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영어공장 (내신/수능 워크북)
전체글보기
(1730)
키워드로 보는 세상
(11)
본문 DB
(131)
단어 DB
(2)
어법 DB
(6)
순서배열 DB
(16)
블티영 학교별내신
(14)
고등모의 [워크북]
(99)
고3
(64)
고2
(26)
고1
(6)
모의고사 풀어보기
(3)
고등교과 [워크북]
(37)
영어2YBM박
(1)
영어2천재이
(6)
영어YBM한
(9)
영어비상홍
(7)
영독능찬
(9)
영어1천재김
(2)
고등부교재 [워크북]
(70)
리딩파워유형완성
(9)
올림포스기본1
(4)
수능특강(영독)
(2)
EBS
(44)
중등영어 [워크북]
(21)
(중2) 능률김
(8)
(중3)비상이
(3)
(중3)두산김
(4)
(중2)비상이
(3)
(중2)두산김
(2)
수능모의 기출저장소
(1)
고3
(1)
고2
(0)
고1
(0)
가사 Lyrics
(0)
특별한_자료들
(8)
Holy Bible
(3)
블티영 교재자료
(73)
주제별 읽기
(41)
뉴스 읽기
(58)
어려운 문장 해설
(1)
어려운 영문법 지식in
(20)
첫 단어 중심 문장 정렬
(1)
AllAboutBigData
(10)
중고등 빅데이터
(4)
공무원빅데이터
(6)
구문 BIG DATA
(49)
본문 한줄해석
(57)
문장분석
(21)
빈칸연습
(14)
신의 한수
(1)
코딩강좌
(2)
[띵작]공지사항
(117)
단어퀴즈
(12)
W 영어생각
(364)
도전!! 1000문장!!!
(3)
10년의 수능
(79)
예상독해 10일 (끊어읽기 시즌2)
(1)
수능영어BIGDATA
(30)
마법같은 10일의 끊어읽기
(10)
IT's REAL!!!
(82)
학교별 시험
(6)
WESTD
(45)
W레스토랑
(11)
W Only
(8)
공부는정보다!
(41)
갑툭튀 2000
(2)
30M EVERYDAY
(2)
본질적영어
(42)
임희재 저술교재
(43)
임희재선생님 _온라인강의
(33)
1001BASIC
(1)
Kids
(5)
LC CENTER
(22)
갑툭튀 5000
(36)
어법중심 빈칸
(1)
어법AB
(1)
어순맞추기
(1)
wayne's English Knowledge Factory
다운궁
/
/
블로그 내 검색
반응형
2018 어법개념 한방에 정리
대한민국 영어공장
2018. 3. 11. 22:21
2018. 3. 11. 22:21
728x90
반응형
어법개념 한방에 정리(정답)
어법: [] system 품사:POS [] of speech, 부[], '7품사' 구: []단어 이상의 덩[], 동사[O/X] {phrase} 절: []단어 이상의 덩[], 동사[O/X] (동사<-->[]동사{투, 동, 분}) 품사의종류: [] 대명사P [] [] [] [] []
[정답제출]
***** N명사에대하여 명4역할: {~어} [] [] [] [] 5명사모습: 명사 [] [] [] [] 2명사: C[ ] / [] 3대명사:대명사 / [] / [](강조,재귀) 부정대명사 종류; [] / [] / [] / one / ones 재귀대명사 접미사; s[], s[] 4동명사: *[] [] - ([]/단순) *be[] [] - ([]/단순) *hav[] [] - (능동/[]) *hav[] [] [] - ([]/완료) 4투부정사: *[] v x(능/단순) *to [] [] - (수동/단순) *to [] [] - (능동/완료) {*준동사에서 완료시제는 한 시제 이전을 뜻함} *to [] [] [] - (수동/완료) 3접속사절: []사 + 1.[] / 2. SV/[] 3. []
[정답제출]
***** V 7동사모습: [] 원형 [] [] 진행형 [] [] 수동태 [] [] [] 진행+수동 [] [] 완료 [] [] [] 완료+진행 [] [] [] 완료+수동 *4동사속성: []제/[]/[]/[] 3시제: 단순:[]-[]-[] [] 진행: [] [] / [] [] [] / [] [] [] 완료: [] [] / [] [] [] / [] [] [] 2태: 4능동: [] / [] [] / [] [] / [] [] [] 3수동: [] [] / [] [] [] / [] [] [] 2수: 단수표현들: [], [], [], [], loves 복수표현들: [], [], [], [], love 3법: 직설법<->[] 3가정법:[]어법, 현재를 []로, 과거를 []로 표현한다. 과거: [] s [](be동사는항상[]) x, s [] [] x. 과거완료: [] s [] [] x, s [] [] [] x. *혼합가정법: [] s [] [] x, s [] [] x. 과거의 일 현재의 일 ***가정법의 4변형표현들: [] it [] [] [] n, svx. =[] it [] [] n, svx. =[] n, svx. =[] [] n, svx. [] it [] [] [] [] n, svx. =[] it [] [] [] n, svx. =[] n, svx. =[] [] n, svx. 2명령법: RV X, [] svx.~해라, [] ~할 것이다. RV X, [] svx.~해라, [] ~할 것이다.
[정답제출]
***** V-X와의 관계 (V뒷구조) 1 r[] 떠오르다(~에서) []/[]/[] o[]=h[]=a[] 발생하다(~에서) []/[]/[] b[]=e[] 있다,존재하다 []/[]/[] ex)come as you are. / 'there' is a man. a[] 나타나다. []/[]/[] 2 b[] 이다 + [] / [] g[]=b[] 되다 +[] ex) go bad r[] 되다 + [] ex) run dry g[] + [] ex)grow old []='appear' + adj/[] [][] 3 + 목적어(=명사: 명대'동투'접) enjoy [] avoid [] deny [] --------------- want [] expect [] promise [] ---------- remember [](미래~할) / [](과거 ~한 것) regret [](유감스럽다) / [](후회하다) 4 teach [] [] 박진영 텔미 tell [] [] [] 5 make [] [] x =수동 [] [] [] rv x make [] [] =수동 be made [] consider [] [] =수동 be [] [] *[consider it] [] (for n) [] [] [] (비타동사) see [] []/[] x ex)watch you move. 전문가 [] [] [] [] x. =수동 일반인 [] [] [] v x.
[정답제출]
설명에대하여... S V X = 뼈대 / 설명(a,ad) = 거품 6설명: 분 [] [] [] [] []구 3분사: Verbal Noun동명사 -분사:Verbal Adjecive동형사 []단어, 모습:V[]/[], 품사:[], 자리:[] -분사구:Verbal Adjecive동형사구 []단어, 모습:V[]/[], 품사:[], 자리:[] *분사구의 자리 디테일) S '분사구' V X '분사구' 전 N '분사구' -분사구문:Verbal Adverb동부사구 []단어, 모습:V[]/[], 품사:[], 자리:[] *분사구문의 자리 디테일) '분사구문', S, '분사구문', V X, '분사구문' 투부정사:형/부 3구조:'To vx', svx. 품사:[] 'To vx' vx. 품사:[] S 'to vx' vx.품사:[] 접속사절: 관계절: 품사:[]/품사:[] 품사:[]절 부사절: *축약, []을 줄이면 []이 된다. 전명구:전+명= 품사:[]/[] 동격: svx, [] that svx. 형용사구: 형용사의_3축약: []절->[]구->[]구 (ex) that is full of water that being full of water full of water
[정답제출]
3접속사:[] [] [] 등위접속사:F[] B[] for[뜻: ] and nor[뜻: ] but or yet[뜻: ] so ****등접 뒤의'[]구조'를 주의하라 *****[]/[](등접) 뒤의 [ be/do ]는 []동사이다. 주절의 동사를 []한다. 6상관접속사:BEnnna [] a [] b =and [] a [] b =or [] a [] b =nor [] [](just) a [] [] b =a뿐아니라 b도 [] a [] b =a 아니라 b b [] [] [] a =a뿐아니라 b도 ****'AB의 []구조를 주의하라':both ving and ving ****'SV의 []일치를 주의하라':ex) Either you or 'he' [be-is] a student. *****2도치구조 완전중요! N[] [] DoULoveMe, but svx. N[] DULM. ***************************************** CaseByCase_종속접속사 역할: 덩어리를 []화함. 4_THAT: 1. 이름: [] SV that []/[]/[]/[] 2. 이름: [] SVN that []/[]/[]/[]/[] 3. 이름: [] SVN{f[]/k[]/b[]} that [] 4. 이름: [] SV [] X(ad/a) that []. SV [] X(N) that []. 2_WHAT: 1. 이름: []절/[]절/-것 []/[] what []/[]/[]/[] 2. 이름: []형용사/[]절/어떤 n가 ~지 []/[] what []/[] 4_WHATEVER: [1-2] 부사절 whatever=no matter what 1. whatever sv/[]/[]/[], []. 2. whatever svx/[], []. ex) Whatever you eat, I will love you. 무엇을 S가 V하든지간에, ~ Whatever guy loves you, I will still love you. 어떤 S가 V하든지간에, ~ [3-4] 명사절 whatever 3. Whatever sv/[]/[]/[]/[] VX. 4. Whatever svx/[] VX. ex)Whatever you eat doesn't matter.' 무엇을 S가 ~하는지는 ~하다. 2_HOW: 관계부사절, 명사절 []/SVX [] + how + [] '어떻게~지' []/SVX [] + how + [] '얼마나~지' 2_HOWEVER: 부사절 however=no matter how 1. however S[]/[], [] 명사절 however 2. however S[]/[] VX. *** however, 는 []로 해석되는 []이다. 2_WHICH: 1. 관계대명사, 형용사절, 불완전, ~하는 [] + which + []/[]/[]/[] 2. 의문형용사, 명사절, 어떤 N가 V하는지 []/SVX [] + which + []/[] 2_WHERE: 1. 관계부사, 형용사절, 완전, ~하는 [] + where + []/[]/[]/[] 2. 선행사가 생략되는 경우 **** This is 생략 where []/[]/[]/[] 생략: the place +This is [] when svx. =the time 생략 1_WHOSE: 소유격 관계대명사, 형용사절, 어떤 N가 V하는 SVX + whose + []/[] 2_IF: 1. 부사절, 만일 ~하면 if [], [] 2. 명사절, ~인지 아닌지 = w[] [] if [] 2_WHETHER: 1. 부사절, ~이든지 아니든지 Whether [], [] 2. 명사절, ~인지 아닌지 [] whether []
[정답제출]
#WeAreSmart #010-3338-3436 #위스마트 #구리시 #인창동 #영어학원 #고등 #중등 #내신 #수능 #텝스 #TEPS #토플 #토익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대한민국 영어공장 (내신/수능 워크북)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
임희재 저술교재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영어 inter
(0)
2018.07.19
2018년 3월 고3 모의고사 어휘 빅데이터
(0)
2018.03.09
경기도 심화 1과 (해석연습)
(12)
2018.03.05
2018 수능특강 9강 어휘 해석/빈칸/분석/어휘/연습하기
(207)
2018.03.01
영어2 천재 이창봉 1과 단어배열연습
(408)
2018.03.01
+ Recent post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wallel
Rss Feed
and
Twitter
,
Facebook
,
Youtube
,
Google+
티스토리툴바
대한민국 영어공장 (내신/수능 워크북)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