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tudy.com 으로 오세요. 수능/내신 변형, 퀴즈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블루티쳐학원 | 등록번호: 762-94-00693 | 중고등 영어 | 수강료: 30(중등), 33(고등), 3+4(특강)

THE BLUET

TABLE TEST

카테고리 없음2019. 10. 9. 16:35
728x90
반응형

지문

영문

문장점수

국문

단어뜻

덩어리뜻

문법코드

반의어코드

연결어코드

삽입코드

영비홍2 4-1 {69.2}

1. Same World, Different Lenses.

같은 세계, 다른 렌즈[시선]들.

{0.9 = 0.9 + 0 + 0}

없음

없음

없음

없음

없음

없음

 

2. When you look at a picture that your friend shows you on his or her phone, do you notice who is in the picture first or where the picture was taken first?

친구가 휴대 전화로 보여 주는 사진을 볼 때 당신은 사진 속에 누가 있는지를 먼저 보는가, 아니면 사진이 찍힌 장소를 먼저 확인하는가?

{4.8 = 3.8 + 1 + 0}

없음

Ⓟ look at:1.보다 2.살펴보다 3.쳐다보다 4.조사하다 5.관찰하다

ⓖ 웨어주동 

없음

없음

없음

 

3. Whichever you look at first, that perspective may reflect your cultural values without you being consciously aware of it.

어느 쪽을 먼저 보든, 그 시각은 당신이 의식적으로 자각하지 않았을 때의 문화적 가치관을 반영한다.

{12.7 = 7.7 + 4 + 1}

▢ aware:① 알고 있는 ② 인식하는 ▢ consciously:① 의식적으로 ② 의도적으로 ▢ perspective:① 관점 ② 시각 ▢ whichever:① 어떤 것이라도 ② 어느 ~이든지

Ⓟ look at:1.보다 2.살펴보다 3.쳐다보다 4.조사하다 5.관찰하다

ⓖ 에버  ⓖ 콤댓  ⓖ 형전  ⓖ 형전 

없음

없음

없음

 

4. These different points of view exist as personal and individual differences, but groups of people in a particular neighborhood, city, or country may also have striking similarities.

이러한 다양한 견해는 개인적이고 개별적인 차이점으로 나타나지만 특정 이웃, 도시 또는 국가에 있는 사람들의 집단 역시 현저한 유사성을 가질 수 있다.

{7.7 = 7.7 + 0 + 0}

▢ exist:① 존재하다 ② 있다 ▢ individual:① 개인의 ② 개별의 ▢ particular:① 특정한 ② 특별한 ▢ similarities:① 비슷함 ② 유사점

없음

없음

ⓥ different↔similar  ⓥ exist↔disappear 

없음

ⓘ also   ⓘ These 

 

5. In her book titled East Meets West, author Yang Liu, who was born in China and moved to Germany when she was 14, attempts to illustrate perspectives from her eastern and western heritages in several different contexts through eye-catching illustrations.

중국에서 태어났지만 14세에 독일로 이주한 작가 Yang Liu는 East Meets West라는 제목의 저서에서 시선을 사로 잡는 삽화를 통해 여러 다른 맥락에서 동양과 서양 유산에 대한 시각을 설명하려고 시도한다.

{17.1 = 14.1 + 3 + 0}

▢ illustrations:풍부한 삽화 ▢ attempts:① ~을 시도하다 ② 노리다 ▢ contexts:① 문맥 ② 상황 ▢ illustrate:① 설명하다 ② 자세히 묘사하다 ▢ perspectives:① 관점 ② 시각 ▢ yang:① 모양 ② 본보기

없음

ⓖ 먼동사  ⓖ 앤동  ⓖ 콤후 

ⓥ different↔similar 

없음

없음

 

6. They seem to open up a friendly discussion on the essence of differences not only between individuals but also between groups or communities.

그것들은 개인 간의 차이뿐만 아니라 집단이나 공동체 간의 차이의 본질에 관해 마음을 열고 우호적인 토론을 하는 것처럼 보인다.

{6.6 = 4.6 + 1 + 1}

▢ essence:① 본질 ② 정수 ▢ individuals:① 개개의 ② 특정한 사람의

Ⓟ open up:1.행동을 개시하다 2.포격을 개시하다 3.친해지다

ⓖ 상접 

없음

없음

ⓘ also  

영비홍2 4-2 {88.4}

1. The picture above is an illustration of two different approaches to solving problems.

위 그림은 문제를 해결하는 두 가지 다른 접근 방법을 보여 주는 그림이다.

{6.7 = 5.7 + 1 + 0}

▢ approaches:① 다가가다 ② ~에 가까워지다 ▢ illustration:① 일러스트레이션 ② 삽화

없음

ⓖ 투잉 

ⓥ above↔below  ⓥ different↔similar 

없음

없음

 

2. The picture on the left shows a straight line while the one on the right seems to follow a more meandering path;.

왼쪽에 있는 그림이 직선을 보여 주며 반면에 오른쪽에 있는 것은 더 굽은 길을 따르는 것처럼 보인다.

{8.3 = 6.3 + 1 + 1}

없음

Ⓟ straight line:1.직선의 2.정액 방식의 3.직렬형의

ⓖ 관피 

ⓥ more↔less 

없음

없음

 

3. however, they both end up reaching the destination.

하지만 그 둘 다 결국 목적지에 도착하게 된다.

{3.5 = 1.5 + 1 + 1}

▢ destination:① 목적지 ② 관광지

Ⓟ end up:1....게 되다 2.결국 ... 되다 3.끝나다 4....고 말았다

ⓖ 동업잉 

없음

ⓒ however 

ⓘ however 

 

4. In simple terms, the process of reaching a goal has a beginning and an end.

간단히 말해서, 목표에 도달하는 과정에는 시작과 끝이 있다.

{3.1 = 3.1 + 0 + 0}

▢ terms:① ~을 부르다 ② 칭하다

없음

없음

없음

없음

없음

 

5. On the left, the most direct path can achieve a goal with the expenditure of as little energy as possible.

왼쪽에서는, 가장 직행으로 가는 길이 가능한 한 가장 적은 에너지를 쓰고 목표를 성취할 수 있다.

{8.4 = 6.4 + 2 + 0}

▢ expenditure:① 지출 ② 소비

없음

ⓖ 관피  ⓖ 피콤 

ⓥ direct↔indirect  ⓥ expenditure↔income  ⓥ possible↔impossible 

없음

없음

 

6. On the right, several other factors seem to require attention before the same goal is reached, which is why the path is less direct.

오른쪽에서는, 여러 가지 다른 요소들이 같은 목표에 도달하기 전에 집중을 필요로 하는 것처럼 보이며, 그것이 길이 덜 직선인 이유이다.

{11.3 = 5.3 + 4 + 2}

▢ factors:① 요소 ② 인수 ▢ require:① 필요하다 ② 요구하다

없음

ⓖ 리치  ⓖ 원인->결과  ⓖ 이디콤  ⓖ 콤위치 

ⓥ direct↔indirect  ⓥ less↔more 

없음

ⓘ is why   ⓘ is why 

 

7. Is the emphasis on the end result or on the process?

주안점이 마지막 결과에 있는가, 과정에 있는가?

{2.8 = 2.8 + 0 + 0}

▢ emphasis:① 강조 ② 중점

Ⓟ end result:1.최종적인 결과 2.성과 3.결말

없음

없음

없음

없음

 

8. Putting it in other words, do you value efficiency or thoroughness?

다른 말로 하자면, 효율성을 가치 있게 여기는가, 철저함을 가치 있게 여기는가?

{7.9 = 5.9 + 1 + 1}

▢ efficiency:① 효율 ② 능률

없음

ⓖ 첫잉콤 

ⓥ efficiency↔inefficiency 

없음

ⓘ in other words 

 

9. The answer to these questions depends on the characteristics of the individuals and communities involved.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은 개인과 속해 있는 공동체의 성격에 달려 있다.

{5.5 = 4.5 + 1 + 0}

▢ characteristics:① 특성 ② 독특한 ▢ individuals:① 개개의 ② 특정한 사람의 ▢ involved:① 관련된 ② 관여하는

없음

ⓖ 이디끝 

ⓥ characteristic↔uncharacteristic  ⓥ involve↔exclude 

없음

없음

영비홍2 4-3 {62.2}

1. Does the expression on your face always mirror how you actually feel as in the picture on the left?

당신의 얼굴 표정은 왼쪽 그림처럼 당신이 실제로 어떻게 느끼는지를 항상 반영하는가?

{3.5 = 2.5 + 1 + 0}

없음

없음

ⓖ 관피 

없음

없음

없음

 

2. Or do you often hide your true feelings in order not to hurt others around you?

아니면 당신은 당신 주변에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기 위해 종종 진심을 숨기는가?

{2.9 = 1.9 + 1 + 0}

없음

Ⓟ in order:1.질서있는 2.위해서는 3.순서대로 4.정리되어 5.잘

ⓖ 투부정사 

없음

없음

없음

 

3. Do people express their feelings in different ways depending on the context?

맥락에 따라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을 다른 방식으로 표현하는가?

{4.8 = 2.8 + 2 + 0}

▢ context:① 문맥 ② 상황

없음

ⓖ 긴전치사  ⓖ 따라서 

ⓥ different↔similar 

없음

없음

 

4. In social situations, some people consider carefully how their displays of emotion might be interpreted by others.

사회적인 상황에서, 몇몇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 표현이 다른 사람들에 의해 어떻게 해석되는지를 신중하게 숙고한다.

{4.5 = 4.5 + 0 + 0}

▢ interpreted:① ~의 뜻을 밝히다 ② ~을 해석하다

없음

없음

ⓥ interpreted↔interrupted 

없음

없음

 

5. Students have likely experienced similar situations after a big test.

학생들은 큰 시험을 치른 후에 비슷한 상황을 경험했을 것이다.

{2.7 = 1.7 + 1 + 0}

없음

없음

ⓖ 햅피 

ⓥ similar↔different 

없음

없음

 

6. If Nika remained calm after she got a perfect score on her exam while Manfred got 70% and cried in disappointment, would the expression on each of their faces reflect how they feel?

만약 Manfred가 70점을 받고 실망감에 울고 있던 반면에, Nika가 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후 덤덤하게 있다면, 그들 각각의 얼굴에서 드러나는 표정이 그들이 어떻게 느끼는지를 반영할까?

{15.6 = 10.6 + 5 + 0}

▢ cried:① 소리치다 ② 부르다 ▢ remained:① 여전히 있다 ② 머무르다

없음

ⓖ 가정법  ⓖ 부접피  ⓖ 이치오복  ⓖ 앤동  ⓖ 콤조 

ⓥ disappointment↔appointment  ⓥ remain↔disappear 

없음

없음

 

7. Nika may not want to make Manfred feel bad, so she might try to hide the elation she feels by being cool about it.

Nika는 Manfred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싶지 않아서, 그것에 대해 침착함으로써 그녀가 느끼는 기쁨을 숨기려고 애쓸지도 모른다.

{6.6 = 4.6 + 2 + 0}

없음

없음

ⓖ 5형식  ⓖ 5형식

ⓥ elation↔depression 

없음

없음

 

8. However, Manfred may simply display what he feels at the moment.

하지만 Manfred는 그저 그가 그 당시에 느낀 것을 있는 그대로 드러낼 것이다.

{2.5 = 1.5 + 0 + 1}

없음

없음

없음

없음

ⓒ However 

ⓘ However 

영비홍2 4-4 {47.6}

1. A "blue" person may be critical of Nika and understanding of Manfred because Nika is not being honest while Manfred is being genuine.

Manfred가 솔직하게 행동한 반면, Nika는 솔직하지 않기 때문에 "파랑"사람은 Nika에 대해 비판적일 것이며 Manfred를 이해할 것이다.

{12.2 = 9.2 + 2 + 1}

▢ critical:① 비판적인 ② 중요한 ▢ genuine:① 진실된 ② 진짜의

Ⓟ not being:1.존재하지 않음 2.비실재 3.존재하지 않는 것

ⓖ 부접피  ⓖ 전피 

ⓥ critical↔uncritical  ⓥ genuine↔counterfeit 

없음

없음

 

2. The opposite may be true from the "red" perspective: Nika is respecting others' moods while Manfred is making classmates feel uncomfortable.

빨강 관점에서 반대가 참일 수 있다: Manfred가 반 친구들을 불편하게 하는 반면, Nika는 다른 사람들의 기분을 존중하고 있다.

{7.2 = 6.2 + 1 + 0}

▢ moods:① 기분 ② 분위기 ▢ perspective:① 관점 ② 시각

없음

ⓖ 부접피 

ⓥ opposite↔identical  ⓥ respect↔despise  ⓥ uncomfortable↔comfortable 

없음

없음

 

3. A simple way to look at the distinction is to ask if it's more important to honestly let feelings show or if it's more important to consider the feelings of others.

차이를 바라보는 간단한 방법은 솔직하게 감정을 나타내는 것이 더 중요한지 아니면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고려하는 것이 더 중요한지 질문하는 것이다.

{9.1 = 6.1 + 3 + 0}

▢ distinction:① 구별 ② 차이

Ⓟ look at:1.보다 2.살펴보다 3.쳐다보다 4.조사하다 5.관찰하다

ⓖ 5형식  ⓖ 잇투  ⓖ 투부정사

ⓥ more↔less 

없음

없음

 

4. These perspectives on social manners, when repeated, may become a normal cultural practice.

사회적 예절에 관한 이러한 관점은 그것이 반복될 때 일반적인 문화적 관습이 될 수 있다.

{5.8 = 2.8 + 3 + 0}

▢ perspectives:① 관점 ② 시각

없음

ⓖ 부접피  ⓖ 이디콤  ⓖ 콤조 

ⓥ normal↔abnormal 

없음

ⓘ These 

영비홍2 4-5 {56.1}

1. The picture below shows the different perspectives of the role of a person in society.

아래 그림은 사회에서 한 사람의 역할에 대한 다른 시각을 보여 준다.

{3.2 = 3.2 + 0 + 0}

▢ perspectives:① 관점 ② 시각

없음

없음

ⓥ different↔similar 

없음

없음

 

2. Is the individual more important as the picture on the left shows, or is the group more important as shown on the right?

왼쪽에 있는 그림이 보여 주듯이 개인이 더 중요한가, 아니면 오른쪽에 보이는 것처럼 집단이 더 중요한가?

{4.6 = 3.6 + 1 + 0}

▢ individual:① 개인의 ② 개별의

없음

ⓖ 관피 

ⓥ more↔less 

없음

없음

 

3. Some people see themselves in the context of a group.

일부 사람들은 집단의 맥락 안에서 자신들을 본다.

{3.0 = 2.0 + 1 + 0}

▢ context:① 문맥 ② 상황

없음

ⓖ 재귀대명사 

없음

없음

없음

 

4. They think themselves to be part of a larger whole, placing importance on harmony and relationships with others, possibly at the cost of their own personal recognition.

그들은 아마도 자신의 개인적 인정을 희생하고 다른 사람들과의 조화와 관계를 중요시하면서 그들 스스로를 더 큰 전체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6.8 = 4.8 + 2 + 0}

▢ recognition:① 인식 ② 인정

Ⓟ at the cost of:1.대가로 2.…을 희생하여 3.…이라는 희생을 치르고

ⓖ 재귀대명사  ⓖ 콤잉 

ⓥ larger↔smaller  ⓥ whole↔partial 

없음

없음

 

5. Other people may emphasize individual talent and personal abilities that stand out beyond the group.

다른 사람들은 집단을 뛰어넘는 눈에 띄는 개개인의 재능과 개인적인 능력을 강조할지도 모른다.

{4.6 = 3.6 + 1 + 0}

▢ emphasize:① 강조하다 ② 힘주어 말하다 ▢ individual:① 개인의 ② 개별의

Ⓟ stand out:1.두드러지다 2.뛰어나다 3.눈에 띄다

ⓖ 부전 

ⓥ emphasize↔sacrifice 

없음

없음

 

6. If a group member has a good idea, should she suggest the idea to the group?

만약 어떤 집단의 구성원이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그녀는 집단에 그 생각을 제안해야 하는가?

{4.1 = 2.1 + 1 + 1}

없음

Ⓟ the idea:1.생각 2.아이디어 3.개념 4.문제 5.제안

ⓖ 콤조 

없음

없음

없음

 

7. A "blue" person may be praised for having the creativity to make a goal easier to reach.

파랑 사람은 목표를 더 쉽게 달성할 수 있게 만드는 창의력을 발휘하여 칭찬받을지도 모른다.

{3.5 = 2.5 + 1 + 0}

없음

없음

ⓖ 리치 

없음

없음

없음

 

8. On the other hand, a "red" person might consider how the new idea affects the group dynamics and take into account the possibility of friction between members during a change.

한편, "빨강" 사람은 새로운 생각이 집단 역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변화가 일어나는 동안 구성원간의 마찰 가능성을 고려할 것이다.

{7.9 = 5.9 + 1 + 1}

▢ friction:① 마찰 ② 불화 ▢ possibility:① 가능성 ② 기회

Ⓟ group dynamics:집단 역학

ⓖ 앤동 

ⓥ account↔count  ⓥ affect↔effect  ⓥ dynamic↔static  ⓥ possibility↔impossibility 

ⓒ On the other hand 

ⓘ On the other han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