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tudy.com 으로 오세요. 수능/내신 변형, 퀴즈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블루티쳐학원 | 등록번호: 762-94-00693 | 중고등 영어 | 수강료: 30(중등), 33(고등), 3+4(특강)

THE BLUET

고3

블티영 학교별내신2019. 8. 22. 00:56
728x90
반응형

THE BLUET ss3 0:99 | Since 2005 임희재 | 010-3338-3436 | wayne.tistory.com | wayne36@daum.net | 190822 01:18:57

_Text Analysis_

✔︎ 수완 M1-18

1. Dear Guests, We are sorry to inform you that one of our service providers has suffered a security incident that allowed hackers to break into our computer system.

고객님께, 저희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한 곳이 해커들이 저희의 컴퓨터 시스템에 침입할 수 있게 했던 보안 사건을 겪었다는 것을 고객님께 알리게 되어 유감입니다.

▷ hackers:해커 ▷ incident:① 사건 ② 사고 ▷ inform:① 알리다 ② 통보하다 ▷ providers:① 제공자 ② 사업자 ▷ security:① 보안 ② 안보

[5형식__동 명 to] [5형식__동 명 to] [5형식__동 명 to] [완료(현재)__Have -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As a result, some of our guests' personal data may have been stolen.

결과적으로 저희 고객의 개인 정보 중 일부가 유출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긴동사(수동)__Have Been pp] [완료(현재)__Have pp] [조해피__뜻주의] [조해피__뜻주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This data includes: • Names, email addresses, and home addresses • Dates of stays at our hotels • Reservation numbers We would like to sincerely apologize for the inconvenience and worry that this may have caused.

이 정보에는 다음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caused:① 원인이 되는 사람 ② 근거 ▷ inconvenience:① 불편 ② 폐 ▷ reservation:① 예약 ② 보호 구역

[병렬__and RV] [병렬__❜콤 ❜콤 and] [완료(현재)__Have -ed] [조해피__뜻주의] [투부정사__확장판__to 부 동] [특이함__-ed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If you have any concerns or questions, please don't hesitate to contact us.

• 이름, 전자우편주소, 집주소 • 저희 호텔에 묵은 날짜 • 예약 번호 이 일이 초래했을 불편과 걱정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 concerns:① 관계하다 ② ~에 관계하다 ▷ hesitate:① 망설이다 ② 주저하다

[병렬__and Vs]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Sincerely, Hotel Forests reservation team

걱정이나 질문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저희에게 연락해 주세요.

▷ reservation:① 예약 ② 보호 구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M1-19

1. "Megan?"

"Megan?"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Ruth waited for an answer that didn't come.

Ruth는 오지 않는 답변을 기다렸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The sound of the child singing continued.

그 아이가 노래하는 소리는 계속되었다.

[특이함__-ed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That put Ruth very much on edge.

그것은 Ruth를 몹시 초조하게 했다.

▷ edge:① 가장자리 ② 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Megan, why won't you answer me?"

"Megan, 왜 내게 대답하지 않는 거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The singing was uninterrupted.

그 노랫소리는 계속되었다.

▷ uninterrupted:① 연속적인 ② 간단없는

[특이함__-ed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Ruth began to move toward the sound of the singing, and stopped where she had thought it had been coming from and turned the flashlight around.

Ruth는 그 노랫소리를 향해 움직이기 시작했고, 그것이 들려왔다고 생각했던 곳에서 멈추고는 손전등을 사방으로 비추었다.

▷ flashlight:① 손전등 ② 플래시

[긴동사(능동)__Have Been ing] [병렬__and -ed] [이상함__전끝] [특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 Only the black-brown bark of the trees was visible, and the singing now seemed to be the same distance away.

오직 어두운 갈색 나무껍질만이 보였으며, 이제 그 노랫소리는 같은 거리만큼 떨어져 있는 것 같았다.

▷ visible:① 보이는 ② 가시의

[이상함__가정법__now -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 Suddenly she thought the singing might be the sound of some animal and only her imagination made it sound like a child.

갑자기 그녀는 그 노랫소리가 어떤 짐승의 소리일 수 있으며 오직 그녀의 상상이 그것이 아이처럼 들리도록 만들었다고 생각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0. The very thought made her hair stand on end.

바로 그 생각이 그녀의 머리카락을 곤두서게 했다.

[5형식__동 명 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1. Now she was too frightened to keep going into the dark forest.

이제 그녀는 너무 무서워서 그 어두운 숲 속으로 계속 나아갈 수 없었다.

▷ frightened:① 두려움을 느끼는 ② 깜짝 놀란

[분사(수동)__-ed] [수동태(뒷구조주의):be pp to]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2. She decided to return to the encampment, turned, and was confronted by the unnerving fact that she didn't know the way back.

그녀는 야영지로 돌아가기로 하고 돌아섰는데 돌아가는 길을 알지 못한다는, 불안하게 만드는 사실에 직면했다.

▷ confronted:① 직면하다 ② 앞길을 가로막다

[동격댓__완전] [병렬__and was] [병렬__❜콤 ❜콤 and] [분사/동명사:the -ing] [분사구문/병렬__❜ -ed] [분사구문/병렬__❜ -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3. She couldn't see the lights of the encampment and wasn't certain how far into the forest (that) she had come.

그녀는 야영지의 불빛을 볼 수 없었고, 자신이 숲 속으로 얼마나 멀리 들어왔는지 확신하지 못했다.

[댓생략__더명 (that) 대] [덩어리__부 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M1-20

1. Like our electronics' reliance on cloud storage, many companies are turning to crowdsourcing to solve complex problems.

우리의 전자 기술이 클라우드 저장에 의존하는 것처럼, 많은 회사가 복잡한 문제를 풀기 위해서 크라우드소싱에 의존하고 있다.

▷ complex:① 복잡한 ② 복합의 ▷ reliance:① 신뢰 ② 의존 ▷ storage:① 저장 ② 보관

[전명구__to -in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In this fluid staffing model, project teams come together like flash mobs of talent.

이 유동적 인사 관리 모형에서, 프로젝트팀들은 번개 모임에 모인 재능있는 사람들처럼 그룹을 형성한다.

▷ flash:① 플래시 ② 불빛 ▷ fluid:① 유동성의 ② 액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They assemble, learn, contribute, and then disband.

그들은 집합하고, 배우고, 기여하고, 그리고 해산한다.

▷ assemble:① 조립하다 ② 모으다 ▷ contribute:① 기여하다 ② 공헌하다

[병렬__❜콤 ❜콤 an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This model of work demands heightened levels of collaboration and learning.

이 작업 모델은 높은 수준의 협력과 학습을 요구한다.

▷ collaboration:① 협력 ② 공동 ▷ demands:① 심문하다 ② ~을 요구하다 ▷ heightened:① ~을 높게 하다 ② 증가시키다

[특이함__-ing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To contribute, individuals must swiftly ramp up their understanding of the situation, the problem, the players, the options, etc.

기여하기 위해서는, 개인들은 상황, 문제, 참가자들, 선택 가능 항목들 등등에 대한 자신들의 이해를 빠르게 증가시켜야 한다.

▷ contribute:① 기여하다 ② 공헌하다 ▷ individuals:① 개개의 ② 특정한 사람의 ▷ options:① 선택 ② 옵션 ▷ ramp:① 경사로 ② 화가나서 덤비다 ▷ swiftly:① 신속히 ② 빨리

[부사적/명사적:^To]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They must then learn how to quickly assemble expertise, without the benefit of long-term relationships.

그런 다음 그들은 오래된 관계에서 오는 이점이 없는 상태에서, 빠르게 전문적 지식을 모아 정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 assemble:① 조립하다 ② 모으다 ▷ benefit:① 이익 ② 혜택 ▷ expertise:① 전문적 기술 ② 전문 기술 ▷ term:① 임기 ② 용어

[투부정사__확장판__to 부 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When the flash of collective brilliance ends, they must let go and move on to the next rapid-learning, rapid-contribution cycle.

뛰어난 집단 재능의 번득임이 끝나면, 그들은 해산하여 그 다음 빠른 학습, 빠른 기여 사이클로 옮겨 가야 한다.

▷ brilliance:① 광휘 ② 광채 ▷ collective:① 집단적인 ② 공동의 ▷ contribution:① 기여 ② 공헌 ▷ cycle:① 주기 ② 사이클 ▷ flash:① 플래시 ② 불빛 ▷ rapid:① 급속한 ② 빠른

[댓생략__전명 (that) 더] [병렬__and RV]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 Business strategist Jennifer Sertl has observed, "Our role as conduit is more vital than our role as source in this knowledge economy."

사업 전략가인 Jennifer Sertl은 "이 지식 경제에서는 전달자로서의 우리의 역할이 공급원으로서의 우리의 역할보다 더 중요하다"라고 말한 바 있다.

▷ economy:① 경제 ② 경기 ▷ observed:① ~을 보다 ② 관찰하다 ▷ vital:① 중요한 ② 필수적인

[완료(현재)__Have -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 Much like I found with my research for the book Multipliers, the critical skill of this century is not what you hold in your head, but your ability to tap into and access what other people know.

'Multipliers'라는 책을 쓰기 위한 나의 연구에서 내가 발견한 것과 아주 흡사하게, 이 세기의 중요한 기술은 여러분의 머리에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을 이용하고 그것에 접근하는 능력이다.

▷ access:① 접근 ② 이용 ▷ critical:① 비판적인 ② 중요한 ▷ skill:① 기술 ② 실력

[병렬__and RV]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0. The best leaders and the fastest learners know how to harness collective intelligence.

최고의 지도자와 가장 빠른 학습자는 집단 지성을 이용하는 법을 알고 있다.

▷ collective:① 집단적인 ② 공동의 ▷ fastest:① 가장 빠른 ② 가장 잘 ▷ harness:① 이용하다 ② 안전벨트 ▷ intelligence:① 지능 ② 정보 ▷ learners:① 학습자 ② 배우는 사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M1-21

1. Our ability to process and store information dictates whether our experiences parlay into background knowledge.

정보를 처리하고 저장하는 우리의 능력에 의해 우리의 경험이 배경지식으로 전환되는지가 좌우된다.

▷ dictates:① ② ~을 구술하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To illustrate, consider two students who visit a museum and see exactly the same exhibits.

예를 들어 박물관을 방문해서 정확히 똑같은 전시물을 보는 두 학생을 생각해 보자.

▷ illustrate:① 설명하다 ② 자세히 묘사하다

[병렬__and RV] [부사적/명사적:^To]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One student has an enhanced capacity to process and store information, or high fluid intelligence; the other has a diminished capacity to process and store information, or low fluid intelligence.

한 학생은 정보를 처리하고 저장하는 것이 향상된 역량, 즉 높은 유동적 지능을 갖고 있고, 다른 학생은 정보를 처리하고 저장하는 것이 감소된 역량, 즉 낮은 유동적 지능을 갖고 있다.

▷ capacity:① 능력 ② 용량 ▷ diminished:① 감소된 ② 권위가 떨어진 ▷ enhanced:① 향상된 ② 개선된 ▷ fluid:① 유동성의 ② 액체 ▷ intelligence:① 지능 ② 정보

[분사(수동):the -ed] [완료(현재)__Have pp] [의미주의__high]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The student with high fluid intelligence will retain most of the museum experience as new knowledge in permanent memory.

높은 유동적 지능을 가진 학생은 박물관 경험의 대부분을 영구 기억에 새로운 지식으로 보유할 것이다.

▷ fluid:① 유동성의 ② 액체 ▷ intelligence:① 지능 ② 정보 ▷ memory:① 기억 ② 메모리 ▷ permanent:① 영구적인 ② 상설의 ▷ retain:① 유지하다 ② 보유하다

[의미주의__high]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The student with low fluid intelligence will not.

낮은 유동적 지능을 가진 학생은 그렇게 하지 못할 것이다.

▷ fluid:① 유동성의 ② 액체 ▷ intelligence:① 지능 ② 정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In effect, the student with the enhanced information-processing capacity has translated the museum experience into academic background knowledge; the other has not.

사실상, 향상된 정보 처리 역량을 갖춘 학생은 그 박물관 경험을 학문적 배경지식으로 바꾸었고, 다른 학생은 그러지 못했다.

▷ academic:① 학업의 ② 학문적인 ▷ capacity:① 능력 ② 용량 ▷ enhanced:① 향상된 ② 개선된 ▷ translated:① 번역하다 ② 해석하다

[분사(수동):the -ed] [완료(현재)__Have -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As Sternberg explains: "What seems to be critical is not the sheer amount of experience but rather what one has been able to learn from and do with experience."

Sternberg가 설명하듯이, "중요해 보이는 것은 경험의 순전한 양이 아니라, 오히려 경험을 통해 배우고 경험을 이용하여 할 수 있었던 무언가이다."

▷ critical:① 비판적인 ② 중요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M1-22

1. To begin with a psychological reason, the knowledge of another's personal affairs can tempt the possessor of this information to repeat it as gossip because as concealed information it remains socially inactive.

심리적인 이유부터 시작하자면, 다른 사람의 개인적인 일에 대해 아는 것은 이 정보를 가진 사람이 그것을 뒷공론으로 반복하도록 부추길 수 있는데, 왜냐하면 숨겨진 정보로서는 그것이 사회적으로 비활동적인 상태로 남기 때문이다.

▷ affairs:① 문제 ② 일 ▷ concealed:① 감추다 ② 비밀로 하다 ▷ gossip:① 소문 ② 험담 ▷ inactive:① 활발하지 않은 ② 활동하지 않는 ▷ psychological:① 심리학의 ② 정신의 ▷ remains:① 유해 ② 유적 ▷ tempt:① 유혹하다 ② 하고 싶은

[덩어리__동부형] [부사적/명사적:^To] [부사절축약(주비생략):as -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Only when the information is repeated can its possessor turn the fact that he knows something into something socially valuable like social recognition, prestige, and notoriety.

그 정보를 소유한 사람은 그 정보가 반복될 때만 자신이 무언가를 알고 있다는 사실을 사회적 인지, 명성 그리고 악명과 같은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것으로 바꿀 수 있다.

▷ prestige:① 명성 ② 위신 ▷ recognition:① 인식 ② 인정

[동격댓__완전] [병렬__❜콤 ❜콤 an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As long as he keeps his information to himself he may feel superior to those who do not know it.

자신의 정보를 남에게 말하지 않는 동안은, 그는 그것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보다 자신이 우월하다고 느낄 수도 있다.

▷ superior:① 우수한 ② 상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But knowing and not telling does not give him that feeling of, "superiority that, so to say, latently contained in the secret, fully actualizes itself only at the moment of disclosure."

그러나 알면서 말하지 않는 것은 '말하자면 그 비밀 속에 보이지 않게 들어 있다가 폭로의 순간에만 완전히 실현되는 우월감'이라는 그 기분을 그에게 주지 못한다.

▷ contained:① 침착한 ② 억제하는 ▷ disclosure:① 폭로 ② 발각 ▷ superiority:① 우월 ② 우수

[이상함__전끝] [특이함__전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This is the main motive for gossiping about well-known figures and superiors.

이것이 잘 알려진 인물과 우월한 사람에 대해 뒷공론을 하는 주요 동기이다.

▷ motive:① 동기 ② 의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The gossip producer assumes that some of the "fame" of the subject of gossip, as whose "friend" he presents himself, will rub off on him.

뒷공론을 만들어 내는 사람은 자신이 그의 "친구"라고 소개하는 그 뒷공론 대상의 "명성" 일부가 자신에게 옮겨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 assumes:① ~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다 ② 당연하다고 생각하다 ▷ gossip:① 소문 ② 험담 ▷ rub:① 문지르다 ② 바르다

[관계사__whose] [덩어리__부 전] [이상함__전 전] [❜ 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M1-23

1. Did you know that a plant knows when it is being eaten?

여러분은 식물이 자신이 먹히고 있을 때를 안다는 것을 알았는가?

[긴동사(수동)__Be Being pp] [분사구(수동)__being pp]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Well, as recent research reveals, it does, but it doesn't just sit there and accept its fate.

음, 최근의 연구가 밝혀내고 있는 것처럼, 식물은 알지만, 그냥 그곳에 앉아서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지는 않는다.

▷ recent:① 최근 ② 최신 ▷ reveals:① 드러내다 ② 나타내다

[병렬__and RV] [특이함__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It deploys troops to defend itself, in an effort to stop the predator.

식물은 그 포식자를 멈추기 위한 노력으로 자신을 방어하기 위하여 병력을 배치한다.

▷ predator:① 포식자 ② 약탈자 ▷ troops:① 군대 ② ~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In this case, the research subject was a plant called thale cress (Arabidopsis thaliana), a member of the cabbage family.

이 경우에, 그 연구 대상은 양배추과에 속하는 애기장대라고 불리는 식물이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Thale cress was the first plant to have its genome sequenced, so researchers have a better understanding of its inner workings than of most other plants.

애기장대는 유전체의 배열 순서가 밝혀진 최초의 식물이었기에, 연구자들은 그것의 내적 활동을 대부분의 다른 식물보다 더 잘 이해하고 있다.

▷ genome:게놈

[분사/동명사:the -ing] [분사/동명사:the 명 -ing] [비교급__병렬__than 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To find out if the plant was aware of being eaten, the scientists re-created the vibrations that a caterpillar makes as it eats the leaves.

식물이 먹히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는지를 알아내기 위해서, 그 과학자들은 애벌레가 잎을 먹을 때 내는 진동을 재현했다.

▷ aware:① 알고 있는 ② 인식하는 ▷ caterpillar:애벌레 ▷ vibrations:① 진동 ② 떨림

[긴동사(수동)__Be Being pp] [부사적/명사적:^To] [분사구(수동)__being pp]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They also recorded other vibrations that the plant might experience, such as that of wind blowing.

그들은 또한 바람이 부는 진동과 같은 그 식물이 경험했을 다른 진동도 녹음했다.

▷ vibrations:① 진동 ② 떨림

[대명사수일치__댓 전] [부사절__그래서__such~that] [특이함__-ing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 Sure enough, the cress responded to the vibrations that mimic a munching caterpillar by upping its production of mildly toxic mustard oils and delivering them to the leaves to deter predators.

예상대로 애기장대는 포식자들을 저지하기 위해서 약하게 독성이 있는 겨자기름의 생산을 늘려 그것을 잎으로 전달함으로써 우적우적 먹어 대는 애벌레를 흉내 내는 진동에 반응했다.

▷ caterpillar:애벌레 ▷ delivering:① 배달하다 ② 내주다 ▷ deter:① 단념시키다 ② 방해하다 ▷ mimic:① 흉내내다 ② 흉내쟁이 ▷ mustard:① 머스터드 ② 겨자 ▷ predators:① 약탈자 ② 포식자 ▷ production:① 생산 ② 제작 ▷ responded:① ~이라고 대답하다 ② 대응 기둥 ▷ toxic:① 유독한 ② 중독성의 ▷ vibrations:① 진동 ② 떨림

[분사/동명사:the -in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 The plant showed no response to wind or other vibrations.

이 식물은 바람이나 다른 진동에는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 response:① 반응 ② 대응 ▷ vibrations:① 진동 ② 떨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M1-24

1. The graph above shows the percentages of food budget spent on Eatwell Plate categories by low-income households per person per week in the UK in 2010 and the Eatwell ideal spend.

위 그래프는 2010년 영국의 저소득 가정에서 일주일당 한 사람이 Eatwell Plate 범주에 사용한 식품 예산과 Eatwell의 이상적인 경비의 비율을 보여 준다.

▷ categories:① 분류상의 구분 ② 종류 ▷ graph:그래프 ▷ households:① 가구 ② 가정의 ▷ percentages:① 포인트 ② 비율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The ideal spend on bread, rice, potatoes, pasta & other starchy foods was 33%, which was the same as the ideal spend on fruit & vegetables.

빵, 쌀, 감자, 파스타 그리고 다른 녹말이 많은 식품에서의 이상적인 경비는 33퍼센트였는데, 이것은 과일과 채소에서의 이상적인 경비와 같았다.

[관계대명사 계속적__❜콤 which]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It was on milk & dairy foods that the low-income households spent the smallest chunk of their food budget in 2010.

2010년, 저소득 가정이 그들의 식품 예산에서 가장 적은 액수를 사용했던 범주는 우유와 유제품이었다.

▷ dairy:① 유제품의 ② 젖소 ▷ households:① 가구 ② 가정의 ▷ smallest:① 작은 ② 사소한

[가주진주/강조__it that] [강조__it that]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The ideal percentage of foods & drinks high in fat and/or sugar was 7%, which was the smallest among the given categories.

지방 그리고/또는 설탕이 많이 함유된 식품과 음료수의 이상적인 비율은 7퍼센트였는데, 이것은 주어진 범주 가운데 가장 적은 것이었다.

▷ categories:① 분류상의 구분 ② 종류 ▷ percentage:① 포인트 ② 비율 ▷ smallest:① 작은 ② 사소한

[관계대명사 계속적__❜콤 which] [분사(수동):the pp] [의미주의__high]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The low-income households spent the largest chunk of their food budget on meat, fish, eggs, beans & other non-dairy sources of protein in 2010, while the Eatwell ideal spend for these foods was only 12%.

저소득 가정은 2010년에 그들의 식품 예산의 가장 큰 액수를 고기, 생선, 달걀, 콩 그리고 유제품이 아닌 기타 단백질원에 사용한 반면 이 식품에 대한 Eatwell의 이상적인 경비는 겨우 12퍼센트였다.

▷ dairy:① 유제품의 ② 젖소 ▷ households:① 가구 ② 가정의 ▷ protein:단백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The largest percentage point difference between the actual spend and ideal spend was shown in the category of meat, fish, eggs, beans & other non-dairy sources of protein.

실제 경비와 이상적인 경비 사이의 가장 큰 퍼센트포인트 차이는 고기, 생선, 달걀, 콩 그리고 유제품이 아닌 기타 단백질원 범주에서 보였다.

▷ category:① 범주 ② 부문 ▷ dairy:① 유제품의 ② 젖소 ▷ percentage:① 포인트 ② 비율 ▷ protein:단백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M1-25

1. Maria Carson enjoyed natural history, botany, and bird-watching and possessed a great respect for nature.

Maria Carson은 자연사, 식물학, 그리고 새 관찰을 즐겼고, 자연에 대한 커다란 경의를 가지고 있었다.

▷ possessed:① 홀린 ② 움직여진

[병렬__and -ed] [병렬__❜콤 ❜콤 an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She would never even kill an insect in the house and would only unwillingly cook the rabbits that her son Robert brought home after hunting.

그녀는 심지어 집 안에서 곤충 한 마리도 죽이려 하지 않았으며, 그녀의 아들 Robert가 사냥이 끝난 후에 집으로 가져온 토끼들을 그저 마지못해 요리하곤 했다.

[부사절축약(주비생략):부접 -ing] [특이함__-ing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She was interested in the nature-study movement that was popular around the turn of the century.

그녀는 세기의 전환기에 인기 있었던 자연 연구 운동에 관심이 있었다.

[분사(수동)__-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This movement, which had a spiritual element, was in part a reaction against industrialization, and its advocates dedicated themselves to instilling in children a love of nature so that they would not be alienated from it in an increasingly urban world.

이 운동은 영적인 요소를 갖고 있었는데, 부분적으로 산업화에 대한 반발이었으며, 그것의 옹호자들은 점차 늘어나는 도회풍의 세상에서 아이들이 자연에서 멀어지지 않도록 그들에게 자연에 대한 사랑을 주입하는 데 헌신했다.

▷ advocates:① 옹호하다 ② 주장하다 ▷ alienated:소외된 ▷ dedicated:① 헌신적인 ② 전용의 ▷ element:① 요소 ② 원소 ▷ industrialization:① 산업화 ② 공업화 ▷ spiritual:① 영적인 ② 정신의 ▷ urban:① 도시의 ② 도심의

[관계대명사 계속적__❜콤 which] [댓생략__전명 (that) 더] [먼동사__수일치__❜콤비] [먼동사__수일치__❜콤비] [병렬__❜콤 ❜콤 and] [부사절__그래서__so that] [전명구__to -in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From the time her daughter Rachel was a year old, Maria would take her outside every day to explore the family property.

그녀의 딸 Rachel이 한 살 때부터, Maria는 가족 소유지를 답사하기 위해서 매일 그녀를 밖으로 데리고 나가곤 했다.

▷ property:① 특성 ② 재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Maria taught her the outdoor lessons from Anna Botsford Comstock's Handbook of Nature Study, published in 1911, a popular book at the time for proponents of the nature-study movement.

Maria는 그 당시 자연 연구 운동의 지지자에게 인기 있었던, 1911년 출판된 책인 Anna Botsford Comstock의 'Handbook of Nature Study'에 있는 야외 관련 내용을 그녀에게 가르쳤다.

▷ proponents:① 제안자 ② 지지자

[분사구문/병렬__❜ -ed] [분사구문/병렬__❜ -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M1-26

1. Newton High School Dance Team Auditions • Get Official Permission Register online and get a pre-participation physical examination.

Newton 고등학교 댄스팀 오디션 • 공식 허가를 받으세요.

▷ auditions:① 심사 ② 오디션을 하다 ▷ examination:① 시험 ② 검토 ▷ participation:① 참여 ② 참가 ▷ permission:① 허가 ② 허락 ▷ register:① 등록하다 ② 기록하다

[병렬__and RV]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Specific information is available in the athletics office.

온라인으로 등록하고 참가 전 신체검사를 받으세요.

▷ specific:① 특정한 ② 구체적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 Apply to Audition Fill out a dance team application.

자세한 정보는 체육과 사무실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application:① 적용 ② 응용 ▷ audition:① 심사 ② 오디션을 하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You can get it in the athletics office.

• 오디션에 지원하세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 Tryout Sessions Wednesday, July 10, 6:30 p.m. - 9:00 p.m. Thursday, July 11, 6:30 p.m. - 9:00 p.m. Friday, July 12, 6:30 p.m. - 9:00 p.m. Main Gym • Final Audition Monday, July 15, 5:00 p.m. - 8:00 p.m. Main Gym • Note - Participants should wear sweat pants, a T-shirt and dance sneakers or tennis shoes.

댄스팀 신청서를 작성하세요.

▷ audition:① 심사 ② 오디션을 하다 ▷ participants:① 참가자 ② 참여자 ▷ sessions:① 회의 ② 회기 ▷ sneakers:닷컴 기업의 파산에 관한 ▷ thursday:목요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 The entry fee is $20.

그것(댄스팀 신청서)은 체육과 사무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entry:① 진출 ② 가입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You must pay in advance before the auditions.

• 예선 시간 7월 10일, 수요일, 오후 6시 30분~오후 9시 7월 11일, 목요일, 오후 6시 30분~오후 9시 7월 12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오후 9시 중앙 체육관 • 최종 오디션 7월 15일, 월요일, 오후 5시~오후 8시 중앙 체육관 • 유의사항 - 참가자는 운동복 바지, 티셔츠, 그리고 댄스 운동화나 테니스화를 착용해야 합니다.

▷ auditions:① 심사 ② 오디션을 하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 For more information, visit our website at www.

- 참가비는 20달러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 nhsauditions.com.

오디션 전에 미리 내셔야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M1-27

1. Regent High School Family Outdoor Movie Night Join us for our school's October family outdoor movie night (parents included).

Regent High School 가족 야외 영화의 밤 우리 학교의 10월 가족 야외 영화의 밤에 참여하십시오(부모님 포함).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This month's movie is The Great Beyond.

이번 달의 영화는 'The Great Beyond' 입니다.

[이상함__전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 Date and Time: Friday, October 4, 7 p.m. - 9 p.m. * Place: West Alton Park * Admission fee: $15.

* 날짜 및 시간: 10월 4일 금요일 오후 7시~오후 9시 * 장소: West Alton 공원 * 입장료: 15달러.

▷ admission:① 입학 ② 입장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This includes unlimited tacos and drinks.

이것에는 무제한의 타코와 음료수가 포함됩니다.

▷ unlimited:① 제한 없는 ② 무한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 Items to bring: blankets and pillows You can bring one additional guest other than parents.

* 가져와야 할 물품: 담요와 베개 부모님 이외에 한 명의 추가 손님을 데려올 수 있습니다.

▷ additional:① 추가의 ② 더 ▷ blankets:① 포괄적인 ② 일괄적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Guests must be under the age of 17 and must show valid school ID.

손님은 17세 미만이어야 하고 유효한 학생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 valid:① 유효한 ② 타당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Turn in your permission slip with full payment to the office to buy your ticket.

표를 사기 위해서는 비용을 완납하고 승낙서를 사무실에 제출하십시오.

▷ permission:① 허가 ② 허락 ▷ slip:① 미끄러지다 ② 빠지다

[명령__첫V]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 The last day to buy tickets is September 30.

표를 살 수 있는 마지막 날은 9월 30일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 Tickets will not be sold on the spot.

표는 현장에서 팔지 않을 것입니다.

▷ spot:① 장소 ② 발견하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0. For more information, visit our website at www.regenths.org.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저희 웹사이트 www.regenths.org를 방문하세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M1-28

1. Democritus lived around 460 to 370 BC and is today best known for his atomos theory, which holds that the things (that) we see are made up of small, indivisible parts.

Democritus는 약 기원전 460년에서 370년까지 살았고, 오늘날 '원자'론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데, 그것(원자론)은 우리가 보는 것들은 작고, 나눌 수 없는 부분들로 이루어져 있다고 주장한다.

▷ indivisible:① 분할할 수 없는 ② 불가분의 ▷ theory:① 이론 ② 견해

[관계대명사 계속적__❜콤 which] [댓생략__더명 (that) 대] [덩어리__known for] [덩어리__부 전] [병렬__and is]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He also believed that the soul was made up of these indivisible parts, called atoms, and like others at the time assumed that the soul is responsible for human intellect.

그는 또한 영혼이 원자라고 불리는, 이 나눌 수 없는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믿었고, 그 당시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영혼이 인간의 지적 능력을 담당한다고 가정했다.

▷ assumed:① 가장한 ② 꾸민 ▷ atoms:① 원자 ② 원자력 ▷ indivisible:① 분할할 수 없는 ② 불가분의 ▷ intellect:① 지성 ② 지식인 ▷ soul:① 영혼 ② 마음

[덩어리__부 전] [덩어리__형 전] [병렬__❜콤 ❜콤 and] [분사구문/병렬__❜ -ed] [분사구문/병렬__❜ -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His attitude toward emotions can be inferred from his notion that a pleasant life presupposes little "movement of the soul" and a satisfaction with one's own achievements.

감정에 대한 그의 태도는 즐거운 삶은 '영혼의 움직임'이 거의 없고 자기 자신의 성취에 만족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는 그의 생각에서 추론될 수 있다.

▷ achievements:① 성취 ② 업적 ▷ attitude:① 태도 ② 자세 ▷ inferred:① 결론을 끌어내다 ② 추론하다 ▷ pleasant:① 즐거운 ② 좋은 ▷ satisfaction:① 만족 ② 충족 ▷ soul:① 영혼 ② 마음

[특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This suggests that he viewed both too positive and too negative emotions as unsettling and therefore bad.

이것은 그가 너무 긍정적인 감정과 너무 부정적인 감정 모두를 불안하게 하는 것, 따라서 나쁜 것으로 보았다는 것을 시사한다.

▷ therefore:① 따라서 ② 그러므로 ▷ unsettling:① 동요시키는 ② 불안하게 하는 듯한 ▷ viewed:① 견해

[부사절축약(주비생략):부접 -in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This negative view toward emotions is even more evident from his statement that "wisdom frees the soul from emotions", which implies that emotions are like a disease that needs curing.

감정에 대한 이 부정적인 시각은 '지혜는 영혼을 감정에서 해방시킨다'는 그의 진술에서 훨씬 더 명백한데, 그것은 감정은 치유될 필요가 있는 질병과 같다는 것을 암시한다.

▷ evident:① 명백한 ② 분명한 ▷ implies:① ~의 뜻을 함축하다 ② ~을 암시하다 ▷ soul:① 영혼 ② 마음

[관계대명사 계속적__❜콤 which] [특이함__-ing끝] [특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Apart from these propositions, however, we know little about what Democritus thought emotions are, how they are related to reason, and where they are located in the body.

그러나 이런 주장 외에 우리는 Democritus가 감정이 무엇이라고 생각했는지, 그것(감정)이 이성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그리고 그것(감정)이 신체의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에 관해 아는 바가 거의 없다.

▷ propositions:① 제안 ② 거래 조건의 제의

[1형식__동 전] [병렬__❜콤 ❜콤 and] [수동태(뒷구조주의):be pp to] [전명구__불완전__전 what] [특이함__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M1-29

1. One reason our children may ignore our instructions is that if we have not been consistent about following through on instructions and rules in the past, our children will not assume that we really mean it this time.

우리 아이들이 우리의 지시를 무시할 수도 있는 한 가지 이유는, 만약 우리가 지금까지 지시와 규칙을 '이행하는 것'에 대해 일관되지 않았다면, 우리 아이들이 우리가 이번에는 정말로 그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할 것이기 때문이다.

▷ assume:① 가정하다 ② 생각하다 ▷ consistent:① 일관된 ② 지속적인 ▷ ignore:① 무시하다 ② 모르는 체하다

[이상함__전 전] [병렬__and Vs] [이상함__접 접]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So they will just wait and see what happens, which buys them more time to do what they feel like doing.

그래서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두고 보기만 할 것이고, 그렇게 해서 자신들이 하고 싶은 것을 할 더 많은 시간을 얻는다.

[5형식__동 명 잉] [관계대명사 계속적__❜콤 which] [병렬__and RV] [특이함__-ing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The unpredictability of parents' responses leaves a lot of room for subtle testing and outright misbehavior.

부모가 하는 반응의 예측 불가능성은 미묘하게 시험해 보고 노골적으로 나쁜 행실을 할 많은 여지를 남겨 둔다.

▷ misbehavior:① 부정 행위 ② 비행 ▷ outright:① 완전히 ② 솔직한 ▷ responses:① 반응 ② 대응 ▷ subtle:① 미묘한 ② 섬세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Even children who are usually cooperative will test in situations where they sense, from their parents' initial reaction, that parents are uncomfortable about following through.

대체로 협력적인 아이들조차도 부모의 초기 반응으로부터 부모가 (지시와 규칙을) '이행하는 것'에 대해 불편해한다는 것을 감지하는 상황에서는 시험해 보려고 할 것이다.

▷ cooperative:① 협력적인 ② 협동하는 ▷ initial:① 초기의 ② 원래의

[이상함__전끝] [주의__❜ that]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They may try to "bend the rules" without quite breaking them.

그들은 규칙을 완전히 어기지는 않으면서 '규칙을 변칙 적용하려'고 할 수도 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This often happens in public, where children can see that the parents' embarrassment is keeping them from following through.

이것은 공공장소에서 흔히 일어나는데, 그런 곳에서는 아이들이 부모가 당황해서 (지시와 규칙을) '이행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embarrassment:① 당황 ② 부끄러움

[관계부사 계속적__❜콤 where] [이상함__전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Sometimes what we think of as being flexible about rules looks to the child as if we're giving in.

때때로 우리가 규칙에 대해 융통성이 있다고 여기는 것이 아이에게는 우리가 (아이에게) 굴복하는 것처럼 보인다.

▷ flexible:① 유연한 ② 신축성 있는

[가정법__애즈이프] [부사절축약(주비생략):부접 -ing] [이상함__전끝] [특이__동 of]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 The more consistently we follow through, the more our children will listen to us, take our instructions seriously, and cooperate.

우리가 더 일관되게 (지시와 규칙을) '이행할수록' 우리 아이들은 더 많이 우리의 말에 귀 기울일 것이고, 우리의 지시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협력할 것이다.

▷ consistently:① 시종일관하여 ② 견실히 ▷ cooperate:① 협력하다 ② 협조하다

[댓생략__더명 (that) 대] [더비더비] [먼동사__수일치__❜콤동] [병렬__and RV] [병렬__❜콤 ❜콤 and] [이상함__전끝] [특이함__전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완 M1-30

1. Joan woke early the next morning and started breakfast for her family.

Joan은 다음 날 아침 일찍 일어나서 가족을 위해 아침 식사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병렬__and -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After they were done eating her father said that he wanted to go for a walk and think.

가족이 식사를 마친 후에 그녀의 아버지는 산책하며 생각하고 싶다고 말했다.

[병렬__and RV] [수동태(뒷구조주의):be pp -in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Joan needed to go to the plaza for some groceries, so she asked her sister whether she wanted to stay or go with her.

Joan은 몇 가지 식료품을 사러 쇼핑센터에 가야 해서, 그녀는 여동생에게 그녀가 집에 있고 싶은지 아니면 자신과 함께 가고 싶은지를 물었다.

▷ groceries:① 식료 잡화점 ② 식료 잡화 판매업 ▷ plaza:① 광장 ② 시장

[5형식__동 명 to] [병렬__and RV] [분사구(수동)__pp 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Tiah was thrilled at the prospect of seeing this strange new world, and she was even more excited when she saw the car that they would be riding in.

Tiah는 이 이상하고 새로운 세상을 볼 수 있다는 기대에 매우 신이 났고, 그녀는 그들이 타고 갈 차를 봤을 때 훨씬 더 신이 났다.

▷ prospect:① 전망 ② 과제 ▷ thrilled:① 오싹하게 하다 ② 진동시키다

[분사(수동)__-ed] [이상함__전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Oh Joan, I have heard of these.

"오 Joan, 나 이것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This is a car, isn't it?"

이거 차지, 그렇지 않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She said, "I have wanted to try one ever since Daddy told me about them."

그녀가 말했다.

[완료(현재)__Have -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 Joan started the car and slowly backed out of the driveway, suppressing the urge to laugh when Tiah insisted on trying it herself.

"아빠가 그것들에 대해 내게 말씀한 이후로 줄곧 차를 운전해 보고 싶었어."

▷ backed:① 등가 달린 ② 뒷받침이 있는 ▷ driveway:① 사유 차도 ② 진입로 ▷ insisted:① insist onuponA ② 강력히 주장하다 ▷ urge:① 촉구하다 ② 요구하다

[덩어리__부 전] [분사구문/동명사__❜ -in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 "No Tiah, you can't drive the car, you have to have a license to do that and you are not old enough anyway," she said, putting the car in drive and starting down the road.

Joan은 Tiah가 자신이 차를 운전해 보겠다고 강하게 고집할 때 웃고 싶은 충동을 억누르면서, 시동을 걸고 천천히 진입로에서 후진으로 빠져나왔다.

▷ license:① 면허 ② 허가

[분사구문/동명사__❜ -in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

'블티영 학교별내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육고1  (0) 2019.09.25
구리고2  (0) 2019.09.25
인창고1  (0) 2019.09.25
삼육중3  (1) 2019.09.04
동구중2/인창중2  (0) 2019.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