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tudy.com 으로 오세요. 수능/내신 변형, 퀴즈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블루티쳐학원 | 등록번호: 762-94-00693 | 중고등 영어 | 수강료: 30(중등), 33(고등), 3+4(특강)

THE BLUET

728x90
반응형

THE BLUET 1712 | Since 2005 임희재 블루티쳐 | 01033383436 | wayne.tistory.com | wayne36@daum.net | 191021 14:11:00

Text Analysis
1712-33

1. Veblen goods are named after Thorstein Veblen, a US economist who formulated the theory of "conspicuous consumption". {10.2 = 10.2 + 0 + 0}
베블런재(Veblen goods)는 '과시적 소비' 이론을 만들어낸 미국의 경제학자인 Thorstein Veblen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 conspicuous:① 과시적 ② 눈에 띄는 ▢ consumption:① 소비 ② 소비량 ▢ economist:① 경제학자 ② 경제전문가 ▢ formulated:① ~을 명확히 나타내다 ② ~을 고안하다 ▢ theory:① 이론 ② 견해
ⓥ conspicuous↔inconspicuous ⓟ of


2. They are strange because demand for them increases as their price rises. {3.4 = 2.4 + 0 + 1}
그것들(베블런재)은 그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그것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에 이상하다.
▢ demand:① 요구하다 ② 수요
ⓥ demand↔supply ⓥ increase↔decrease ⓥ strange↔acquaintance ⓝ They them their ⓟ forⓘ They


3. According to Veblen, these goods must signal high status. {4.9 = 1.9 + 1 + 2}
Veblen에 따르면 이러한 물건(베블런재)들은 높은 지위를 나타내야 한다.
▢ status:① 상태 ② 지위
Ⓟ according to:1.따르면 2.의하면 3....고 하다 ⓖ 의미 ⓟ According to


4. A willingness to pay higher prices is due to a desire to advertise wealth rather than to acquire better quality. {8.4 = 6.4 + 2 + 0}
기꺼이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고자 함은 더 나은 품질을 얻기보다는 부유함을 드러내고자 하는 욕망에 기인한다.
▢ acquire:① 얻다 ② 인수하다 ▢ advertise:① 광고하다 ② 홍보하다 ▢ desire:① 욕망 ② 싶다 ▢ willingness:① 의사 ② 의지
Ⓟ due to:1.인해 2.때문에 3.위해 4.이유로 5.덕분에 ⓖ 긴전치사 ⓖ 비교급 ⓥ acquire↔require ⓥ better↔worse ⓥ quality↔quantity ⓥ willingness↔hesitation


5. A true Veblen good, therefore, should not be noticeably higher quality than the lower-priced equivalents. {11.2 = 8.2 + 1 + 2}
그러므로 진정한 베블런재는 더 저렴한 가격의 동등한 물건보다 눈에 띄게 더 높은 품질이지는 않을 것이다.
▢ equivalents:① 해당하는 ② 맞먹는 ▢ noticeably:① 두드러지게 ② 현저하게
ⓖ 명빼이디 ⓥ lower↔higher ⓥ equivalent↔unequal ⓥ lower↔elevate ⓥ quality↔quantity ⓒ therefore ⓘ therefore


6. If the price falls so much that it is no longer high enough to exclude the less well off, the rich will stop buying it. {11.8 = 4.8 + 6 + 1}
만약 그 가격이 너무 많이 하락하여 덜 부유한 사람들을 배제할 정도로 가격이 더 이상 높지 않다면, 부자들은 그것을 사는 것을 중단할 것이다.
▢ exclude:① 제외하다 ② 배제하다
Ⓟ no longer:1.더 이상 …이 아닌 2.이미 …아니다 3.더 이상…않다 ⓖ 댓 ⓖ 부사절시제 ⓖ 시제다름 ⓖ 의미 ⓖ 전콤 ⓖ 투부정사 ⓥ exclude↔admit ⓥ enough to↔insufficient to ⓥ fall↔arise ⓥ less↔more ⓝ it it ⓟ off


7. There is much evidence of this behavior in the markets for luxury cars, champagne, watches, and certain clothing labels. {3.9 = 3.9 + 0 + 0}
고급 차, 샴페인, 시계 그리고 특정 의류 브랜드 시장에는 이러한 행동에 대한 많은 증거가 있다.
▢ labels:① 라벨 ② 쇠시리 ▢ luxury:① 고급의 ② 명품
ⓥ behavior↔misbehavior ⓥ certain↔uncertain ⓟ of in for


8. A reduction in prices might see a temporary increase in sales for the seller, but then sales will begin to fall. {4.9 = 3.9 + 1 + 0}
가격 하락은 판매자들에게는 일시적인 판매량의 상승을 보일 수 있으나, 그 이후에는 판매량이 하락하기 시작할 것이다.
▢ increase:① 증가하다 ② 늘리다 ▢ temporary:① 일시적인 ② 임시의
Ⓟ but then:1.그러나 한편으로는 2.그렇다 치더라도 3.그렇지만 ⓖ 5형식 ⓥ fall↔arise ⓥ increase↔decrease ⓥ temporary↔permanent ⓟ in in fo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712-34

1. Although the property of brain plasticity is most obvious during development, the brain remains changeable throughout the life span. {12.2 = 11.2 + 1 + 0}
뇌 가소성이라는 특성이 발달 과정 동안 가장 뚜렷함에도 불구하고, 뇌는 평생에 걸쳐 변화할 수 있는 상태로 남아 있다.
▢ changeable:① 변화무쌍 ② 변덕스러운 ▢ plasticity:① 가소성 ② 유연성 ▢ property:① 특성 ② 재산 ▢ span:① 걸치다 ② 기간
ⓖ 동형 ⓥ obvious↔doubtful ⓥ remain↔disappear ⓟ of during throughout


2. It is evident that we can learn and remember information long after maturation. {7.6 = 6.6 + 1 + 0}
우리가 성인이 된 훨씬 이후에도 정보를 학습하고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 evident:① 명백한 ② 분명한 ▢ maturation:① 원숙 ② 화농
ⓖ 앤동 ⓝ It


3. Furthermore, although it is not as obvious, the adult brain retains its capacity to be influenced by "general" experience. {5.4 = 3.4 + 1 + 1}
게다가, 그만큼 분명하지는 않지만 성인의 뇌는 '일반적인' 경험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다.
▢ capacity:① 능력 ② 용량 ▢ retains:① ~을 유지하다 ② 고용하고 있다
ⓖ 투비피 ⓥ capacity↔incapacity ⓥ obvious↔doubtful ⓝ it its ⓟ byⓒ Furthermore ⓘ Furthermore


4. For example, being exposed to fine wine or Pavarotti changes one's later appreciation of wine and music, even if encountered in late adulthood. {11.0 = 6.0 + 4 + 1}
예를 들면, 고급 포도주나 Pavarotti에 노출되는 것은, 늦은 성인기에 접하더라도 한 사람의 와인과 음악에 대한 이후의 이해를 변화시킨다.
▢ adulthood:① 성인기 ② 성인임 ▢ appreciation:① 이해 ② 감사 ▢ encountered:① 마주치다 ② ~과 만나다
Ⓟ even if:1.할지라도 2.없을지라도 3.비록 4.되더라도 ⓖ 나중에 ⓖ 부접피 ⓖ 빙피 ⓖ 콤빙 ⓥ appreciation↔criticism ⓟ For of inⓒ For example


5. The adult brain is plastic in other ways, too. {1.3 = 1.3 + 0 + 0}
성인의 뇌는 다른 방식으로도 가소성이 있다.
ⓟ in


6. For instance, one of the characteristics of normal aging is that neurons die and are not replaced. {11.0 = 5.0 + 4 + 2}
예를 들면, 일반적인 노화의 특징 중 하나는 신경세포들이 죽고 대체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 characteristics:① 특성 ② 독특한 ▢ instance:① 예 ② 사례 ▢ neurons:① 뉴런 ② 신경 단위
ⓖ 원오복 ⓖ 원오복단 ⓖ 앤동 ⓖ 이디끝 ⓥ characteristic↔uncharacteristic ⓥ normal↔abnormal ⓟ For of ofⓒ For instance


7. This process begins in adolescence, yet most of us will not suffer any significant cognitive loss for decades because the brain compensates for the slow neuron loss by changing its structure. {12.7 = 11.7 + 0 + 1}
이러한 과정은 청소년기에 시작되지만, 뇌가 그 구조를 변화시킴으로써 느린 신경세포의 손실을 보충하기 때문에 우리 대부분은 수십 년 동안 그 어떤 중대한 인지적 손상을 겪지 않을 것이다.
▢ adolescence:① 청소년기 ② 사춘기 ▢ cognitive:① 인식의 ② 인지의 ▢ compensates:① compensate for A 벌충을 하다 ② 보충하다 ▢ decades:① 십년간 ② 수십년 ▢ neuron:① 뉴런 ② 신경 단위 ▢ significant:① 중요한 ② 상당한 ▢ structure:① 구조 ② 구성하다 ▢ suffer:① 겪다 ② 고통을 받다
ⓥ adolescence↔preadolescence ⓥ compensat↔compromis ⓥ loss↔gain ⓥ significant↔insignificant ⓥ slow↔accelerate ⓝ its ⓟ in of for for by


8. Similarly, although complete restoration of function is not possible, the brain has the capacity to change in response to injury in order to at least partly compensate for the damage. {9.5 = 7.5 + 1 + 1}
마찬가지로, 기능의 완전한 회복이 가능하지는 않지만, 뇌는 그 손상을 적어도 부분적으로 보충하기 위해 부상에 대응하여 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 capacity:① 능력 ② 용량 ▢ compensate:① 보상하다 ② 보완하다 ▢ function:① 기능 ② 역할 ▢ response:① 반응 ② 대응 ▢ restoration:① 복원 ② 복구
Ⓟ at least:1.최소한 2.적어도 3.적게는 4.보수적으로 5.어쨌든 ⓖ 전명투 ⓥ capacity↔incapacity ⓥ complete↔compete ⓥ damage↔enhance ⓥ partly↔altogether ⓥ possible↔impossible ⓟ of in in at forⓒ Similarly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712-35

1. Identity theft can take many forms in the digital world. {3.6 = 3.6 + 0 + 0}
신원 도용은 디지털 세계에서 많은 유형을 띨 수 있다.
▢ digital:① 디지털의 ② 전자제품의 ▢ identity:① 정체성 ② 자신 ▢ theft:① 절도죄 ② 도둑질
Ⓟ identity theft:1.신원 위장 절도 2.명의도용 ⓥ theft↔thrift ⓟ in


2. That's because many of the traditional clues about identity ― someone's physical appearance and presence ― are replaced by machine-based checking of "credentials". {10.0 = 7.0 + 2 + 1}
그것은 어떤 사람의 신체적 모습과 존재와 같은 신원에 대한 많은 전통적인 단서들이 기계에 기반을 둔 '신용 증명물'을 확인하는 것으로 대체되기 때문이다.
▢ credentials:① 자격 ② 자격 인증서, 자격증 ▢ identity:① 정체성 ② 자신 ▢ presence:① 존재 ② 영향력
ⓖ 매니오브 ⓖ 명빼이디 ⓥ presence↔absence ⓟ of about by of


3. Someone is able to acquire your credentials ― sign-on names, passwords, cards, tokens ― and in so doing is able to convince an electronic system that they are you. {9.3 = 9.3 + 0 + 0}
어떤 사람이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카드, 징표와 같은 신용 증명물을 습득할 수 있고 그렇게 해서 전자 시스템에 그들이 여러분이라고 확신시킬 수 있다.
▢ acquire:① 얻다 ② 인수하다 ▢ convince:① 설득하다 ② 확신시키다 ▢ credentials:① 자격 ② 자격 인증서, 자격증 ▢ electronic:① 전자기기 ② 전자의
ⓥ acquire↔require ⓝ they ⓟ on in


4. This is an ingredient in large numbers of cyber-related fraud, and cyber-related fraud is by far the most common form of crime that hits individuals. {13.6 = 12.6 + 1 + 0}
이것이 상당수의 사이버 관련 사기의 요소이며, 사이버 관련 사기는 개인들을 공격하는 단연코 가장 흔한 범죄 형태이다.
▢ cyber:① 사이버 ② 컴퓨터의 ▢ fraud:① 사기 ② 분식 ▢ individuals:① 개개의 ② 특정한 사람의 ▢ ingredient:① 재료 ② 성분
Ⓟ by far:1.훨씬 2.틀림없이 3.매우 ⓖ 명빼이디 ⓥ relate↔dissociate ⓟ in of by of


5. For example, identity thieves can buy goods and services which you will never see but will pay for, intercept payments, and, more drastically, empty your bank account. {16.2 = 11.2 + 4 + 1}
예를 들어, 신원 도용자들은 여러분이 결코 보지 않게 되겠지만 지불하게 될 재화와 용역을 구입할 수 있고, 지불금을 가로챌 수 있고, 더 심하게는 여러분의 은행 계좌를 텅 비울 수 있다.
▢ drastically:① 과감하게 ② 철저히 ▢ identity:① 정체성 ② 자신 ▢ intercept:① 요격하다 ② 방해
ⓖ 5형식 ⓖ 삽입 ⓖ 전콤 ⓖ 특부 ⓥ account↔count ⓥ more↔less ⓥ payment↔default ⓟ For forⓒ For example


6. Although the victims of identity theft are usually thought of as individuals, small and large businesses are often caught out as well. {8.7 = 6.7 + 2 + 0}
비록 신원 도용의 희생자들이 보통 개인이라고 여겨지지만, 크고 작은 사업체들도 또한 종종 곤경에 빠진다.
▢ identity:① 정체성 ② 자신 ▢ individuals:① 개개의 ② 특정한 사람의 ▢ theft:① 절도죄 ② 도둑질 ▢ victims:① 희생 ② 속는 사람
Ⓟ identity theft:1.신원 위장 절도 2.명의도용 ⓖ 부전 ⓖ 동오브 ⓥ theft↔thrift ⓟ of of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712-36

1. A researcher in adult education at the University of Toronto, Allen Tough wrote a paper called "The Iceberg of Informal Adult Learning. {6.8 = 4.8 + 2 + 0}
Toronto 대학에서 성인 교육 연구자인 Allen Tough가 '비형식적 성인 학습의 빙산'이라는 논문을 썼다.
▢ iceberg:빙산 ▢ informal:① 비공식 ② 비형식
Ⓟ adult education:성인 교육 ⓖ 콜드 ⓖ 잉끝 ⓟ in at of of


2. "Tough formulated a reverse 20/80 rule for adult learning. {5.6 = 4.6 + 1 + 0}
Tough는 성인 학습에 대해 정반대의 20/80 규칙을 만들어 냈다.
▢ formulated:① ~을 명확히 나타내다 ② ~을 고안하다 ▢ reverse:① 반대의 ② 뒤집다
ⓖ 잉끝 ⓥ reverse↔forward ⓟ for


3. Twenty percent of an adult learner's efforts were formal, organized by an institution. {3.8 = 2.8 + 1 + 0}
성인 학습자들의 노력의 20퍼센트는 기관에 의해 조직된 형식적인 것이었다.
▢ formal:① 공식적인 ② 정식의
ⓖ 콤피 ⓥ formal↔informal ⓥ organize↔disorganise ⓟ of by


4. Eighty percent was informal, organized by the learner. {3.1 = 2.1 + 1 + 0}
80퍼센트는 학습자에 의해 조직된 비형식적인 것이었다.
▢ informal:① 비공식 ② 비형식
ⓖ 콤피 ⓥ informal↔formal ⓥ organize↔disorganise ⓟ by


5. He used the metaphor of an iceberg to describe the large portion of learning, informal learning, that remains invisible. {10.9 = 7.9 + 3 + 0}
그는 눈에 보이지 않은 채로 남아 있는 학습의 커다란 부분인 비형식적 학습을 설명하기 위해 빙산의 비유를 사용했다.
▢ iceberg:빙산 ▢ informal:① 비공식 ② 비형식 ▢ invisible:① 눈에 보이지 않는 ② 투명한 ▢ metaphor:① 은유 ② 암유 ▢ portion:① 부분 ② 일부
ⓖ 3형식동명투 ⓖ 동형 ⓖ 콤댓 ⓥ informal↔formal ⓥ invisible↔conspicuous ⓥ remain↔disappear ⓝ He ⓟ of of


6. Tough researched the reasons why people chose to learn on their own rather than attend a class. {5.9 = 5.9 + 0 + 0}
Tough는 사람들이 수업을 듣는 것보다 스스로 학습하는 것을 선택한 이유를 연구했다.
▢ attend:① 참석하다 ② 다니다 ▢ researched:① 조사하다 ② ~을 조사하다
ⓥ attend↔neglect ⓝ their ⓟ on


7. "People seem to want to be in control," he wrote. {2.6 = 1.6 + 0 + 1}
"사람들은 주도권을 잡고 싶어 하는 것처럼 보인다"라고 그는 썼다.
ⓝ he ⓟ in


8. "They want to set their own pace and use their own style of learning; they want to keep it flexible. {5.1 = 3.1 + 2 + 0}
"그들은 자신만의 속도를 정하고 자신만의 학습 스타일을 사용하고 싶어 한다, 즉 그들은 그것을 융통성 있게 유지하고 싶어 한다.
▢ flexible:① 유연한 ② 신축성 있는
ⓖ 5형식 ⓖ 앤동 ⓥ flexible↔uncompromising ⓝ They their their they it ⓟ ofⓘ They


9. "People also seem to consider informal learning experiential and social. {6.6 = 5.6 + 0 + 1}
"사람들은 또한 비형식적 학습을 경험적이고 사회적인 것으로 간주하는 것처럼 보인다.
▢ experiential:① 경험에 의한 ② 경험상의 ▢ informal:① 비공식 ② 비형식
ⓥ informal↔formal ⓘ also


10. Lifelong learning organized around one's interests might be seen as a new form of recreation. {2.8 = 2.8 + 0 + 0}
한 사람의 관심사에 맞춰 조직된 평생의 학습은 오락 활동의 새로운 형태로 보일지도 모른다.
▢ lifelong:① 평생의 ② 일생 동안의 ▢ recreation:① 레크리에이션 ② 휴양
ⓥ organize↔disorganise ⓟ around of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712-37

1. The online world is an artificial universe ― entirely human-made and designed. {3.6 = 2.6 + 1 + 0}
온라인 세상은 완전히 사람에 의해 만들어지고 설계된 인공의 세계이다.
ⓖ 앤동 ⓥ artificial↔natural


2. The design of the underlying system shapes how we appear and what we see of other people. {5.1 = 4.1 + 1 + 0}
그 근본적인 시스템의 디자인이 우리가 어떻게 보이고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서 무엇을 보는지를 형성한다.
▢ underlying:① 기초를 이루는 ② 근원적인
ⓖ 관잉 ⓟ of of


3. It determines the structure of conversations and who has access to what information. {4.3 = 4.3 + 0 + 0}
그것은 대화의 구조와 누가 어떤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
▢ access:① 접근 ② 이용 ▢ determines:① 결정하다 ② 결심하다 ▢ structure:① 구조 ② 구성하다
ⓥ determin↔predetermin ⓝ It ⓟ of


4. Architects of physical cities determine the paths people will take and the sights they will see. {3.2 = 3.2 + 0 + 0}
물리적인 도시의 건축가들은 사람들이 가게 될 길과 그들이 보게 될 광경을 결정한다.
▢ determine:① 결정하다 ② 밝히다
ⓝ they ⓟ of


5. They affect people's mood by creating cathedrals that inspire awe and schools that encourage playfulness. {10.1 = 9.1 + 0 + 1}
그들은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대성당들과 명랑함을 북돋는 학교들을 지음으로써 사람들의 기분에 영향을 미친다.
▢ affect:① 영향을 주다 ② 작용하다 ▢ cathedrals:① 대성당 ② 주교좌의 ▢ inspire:① 영감을 주다 ② 고무하다 ▢ playfulness:① 회롱 ② 농담
ⓥ affect↔effect ⓥ encourage↔discourage ⓝ They ⓟ byⓘ They


6. Architects, however, do not control how the residents of those buildings present themselves or see each other ― but the designers of virtual spaces do, and they have far greater influence on the social experience of their users. {10.5 = 5.5 + 4 + 1}
그러나, 건축가들이 그러한 건물들의 거주자들이 어떻게 자신들을 나타내는지 또는 서로를 어떻게 바라보는지를 통제하지는 않지만, 가상공간의 설계자들은 그렇게 하며, 그들은 사용자들의 사회적 경험에 훨씬 더 큰 영향을 준다.
Ⓟ each other:1.서로 2.상호 ⓖ 명전 ⓖ 앤동 ⓖ 재귀대명사 ⓖ 동콤 ⓝ they their ⓟ of of on ofⓒ however ⓘ however


7. They determine whether we see each other's faces or instead know each other only by name. {3.9 = 2.9 + 0 + 1}
그들은 우리가 서로의 얼굴을 볼지 아니면 대신 이름만으로 서로를 알지를 결정한다.
▢ determine:① 결정하다 ② 밝히다
Ⓟ each other:1.서로 2.상호 ⓝ They ⓟ byⓘ They


8. They can reveal the size and makeup of an audience,or provide the impression that one is writing intimately to only a few, even if millions are in fact reading. {9.9 = 5.9 + 2 + 2}
그들은 구독자의 크기와 구성을 드러낼 수 있거나, 실제로는 수백 만 명이 읽고 있을지라도 한 사람이 오직 소수에게만 친밀하게 글을 쓰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 intimately:① 친밀하게 ② 친하게 ▢ reveal:① 보여주다 ② 드러내다
Ⓟ even if:1.할지라도 2.없을지라도 3.비록 4.되더라도 ⓖ 동격댓 ⓖ 앤동 ⓥ reveal↔conceal ⓝ They ⓟ of inⓘ They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