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tudy.com 으로 오세요. 수능/내신 변형, 퀴즈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블루티쳐학원 | 등록번호: 762-94-00693 | 중고등 영어 | 수강료: 30(중등), 33(고등), 3+4(특강)

THE BLUET

728x90
반응형
From 수특14 2018 All Rights Reserved. Written by Wayne | Contact us: wayne36@daum.net | Web: wayne.tistory.com




MUSIC_BOX

14-1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미국의 코미디언이자 피아노 연주가인 Victor Borge는 항상 자신의 관객을 아주 유심히 보려고 했다. 만약 어떤 관객이 시원치 않게 반응하면, 그는 다른 방식의 접근을 시도하곤 하였다. 어느 날 저녁 그는 여섯 명이 동석한 한 테이블 앞에 서게 되었는데, 그들은 모두 웃지 않고 있었다. 그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가 어떤 반응도 이끌어 내지 못했던 15분의 시간 후에, Borge는 자포자기하여 그들에게 왜 쇼를 즐기고 있지 않은지 말해 달라고 호소했다.한 사람이 외국인 악센트가 심하게 드러나서 거의 알아들을 수 없는 영어로 대답했다. "우리는 당신이 피아노 치는 것을 들으러 왔습니다. 피아노를 연주해 주세요." 그들은 라틴 아메리카 사람들이었고 Borge가 말해 왔던 것을 한마디도 이해하지 못했었다. 그는 피아노를 연주했고, 그 여섯 명의 얼굴은 미소로 환해졌다.
Victor Borge, American comedian and pianist, always made a point of observing his audience closely. If any members of it responded poorly, he would try different lines of approach. One evening he found himself confronted by a table of six, all totally unsmiling. After fifteen minutes during which he failed, despite his best efforts, to elicit any response, Borge appealed to them in desperation to tell him why they were not enjoying the show. One man replied in English so heavily accented as to be almost unintelligible, " We come to hear you play piano. Please play piano." They were Latin Americans and had not understood a word of what Borge had been saying. He played the piano, and the faces of the six lit up with smiles.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Victor Borge, American comedian and pianist, always made a point of observing his audience closely.
  
Need_Help?

▷victor
빅터/승리의 
▷comedian
희극 배우/코미디언 
▷pianist
피아니스트 
▷always
항상/언제나 
▷made
만든/꾸며낸 
▷point
점/포인트 
▷observing
관찰하다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audience
관객/청중 
▷closely
긴밀히/면밀하게 .
미국의 코미디언이자 피아노 연주가인 Victor Borge는 항상 자신의 관객을 아주 유심히 보려고 했다.
문법분석: Victor Borge, American comedian and pianist, always made a point of observing his audience closely.


 ♕ If any members of it responded poorly, he would try different lines of approach.
  
Need_Help?
if
▷any
어떤/전혀 
▷members
일원/회원 
▷responded
대응하다 
▷poorly
형편없이/부실하게 
▷would
...할 것이다/ ...하려고 하다 
▷try
노력하다 
▷different
다른/여러 가지의 
▷lines
선/라인 
▷approach
접근하다 .
만약 어떤 관객이 시원치 않게 반응하면, 그는 다른 방식의 접근을 시도하곤 하였다.
문법분석: If any members of it responded poorly, he would try different lines of approach.


 ♕ One evening he found himself confronted by a table of six, all totally unsmiling.
  
Need_Help?
one
▷evening
평평한 
▷found
발견했다/찾아냈다 
▷himself
자신/스스로 
▷confronted
맞서다/대항하다 
▷by
안녕/잘가요 
▷table
테이블/탁자 
▷totally
완전히/전혀  unsmiling.
어느 날 저녁 그는 여섯 명이 동석한 한 테이블 앞에 서게 되었는데, 그들은 모두 웃지 않고 있었다.
문법분석: One evening he found himself confronted by a table of six, all totally unsmiling.


 ♕ After fifteen minutes during which he failed, despite his best efforts, to elicit any response, Borge appealed to them in desperation to tell him why they were not enjoying the show.
  
Need_Help?

▷after
...후에/ ...뒤에 
▷minutes
분/잠깐 
▷during
...동안/ ...중에도 
▷which
어떤/어느 
▷failed
~하지 못하다/쇠약해지다 
▷despite
~에도 불구하고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best
최고의/가장 ~한 
▷efforts
노력 
▷to
발가락/발끝 
▷elicit
to 발가락/발끝 
▷provoke
자극하다 
▷out
나가다/밖에 
▷any
어떤/전혀 
▷response
반응/대응 
▷appealed
호소/매력 
▷to
발가락/발끝 
▷them
주제/제목 
▷desperation
자포자기/절망 
▷to
발가락/발끝 
▷tell
말하다/구별하다 
▷why
왜/이유 
▷not
유명/지폐 
▷enjoying
즐기다/누리다 
▷the
그대를/너를 
▷show
보여주다/쇼 .
그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가 어떤 반응도 이끌어 내지 못했던 15분의 시간 후에, Borge는 자포자기하여 그들에게 왜 쇼를 즐기고 있지 않은지 말해 달라고 호소했다.한 사람이 외국인 악센트가 심하게 드러나서 거의 알아들을 수 없는 영어로 대답했다.
문법분석: After fifteen minutes during which he failed, despite his best efforts, to elicit any response, Borge appealed to them in desperation to tell him why they were not enjoying the show.


 ♕ One man replied in English so heavily accented as to be almost unintelligible, " We come to hear you play piano.
  
Need_Help?
one
▷man
갈기/길고 숱이 많은 머리털 
▷english
영어/영문학 
▷heavily
크게/상당히 
▷accented
억양/악센트 
▷to
발가락/발끝 
▷be
벌 
▷almost
거의/대부분 
▷unintelligible
이해할 수 없는/난해한 
▷we
아주 이른/아주 조금 
▷come
오다/되다 
▷to
발가락/발끝 
▷hear
듣다/소식을 듣다 
▷play
게임하다/역할을 하다 
▷piano
피아노 .
"우리는 당신이 피아노 치는 것을 들으러 왔습니다.
문법분석: One man replied in English so heavily accented as to *대동사⌈be⌋ almost unintelligible, " We come to hear you play piano.


 ♕ Please play piano."
  
Need_Help?

▷please
제발/부디 
▷play
게임하다/역할을 하다 
▷piano
피아노 ."
피아노를 연주해 주세요."
문법분석: Please play piano."


 ♕ They were Latin Americans and had not understood a word of what Borge had been saying.
  
Need_Help?
they were
▷latin
라틴의/라틴어 
▷not
유명/지폐 
▷understood
이해된다/알았다 
▷word
단어/말 
▷saying
~라고 쓰여 있다 .
그들은 라틴 아메리카 사람들이었고 Borge가 말해 왔던 것을 한마디도 이해하지 못했었다.
문법분석: They were Latin Americans and had not understood a word of what Borge *과거완료/대과거⌈had been⌋ saying.


 ♕ He played the piano, and the faces of the six lit up with smiles.
  
Need_Help?
he
▷played
게임하다/역할을 하다 
▷the
그대를/너를 
▷piano
피아노 
▷the
그대를/너를 
▷faces
얼굴/직면하다 
▷the
그대를/너를 
▷lit
불을 밝혔다/켜졌다 
▷smiles
미소/웃다 .
그는 피아노를 연주했고, 그 여섯 명의 얼굴은 미소로 환해졌다.
문법분석: He played the piano, and the faces of the six lit up with smiles.


14-2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일반적인 경험을 통해 우리는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고 있는 물체는 무엇인가가 그것이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게 해 주지 않는 한 결국 속력이 줄어 들고 멈추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길 위의 자동차나 자전거를 하나의 예로 들 수 있다. 만약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뗀다면, 또는 자전거를 탄 사람이 페달 구르기를 멈춘다면, 그러면 그 자동차나 자전거는 속력이 줄어들고 멈추게 된다. 여기서의 문제는 바퀴와 도로 사이에 반대 방향으로 작동하는 마찰력이 존재하며, 그것은 결국 자전거 타는 사람이 페달 구르는 것을 멈춘다면 자전거를 멈추게 한다는 것이다. 만약 마찰력을 줄일 수 있다면, 그러면 자전거 타는 사람은 페달을 그렇게 세게 밟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리고 마찰력과 공기 저항력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면 자전거 타는 사람은 적어도 평평한 표면에 서는 페달을 전혀 밟지 않고 일정 속다도로 미끄러지듯 달릴 수 있을 것이다.
Common experience tells us that an object that is moving at constant speed will eventually slow down and come to a stop unless there is something to keep it moving at constant speed. An example is a vehicle or a bicycle on a road. If the driver takes his or her foot off the accelerator, or if the cyclist stops pedaling, then the vehicle or the bicycle will slow down and come to a stop. The problem here is that there is a friction force between the wheels and the road, acting backwards, and it eventually acts to bring the bicycle to a stop if the cyclist stops pedaling. If the friction force could be reduced then the cyclist would not have to pedal so hard. And if friction and air resistance could be eliminated completely, then the cyclist could coast along at constant speed, at least on a level surface, without having to pedal at all.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Common experience tells us that an object that is moving at constant speed will eventually slow down and come to a stop unless there is something to keep it moving at constant speed.
  
Need_Help?

▷common
흔한/공통의 
▷experience
경험/체험 
▷tells
말하다/구별하다 
▷us
사용하다 
▷object
물건/대상 
▷moving
감동시키다/이사하다 
▷at
먹었다 
▷constant
불변의/끊임없는 
▷speed
속도/스피드 
▷eventually
결국/마침내 
▷slow
느린/늦은 
▷down
내리다/지다 
▷come
오다/되다 
▷to
발가락/발끝 
▷stop
멈추다/중단하다 
▷unless
...하지 않는다면/제외하면 
▷there
그곳/거기 
▷something
무언가/어떤 것 
▷to
발가락/발끝 
▷keep
계속하다 
▷moving
감동시키다/이사하다 
▷at
먹었다 
▷constant
불변의/끊임없는 
▷speed
속도/스피드 .
일반적인 경험을 통해 우리는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고 있는 물체는 무엇인가가 그것이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게 해 주지 않는 한 결국 속력이 줄어 들고 멈추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문법분석: Common experience tells us that an object that is moving at constant speed will eventually slow down and come to a stop unless *Xvs구문⌈there is something⌋ to keep it moving at constant speed.


 ♕ An example is a vehicle or a bicycle on a road.
  
Need_Help?
an
▷example
예/본보기 
▷vehicle
자동차/차량탈 것 
▷or
광석/원광 
▷bicycle
자전거 
▷road
도로/길 .
길 위의 자동차나 자전거를 하나의 예로 들 수 있다.
문법분석: An example is a vehicle or a bicycle on a road.


 ♕ If the driver takes his or her foot off the accelerator, or if the cyclist stops pedaling, then the vehicle or the bicycle will slow down and come to a stop.
  
Need_Help?
if
▷the
그대를/너를 
▷driver
운전자/기사 
▷takes
(시간)이 걸리다/가지다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or
광석/원광 
▷her
여기/이곳 
▷foot
발/피트 
▷off
없어져/떨어져 
▷the
그대를/너를 
▷or
광석/원광 
▷the
그대를/너를 
▷stops
멈추다/중단하다 
▷then
그 이후에/그렇다면 
▷the
그대를/너를 
▷vehicle
자동차/차량탈 것 
▷or
광석/원광 
▷the
그대를/너를 
▷bicycle
자전거 
▷slow
느린/늦은 
▷down
내리다/지다 
▷come
오다/되다 
▷to
발가락/발끝 
▷stop
멈추다/중단하다 .
만약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뗀다면, 또는 자전거를 탄 사람이 페달 구르기를 멈춘다면, 그러면 그 자동차나 자전거는 속력이 줄어들고 멈추게 된다.
문법분석: If the driver takes his or her foot off the accelerator, or if the cyclist stops pedaling, then the vehicle or the bicycle will slow down and come to a stop.


 ♕ The problem here is that there is a friction force between the wheels and the road, acting backwards, and it eventually acts to bring the bicycle to a stop if the cyclist stops pedaling.
  
Need_Help?

▷the
그대를/너를 
▷problem
문제 
▷here
여기/이곳 
▷there
그곳/거기 
▷friction
마찰/알력 
▷force
강요하다/군대 
▷between
사이에/ ...간의 
▷the
그대를/너를 
▷wheels
바퀴/자동차 
▷the
그대를/너를 
▷road
도로/길 
▷acting
행동하다 
▷backwards
뒤로/거꾸로 
▷eventually
결국/마침내 
▷acts
행동하다 
▷to
발가락/발끝 
▷bring
가지고 다니다/일으키다 
▷the
그대를/너를 
▷bicycle
자전거 
▷to
발가락/발끝 
▷stop
멈추다/중단하다 
▷the
그대를/너를 
▷stops
멈추다/중단하다  pedaling.
여기서의 문제는 바퀴와 도로 사이에 반대 방향으로 작동하는 마찰력이 존재하며, 그것은 결국 자전거 타는 사람이 페달 구르는 것을 멈춘다면 자전거를 멈추게 한다는 것이다.
문법분석: The problem *Xvs구문⌈here is that*Xvs구문⌈there is a friction⌋ force between the wheels and the road *동명사S/분사구문⌈, acting⌋ backwards, and it eventually acts to bring the bicycle to a stop if the cyclist stops pedaling.


 ♕ If the friction force could be reduced then the cyclist would not have to pedal so hard.
  
Need_Help?
if
▷the
그대를/너를 
▷friction
마찰/알력 
▷force
강요하다/군대 
▷could
...할 수 있다/ ...할 수 있을 것이다 
▷be
벌 
▷reduced
줄이다 
▷then
그 이후에/그렇다면 
▷the
그대를/너를 
▷would
...할 것이다/ ...하려고 하다 
▷not
유명/지폐 
▷have
가지다/5V.하게하다 
▷to
발가락/발끝 
▷hard
열심히/어려운 .
만약 마찰력을 줄일 수 있다면, 그러면 자전거 타는 사람은 페달을 그렇게 세게 밟지 않아도 될 것이다.
문법분석: If the friction force could be reduced then the cyclist would not have to pedal so hard.


 ♕ And if friction and air resistance could be eliminated completely, then the cyclist could coast along at constant speed, at least on a level surface, without having to pedal at all.
  
Need_Help?
and if
▷friction
마찰/알력 
▷air
공기/대기 
▷resistance
저항/반대 
▷could
...할 수 있다/ ...할 수 있을 것이다 
▷be
벌 
▷eliminated
없애다/제거하다 
▷completely
완전히/전적으로 
▷then
그 이후에/그렇다면 
▷the
그대를/너를 
▷could
...할 수 있다/ ...할 수 있을 것이다 
▷coast
해안/연안 
▷along
함께/ ...을 따라 
▷at
먹었다 
▷constant
불변의/끊임없는 
▷speed
속도/스피드 
▷at
먹었다 
▷least
가장 적은/최소의 
▷level
수준/정도 
▷surface
표면 
▷without
...없이/ ...하지 않고 
▷having
가지다/5V.하게하다 
▷to
발가락/발끝 
▷at
먹었다  all.
그리고 마찰력과 공기 저항력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면 자전거 타는 사람은 적어도 평평한 표면에 서는 페달을 전혀 밟지 않고 일정 속다도로 미끄러지듯 달릴 수 있을 것이다.
문법분석: And *가정법⌈if friction and air resistance could be eliminated completely, then the cyclist could coast along at constant speed, at least on a level surface, without having to pedal at all.⌋


14-3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어떤 식으로든 대개 모두가 친척(관계)인 이누이트 부족은 먹을 것 을 찾아 집단이나 무리를 이루어 여기저기로 함께 이동하곤 했다. 이들 집단은 몇십 명으로부터 몇백 명까지 그 크기가 다양했다. 이 집단의 남자들은 자기 집단의 사람들이 계속 생존하게 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의 먹을 것을 찾아다니며 거의 매일을 보냈다. 그들은 절대 한 번의 (사냥) 여행에서 육상 동물과 해양 동물을 (같이) 사냥하지 않았는데 그것은 그렇게 하는 것이 정령들을 화나게 할 것이라고 그들이 믿었기 때문이다. 뭍에서 사냥할 때, 남자들은 'qamutik'라고 알려진 나무로 만든 개썰매에 올라탔다. 이것들은 그들의 충성스럽고 부지런한 여러 마리의 허스키, 즉 'qimmiq'에 의해 끌어졌다. 이 썰매들은 눈 위에서 미끄러져 나가는 데 도움이 되도록 흔히 이끼나 얼음을 덮었다. 어떤 썰매들은 짧아서 몇 피트의 길이밖에 되지 않았고 개 서너 마리가 끌었다. 또 어떤 것들은 훨씬 길었고 십여 마리의 강인한 개들이 눈밭에서 끌었다.
Groups of Inuit, usually all related one way or another, would form a group or band and move together from place to place in search of food. These groups varied in size from a few dozen to a few hundred. The men in these groups spent almost every single day searching for enough food to keep their people alive. They never hunted for land animals and sea creatures on the same trip, as they believed that would anger the spirits. When hunting on land, the men would climb on wooden dogsleds, known as qamutiks. These were pulled by their faithful, hardworking team of huskies or qinimiq. These sleds were often coated with moss or ice to help them slide easily across the snow. Some sleds were short, measuring only a few feet long and pulled by several dogs. Others were much longer, and pulled through the snow by a dozen hardy dogs.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Groups of Inuit, usually all related one way or another, would form a group or band and move together from place to place in search of food.
  
Need_Help?

▷groups
그룹/단체 
▷usually
보통/대개 
▷related
관계시키다 말하다 
▷way
방법/방식 
▷or
광석/원광 
▷another
다른/또 
▷would
...할 것이다/ ...하려고 하다 
▷form
형성하다 
▷group
그룹/단체 
▷or
광석/원광 
▷band
밴드/대역 
▷move
감동시키다/이사하다 
▷together
함께/같이 
▷place
곳/장소 
▷to
발가락/발끝 
▷place
곳/장소 
▷search
찾다/수색하다 
▷food
음식/식품 .
어떤 식으로든 대개 모두가 친척(관계)인 이누이트 부족은 먹을 것 을 찾아 집단이나 무리를 이루어 여기저기로 함께 이동하곤 했다.
문법분석: Groups of Inuit, usually all related one way or another, would form a group or band and move together from place to place in search of food.


 ♕ These groups varied in size from a few dozen to a few hundred.
  
Need_Help?
these
▷groups
그룹/단체 
▷varied
다양한/갖가지의 
▷size
크기/규모 
▷few
거의 없는/몇몇의 
▷dozen
12개/수십 
▷to
발가락/발끝 
▷few
거의 없는/몇몇의 
▷hundred
100/100달러 지폐 .
이들 집단은 몇십 명으로부터 몇백 명까지 그 크기가 다양했다.
문법분석: These groups varied in size from a few dozen to a few hundred.


 ♕ The men in these groups spent almost every single day searching for enough food to keep their people alive.
  
Need_Help?

▷the
그대를/너를 
▷groups
그룹/단체 
▷spent
보냈다/지출했다 
▷almost
거의/대부분 
▷every
모든/마다 
▷single
독신의 
▷day
날/하루 
▷searching
찾다/수색하다 
▷for
앞부분의/이물에 
▷enough
충분한/충분히 
▷food
음식/식품 
▷to
발가락/발끝 
▷keep
계속하다 
▷people
사람들/국민 
▷alive
살아 있는/생기에 넘치는 .
이 집단의 남자들은 자기 집단의 사람들이 계속 생존하게 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의 먹을 것을 찾아다니며 거의 매일을 보냈다.
문법분석: The men in these groups spent almost every single day searching for enough food to keep their people alive.


 ♕ They never hunted for land animals and sea creatures on the same trip, as they believed that would anger the spirits.
  
Need_Help?
they
▷never
결코/절대 
▷hunted
사냥하다 
▷for
앞부분의/이물에 
▷land
땅/토지 
▷animals
동물/짐승 
▷sea
바다/바닷가 
▷creatures
생물/생명체 
▷the
그대를/너를 
▷same
같은/똑같은 
▷trip
여행/방문하다 
▷believed
믿다/생각하다 
▷would
...할 것이다/ ...하려고 하다 
▷anger
분노/화 
▷the
그대를/너를 
▷spirits
정신/원기 .
그들은 절대 한 번의 (사냥) 여행에서 육상 동물과 해양 동물을 (같이) 사냥하지 않았는데 그것은 그렇게 하는 것이 정령들을 화나게 할 것이라고 그들이 믿었기 때문이다.
문법분석: They never hunted for land animals and sea creatures on the same trip, as they believed that would anger the spirits.


 ♕ When hunting on land, the men would climb on wooden dogsleds, known as qamutiks.
  
Need_Help?
when
▷hunting
사냥하다 
▷land
땅/토지 
▷the
그대를/너를 
▷would
...할 것이다/ ...하려고 하다 
▷climb
오르다/등반하다 
▷wooden
나무의/목제의 
▷known
알려진/유명한  as qamutiks.
뭍에서 사냥할 때, 남자들은 'qamutik'라고 알려진 나무로 만든 개썰매에 올라탔다.
문법분석: *부사절축약⌈When hunting⌋ on land, the men would climb on wooden dogsleds, known as qamutiks.


 ♕ These were pulled by their faithful, hardworking team of huskies or qinimiq.
  
Need_Help?
these were
▷pulled
당기다/끌다 
▷by
안녕/잘가요 
▷faithful
충실한/독실한 
▷team
팀/부 
▷or
광석/원광  qinimiq.
이것들은 그들의 충성스럽고 부지런한 여러 마리의 허스키, 즉 'qimmiq'에 의해 끌어졌다.
문법분석: These *수동태⌈were pulled⌋ by their faithful *동명사S/분사구문⌈, hardworking⌋ team of huskies or qinimiq.


 ♕ These sleds were often coated with moss or ice to help them slide easily across the snow.
  
Need_Help?
these
▷sleds
썰매/썰매를 타다 
▷often
종종/자주 
▷coated
코트/칠하다 
▷moss
이끼/모스 
▷or
광석/원광 
▷ice
얼음/빙하 
▷to
발가락/발끝 
▷help
도움/돕다 
▷them
주제/제목 
▷slide
슬라이드/미끄러지다 
▷easily
쉽게/잘 
▷across
... 전역에서/가로질러서 
▷the
그대를/너를 
▷snow
눈/눈이 내리다 .
이 썰매들은 눈 위에서 미끄러져 나가는 데 도움이 되도록 흔히 이끼나 얼음을 덮었다.
문법분석: These sleds were often coated with moss or ice to help them slide easily across the snow.


 ♕ Some sleds were short, measuring only a few feet long and pulled by several dogs.
  
Need_Help?

▷some
일부/몇 
▷sleds
썰매/썰매를 타다 
▷short
짧은/단기의 
▷measuring
대책/조치수단 
▷only
뿐이다/유일하게 
▷few
거의 없는/몇몇의 
▷feet
발/피트 
▷long
긴/오래/ 
▷pulled
당기다/끌다 
▷by
안녕/잘가요 
▷several
몇/여러 가지의 
▷dogs
개/애완견 .
어떤 썰매들은 짧아서 몇 피트의 길이밖에 되지 않았고 개 서너 마리가 끌었다.
문법분석: Some sleds were short *동명사S/분사구문⌈, measuring⌋ only a few feet long and pulled by several dogs.


 ♕ Others were much longer, and pulled through the snow by a dozen hardy dogs.
  
Need_Help?

▷others
다른/기타의 
▷much
많은/매우 
▷longer
더 오래 
▷pulled
당기다/끌다 
▷through
통하여/ ...때문에 
▷the
그대를/너를 
▷snow
눈/눈이 내리다 
▷by
안녕/잘가요 
▷dozen
12개/수십 
▷hardy
튼튼한/내구력이 있는 
▷dogs
개/애완견 .
또 어떤 것들은 훨씬 길었고 십여 마리의 강인한 개들이 눈밭에서 끌었다.
문법분석: Others were much longer, and pulled through the snow by a dozen hardy dogs.


14-4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행복 경제학'은 경제학자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법들과 심리학자들이 더 흔히 사용하는 기법들을 결합한, 복지를 평가하는 새로운 접근법을 가리킬 때 자주 사용되는 칭호이다. '행복'이라는 말은 다소 특이한 것, 즉 사람들이 설문 조사 질문에서 제시되는 질적인 척도 또는 수치상의 척도에 따라 자기 보고하도록 요구 되는 행복에 대한 주관적인 심리 상태를 의미한다. 따라서, 이 경제학 분야는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매우 단순한 척도들에 초점을 기울임으로써 '행복'의 내용에 대한 실용적인 입장을 취하고, 그 결과 동일한 질문에 대한 많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이 풍부한 정보는, 비록 인과 관계를 입증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기는 하지만, 행복의 결정 요인을 연구하기 위해서 계량 경제학의 기법들에 의해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
'Economics of Happiness' is a label often used to refer to a recent approach to assessing welfare which combines the techniques typically used by economists with those more commonly used by psychologists. By 'happiness' is meant something rather peculiar, that is, the subjective state of mind of well-being that people are asked to self-report according to the qualitative or numerical scale proposed in the survey question. Therefore, this economic branch does not concentrate on 'what happiness is' rather, it takes a pragmatic stance on the content of 'happiness' by focusing on very simple measures, so that many data on the same question can be obtained. This abundance of information can be usefully exploited by econometric techniques in order to study the determinants of happiness, although causation is difficult to prove.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Economics of Happiness' is a label often used to refer to a recent approach to assessing welfare which combines the techniques typically used by economists with those more commonly used by psychologists.
  
Need_Help?
'
▷economics
경제의/경기의 
▷happiness
행복/만족 
▷label
라벨/표시 
▷often
종종/자주 
▷used
사용하다 
▷to
발가락/발끝 
▷refer
말하다 
▷to
발가락/발끝 
▷recent
최근/최신 
▷approach
접근하다 
▷to
발가락/발끝 
▷assessing
평가/결정 
▷welfare
복지 
▷which
어떤/어느 
▷combines
결합시키다/합치다 
▷the
그대를/너를 
▷techniques
기술/기법 
▷used
사용하다 
▷by
안녕/잘가요 
▷commonly
흔히/일반적으로 
▷used
사용하다 
▷by
안녕/잘가요  psychologists.
'행복 경제학'은 경제학자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법들과 심리학자들이 더 흔히 사용하는 기법들을 결합한, 복지를 평가하는 새로운 접근법을 가리킬 때 자주 사용되는 칭호이다.
문법분석: 'Economics of Happiness' is a label often *표현주의⌈used to⌋ refer to a recent approach to assessing welfare which combines the techniques typically used by economists with those more commonly used by psychologists.


 ♕ By 'happiness' is meant something rather peculiar, that is, the subjective state of mind of well-being that people are asked to self-report according to the qualitative or numerical scale proposed in the survey question.
  
Need_Help?

▷by
안녕/잘가요 
▷happiness
행복/만족 
▷meant
mean의 과거·과거 분사형 
▷something
무언가/어떤 것 
▷rather
...보다는/오히려 
▷peculiar
특이한/특유한 
▷the
그대를/너를 
▷subjective
주관의 
▷state
국가/상태 
▷mind
마음/생각 
▷well
건강/우물 
▷being
벌 
▷people
사람들/국민 
▷asked
묻다/요청하다 
▷to
발가락/발끝 
▷self
자기/자아 
▷according
협정/합의 
▷to
발가락/발끝 
▷the
그대를/너를 
▷or
광석/원광 
▷numerical
수의/수를 나타내는 
▷scale
계급/저울 
▷proposed
제안하다 
▷the
그대를/너를 
▷survey
개관하다 둘러보다 
▷question
질문/문제 .
'행복'이라는 말은 다소 특이한 것, 즉 사람들이 설문 조사 질문에서 제시되는 질적인 척도 또는 수치상의 척도에 따라 자기 보고하도록 요구 되는 행복에 대한 주관적인 심리 상태를 의미한다.
문법분석: By 'happiness' is meant something rather peculiar, that is, the subjective state of mind of well-*표현주의⌈being⌋ that people *수동태⌈are asked⌋ to self-report according to the qualitative or numerical scale proposed in the survey question.


 ♕ Therefore, this economic branch does not concentrate on 'what happiness is' rather, it takes a pragmatic stance on the content of 'happiness' by focusing on very simple measures, so that many data on the same question can be obtained.
  
Need_Help?

▷therefore
그것을 위해/그것에 대해 
▷economic
경제의/경기의 
▷branch
가지/지점 
▷does
암컷/Department of Energy(에너지부) 
▷not
유명/지폐 
▷concentrate
집중시키다/농축되다 
▷happiness
행복/만족 
▷rather
...보다는/오히려 
▷takes
(시간)이 걸리다/가지다 
▷pragmatic
practical 
▷the
그대를/너를 
▷content
내용/콘텐츠 
▷happiness
행복/만족 
▷by
안녕/잘가요 
▷focusing
중심/집중하다 
▷very
매우/아주 
▷simple
간단한/단순한 
▷measures
대책/조치수단 
▷many
많은/여러 
▷data
자료/데이터 
▷the
그대를/너를 
▷same
같은/똑같은 
▷question
질문/문제 
▷can
지팡이/설탕수수 
▷be
벌 
▷obtained
얻다 .
따라서, 이 경제학 분야는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매우 단순한 척도들에 초점을 기울임으로써 '행복'의 내용에 대한 실용적인 입장을 취하고, 그 결과 동일한 질문에 대한 많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문법분석: Therefore, this economic branch does not concentrate on 'what happiness is' rather, it takes a pragmatic stance on the content of 'happiness' by focusing on very simple measures, so that many data on the same question can be obtained.


 ♕ This abundance of information can be usefully exploited by econometric techniques in order to study the determinants of happiness, although causation is difficult to prove.
  
Need_Help?
this
▷abundance
풍부/대량 
▷information
정보/자료 
▷can
지팡이/설탕수수 
▷be
벌 
▷usefully
쓸모 있게/유효하게 
▷exploited
개발하다/ 
▷by
안녕/잘가요 
▷techniques
기술/기법 
▷order
명령하다/질서 
▷to
발가락/발끝 
▷study
서재 
▷the
그대를/너를 
▷happiness
행복/만족 
▷although
비록...이지만/ ...임에도 불구하고 
▷difficult
어려운/힘든 
▷to
발가락/발끝 
▷prove
증명하다 .
이 풍부한 정보는, 비록 인과 관계를 입증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기는 하지만, 행복의 결정 요인을 연구하기 위해서 계량 경제학의 기법들에 의해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
문법분석: This abundance of information can be usefully exploited by econometric techniques *표현주의⌈in order to study⌋ the determinants of happiness, although causation is difficult to prove.


14-5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오스트레일리아의 배우 Frederick Mathias Alexander는 세기가 바뀔 무렵에 Alexander 기법을 만들어 냈다. 그는 고질적인 목소리 문제가 있었고 자신의 목소리와 직업을 구제하기 위한 해결책을 찾아 나섰다. 그는 무대에 있는 동안 빈번히 자신의 목소리를 잃었고 나중에 쉬는 동안 되찾았다. 그 이유를 알아내기 위한 노력으로 그는 여러 동작이 이루어지는 동안 자신의 자세를 매우 면밀히 관찰하며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몸을 유심히 살 폈다. 자신이 맡은 배역 역할을 흉내 낼 때 그는 자신의 머리 위치가 어떻게 이동하여 목과 호흡에 점점 높은 수준의 압박을 주는지를 빈번히 인지했다. 그는 대사를 말하는 동안 어떻게 목구멍이 조여지는지를 느낄 수 있었고 머리와 몸의 위치를 교정하려는 시도를 했다. 그는 대사를 말하는 동안 어떻게 목구멍이 조여지는지를 느낄 수 있었고 머리와 몸의 위치를 교정하려는 시도를 했다. 그는 나쁜 자세와 태도의 유형을 교정함으로써 자신의 건강상의 문제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믿었다. 부상에서 회복하는 데에는 정확한 자세가 중요하기 때문에 Alexander 기법은 탁월한 선택의 치료법이다
The Australian actor Frederick Mathias Alexander created the Alexander technique at the turn of the century. He had chronic voice problems and went in search of a solution to save his voice and career. He frequently lost his voice while on stage and regained it later while resting. In an effort to discover why, he studied his body in the mirror, watching his posture during movements very closely. When he mimicked his acting roles he frequently noticed how the position of his head shifted, placing increasing levels of stress on his neck and his breathing. He could feel how his throat tightened and made attempts to correct the position of his head and body while he delivered his lines. He believed that by correcting negative postural and attitudinal patterns he could influence his health concerns. Because of the importance of correct posture in healing from injuries, the Alexander technique is an excellent choice of therapy.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The Australian actor Frederick Mathias Alexander created the Alexander technique at the turn of the century.
  
Need_Help?

▷the
그대를/너를 
▷actor
배우/남우 
▷created
만들다/만들어 내다 
▷the
그대를/너를 
▷technique
기술/기법 
▷at
먹었다 
▷the
그대를/너를 
▷turn
되다/돌리다 
▷the
그대를/너를 
▷century
세기/100년 .
오스트레일리아의 배우 Frederick Mathias Alexander는 세기가 바뀔 무렵에 Alexander 기법을 만들어 냈다.
문법분석: The Australian actor Frederick Mathias Alexander created the Alexander technique at the turn of the century.


 ♕ He had chronic voice problems and went in search of a solution to save his voice and career.
  
Need_Help?
he had
▷chronic
만성의/고질의 
▷voice
목소리/음성 
▷problems
문제 
▷search
찾다/수색하다 
▷solution
해결/용해 
▷to
발가락/발끝 
▷save
~을 제외하고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voice
목소리/음성 
▷career
경력 생애 직업 .
그는 고질적인 목소리 문제가 있었고 자신의 목소리와 직업을 구제하기 위한 해결책을 찾아 나섰다.
문법분석: He had chronic voice problems and went in search of a solution to save his voice and career.


 ♕ He frequently lost his voice while on stage and regained it later while resting.
  
Need_Help?
he
▷frequently
자주/종종 
▷lost
잃은/패배한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voice
목소리/음성 
▷while
...동안에/ ...에 반하여 
▷stage
단계/무대 
▷regained
되찾다/회복하다 
▷later
후에/나중에 
▷while
...동안에/ ...에 반하여 
▷resting
나머지 .
그는 무대에 있는 동안 빈번히 자신의 목소리를 잃었고 나중에 쉬는 동안 되찾았다.
문법분석: He frequently lost his voice while on stage and regained it later while resting.


 ♕ In an effort to discover why, he studied his body in the mirror, watching his posture during movements very closely.
  
Need_Help?
in an
▷effort
노력 
▷to
발가락/발끝 
▷discover
발견하다 
▷why
왜/이유 
▷studied
공부했다/연구했다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body
몸/신체 
▷the
그대를/너를 
▷mirror
거울/반영하다 
▷watching
보다/관람하다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posture
자세/태세 
▷during
...동안/ ...중에도 
▷movements
운동/움직임 
▷very
매우/아주 
▷closely
긴밀히/면밀하게 .
그 이유를 알아내기 위한 노력으로 그는 여러 동작이 이루어지는 동안 자신의 자세를 매우 면밀히 관찰하며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몸을 유심히 살 폈다.
문법분석: In an effort to discover why, he studied his body in the mirror *동명사S/분사구문⌈, watching⌋ his posture during movements very closely.


 ♕ When he mimicked his acting roles he frequently noticed how the position of his head shifted, placing increasing levels of stress on his neck and his breathing.
  
Need_Help?
when he mimicked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acting
행동하다 
▷roles
역할 
▷frequently
자주/종종 
▷noticed
알아차리다/주목하다 
▷how
어떻게/얼마나 
▷the
그대를/너를 
▷position
위치/입장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head
머리/지도자) 
▷shifted
변화/전환 
▷placing
곳/장소 
▷increasing
증가 
▷levels
수준/정도 
▷stress
스트레스/강조하다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neck
목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breathing
숨/냄새 .
자신이 맡은 배역 역할을 흉내 낼 때 그는 자신의 머리 위치가 어떻게 이동하여 목과 호흡에 점점 높은 수준의 압박을 주는지를 빈번히 인지했다.
문법분석: When he mimicked his acting roles he frequently noticed how the position of his head shifted *동명사S/분사구문⌈, placing⌋ increasing levels of stress on his neck and his breathing.


 ♕ He could feel how his throat tightened and made attempts to correct the position of his head and body while he delivered his lines.
  
Need_Help?
he
▷could
...할 수 있다/ ...할 수 있을 것이다 
▷feel
느끼다/기분 
▷how
어떻게/얼마나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throat
목 
▷made
만든/꾸며낸 
▷attempts
시도하다 
▷to
발가락/발끝 
▷correct
정확한/수정하다 
▷the
그대를/너를 
▷position
위치/입장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head
머리/지도자) 
▷body
몸/신체 
▷while
...동안에/ ...에 반하여 
▷delivered
배달하다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lines
선/라인 .
그는 대사를 말하는 동안 어떻게 목구멍이 조여지는지를 느낄 수 있었고 머리와 몸의 위치를 교정하려는 시도를 했다.
문법분석: He could feel how his throat tightened and 사역동사[ *사역동사⌈made attempts to correct⌋ ] the position of his head and body while he delivered his lines.


 ♕ He believed that by correcting negative postural and attitudinal patterns he could influence his health concerns.
  
Need_Help?
he
▷believed
믿다/생각하다 
▷by
안녕/잘가요 
▷correcting
정확한/수정하다 
▷negative
부정의/음성의 
▷patterns
모범/모형패턴 
▷could
...할 수 있다/ ...할 수 있을 것이다 
▷influence
영향을 미치다 
▷his
서두르다/급히 가다 
▷health
건강/보건 
▷concerns
우려/관한 .
그는 대사를 말하는 동안 어떻게 목구멍이 조여지는지를 느낄 수 있었고 머리와 몸의 위치를 교정하려는 시도를 했다.
문법분석: He believed that by correcting negative postural and attitudinal patterns he could influence his health concerns.


 ♕ Because of the importance of correct posture in healing from injuries, the Alexander technique is an excellent choice of therapy.
  
Need_Help?

▷because
...때문에/왜냐하면 
▷the
그대를/너를 
▷importance
중요성/중대함 
▷correct
정확한/수정하다 
▷posture
자세/태세 
▷healing
상처를 낫게하다 
▷injuries
부상들 
▷the
그대를/너를 
▷technique
기술/기법 
▷excellent
훌륭한/뛰어난 
▷choice
고급의 
▷therapy
치료/요법 .
그는 나쁜 자세와 태도의 유형을 교정함으로써 자신의 건강상의 문제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믿었다.
문법분석: Because of the importance of correct posture in healing from injuries, the Alexander technique is an excellent choice of therapy.


14-6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18개월이 되면 아장아장 걷는 아기들에게는 놀랄 만한 정서적 능력이 나타난다. 그들은 학자들이 '자기 의식적 정서'이라고 부르는 것, 즉 (예를 들어 죄책감, 수치심, 당황함 같은) 남들에 의해 판단되는 '자신'에 대한 인식과 연관된 정서를 나타내기 시작한다. 예를 들어 한 실험에서 연구자들은 어머니들에게 자신의 아장아장 걷는 아기들의 코에 입술연지를 묻혀서 그 아기들을 거울 앞에 놓아 달라고 요청했다. 18개월이 되지 않은 아장아장 걷는 아기들은 정서적 반응을 전혀 보이지 않는 것 같았다. 하지만 18개월 무렵이 되면 아장아장 걷는 아기들은 거울 속의 자신을 바라보았을 때 당황해했다. 그들은 그 말을 알지는 못했지만 당황함을 느끼고 있었다. 18개월이 되면 아이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의 정서 상태를 공감하는 능력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2살짜리 아이가 "엄마가 나를 껴안으면 내 기분이 나아지니까 나도 널 껴안아 줄게."라고 말하려는 듯이 울고 있는 다른 아이를 껴안아 주겠다고 할 때 이 수준의 발달은 분명히 드러난다.
By 18 months, remarkable emotional competence emerges in toddlers. They begin to exhibit what scholars call "self- conscious emotions," emotions associated with awareness of a "self" that is judged by others (e.g., guilt, shame, and embarrassment). For example, in one experiment, researchers asked mothers to place rouge on the nose of their toddlers and place them in front of a mirror. Toddlers younger than 18 months seemed to have no emotional response. However, by about 18 months, the toddlers became upset when looking at themselves in the mirror. Although they didn't know the word, they were experiencing embarrassment. By 18 months, children are also beginning to develop the ability to feel empathy for the emotional states of others. This level of development is evident when a 2-year- old offers a hug to another child who is crying, as if to say, "I feel better when mom hugs me so I will hug you."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By 18 months, remarkable emotional competence emerges in toddlers.
  
Need_Help?

▷by
안녕/잘가요 
▷months
달/개월 
▷remarkable
놀라운/주목할 만한현저한 
▷emotional
감정적인/감정의 
▷emerges
나오다/나타나다떠오르다/새로운 
▷toddlers
유아 .
18개월이 되면 아장아장 걷는 아기들에게는 놀랄 만한 정서적 능력이 나타난다.
문법분석: By 18 months, remarkable emotional competence emerges in toddlers.


 ♕ They begin to exhibit what scholars call "self- conscious emotions," emotions associated with awareness of a "self" that is judged by others (e.g., guilt, shame, and embarrassment).
  
Need_Help?
they
▷begin
시작하다 
▷to
발가락/발끝 
▷exhibit
보이다/전시하다 
▷scholars
학자/교수 
▷call
부르다/전화하다 
▷conscious
의식적인/알고있는 
▷emotions
감정/정서 
▷emotions
감정/정서 
▷associated
관련시키다/연관 
▷judged
판사/판단하다 
▷by
안녕/잘가요 
▷others
다른/기타의 
▷guilt
죄책감/유죄 
▷shame
가짜의/가짜 
▷embarrassment
당황 ).
그들은 학자들이 '자기 의식적 정서'이라고 부르는 것, 즉 (예를 들어 죄책감, 수치심, 당황함 같은) 남들에 의해 판단되는 '자신'에 대한 인식과 연관된 정서를 나타내기 시작한다.
문법분석: They begin to exhibit what scholars call "self- conscious emotions," emotions associated with awareness of a "self" that *수동태⌈is judged⌋ by others (e.g., guilt, shame, and embarrassment).


 ♕ For example, in one experiment, researchers asked mothers to place rouge on the nose of their toddlers and place them in front of a mirror.
  
Need_Help?

▷for
앞부분의/이물에 
▷example
예/본보기 
▷experiment
실험 
▷asked
묻다/요청하다 
▷mothers
어머니/어미 
▷to
발가락/발끝 
▷place
곳/장소 
▷rouge
연지를 바르다/루주 
▷the
그대를/너를 
▷nose
코/후각 
▷toddlers
유아 
▷place
곳/장소 
▷them
주제/제목 
▷front
앞/전선 
▷mirror
거울/반영하다 .
예를 들어 한 실험에서 연구자들은 어머니들에게 자신의 아장아장 걷는 아기들의 코에 입술연지를 묻혀서 그 아기들을 거울 앞에 놓아 달라고 요청했다.
문법분석: For example, in one experiment, researchers 5형식동사[ asked mothers to ] place rouge on the nose of their toddlers and place them in front of a mirror.


 ♕ Toddlers younger than 18 months seemed to have no emotional response.
  
Need_Help?

▷toddlers
유아 
▷younger
더 젊은/더 어린 
▷than
보다/다름아닌 
▷months
달/개월 
▷seemed
...것 같다/ ...것처럼 보이다 
▷to
발가락/발끝 
▷have
가지다/5V.하게하다 
▷emotional
감정적인/감정의 
▷response
반응/대응 .
18개월이 되지 않은 아장아장 걷는 아기들은 정서적 반응을 전혀 보이지 않는 것 같았다.
문법분석: Toddlers younger than 18 months seemed to have no emotional response.


 ♕ However, by about 18 months, the toddlers became upset when looking at themselves in the mirror.
  
Need_Help?

▷however
그러나/하지만 
▷by
안녕/잘가요 
▷months
달/개월 
▷the
그대를/너를 
▷toddlers
유아 
▷became
~되었다 
▷upset
기분이상한 
▷looking
보다/찾다 
▷at
먹었다 
▷themselves
그들 자신 
▷the
그대를/너를 
▷mirror
거울/반영하다 .
하지만 18개월 무렵이 되면 아장아장 걷는 아기들은 거울 속의 자신을 바라보았을 때 당황해했다.
문법분석: However, by about 18 months, the toddlers became upset when *1형식동사⌈looking at⌋ themselves in the mirror.


 ♕ Although they didn't know the word, they were experiencing embarrassment.
  
Need_Help?

▷although
비록...이지만/ ...임에도 불구하고 
▷know
알다/인식하다 
▷the
그대를/너를 
▷word
단어/말 
▷experiencing
경험/체험 
▷embarrassment
당황 .
그들은 그 말을 알지는 못했지만 당황함을 느끼고 있었다.
문법분석: Although they didn't know the word, they were experiencing embarrassment.


 ♕ By 18 months, children are also beginning to develop the ability to feel empathy for the emotional states of others.
  
Need_Help?

▷by
안녕/잘가요 
▷months
달/개월 
▷beginning
시작/초 
▷to
발가락/발끝 
▷develop
개발하다 
▷the
그대를/너를 
▷ability
능력/재능 
▷to
발가락/발끝 
▷feel
느끼다/기분 
▷empathy
감정이입 
▷for
앞부분의/이물에 
▷the
그대를/너를 
▷emotional
감정적인/감정의 
▷states
국가/상태 
▷others
다른/기타의 .
18개월이 되면 아이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의 정서 상태를 공감하는 능력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문법분석: By 18 months, children are also beginning to develop the ability to feel empathy for the emotional states of others.


 ♕ This level of development is evident when a 2-year- old offers a hug to another child who is crying, as if to say, "I feel better when mom hugs me so I will hug you."
  
Need_Help?
this
▷level
수준/정도 
▷development
개발/발전 
▷evident
명백한/분명한 
▷old
나이든/오래된 
▷offers
제공하다 
▷hug
거대한/막대한 
▷to
발가락/발끝 
▷another
다른/또 
▷child
아이/아동 
▷who
누구 
▷crying
울다/외치다 
▷to
발가락/발끝 
▷say
~라고 쓰여 있다 
▷feel
느끼다/기분 
▷better
개선하다 
▷hugs
거대한/막대한 
▷hug
거대한/막대한  you."
2살짜리 아이가 "엄마가 나를 껴안으면 내 기분이 나아지니까 나도 널 껴안아 줄게."라고 말하려는 듯이 울고 있는 다른 아이를 껴안아 주겠다고 할 때 이 수준의 발달은 분명히 드러난다.
문법분석: This level of development is evident when a 2-year- old offers a hug to another child who is crying, as if to say, "I feel better when mom hugs me so I will hug you."


14-7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답을 알고 있으며' 자신들의 접근법이 '최고'이며 자기들이 '진실'을 안다고 생각한다. 여러분은 그들 중 몇 몇을 만나 봤을 터인데, 그렇지 않은가? 물론 그들은 모두 100퍼센트 옳을 수는 없는데, 그 이유는 그들이 서로 상충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정반대도 이치에 맞지 않는데, 즉 그들이 항상 100퍼센트 틀리는 것은 아니다! 대신에 모두가 '관점', 즉 보는 시각으로부터 나오는데, 그것은 본래 제한적이며 편파적이다. 그리고 여러분이 더 많은 관점을 감안할수록 여러분은 그것이 여러분 자신이건, 다른 사람과의 관계이건, 세상의 상황이건 간에 뭔가를 더 잘 이해 할 수 있다. 반면에 여러분이 더 적은 관점을 고려할수록 제한된 관점으로부터 비롯된 '오류'나 그릇된 생각에 영향을 받기가 더 쉽다. 오류는 사람이 중요한 관점을 무시함으로 써 자신이 '사실'이라고 이해하고 있는 것을 축소시키므로 그 결과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결론에 도달할 때 발생한다.
Many people out there think that they've got the answer, that their approach is the best, that they have the truth. You've met some of them, yes? They can't all be 100 percent right, of course, because they'd contradict each other. Yet the opposite doesn't make sense either: they can't all be 100 percent wrong all the time! Instead, everyone comes from a perspective, or point of view, which, by its very nature, is limited and partial. And the more perspectives you take into account, the better you can understand something, whether it be yourself, a relationship with another person, or a situation in the world. In contrast, the fewer perspectives you consider, the more susceptible you are to fallacies or misconceptions resulting from a limited view. A fallacy occurs when someone reduces what they understand to be "reality" by ignoring important perspectives, thereby arriving at misleading conclusions.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Many people out there think that they've got the answer, that their approach is the best, that they have the truth.
  
Need_Help?

▷many
많은/여러 
▷people
사람들/국민 
▷out
나가다/밖에 
▷there
그곳/거기 
▷think
생각하다 
▷got
get의 과거·과거 분사형 
▷the
그대를/너를 
▷answer
답하다 
▷approach
접근하다 
▷the
그대를/너를 
▷best
최고의/가장 ~한 
▷have
가지다/5V.하게하다 
▷the
그대를/너를 
▷truth
진실/사실 .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답을 알고 있으며' 자신들의 접근법이 '최고'이며 자기들이 '진실'을 안다고 생각한다.
문법분석: Many people out there think that they've got the answer, that their approach is the best, that they have the truth.


 ♕ You've met some of them, yes?
  
Need_Help?
you've you have의 단축형
▷met
만난/기상청 
▷some
일부/몇 
▷them
주제/제목 
▷yes
그렇습니다/네 ?
여러분은 그들 중 몇 몇을 만나 봤을 터인데, 그렇지 않은가?
문법분석: You've met some of them, yes?


 ♕ They can't all be 100 percent right, of course, because they'd contradict each other.
  
Need_Help?
they
▷can
지팡이/설탕수수 
▷be
벌 
▷percent
%/퍼센트 
▷right
권리/인권 
▷course
과정/코스 
▷because
...때문에/왜냐하면 
▷contradict
모순되다/다르다 
▷each
각.../ 각자 
▷other
다른/기타의 .
물론 그들은 모두 100퍼센트 옳을 수는 없는데, 그 이유는 그들이 서로 상충하기 때문이다.
문법분석: They can't all be 100 percent right, of course, because they'd contradict each other.


 ♕ Yet the opposite doesn't make sense either: they can't all be 100 percent wrong all the time!
  
Need_Help?

▷yet
아직/그러나 
▷the
그대를/너를 
▷opposite
정반대의/상대 
▷make
...하게 하다/만들다 
▷sense
감각/의미 
▷either
또한/역시 
▷can
지팡이/설탕수수 
▷be
벌 
▷percent
%/퍼센트 
▷wrong
잘못된/틀린 
▷the
그대를/너를 
▷time
시간/때 !
그러나 그 정반대도 이치에 맞지 않는데, 즉 그들이 항상 100퍼센트 틀리는 것은 아니다!
문법분석: Yet the opposite doesn't make sense either: they can't all be 100 percent wrong all the time!


 ♕ Instead, everyone comes from a perspective, or point of view, which, by its very nature, is limited and partial.
  
Need_Help?

▷instead
대신에/보다 
▷everyone
모든 사람/모두 
▷comes
오다/되다 
▷perspective
가망. 전망 
▷or
광석/원광 
▷point
점/포인트 
▷view
견해/보기경치 
▷which
어떤/어느 
▷by
안녕/잘가요 
▷very
매우/아주 
▷nature
자연/본성 
▷limited
제한/한계 
▷partial
부분적인/불공평한 .
대신에 모두가 '관점', 즉 보는 시각으로부터 나오는데, 그것은 본래 제한적이며 편파적이다.
문법분석: Instead, everyone comes from a perspective, or point of view *관계사_계속적용법⌈, which⌋, by its very nature, *수동태⌈is limited⌋ and partial.


 ♕ And the more perspectives you take into account, the better you can understand something, whether it be yourself, a relationship with another person, or a situation in the world.
  
Need_Help?
and
▷the
그대를/너를 
▷perspectives
가망. 전망 
▷take
(시간)이 걸리다/가지다 
▷into
들어가다/속으로 
▷account
계산(하다 
▷the
그대를/너를 
▷better
개선하다 
▷can
지팡이/설탕수수 
▷understand
이해하다 
▷something
무언가/어떤 것 
▷whether
어떨지/ ...이든 아니든 
▷be
벌 
▷yourself
당신 자신 
▷relationship
관계/연애관계 
▷another
다른/또 
▷person
사람/개인 
▷or
광석/원광 
▷situation
상황/사태 
▷the
그대를/너를 
▷world
세계/세상 .
그리고 여러분이 더 많은 관점을 감안할수록 여러분은 그것이 여러분 자신이건, 다른 사람과의 관계이건, 세상의 상황이건 간에 뭔가를 더 잘 이해 할 수 있다.
문법분석: And the more perspectives you take into account, the better you can underst *동명사S/분사구문⌈and something⌋, whether it be yourself, a relationship with another person, or a situation in the world.


 ♕ In contrast, the fewer perspectives you consider, the more susceptible you are to fallacies or misconceptions resulting from a limited view.
  
Need_Help?
in
▷contrast
대조/대비 
▷the
그대를/너를 
▷fewer
보다 소수의/보다 소수의 사람 
▷perspectives
가망. 전망 
▷consider
고려하다 
▷the
그대를/너를 
▷susceptible
느끼기 쉬운/영향받기 쉬운 
▷to
발가락/발끝 
▷or
광석/원광 
▷misconceptions
오해/잘못된 생각 
▷resulting
결국/결과 
▷limited
제한/한계 
▷view
견해/보기경치 .
반면에 여러분이 더 적은 관점을 고려할수록 제한된 관점으로부터 비롯된 '오류'나 그릇된 생각에 영향을 받기가 더 쉽다.
문법분석: In contrast, the fewer perspectives you consider, the more susceptible you are to fallacies or misconceptions resulting from a limited view.


 ♕ A fallacy occurs when someone reduces what they understand to be "reality" by ignoring important perspectives, thereby arriving at misleading conclusions.
  
Need_Help?
a
▷fallacy
오류 
▷occurs
발생하다 
▷someone
누군가/어떤 사람 
▷reduces
줄이다 
▷understand
이해하다 
▷to
발가락/발끝 
▷be
벌 
▷by
안녕/잘가요 
▷ignoring
무시하다 
▷important
중요한/주요한 
▷perspectives
가망. 전망 
▷thereby
그것에 의하여 
▷arriving
도착하다 
▷at
먹었다 
▷misleading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다/혼동을 주다현혹시키다 
▷conclusions
결론/종료결말 .
오류는 사람이 중요한 관점을 무시함으로 써 자신이 '사실'이라고 이해하고 있는 것을 축소시키므로 그 결과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결론에 도달할 때 발생한다.
문법분석: A fallacy occurs when someone reduces what they understand to be "reality" by ignoring important perspectives, thereby arriving at misleading conclusions.


14-8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은 사랑으로 가장 잘 행해진다. 그들과 그들의 행위를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렇게 해야만 우리는 좋든 나쁘든 일어난 일의 진가를 제대로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수용의 수준에서만 영웅들을 대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은데, 그러면 우리는 무엇이 행해질 수 있었는지를 결코 묻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의 기여가 시사할 수 있는 바는 무엇일까? 기억의 기능은 단지 과거를 놓는 것만이 아니라 무엇이든 다음에 오는 것에 대한 기틀을 마련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것은 우리가 과거에 있었던 곳에서 우리가 앞으로 될 수도 있는 그 무엇이든지로 우리를 옮겨 주는 학습 과정의 최선봉이다. 그리고 그 과정의 강력한 원동력은 비판적인 판단(력)이다. 사랑은 영웅들을 가능한 미래의 지침으로서 (과거의) 본 모습대로 볼 수 있고 그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민주적이고 자율적으로 관리되는 모임들을 유지한다.
Honoring heroes is best done with love. It is essential that they and their deeds be taken at face value. For only in doing that can we really appreciate, for better or worse, what has transpired. But dealing with heroes only at the level of acceptance is not sufficient, for then we never ask what could have been done. What are the possible implications of their contributions? The function of memories is not only to let go of the past but also to lay the groundwork for whatever come s next. It is the front edge of a learning process that can take us from where we were toward whatever we might become. And the driving engine of that process is critical judgment. Love maintains the democratic, self-managing meetings in which heroes can be seen for what they were, and learned from, as a guide to possible futures.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Honoring heroes is best done with love.
  
Need_Help?

▷honoring
경의/명예 
▷heroes
영웅/주인공 
▷best
최고의/가장 ~한 
▷love
사랑하다 .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은 사랑으로 가장 잘 행해진다.
문법분석: *동명사S/분사구문⌈Honoring⌋ heroes is best done with love.


 ♕ It is essential that they and their deeds be taken at face value.
  
Need_Help?
it is
▷essential
본질적인 .필수의 
▷deeds
행위/행동 
▷be
벌 
▷taken
찍은/받은 
▷at
먹었다 
▷face
얼굴/직면하다 
▷value
가치/가치관 .
그들과 그들의 행위를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문법분석: It is essential that they and their deeds be taken at face value.


 ♕ For only in doing that can we really appreciate, for better or worse, what has transpired.
  
Need_Help?

▷for
앞부분의/이물에 
▷only
뿐이다/유일하게 
▷doing
암컷/Department of Energy(에너지부) 
▷can
지팡이/설탕수수 
▷we
아주 이른/아주 조금 
▷really
정말/아주 
▷appreciate
감사하다 
▷for
앞부분의/이물에 
▷better
개선하다 
▷or
광석/원광 
▷worse
더 나쁜/악화되어 있는 
▷transpired
새다/누설되다 .
왜냐하면 그렇게 해야만 우리는 좋든 나쁘든 일어난 일의 진가를 제대로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문법분석: For only in doing that can we really appreciate, for better or worse, what has transpired.


 ♕ But dealing with heroes only at the level of acceptance is not sufficient, for then we never ask what could have been done.
  
Need_Help?
but
▷dealing
거래/다루다거래하다 
▷heroes
영웅/주인공 
▷only
뿐이다/유일하게 
▷at
먹었다 
▷the
그대를/너를 
▷level
수준/정도 
▷acceptance
받아들임/수락 
▷not
유명/지폐 
▷sufficient
충분한 
▷for
앞부분의/이물에 
▷then
그 이후에/그렇다면 
▷we
아주 이른/아주 조금 
▷never
결코/절대 
▷ask
묻다/요청하다 
▷could
...할 수 있다/ ...할 수 있을 것이다 
▷have
가지다/5V.하게하다  been done.
그러나 수용의 수준에서만 영웅들을 대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은데, 그러면 우리는 무엇이 행해질 수 있었는지를 결코 묻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
문법분석: But dealing with heroes only at the level of acceptance is not sufficient, for then we never ask what could have been done.


 ♕ What are the possible implications of their contributions?
  
Need_Help?
what are
▷the
그대를/너를 
▷possible
가능한/할 수 있는 
▷implications
의미/영향 
▷contributions
기여/공헌 ?
그들의 기여가 시사할 수 있는 바는 무엇일까?
문법분석: What are the possible implications of their contributions?


 ♕ The function of memories is not only to let go of the past but also to lay the groundwork for whatever come s next.
  
Need_Help?

▷the
그대를/너를 
▷function
기능 역할 작용하다 
▷not
유명/지폐 
▷only
뿐이다/유일하게 
▷to
발가락/발끝 
▷let
...하게 해주다/ ...하도록 두다 
▷the
그대를/너를 
▷past
과거의/지난 
▷but
also ~또한 
▷to
발가락/발끝 
▷lay
낳다/눕다 
▷the
그대를/너를 
▷for
앞부분의/이물에 
▷whatever
무엇이든/어떻든 간에 
▷come
오다/되다 
▷next
다음의/이후의 .
기억의 기능은 단지 과거를 놓는 것만이 아니라 무엇이든 다음에 오는 것에 대한 기틀을 마련하는 것이기도 하다.
문법분석: The function of memories is not only to let go of the past but also to lay the groundwork for whatever come s next.


 ♕ It is the front edge of a learning process that can take us from where we were toward whatever we might become.
  
Need_Help?
it is
▷the
그대를/너를 
▷front
앞/전선 
▷edge
가장자리/끝 
▷learning
배우다/공부하다 
▷process
경과/과정 
▷can
지팡이/설탕수수 
▷take
(시간)이 걸리다/가지다 
▷us
사용하다 
▷where
어디/곳 
▷we
아주 이른/아주 조금 
▷toward
...에 대한/향해서 
▷whatever
무엇이든/어떻든 간에 
▷we
아주 이른/아주 조금 
▷might
...지도 모른다/ ...할 수 있다 
▷become
...이 되다/ ...해지다 .
그것은 우리가 과거에 있었던 곳에서 우리가 앞으로 될 수도 있는 그 무엇이든지로 우리를 옮겨 주는 학습 과정의 최선봉이다.
문법분석: It is the front edge of a learning process that can take us from where we were toward whatever we might become.


 ♕ And the driving engine of that process is critical judgment.
  
Need_Help?
and
▷the
그대를/너를 
▷driving
내몰다 
▷engine
엔진/기관 
▷process
경과/과정 
▷critical
중요한/비판적인 
▷judgment
판단/심판 .
그리고 그 과정의 강력한 원동력은 비판적인 판단(력)이다.
문법분석: And the driving engine of that process is critical judgment.


 ♕ Love maintains the democratic, self-managing meetings in which heroes can be seen for what they were, and learned from, as a guide to possible futures.
  
Need_Help?

▷love
사랑하다 
▷maintains
유지하다 
▷the
그대를/너를 
▷democratic
민주당의/민주적인 
▷self
자기/자아 
▷which
어떤/어느 
▷heroes
영웅/주인공 
▷can
지팡이/설탕수수 
▷be
벌 
▷seen
보이는/여겨진 
▷for
앞부분의/이물에 
▷learned
배우다/공부하다 
▷guide
가이드/안내하다 
▷to
발가락/발끝 
▷possible
가능한/할 수 있는 
▷futures
미래/앞의 .
사랑은 영웅들을 가능한 미래의 지침으로서 (과거의) 본 모습대로 볼 수 있고 그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민주적이고 자율적으로 관리되는 모임들을 유지한다.
문법분석: Love maintains the democratic *동명사S/분사구문⌈, self-managing⌋ meetings in which heroes can be seen for what they were, and learned from, as a guide to possible futures.

👍❤🏿VOCAB. 여러번 쓰면서 연습하세요!!!
abundance  풍부
accelerat  가속하다
acceptance  받아들임
accord  일치
account  계좌. 설명
appeal  매력;호소력
appreciate  이해하다
approach  다가가다;접근하다
assess  평가하다
associat  연관시키다
attempt  시도하다
aware  알고있는
awareness  의식;자각 인식;의식
backward  뒤쪽의
chronic  
combin  
competence  능력
complet  
concentrate  집중하다
concern  걱정
conclusion  결말;결론
confront  직면하다;마주대하다
confronted  직면하다;마주대하다
conscious  의식하고 있는;알고
constant  지속적인
content  내용
contradict  반박하다
contribution  공헌;기여
critic  비판가
critical  비판적인;중요한
deed  행위;업적
deliver  배달하다
democratic  민주주의의
determin  결심하다
differ  
economic  경제적인
economist  경제학자
edge  가장자리
eliminate  제거하다
embarrass  당황하게
embarrassment  
emerge  나타나다
empathy  공감
essential  본질적인
eventual  결국
evident  
excel  뛰어나다
exhibit  보여주다;전시하다
experiment  실험
exploit  이용하다
force  강요하다
frequent  빈번한
frequently  빈번히;종종
friction  마찰
guilt  죄책감
heal  치료하다
implication  
injur  다치게 하다
judge  판단하다
judgment  판단
label  ~라고부르다
limited  제한된
mimic  흉내나다
misconception  잘못된 생각
mislead  오도하다
movement  움직임;운동
obtain  
occur  발생하다
opposite  정반대의;맞은편의
partial  부분적인
pat  쓰다듬다;애무하다
peculiar  
perspective  원근법;투시화법
posture  자세
process  처리
propose  제안하다
proposed  제안하다
prove  증명하다
qualitative  질적인
quest  탐구
regain  되찾다
relate  관계시키다
relation  관계
remark  말하다;언급하다
remarkable  주목할 만한;현저한
resist  저항하다
resistance  저항
scale  규모
shift  이동하다
spirit  영혼;정신
stance  
subject  대상;물체
subjective  주관적인
sufficient  충분한;족한
surf  검색하다
therapy  치료
tighten  
typical  전형적인
upset  혼란스럽다;뒤엎다
value  높이 평가하다;가치
varied  다양한 변화가 많은
vehicle  운송수단
welfare  복지;후생

# #010-3338-3436 #위스마트 #구리시 #인창동 #영어학원 #고등 #중등 #내신 #수능 #텝스 #TEPS #토플 #토익
2018 All Rights Reserved. Written by Wayne | Contact us: wayne36@daum.net | Web: wayn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고등부교재 [워크북] > EB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특강 8과 (해석연습)  (64) 2018.04.01
수능특강 15과 (해석연습)  (107) 2018.03.30
수능특강 2과 (해석연습)  (10) 2018.03.27
수능특강 1과 (해석연습)  (6) 2018.03.27
수능특강 13강 (해석연습)  (3) 2018.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