of it 2.그런 것은 아니다 3.기타 등등 ⓖ 전끝 ⓥ low↔high ⓥ inefficient↔efficient ⓟ With of of over


7. For some reason we tend to make a distinction between hearing a sound and feeling a vibration, but in reality they are the same thing. {8.0 = 7.0 + 0 + 1}
어떤 이유에서인지 우리는 소리를 듣는 것과 진동을 느끼는 것을 구분하는 경향이 있지만 /, 실제로 그것들은 똑같은 것이다.
▢ distinction:① 구별 ② 차이 ▢ vibration:① 진동 ② 떨림
Ⓟ for some reason:어떤 이유로 ⓝ they ⓟ For in


8. Deafness does not mean that you can't hear, only that there is something wrong with the ears. {5.1 = 5.1 + 0 + 0}
귀먹음이란 여러분이 들을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귀에 잘못된 무언가가 있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 deafness:① 귀가 들리지 않는 것 ② 귀를 기울이지 않는 것
ⓥ wrong↔right ⓟ with


9. Even someone who is totally deaf can still hear/feel sounds. {3.1 = 3.1 + 0 + 0}
심지어 완전히 귀가 먹은 사람도 여전히 소리를 들을/느낄 수 있다.
▢ deaf:① 청각 장애의 ② 들으려고 하지 않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