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tudy.com 으로 오세요. 수능/내신 변형, 퀴즈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블루티쳐학원 | 등록번호: 762-94-00693 | 중고등 영어 | 수강료: 30(중등), 33(고등), 3+4(특강)

THE BLUET

728x90
반응형

THE BLUET 1612 | Since 2005 임희재 블루티쳐 | 01033383436 | wayne.tistory.com | wayne36@daum.net | 191023 08:45:41

Text Analysis
16112-18

1. After much consideration, I have come to the conclusion that the views of the Townsville Citizens Association and of myself have become distinctly different over the past year. {9.6 = 7.6 + 2 + 0}
많은 고심 끝에, 작년 한 해 동안 Townsville Citizens Association과 제 자신의 견해가 분명히 달라졌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 association:① 협회 ② 관련 ▢ consideration:① 고려 ② 배려 ▢ distinctly:① 분명히 ② 뚜렷하게
Ⓟ come to:1.오다 2.되다 3.관해 4.끝나다 5.결정 ⓖ 동부형 ⓖ 재귀대명사 ⓥ conclusion↔process ⓥ different↔similar ⓟ of of over


2. I no longer feel that I can be a useful contributor to the goals and mission of the organization. {5.7 = 5.7 + 0 + 0}
제가 더 이상 조직의 목표와 임무에 유용한 공헌자가 될 수 없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 contributor:① 기여 ② 공헌자
Ⓟ no longer:1.더 이상 …이 아닌 2.이미 …아니다 3.더 이상…않다 ⓟ of


3. So I am writing to inform you that after much thought, I am regretfully resigning as a member of the Townsville Citizens Association. {12.0 = 11.0 + 0 + 1}
그래서 많은 생각 끝에 유감스럽게도 제가 Townsville Citizens Association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함을 알리기 위해 이 편지를 씁니다.
▢ association:① 협회 ② 관련 ▢ inform:① 알리다 ② 통보하다 ▢ regretfully:① 유감스럽게도 ② 애석하게도 ▢ resigning:① 사임하다 ② 따르다
ⓥ inform↔uninform ⓥ resign↔take ⓟ ofⓒ So\b


4. I also wish you to know that even though I may no longer be a member, I still sincerely hope for the continued success of this organization. {5.1 = 4.1 + 1 + 0}
비록 제가 더 이상 회원이 아닐지라도 저는 여전히 이 조직의 성공이 계속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음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 no longer:1.더 이상 …이 아닌 2.이미 …아니다 3.더 이상…않다 ⓖ 관피 ⓥ continue↔cease ⓟ for ofⓘ also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112-19

1. By the tenth frame, my heart began to race. {1.2 = 1.2 + 0 + 0}
열 번째 프레임에, 나의 심장은 마구 뛰기 시작했다.
ⓟ By


2. Cory, Laura, and Gray were ahead of me, but only by a few points. {1.7 = 1.7 + 0 + 0}
Cory, Laura와 Gray는 나보다 앞서 있었지만, 겨우 몇 점 차이밖에 나지 않았다.
Ⓟ a few:1.몇 2.소수 3.일부분 4.약간 5.수십 ⓟ of by


3. The other kids were way behind us. {0.7 = 0.7 + 0 + 0}
나머지 아이들은 우리보다 한참 뒤져 있었다.
ⓟ behind


4. I studied the score sheet. {0.8 = 0.8 + 0 + 0}
나는 득점 기입 표를 유심히 살펴봤다.


5. If I could bowl a strike in this frame, I would win the game. {2.6 = 1.6 + 1 + 0}
내가 만약 이번 프레임에서 스트라이크를 치면, 나는 이 게임에서 이길 것이다.
Ⓟ strike in:1.방해하다 2.내공하다 3.불쑥 참견하다 ⓖ 가정법 ⓟ in


6. My hands were sweaty. {0.8 = 0.8 + 0 + 0}
나의 손은 땀으로 흥건했다.


7. I dried them off on a towel. {3.0 = 1.0 + 2 + 0}
나는 수건에 손을 닦았다.
ⓖ 부전 ⓖ 전전 ⓝ them ⓟ off on


8. I stepped onto the lane. {2.0 = 2.0 + 0 + 0}
나는 레인에 올라섰다.
▢ lane:① 차선 ② 차로
ⓟ onto


9. I took a deep breath. {2.2 = 1.2 + 1 + 0}
나는 심호흡을 깊게 했다.
▢ breath:① 숨 ② 호흡
ⓖ 품사주의


10. Raised the ball. {0.4 = 0.4 + 0 + 0}
공을 들어 올렸다.


11. Sent it rolling down the center of the lane. {3.6 = 2.6 + 1 + 0}
그것을 레인 가운데로 굴려 보냈다.
▢ lane:① 차선 ② 차로
ⓖ 아마5형식 ⓝ it ⓟ of


12. And knocked down all ten pins. {1.9 = 0.9 + 0 + 1}
그리고 열 개의 핀을 모두 넘어뜨렸다.
Ⓟ knocked down:1.조립식의 2.조립식 부품으로 이루어진 ⓒ And


13. I had bowled a strike on my last turn. {5.2 = 4.2 + 1 + 0}
나는 마지막 차례에 스트라이크를 쳐냈다.
▢ bowled:타자가 아웃된
Ⓟ strike on:1.…에 부딪치다 2.뜻밖에 만나다 3.생각해내다 ⓖ 해드피 ⓟ on


14. I pumped my fist in the air and came back to the bench victoriously. {5.6 = 4.6 + 1 + 0}
나는 주먹을 허공에 흔들며 나의 자리로 의기양양하게 돌아왔다.
▢ pumped:흥분한 ▢ victoriously:① 이겨 ② 의기양양해서
Ⓟ in the air:1.공중에 2.퍼져서 3.기운이 감도는 ⓖ 부전 ⓟ in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112-20

1. Imagine for a moment that today was your last day on Earth. {3.4 = 1.4 + 1 + 1}
오늘이 지상에서의 당신의 마지막 날이라고 잠시 상상해 보라.
Ⓟ day on:일직 ⓖ 첫동 ⓟ for on


2. Now, make a list for yourself of all the things that you feel you have accomplished, all the things you are proud of, and all the things that make you happy. {8.4 = 4.4 + 4 + 0}
이제, 당신이 성취했다고 느끼는 모든 것들, 자랑스럽게 느끼는 모든 것들, 그리고 당신을 행복하게 만든 모든 것들의 목록을 직접 만들어라.
▢ accomplished:① 성취된 ② 완성된
Ⓟ and all:1.…등 2.기타 모두 ⓖ 동명형 ⓖ 이디콤 ⓖ 전콤 ⓖ 햅피 ⓥ accomplished↔discouraged ⓟ for of of


3. Is your car on the list? {0.6 = 0.6 + 0 + 0}
당신의 차가 목록에 있는가?
ⓟ on


4. Your television? {0.2 = 0.2 + 0 + 0}
텔레비전은?


5. Is your salary on the list? {1.2 = 1.2 + 0 + 0}
당신의 월급이 목록에 있는가?
▢ salary:① 월급 ② 연봉
ⓟ on


6. No. {0.1 = 0.1 + 0 + 0}
아니다.


7. What's on the list are the fundamental elements of a satisfied life―. {3.6 = 2.6 + 1 + 0}
목록에 있는 것들은 만족스러운 삶의 근본 요소들이다.
▢ fundamental:① 기본적인 ② 근본적인
ⓖ 관피 ⓥ satisfi↔disappoint ⓥ satisfied↔disappointed ⓟ on of


8. your relationship with friends and family, the contribution you have made to others' lives, the celebrated events of your life. {6.3 = 4.3 + 2 + 0}
즉, 친구들과 가족과의 관계, 타인의 삶에 대한 당신의 기여, 당신의 삶의 기념할 만한 사건들이다.
▢ contribution:① 기여 ② 공헌
ⓖ 관피 ⓖ 햅피 ⓥ contribution↔distribution ⓟ with of


9. Those are the building blocks of your list. {1.0 = 1.0 + 0 + 0}
그것들이 당신의 목록의 구성 요소들이다.
ⓟ of


10. Many of us live day to day as if the opposite were true. {3.6 = 1.6 + 2 + 0}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은 그 반대가 진실인 것처럼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 as if:1.처럼 2.마치 3.듯한 ⓖ 가정법 ⓖ 매니오브 ⓥ opposite↔identical ⓟ of


11. Instead of appreciating what is truly important and making that our priority, we collect things and indicators of success without questioning just what success really means. {10.5 = 9.5 + 1 + 0}
진정으로 중요한 것을 제대로 인식하고 그것을 최우선시하는 대신, 정확히 성공이 실제로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의문을 제기하지 않고 우리는 성공의 지표와 물건들을 모은다.
▢ appreciating:① 값이 오르다 ② 정당하게 평가하다 ▢ indicators:① 지표 ② 지수 ▢ priority:① 우선 ② 중요
Ⓟ instead of:1.대신에 2.아니고 3.보다는 4.말고 5.이외에 ⓖ 긴전치사 ⓥ appreciat↔unappreciat ⓥ priority↔posteriority ⓟ Instead of of withoutⓒ Instead


12. Remember what really matters in your life. {1.9 = 0.9 + 1 + 0}
당신의 삶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기억하라.
ⓖ 첫동 ⓟ in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112-21

1. We have constructed so many large reservoirs to hold water, and they are located primarily in the Northern Hemisphere rather than randomly around the globe. {11.4 = 10.4 + 1 + 0}
우리는 물을 저장하기 위해 매우 많은 큰 저수지를 건설해 왔고 그것들은 지구 전역에 무작위라기보다는 주로 북반구에 위치해 있다.
▢ constructed:① 만들다 ② 건설하다 ▢ hemisphere:반구 ▢ primarily:① 주로 ② 우선 ▢ randomly:① 무작위로 ② 생각나는 대로
Ⓟ northern hemisphere:북반구 ⓖ 햅피 ⓥ construct↔deconstruct ⓝ they ⓟ in around


2. As a result, enough of Earth's mass has shifted to speed up its rotation. {5.6 = 2.6 + 2 + 1}
그 결과 (지구의 자전을 가속화할 만큼의) 충분한 지구의 질량이 이동해서 그것의 자전을 가속화했다.
▢ rotation:① 회전 ② 교대 ▢ shifted:① 옮기다 ② 이럭저럭 해나가다
Ⓟ speed up:1.고속화 2.속도 증가 3.생산 능률의 촉진 ⓖ 이너프 ⓖ 햅피 ⓥ shift↔stay ⓝ its ⓟ ofⓒ As a result ⓘ As a result,


3. Currently, 88 huge reservoirs hold some 10 trillion tons of water. {3.4 = 3.4 + 0 + 0}
현재 88개의 거대한 저수지들이 약 10조 톤의 물을 담고 있다.
▢ trillion:조
ⓟ of


4. Before the reservoirs were built, this water was located in the ocean, which has most of its mass in the Southern Hemisphere. {7.8 = 5.8 + 2 + 0}
저수지가 건설되기 전에 이 물은 바다에 있었고, 그것은 그 질량의 대부분을 남반구에 가지고 있었다.
▢ hemisphere:반구
ⓖ 콤위치 ⓖ 피콤 ⓝ its ⓟ Before in of in


5. The effect is like a whirling skater who pulls her arms in to turn faster. {7.0 = 5.0 + 2 + 0}
그 효과는 더 빠르게 돌기 위해 팔을 안으로 당겨 회전하는 스케이터와 같다.
▢ whirling:① 빙빙 돌다 ② 질주하다
ⓖ 관잉 ⓖ 전전 ⓥ pull↔push ⓝ her ⓟ in


6. Because natural factors in the environment, such as the pull of tides, are gradually slowing Earth's rotation, the human influence is accidentally working against the natural rate of deceleration. {10.5 = 8.5 + 1 + 1}
조수의 견인력과 같은 환경에서의 자연적 요인들이 서서히 지구의 자전을 늦추고 있기 때문에 인간의 영향은 뜻하지 않게 감속의 자연 속도에 반하여 작용하고 있다.
▢ deceleration:① 감속 ② 감속도 ▢ factors:① 요소 ② 인수 ▢ rotation:① 회전 ② 교대
Ⓟ such as:1.같은 2.등 3.예를 들면 4.이러한 5.특히 ⓖ 먼동사 ⓥ against↔for ⓥ natural↔artificial ⓥ pull↔push ⓥ slow↔accelerate ⓝ such ⓟ in such as of of


7. The shift in Earth's mass has also changed the location of the axis on which Earth rotates. {9.2 = 7.2 + 2 + 0}
지구의 질량 이동은 또한 지구가 자전하는 축의 위치를 변화시켜 왔다.
▢ axis:① 축 ② 중심선 ▢ rotates:① 회전하다 ② 돌다 ▢ shift:① 변화 ② 전환
ⓖ 전접 ⓖ 햅피 ⓥ shift↔stay ⓟ in of onⓘ also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112-22

1. Studies show that narrative feedback on students' performance is better than grades at both promoting kids' self-motivation to learn and boosting their achievement. {11.8 = 11.8 + 0 + 0}
연구들은 학생들의 수행에 대한 서술적 피드백이 아이들의 배우고자 하는 자발적 동기 부여를 촉진하는 것과 그들의 성취를 신장시키는 것 둘 다에 있어서 등급보다 더 낫다는 것을 보여준다.
▢ boosting:① ~을 밀어올리다 ② ~을 밀어주다 ▢ feedback:① 피드백 ② 반응 ▢ motivation:① 동기 부여 ② 욕구 ▢ narrative:① 설명적인 ② 이야기 ▢ promoting:① 승진시키다 ② ~을 조장하다
ⓥ better↔worse ⓝ their ⓟ on at


2. Primary school teachers do a good job of providing feedback in reports, but as soon as grades take over from narrative comments as the main method of evaluation, students and parents begin to lose out. {12.1 = 10.1 + 2 + 0}
초등학교 교사들은 성적표에 (서술적) 피드백을 제공하는 일을 잘하지만 주된 평가 방식으로서 등급이 서술적 의견을 대체하자마자 학생들과 부모들은 손해를 보기 시작한다.
▢ evaluation:① 평가 ② 분석 ▢ feedback:① 피드백 ② 반응 ▢ narrative:① 설명적인 ② 이야기 ▢ primary:① 초등학교의 ② 주요한 ▢ providing:① 제공하는 ② 지원하는
Ⓟ as soon as:1.…하자 곧 2.…하자마자 ⓖ 긴부접 ⓖ 전전 ⓟ of in over from of


3. When teachers offer information such as "You did a great job of planning your ideas for this paper, and formulating your main argument, but your body paragraphs don't address the question raised by the argument," in response to a rough draft of a paper, the student has information that praises the positive elements, addresses failures, and gives useful information for her better performance. {21.1 = 16.1 + 4 + 1}
교사들이 "이 과제물에 있어서 너의 생각을 계획하고 너의 중심 주장을 표현하는 것은 잘했지만 본문 단락들이 그 주장에 의해 제기된 의문점을 다루지 않고 있다"와 같은 정보를 어떤 과제물의 초안에 대해 제공할 때 /, 그 학생은 긍정적인 요소를 칭찬하고 실패한 것들을 언급하며 그녀의 더 나은 수행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주는 정보를 얻는다.
▢ draft:① 초안 ② 입안 ▢ formulating:① ~을 명확히 나타내다 ② ~을 고안하다 ▢ paragraphs:① 단락 ② ~항 ▢ response:① 반응 ② 대응
Ⓟ such as:1.같은 2.등 3.예를 들면 4.이러한 5.특히 ⓖ 동동이디 ⓖ 앤동 ⓖ 전명투 ⓖ 콤앤잉 ⓥ better↔worse ⓥ draft↔discharge ⓥ raise↔lower ⓥ rough↔smooth ⓝ such her ⓟ such as of for by in of for


4. In this way, informational feedback works much like praise for efforts, and similarly boosts enthusiasm for the task and later performance. {12.3 = 10.3 + 1 + 1}
이런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피드백은 노력에 대한 칭찬처럼 매우 효과적이며 마찬가지로 그 과업과 이후의 수행에 대한 열정을 신장시킨다.
▢ boosts:① ~을 밀어올리다 ② ~을 밀어주다 ▢ enthusiasm:① 열정 ② 열광 ▢ feedback:① 피드백 ② 반응 ▢ informational:① 정보의 ② 정보를 제공하는
ⓖ 나중에 ⓟ In for forⓒ similarly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