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tudy.com 으로 오세요. 수능/내신 변형, 퀴즈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블루티쳐학원 | 등록번호: 762-94-00693 | 중고등 영어 | 수강료: 30(중등), 33(고등), 3+4(특강)

THE BLUET

728x90
반응형

THE BLUET 1612 | Since 2005 임희재 블루티쳐 | 01033383436 | wayne.tistory.com | wayne36@daum.net | 191023 08:45:41

Text Analysis
16112-35

1. The truth that has been merely learned sticks to us like an artificial limb, a false tooth,or a nose of wax. {8.4 = 6.4 + 2 + 0}
단순히 학습된 사실은 인공 팔과 다리, 틀니, 혹은 밀랍 코와 같이 우리에게 달라붙어 있다.
▢ limb:① 팔다리 ② 의족 ▢ merely:① 단지 ② 단순히
ⓖ 긴동사 ⓖ 주설 ⓥ artificial↔natural ⓟ of


2. On the other hand, the truth acquired through our own thinking is like the natural limb;. {6.4 = 5.4 + 0 + 1}
반면, 우리 자신의 사고를 통해 습득된 사실은 본래의 팔과 다리와 같다.
▢ acquired:① 후천적인 ② 획득한 ▢ limb:① 팔다리 ② 의족
Ⓟ on the other:1.반면 2.한편 3.반대로 4.또 다른 측면으로 ⓥ acquire↔require ⓥ natural↔artificial ⓟ On throughⓒ On the other hand ⓘ On the other hand


3. it alone really belongs to us. {2.2 = 1.2 + 1 + 0}
즉, 그것만이 정말로 우리의 것이다.
▢ belongs:① 소속하다 ② 일원으로 적격이다
ⓖ 동전 ⓝ it


4. On this rests the distinction between the thinker and the mere scholar. {4.3 = 4.3 + 0 + 0}
사고하는 사람과 단지 학식이 있는 사람 사이의 차이가 이것에 있다.
▢ distinction:① 구별 ② 차이 ▢ mere:① 단순한 ② 단지 ▢ scholar:① 학자 ② 교수
ⓥ scholar↔unscholar ⓟ On


5. The intellectual gain of the thinker who thinks for himself is, therefore, like a beautiful painting that vividly stands out with perfect harmony of colors. {8.6 = 4.6 + 3 + 1}
그러므로 스스로 생각하는 사고하는 사람의 지적인 얻음은 완벽한 색의 조화를 이루어 선명하게 두드러지는 아름다운 그림과 같다.
▢ intellectual:① 지적인 ② 지식인
Ⓟ for himself:1.자기를 위하여 2.스스로 ⓖ 부전 ⓖ 재귀대명사 ⓖ 동콤 ⓥ gain↔abandon ⓟ of for with ofⓒ therefore ⓘ therefore


6. The intellectual acquisition of the mere scholar, on the other hand, is like a large palette full of bright colors but without harmony. {12.2 = 9.2 + 2 + 1}
반면, 단지 학식이 있는 사람의 지적인 습득은 밝은 색들로 가득 차 있지만 / 조화는 없는 큰 팔레트와 같다.
▢ acquisition:① 인수 ② 습득 ▢ intellectual:① 지적인 ② 지식인 ▢ mere:① 단순한 ② 단지 ▢ palette:팔레트 ▢ scholar:① 학자 ② 교수
Ⓟ on the other:1.반면 2.한편 3.반대로 4.또 다른 측면으로 ⓖ 먼동사 ⓖ 형전 ⓥ scholar↔unscholar ⓟ of on of withoutⓒ on the other hand ⓘ on the other han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112-36

1. Twins provide a unique opportunity to study genes. {2.4 = 1.4 + 0 + 1}
쌍둥이는 유전자를 연구할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2. Some pairs of twins are identical:. {2.0 = 2.0 + 0 + 0}
쌍둥이 중 어떤 쌍들은 일란성이다.
▢ identical:① 똑같은 ② 동일한
ⓥ identical↔fraternal ⓟ of


3. they share the exact same genes in their DNA. {1.2 = 1.2 + 0 + 0}
즉, 그들은 그들의 DNA안에 정확히 동일한 유전자들을 공유한다.
ⓥ exact↔approximate ⓝ they their ⓟ in


4. Other pairs are fraternal, sharing only half of their genes on average. {5.8 = 4.8 + 1 + 0}
다른 쌍들은 이란성으로, 평균적으로 그들의 유전자의 절반만을 공유한다.
▢ fraternal:이란성
ⓖ 콤잉 ⓥ fraternal↔identical ⓝ their ⓟ of on


5. Differences in genetic similarity turn out to be a powerful natural experiment, allowing us to estimate how much genes influence a given trait. {15.3 = 10.3 + 4 + 1}
유전적 유사성의 차이점들이 강력한 자연적인 실험으로 밝혀지면서, 우리로 하여금 유전자들이 주어진 특성에 얼마나 많이 영향을 미치는지 추정하도록 해준다.
▢ estimate:① 추정하다 ② 예상하다 ▢ genetic:유전적인 ▢ similarity:① 유사점 ② 비슷함 ▢ trait:① 특징 ② 특성
Ⓟ how much:1.얼마나 2.얼마 3.양 4.어느 정도 5.가격 ⓖ 관피 ⓖ 부전 ⓖ 콤잉 ⓖ 콤잉 ⓥ allow↔prohibit ⓥ natural↔artificial ⓥ similarity↔dissimilarity ⓟ in


6. For example, identical twins almost always have the same eye color, but fraternal twins often do not. {7.5 = 6.5 + 0 + 1}
예를 들어, 일란성 쌍둥이는 거의 항상 같은 눈 색깔을 갖고 있지만 /, 이란성 쌍둥이는 종종 그렇지 않다.
▢ fraternal:이란성 ▢ identical:① 똑같은 ② 동일한
Ⓟ fraternal twins:1.이란성 쌍생아 2.이란성 쌍둥이 ⓥ fraternal↔identical ⓥ identical↔fraternal ⓟ Forⓒ For example


7. This suggests that genes play a role in eye color, and in fact geneticists have identified several specific genes that are involved. {11.0 = 8.0 + 2 + 1}
이것은 유전자가 눈 색깔에 있어서 어떤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실제로 유전학자들은 관련된 몇몇 특정 유전자를 찾아냈다.
▢ geneticists:유전학자 ▢ identified:① 확인된 ② 인정된 ▢ involved:① 관련된 ② 관여하는 ▢ specific:① 특정한 ② 구체적인
Ⓟ in fact:1.사실상 2.실제로 3.결국 ⓖ 이디끝 ⓖ 햅피 ⓥ involve↔exclude ⓥ specific↔general ⓟ in in


8. In the same way, scientists can estimate the role genes play in any other trait by comparing the similarity of identical twins to the similarity of fraternal twins. {18.8 = 18.8 + 0 + 0}
같은 방법으로, 과학자들은 일란성 쌍둥이의 유사성을 이란성 쌍둥이의 유사성과 비교함으로써 어떤 다른 특성에서 유전자가 하는 역할을 추정할 수 있다.
▢ comparing:① beyond compare 로 씀 ② …을 비교하다 ▢ estimate:① 추정하다 ② 예상하다 ▢ fraternal:이란성 ▢ identical:① 똑같은 ② 동일한 ▢ similarity:① 유사점 ② 비슷함 ▢ trait:① 특징 ② 특성
Ⓟ identical twins:1.일란성 쌍생아 2.일란성 쌍둥이 ⓥ fraternal↔identical ⓥ identical↔fraternal ⓥ similarity↔dissimilarity ⓟ In in by of of


9. If there is a difference, then the magnitude of the difference gives a clue as to how much genes are involved. {5.0 = 3.0 + 1 + 1}
만약 어떤 차이가 있다면, 그 차이의 크기가 유전자가 얼마나 많이 관련되어 / 있는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한다.
▢ involved:① 관련된 ② 관여하는 ▢ magnitude:① 규모 ② 정도
Ⓟ as to:1.…에 관하여 2.…에 관해서는 3.…에 따라서 ⓖ 이디끝 ⓥ involve↔exclude ⓟ of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112-37

1. For years business leaders and politicians have portrayed environmental protection and jobs as mutually exclusive. {8.9 = 7.9 + 1 + 0}
수년간 기업주들과 정치인들은 환경 보호와 일자리를 상호 배타적인 것으로 묘사해 왔다.
▢ exclusive:① 독점적 ② 전용 ▢ mutually:① 서로 ② 상호간에 ▢ politicians:정치가 ▢ portrayed:① ~을 표현하다 ② ~을 말로 묘사하다 ▢ protection:① 보호 ② 방지
ⓖ 햅피 ⓥ exclusive↔inclusive ⓥ leader↔follower ⓟ For


2. Pollution control, protection of natural areas and endangered species, and limits on use of nonrenewable resources, they claim, will choke the economy and throw people out of work. {21.0 = 16.0 + 5 + 0}
그들은 공해 방지, 자연 구역과 멸종 위기에 처한 종들의 보호, 그리고 재생 불가능한 자원의 사용에 대한 제한은 경제를 억압하고 사람들을 실직하게 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 choke:① 질식시키다 ② 막히다 ▢ claim:① 주장하다 ② 말하다 ▢ economy:① 경제 ② 경기 ▢ endangered:① 멸종 위기의 ② 위험한 ▢ nonrenewable:재생 불가능한 ▢ protection:① 보호 ② 방지
Ⓟ out of:1.중에 2.없는 3.밖으로 4.벗어나서 5.떨어져서 ⓖ 부전 ⓖ 앤동 ⓖ 앤동 ⓖ 앤동 ⓖ 콤조 ⓥ limit↔unlimit ⓥ natural↔artificial ⓝ they ⓟ of on of out of


3. Ecological economists dispute this claim, however. {6.8 = 5.8 + 0 + 1}
하지만 생태 경제학자들은 이러한 주장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다.
▢ claim:① 주장하다 ② 말하다 ▢ dispute:① 분쟁 ② 논쟁 ▢ ecological:① 생태학적 ② 환경 친화적인
ⓒ however ⓘ however


4. Their studies show that only 0.1 percent of all large-scale layoffs in the United States in recent years were due to government regulations. {9.6 = 8.6 + 1 + 0}
그들의 연구들은 최근 수년간의 미국 내 대규모 해고 중 단지 0.1퍼센트만이 정부 규제 때문이었음을 보여준다.
▢ layoffs:① 해고하다 ② 감원 ▢ regulations:① 규제 ② 규정
Ⓟ due to:1.인해 2.때문에 3.위해 4.이유로 5.덕분에 ⓖ 긴전치사 ⓝ Their ⓟ of in in


5. Environmental protection, they argue, not only is necessary for a healthy economic system, but it actually creates jobs and stimulates business. {9.0 = 6.0 + 3 + 0}
그들은 환경 보호가 건강한 경제 시스템을 위해서 필요할 뿐만 아니라 그것이 실제로 일자리를 창출하며 사업을 촉진시킨다고 주장한다.
▢ economic:① 경제의 ② 경기의 ▢ protection:① 보호 ② 방지 ▢ stimulates:① 자극제가 되다 ② 자극이 되다
ⓖ 도치 ⓖ 앤동 ⓖ 형전 ⓥ necessary↔unnecessary ⓝ they it ⓟ for


6. Recycling, for instance, makes more new jobs than extracting raw materials. {6.8 = 3.8 + 2 + 1}
예를 들면 재활용은 원자재를 추출해 내는 것보다 더 많은 새로운 일자리들을 만든다.
▢ extracting:① 추출하다 ② 농축액 ▢ instance:① 예 ② 사례
ⓖ 동명형 ⓖ 비교급 ⓥ extract↔insert ⓥ more↔less ⓟ forⓒ for instance


7. This doesn't necessarily mean that recycled goods are more expensive than those from raw resources. {3.6 = 3.6 + 0 + 0}
이것은 재활용된 상품들이 원자재로부터 나온 상품들보다 더 비싸다는 것을 꼭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 necessarily:① 반드시 ② 꼭
ⓥ expensive↔cheap ⓥ more↔less ⓟ from


8. We're simply substituting labor in the recycling center for energy and huge machines used to extract new materials in remote places. {10.2 = 8.2 + 2 + 0}
우리는 먼 지역에서 새로운 자재를 추출하기 위해 사용된 에너지와 거대한 기계들을 재활용 센터의 노동력으로 대체하고 있을 뿐이다.
▢ extract:① 추출하다 ② 농축액 ▢ labor:① 노동 ② 근로 ▢ remote:① 원격의 ② 외딴 ▢ substituting:① 대리의 ② 대신하는 사람
ⓖ 관잉 ⓖ 피전 ⓥ extract↔insert ⓟ in for in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112-38

1. The birth of a child in a family is often the reason why people begin to take up or rediscover photography. {5.9 = 5.9 + 0 + 0}
가족에게 아이의 출생은 종종 사람들이 사진을 재미로 배우거나 재발견하기 시작하는 이유이다.
Ⓟ take up:1.차지하다 2.걸리다 3.시작하다 4.받아들이다 5.들이다 ⓟ of in


2. In many ways, photographing a child is little different from photographing any other person. {4.4 = 4.4 + 0 + 0}
여러 모로, 아이를 사진 찍는 것은 여느 다른 사람을 사진 찍는 것과 거의 다르지 않다.
▢ photographing:① 사진 ② ~의 사진을 찍다
ⓥ different↔similar ⓟ In from


3. What makes it different, however, is the relative height between a young child and an adult. {5.7 = 2.7 + 2 + 1}
그러나, 차이를 만드는 것은 어른과 어린 아이 사이의 상대적 신장이다.
▢ relative:① 상대적인 ② 친척
ⓖ 동명형 ⓖ 먼동사 ⓥ different↔similar ⓥ relative↔absolute ⓝ itⓒ however ⓘ however


4. Using the camera at your own head height works well for photographing adults, but for children the camera will be tilted downward. {9.2 = 8.2 + 1 + 0}
카메라를 당신 자신의 머리 높이에서 사용하는 것은 어른을 사진 찍기 위해서는 효과가 있지만 /, 어린 아이의 경우에는 카메라가 아래로 기울어질 것이다.
▢ downward:① 하향의 ② 내려가는 ▢ photographing:① 사진 ② ~의 사진을 찍다 ▢ tilted:① 기울이다 ② 찌르다
Ⓟ but for:…이 없다면 ⓖ 첫잉콤 ⓥ downward↔upward ⓟ at for for


5. You are looking down on the child, literally and metaphorically, and the resulting picture can make the child look smaller and less significant than most parents would like. {13.0 = 8.0 + 5 + 0}
당신은 아이를 글자 그대로 그리고 비유적으로 내려다보고 있고, 그 결과로 생긴 사진은 대부분의 부모들이 바라는 것보다 그 아이를 더 작고 덜 중요하게 보이도록 만들 수 있다.
▢ literally:① 그대로 ② 정말로 ▢ metaphorically:① 은유를 사용하여 ② 비유적으로 ▢ significant:① 중요한 ② 상당한
ⓖ 동명형 ⓖ 동형 ⓖ 5형식 ⓖ 관잉 ⓖ 부전 ⓥ less↔more ⓥ significant↔insignificant ⓟ on


6. It is possible to obtain more natural-looking portraits when the camera shoots from the same level as the child's eyeline instead of being tilted. {16.7 = 10.7 + 6 + 0}
카메라가 기울어지는 것 대신에 아이의 눈높이와 같은 높이에서 사진을 찍을 때 / 좀 더 자연스럽게 보이는 인물 사진을 얻을 수 있다.
▢ eyeline:아이라인 ▢ obtain:① 얻다 ② 입수하다 ▢ portraits:① 초상화 ② 사진 ▢ tilted:① 기울이다 ② 찌르다
Ⓟ instead of:1.대신에 2.아니고 3.보다는 4.말고 5.이외에 ⓖ 긴전치사 ⓖ 빙피 ⓖ 전빙피 ⓖ 이디끝 ⓖ 잇투 ⓖ 명빼잉 ⓥ more↔less ⓥ natural↔artificial ⓥ possible↔impossible ⓝ It ⓟ from instead of


7. For an eight year old, this might mean sitting down when shooting; and for a crawling baby, the best approach may be to lie on the floor. {7.8 = 5.8 + 2 + 0}
8살 아이의 경우에 이것은 사진 찍을 때 / 앉는 것을 의미할 것이며, 기어 다니는 아기의 경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바닥에 눕는 것이 될 것이다.
▢ approach:① 접근하다 ② 접근법 ▢ crawling:① 기다 ② 웹크롤링
ⓖ 관잉 ⓖ 부접잉 ⓟ For for on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112-39

1. There are different kinds of knowledge. {0.9 = 0.9 + 0 + 0}
다른 종류의 지식이 있다.
ⓥ different↔similar ⓟ of


2. Some is domain-specific knowledge that relates to a particular task or subject. {8.7 = 7.7 + 1 + 0}
어떤 것은 특정한 과업이나 주제와 관련된 영역 특수 지식이다.
▢ domain:① 완전 토지 소유권 ② 영토 ▢ particular:① 특정한 ② 특별한 ▢ relates:① ~을 이야기하다 ② ~을 관련시키다 ▢ specific:① 특정한 ② 구체적인
ⓖ 앤동 ⓥ relate↔dissociate ⓥ specific↔general


3. For example, knowing that the shortstop plays between second and third base is specific to the domain of baseball. {9.6 = 8.6 + 0 + 1}
예를 들어 유격수가 2루와 3루 사이를 맡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야구라는 영역에 한정된다.
▢ domain:① 완전 토지 소유권 ② 영토 ▢ shortstop:① 유격수 ② 다른 사람에게 돌리기 전에 덜다 ▢ specific:① 특정한 ② 구체적인
Ⓟ third base:1.3루 2.3루수의 수비 위치 ⓥ specific↔general ⓟ For ofⓒ For example


4. Some knowledge, on the other hand, is general―. {3.0 = 1.0 + 1 + 1}
반면에 어떤 지식은 일반적이다.
Ⓟ on the other:1.반면 2.한편 3.반대로 4.또 다른 측면으로 ⓖ 먼동사 ⓟ onⓒ on the other hand ⓘ on the other hand


5. it applies to many different situations. {1.8 = 1.8 + 0 + 0}
즉, 그것은 많은 다른 상황에 적용된다.
▢ applies:① 적용하다 ② 지원하다
ⓥ different↔similar ⓝ it


6. For example, general knowledge about how to read or write or use a computer is useful both in and out of school. {5.8 = 2.8 + 2 + 1}
예를 들어, 읽거나 쓰거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일반적 지식은 학교의 안팎 모두에서 유용하다.
Ⓟ general knowledge:1.일반 교양 2.광범위한 지식 3.주지의 사실 ⓖ 부전 ⓖ 앤동 ⓟ For about in out ofⓒ For example


7. Of course, there is no absolute line between general and domain-specific knowledge. {5.4 = 5.4 + 0 + 0}
물론, 일반적 (지식)과 영역 특수 지식 사이에 절대적인 경계는 없다.
▢ absolute:① 절대적인 ② 완전한 ▢ domain:① 완전 토지 소유권 ② 영토 ▢ specific:① 특정한 ② 구체적인
ⓥ absolute↔relative ⓥ specific↔general ⓟ Of


8. When you were first learning to read, you may have studied specific facts about the sounds of letters. {5.2 = 3.2 + 2 + 0}
당신이 처음 읽기를 배웠을 때 / 당신은 철자들의 소리에 관한 특정한 사실들을 배웠을 것이다.
▢ specific:① 특정한 ② 구체적인
ⓖ 조해피 ⓖ 햅피 ⓥ specific↔general ⓟ about of


9. At that time, knowledge about letter sounds was specific to the domain of reading. {5.1 = 5.1 + 0 + 0}
그때는, 철자 소리에 관한 지식은 읽기 영역에 한정되었다.
▢ domain:① 완전 토지 소유권 ② 영토 ▢ specific:① 특정한 ② 구체적인
Ⓟ at that:1.그렇게 2.너무 3.그냥 4.그 정도로 ⓥ specific↔general ⓟ At about of


10. But now you can use both knowledge about sounds and the ability to read in more general ways. {3.3 = 2.3 + 0 + 1}
하지만 이제 당신은 소리에 관한 지식과 읽는 능력 모두를 좀 더 일반적인 방식들로 사용할 수 있다.
Ⓟ but now:1.하지만 2.이제는 3.지금은 4.그러나 현재 5.사실 ⓥ more↔less ⓟ about inⓒ But ⓘ But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