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독능찬 6과 (해석연습)
고등교과 [워크북]/영독능찬2018. 3. 20. 15:54
728x90
반응형
MUSIC_BOX
6-1 A New Perspective/ Art that Questions Reality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우리는 벨기에 출신의 초현실주의 화가인 르네 마그리트에 관해서 이야기하려 합니다. 그는 1898년에 태어나 1967년에 사망했습니다. 초현실주의는 20세기 전반에 프랑스에서 시작되었어요. 'Sur'는 프랑스어로 '넘어 또는 초월한'이라는 뜻으로, 초현실주의는 '현실을 초월하여'라는 뜻입니다. 그 이름처럼, 초현실주의 화가들은 현실 세계의 이미지들을 단순히 그리는 대신, 그들의 꿈과 상상에서 비롯된 생각들을 표현하려 했습니다. 르네 마그리트는 이러한 운동의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 있는 화가들 가운데 한 명이었고, 다른 많은 화가들의 작품에 영감을 주었어요. 그의 가장 인기 있는 작품 가운데 세 가지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우리가 보게 될 첫 번째 그림은 '빛의 제국'이라 불리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 작품에서 무엇이 보이나요? 학생 A: 밤이요. 나무로 둘러싸인 어두운 집이 한 채 있어요. 집 안에는 불이 켜져 있고, 길을 밝혀 주는 등이 있어요.
|
Teacher: Good morning, everyone. Today we're going to talk about Rene Magritte, a Belgian surrealist painter. He was born in 1898 and died in 1967. Surrealism was started in France in the first half of the twentieth century. "Sur" means "over or beyond" in French, so surrealism means "beyond reality." Like its name, surrealist artists tried to present ideas taken from their dreams and imaginations, instead of simply painting images from the real world. Rene Magritte was one of the most famous and influential artists of this movement and inspired the works of many other artists. Let's take a look at three of his most popular works. The first painting we're going to look at is called The Empire of Lights. What do you see in it? Student A: It's nighttime. There is a dark house with trees around it. The lights are on inside the house and there is a lamp lighting up the sidewalk.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Teacher: Good morning, everyone. |
▷teacher 교사, 선생 ▷morning 아침, 오전 ▷everyone 모든 사람, 모두 . |
♕ Today we're going to talk about Rene Magritte, a Belgian surrealist painter. |
▷today 오늘날, 오늘 ▷going 가기, 계속 ▷talk 회담, 말하다 ▷belgian 벨기에의, 벨기에인 ▷painter 화가, 페인트공 . |
♕ He was born in 1898 and died in 1967. |
he was 그는 1898년에 태어나 1967년에 사망했습니다. ▷born 태어난, ~태생의 in 1898 and died in 1967. |
♕ Surrealism was started in France in the first half of the twentieth century. |
surrealism was 초현실주의는 20세기 전반에 프랑스에서 시작되었어요. ▷started 시작하다, 출발점 ▷half 절반, 전반전 ▷twentieth 20세기, 스무 번째 ▷century 세기, 100년 . |
♕ "Sur" means "over or beyond" in French, so surrealism means "beyond reality." |
" sur" 'Sur'는 프랑스어로 '넘어 또는 초월한'이라는 뜻으로, 초현실주의는 '현실을 초월하여'라는 뜻입니다. ▷means 의미하다, 뜻 ▷beyond ~을 넘어서, ~이상으로 ▷french 프랑스의, 프랑스어 ▷means 의미하다, 뜻 ▷beyond ~을 넘어서, ~이상으로 ▷reality 현실, 리얼리티 ." |
♕ Like its name, surrealist artists tried to present ideas taken from their dreams and imaginations, instead of simply painting images from the real world. |
▷like 좋아하다 ▷artists 예술가, 화가 ▷tried 노력한, ~하려고 한 ▷present 현재의, 보여주다 ▷ideas 생각, 아이디어 ▷taken 찍은, 받은 ▷dreams 꿈, 꿈꾸다 ▷imaginations 상상, 착각 ▷instead 대신에, 보다 ▷simply 단순히, 간단히 ▷painting 그림, 페인트칠 ▷images 이미지, 사진 ▷real 진짜의, 실제의 ▷world 세계, 세상 . |
♕ Rene Magritte was one of the most famous and influential artists of this movement and inspired the works of many other artists. |
rene magritte was one of the 르네 마그리트는 이러한 운동의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 있는 화가들 가운데 한 명이었고, 다른 많은 화가들의 작품에 영감을 주었어요. ▷most 가장, 대부분의 ▷famous 유명한, 잘 알려진 ▷influential 영향력있는, 유력한 ▷artists 예술가, 화가 ▷movement 운동, 움직임 ▷inspired 영감을 받은, 영감을 받은 결과의 ▷works 일하다, 작품 ▷other 다른, 기타의 ▷artists 예술가, 화가 . |
♕ Let's take a look at three of his most popular works. |
▷let ~하게 해주다, ~하도록 두다 ▷take (시간)이 걸리다, 가지다 ▷look 보다, 찾다 ▷most 가장, 대부분의 ▷popular 인기 있는, 유명한 ▷works 일하다, 작품 . |
♕ The first painting we're going to look at is called The Empire of Lights. |
the first 우리가 보게 될 첫 번째 그림은 '빛의 제국'이라 불리는 것입니다. ▷painting 그림, 페인트칠 ▷going 가기, 계속 ▷look 보다, 찾다 ▷called 부르다, 전화하다 ▷empire 제국, 왕국 ▷lights 밝게하다, 조명 . |
♕ What do you see in it? |
what 여러분은 이 작품에서 무엇이 보이나요? ▷do 조동사, 하다 ▷see 보다, 알다 in it? |
♕ Student A: It's nighttime. |
▷student 학생, 생도 a: it's nighttime. |
♕ There is a dark house with trees around it. |
▷there is 있다 ▷dark 어두운, 지다 ▷house 집, 주택 ▷trees 나무, 트리 ▷around 주변에, 주위에 it. |
♕ The lights are on inside the house and there is a lamp lighting up the sidewalk. |
the 집 안에는 불이 켜져 있고, 길을 밝혀 주는 등이 있어요. ▷lights 밝게하다, 조명 ▷inside 내부, 안쪽 ▷house 집, 주택 ▷there is 있다 ▷lamp 램프, 전등 ▷lighting 밝게하다, 조명 ▷sidewalk 보도, 인도 . |
6-2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선생님: 그런가요? 하늘을 보세요. 무엇처럼 보이나요? 학생 A: 아, 낮이네요! 아름답고 푸른 하늘에 예쁘고 하얀 구름들이 있네요. 하지만 밤과 낮이 동시에 존재하는 것은 현실에서 불가능해요. 선생님: 바로 그렇습니다. 그것이 바로 이 그림을 초현실적으로 만드는 점이지요. 많은 사람들은 처음 이 그림을 볼 때 이러한 역설을 보지 못하는데, 왜냐하면 밤과 낮 두 부분이 모두 대단히 사실적으로 그려져 있기 때문이죠. 이 그림은 우리로 하여금 우리가 보는 것과, 그것이 실제인지 아니면 그저 꿈에서 나온 하나의 이미지일 뿐인지에 대하여 생각하게 합니다. 이것이 르네 마그리트의 그림들을 매우 흥미롭게 만드는 점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마그리트는 우리의 일상 경험들을 진실하고 확실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우리의 경향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마그리트의 작품, '이미지의 배반'은 그가 1928년과 1929년 사이에 그린 것으로, 바로 이러한 생각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학생 B: 그다지 특별한 점은 보이지 않는데요. 단순히 하나의 파이프 그림이잖아요. 그것에 초현실적인 것은 아무것도 없어 보이는데요.
|
Teacher: Is it? Look at the sky. What does it look like? Student A: Oh, it is daytime! There is a beautiful blue sky with pretty white clouds. But it is impossible in real life to have night and day at the same time. Teacher: Exactly. That's what makes this painting surreal. Many people do not see this paradox the first time they look at this painting because both parts of it are so realistically painted. This painting makes us think about what we see and whether it is real or just an image from a dream. This is what makes Rene Magritte's paintings so interesting. In this way, Magritte challenged our tendency to accept our everyday experiences as true and clear. Magritte's work The Treachery of Images, which he painted between 1928 and 1929, focuses exactly on this idea. It is one of his most well-known works. What do you think of it? Student B: It doesn't look like anything special to me. It's simply a picture of a pipe. There doesn't seem to be anything surreal about it.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Teacher: Is it? |
▷teacher 교사, 선생 : is it? |
♕ Look at the sky. |
▷look 보다, 찾다 ▷sky 하늘, 상공 . |
♕ What does it look like? |
what 무엇처럼 보이나요? ▷does 조동사, 하다 ▷look 보다, 찾다 ▷like 좋아하다 ? |
♕ Student A: Oh, it is daytime! |
▷student 학생, 생도 ▷daytime 낮, 주간 ! |
♕ There is a beautiful blue sky with pretty white clouds. |
▷there is 있다 ▷beautiful 아름다운, 멋있는 ▷blue 파란, 푸른 ▷sky 하늘, 상공 ▷pretty 꽤, 예쁜 ▷white 조금, 소량 ▷clouds 구름, 클라우드 . |
♕ But it is impossible in real life to have night and day at the same time. |
but it is 하지만 밤과 낮이 동시에 존재하는 것은 현실에서 불가능해요. ▷impossible 불가능한, ~할 수 없는 ▷real 진짜의, 실제의 ▷life 삶, 인생 ▷night 밤, 저녁 ▷same 같은, 똑같은 time. |
♕ Teacher: Exactly. |
▷teacher 교사, 선생 ▷exactly 정확히, 그렇소 . |
♕ That's what makes this painting surreal. |
that's that is의 단축형 what 그것이 바로 이 그림을 초현실적으로 만드는 점이지요. ▷makes ~하게 하다, 만들다 ▷painting 그림, 페인트칠 surreal. |
♕ Many people do not see this paradox the first time they look at this painting because both parts of it are so realistically painted. |
many 많은 사람들은 처음 이 그림을 볼 때 이러한 역설을 보지 못하는데, 왜냐하면 밤과 낮 두 부분이 모두 대단히 사실적으로 그려져 있기 때문이죠. ▷people 사람들, 국민 ▷do 조동사, 하다 ▷see 보다, 알다 ▷paradox 역설, 모순 ▷look 보다, 찾다 ▷painting 그림, 페인트칠 ▷because ~때문에, 왜냐하면 ▷both 둘 모두에게, 두 ~ ▷parts 부분, 일부 ▷painted 그린, 채색한 . |
♕ This painting makes us think about what we see and whether it is real or just an image from a dream. |
this 이 그림은 우리로 하여금 우리가 보는 것과, 그것이 실제인지 아니면 그저 꿈에서 나온 하나의 이미지일 뿐인지에 대하여 생각하게 합니다. ▷painting 그림, 페인트칠 ▷makes ~하게 하다, 만들다 ▷think 생각하다, 같다 ▷see 보다, 알다 ▷whether 어떨지, ~이든 아니든 ▷real 진짜의, 실제의 ▷just 것만, 그냥 ▷image 이미지, 사진 ▷dream 꿈, 꿈꾸다 . |
♕ This is what makes Rene Magritte's paintings so interesting. |
this is what 이것이 르네 마그리트의 그림들을 매우 흥미롭게 만드는 점입니다. ▷makes ~하게 하다, 만들다 ▷paintings 그림, 페인트칠 ▷interesting 흥미로운, 재미있는 . |
♕ In this way, Magritte challenged our tendency to accept our everyday experiences as true and clear. |
in this 이러한 방식으로, 마그리트는 우리의 일상 경험들을 진실하고 확실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우리의 경향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way 방법, 방식 ▷challenged 노력을 요하는 ▷our 우리의, 현대의 ▷tendency 경향, 추세 ▷accept 받아들이다, 수용하다 ▷our 우리의, 현대의 ▷everyday 매일의, 일상의 ▷experiences 경험, 겪다 ▷true 사실, 진정한 ▷clear 분명해지다, 분명한 . |
♕ Magritte's work The Treachery of Images, which he painted between 1928 and 1929, focuses exactly on this idea. |
magritte's 마그리트의 작품, '이미지의 배반'은 그가 1928년과 1929년 사이에 그린 것으로, 바로 이러한 생각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work 일하다, 작품 ▷treachery 배반, 믿을 수 없는 ▷images 이미지, 사진 ▷painted 그린, 채색한 ▷between 사이에, ~간의 ▷focuses 초점, 집중하다 ▷exactly 정확히, 그렇소 ▷idea 생각, 아이디어 . |
♕ It is one of his most well-known works. |
it is one of his 이것은 그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 가운데 하나입니다. ▷most 가장, 대부분의 ▷works 일하다, 작품 . |
♕ What do you think of it? |
what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do 조동사, 하다 ▷think 생각하다, 같다 of it? |
♕ Student B: It doesn't look like anything special to me. |
▷student 학생, 생도 ▷does 조동사, 하다 ▷look 보다, 찾다 ▷like 좋아하다 ▷anything 무엇이든, 아무것도 ▷special 특별한, 특수한 to me. |
♕ It's simply a picture of a pipe. |
it's 단순히 하나의 파이프 그림이잖아요. ▷simply 단순히, 간단히 ▷picture 사진, 그림 ▷pipe ~을 배척하다, 씨 . |
♕ There doesn't seem to be anything surreal about it. |
there doesn't 그것에 초현실적인 것은 아무것도 없어 보이는데요. ▷does 조동사, 하다 ▷seem ~것 같다, ~것처럼 보이다 ▷anything 무엇이든, 아무것도 surreal about it. |
6-3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선생님: 그 파이프 아래에 프랑스어로 써진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나요? 학생 B: 아니오, 저는 프랑스어를 할 줄 몰라요. 그것이 중요한가요? 선생님: 네. 사실, 아마도 이 그림의 가장 중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그것은 "이것은 파이프가 아니다."라는 말입니다. 그게 바로 이 그림을 초현실적으로 만드는 것이에요. 사람들이 처음에 그림을 보고 이 진술에 의문을 가질 때, 마그리트는 만약 그것이 파이프라면, 그것에 담배를 채워 넣어봐야 한다고 말하곤 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불가능하죠. 왜냐하면 그것은 단지 파이프의 이미지일 뿐이지 실제 파이프는 아니니까요. 학생 C: 알겠어요. 그는 사람들이 이미지와 사물 사이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기를 원했던 것 같아요. 선생님: 바로 그거예요. 이런 관계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언어와 사물 사이의 관계 역시 강하지 않죠. 비록 우리가 그 사물을 '파이프'라고 부르기로 합의했지만, 그것은 그저 쉽게 '사과'라고 불릴 수도 있었을 겁니다. 이 그림 속의 파이프는 사람들이 담배를 피우려고 사용하는 파이프와 똑같은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그저 실제 파이프의 한 이미지일 뿐이죠. 다시 말해서, 언어, 사물, 그리고 이미지 사이의 관계는 강제적인 것이 아닙니다. 그 그림은 우리가 미술을 보는 일반적인 방식에 도전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에 대해서도 의문을 갖게 합니다.
|
Teacher: Do you know what the French writing below the pipe means? Student B: No, I don't speak French. Is it important? Teacher: Yes. In fact, it's probably the most important part of the painting. It says, "This is not a pipe." It is what makes this painting surreal. When people first saw the painting and questioned this statement, Magritte would tell them that if it were a pipe, they should try to fill it with tobacco. Of course this is impossible because it is only an image of a pipe, not a real pipe. Student C: I see. I guess he wanted people to think about the relationships between images and objects. Teacher: Exactly. These relationships aren't as strong as we may think. The relationships between words and objects aren't strong, either. Although we had agreed to call the object a "pipe," it could have been called an "apple" just as easily. The pipe in the painting is not the same pipe a person uses to smoke. It's merely an image of it. That is to say, the relationships between words, objects, and images are not binding. The painting not only challenges the common way we view art, but it even makes us question how we view things in general.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Teacher: Do you know what the French writing below the pipe means? |
▷teacher 교사, 선생 ▷do 조동사, 하다 ▷know 알다, 인식하다 ▷french 프랑스의, 프랑스어 ▷writing 쓰기, 작문 ▷below 아래에, ~이하의 ▷pipe ~을 배척하다, 씨 ▷means 의미하다, 뜻 ? |
♕ Student B: No, I don't speak French. |
▷student 학생, 생도 ▷speak 말하다, 사용하다 ▷french 프랑스의, 프랑스어 . |
♕ Is it important? |
is it 그것이 중요한가요? ▷important 중요한, 주요한 ? |
♕ Teacher: Yes. |
▷teacher 교사, 선생 ▷yes 네, 그렇습니다 . |
♕ In fact, it's probably the most important part of the painting. |
in 사실, 아마도 이 그림의 가장 중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fact 사실, 일 ▷probably 아마도, 아마 ▷most 가장, 대부분의 ▷important 중요한, 주요한 ▷part 부분, 일부 ▷painting 그림, 페인트칠 . |
♕ It says, "This is not a pipe." |
it 그것은 "이것은 파이프가 아니다."라는 말입니다. ▷says say의 3인칭·단수·직설법·현재형 ▷pipe ~을 배척하다, 씨 ." |
♕ It is what makes this painting surreal. |
it is what 그게 바로 이 그림을 초현실적으로 만드는 것이에요. ▷makes ~하게 하다, 만들다 ▷painting 그림, 페인트칠 surreal. |
♕ When people first saw the painting and questioned this statement, Magritte would tell them that if it were a pipe, they should try to fill it with tobacco. |
when 사람들이 처음에 그림을 보고 이 진술에 의문을 가질 때, 마그리트는 만약 그것이 파이프라면, 그것에 담배를 채워 넣어봐야 한다고 말하곤 했습니다. ▷people 사람들, 국민 ▷saw 봤다, 톱 ▷painting 그림, 페인트칠 ▷questioned 질문, 문제 ▷statement 발표, 말함 ▷tell 말하다, 이야기하다 ▷pipe ~을 배척하다, 씨 ▷try 노력하다, 해보다 ▷fill 채우다, 가득하다 ▷tobacco 담배, 흡연 . |
♕ Of course this is impossible because it is only an image of a pipe, not a real pipe. |
of 물론 이것은 불가능하죠. ▷course 과정, 코스 ▷impossible 불가능한, ~할 수 없는 ▷because ~때문에, 왜냐하면 ▷image 이미지, 사진 ▷pipe ~을 배척하다, 씨 ▷real 진짜의, 실제의 ▷pipe ~을 배척하다, 씨 . |
♕ Student C: I see. |
▷student 학생, 생도 ▷see 보다, 알다 . |
♕ I guess he wanted people to think about the relationships between images and objects. |
i 학생 C: 알겠어요. ▷guess ~인 것 같다, ~라고 생각하다 ▷wanted 싶었다, 원했다 ▷people 사람들, 국민 ▷think 생각하다, 같다 ▷relationships 관계, 연애관계 ▷between 사이에, ~간의 ▷images 이미지, 사진 ▷objects 물건, 반대하다 . |
♕ Teacher: Exactly. |
▷teacher 교사, 선생 ▷exactly 정확히, 그렇소 . |
♕ These relationships aren't as strong as we may think. |
▷these 이 ~들의, 이런 ▷relationships 관계, 연애관계 ▷strong 강한, 강력한 ▷think 생각하다, 같다 . |
♕ The relationships between words and objects aren't strong, either. |
the 이런 관계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relationships 관계, 연애관계 ▷between 사이에, ~간의 ▷words 말, 단어 ▷objects 물건, 반대하다 ▷strong 강한, 강력한 ▷either 또한, 어느 쪽 . |
♕ Although we had agreed to call the object a "pipe," it could have been called an "apple" just as easily. |
▷although 비록~이지만, ~임에도 불구하고 ▷agreed 합의된, 동의된 ▷call 부르다, 전화하다 ▷object 물건, 반대하다 ▷pipe ~을 배척하다, 씨 ▷called 부르다, 전화하다 ▷just 것만, 그냥 ▷easily 쉽게, 잘 . |
♕ The pipe in the painting is not the same pipe a person uses to smoke. |
the 비록 우리가 그 사물을 '파이프'라고 부르기로 합의했지만, 그것은 그저 쉽게 '사과'라고 불릴 수도 있었을 겁니다. ▷pipe ~을 배척하다, 씨 ▷painting 그림, 페인트칠 ▷same 같은, 똑같은 ▷pipe ~을 배척하다, 씨 ▷person 사람, 인물 ▷uses 사용하다, 이용하다 ▷smoke 흡연, 담배를 피우다 . |
♕ It's merely an image of it. |
it's 이 그림 속의 파이프는 사람들이 담배를 피우려고 사용하는 파이프와 똑같은 것이 아닙니다. ▷merely 단지, 단순히 ▷image 이미지, 사진 of it. |
♕ That is to say, the relationships between words, objects, and images are not binding. |
that is to say, the 그것은 그저 실제 파이프의 한 이미지일 뿐이죠. ▷relationships 관계, 연애관계 ▷between 사이에, ~간의 ▷words 말, 단어 ▷objects 물건, 반대하다 ▷images 이미지, 사진 ▷binding 의무적인, 묶기 . |
♕ The painting not only challenges the common way we view art, but it even makes us question how we view things in general. |
the 다시 말해서, 언어, 사물, 그리고 이미지 사이의 관계는 강제적인 것이 아닙니다. ▷painting 그림, 페인트칠 ▷challenges 도전, 문제 ▷common 흔한, 공통의 ▷way 방법, 방식 ▷view 견해, 보기 ▷art 예술, 미술품 ▷makes ~하게 하다, 만들다 ▷question 질문, 문제 ▷how 어떻게, 얼마나 ▷view 견해, 보기 ▷things 것, 일 ▷general 일반의, 장군 . |
6-4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선생님: 우리가 살펴볼 마지막 그림은 더욱 명확하게 초현실적이고 복잡합니다. '골콘다'라는 작품으로, 마그리트는 이것을 1953년에 완성했습니다. 여러분이 이 그림을 볼 때 가장 먼저 주목하게 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학생 A: 하늘에 있는 사람들에게 관심이 가요. 그 사람들이 그림을 꿈처럼 보이게 해요. 선생님: 그 점이 대부분 사람들이 가장 먼저 주목하는 것이죠.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비처럼 땅으로 떨어지는 것으로 보지만, 다른 이들은 그들이 떠다니고 있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마그리트가 어떤 움직임의 기미도 포함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결정을 보는 이들에게 맡겼습니다. 어느 쪽이든, 이 그림을 초현실적으로 만드는 것은 바로 사람은 이처럼 중력을 거슬러 공중에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들은 진짜 사람들은 아닙니다. 그들은 단지 사람들의 이미지일 뿐이고, 그래서 마그리트는 이미지들이 현실 세계의 어떠한 규칙도 따를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었던 것입니다. 학생 C: 모든 사람이 똑같아 보이는 것 또한 비현실적으로 보여요. 그들은 모두 어두운 외투와 모자를 착용하고 있어요. 마그리트는 왜 사람들을 모두 저렇게 그린 걸까요? 선생님: 어떤 이들은 마그리트가 현대 사회의 사람들이 어떻게 개성을 잃고 있는지를 보여 주기 위해 이렇게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사업가와 은행원 같은 사람들이 모두 같은 종류의 인생을 살아가는 군중 속에서 길을 잃어버리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것과 더불어 다른 작품들 속에서, 르네 마그리트는 이런 종류의 사회를 조소하려 했습니다.
|
Teacher: The last painting we're going to look at is more clearly surreal and complicated. It's called Golconda and Magritte completed it in 1953. What is the first thing you notice when you look at this painting? Student A: My attention goes to the men in the sky. They make it look like a dream. Teacher: That's what most people notice first. Some people view them as falling to the ground like rain, while others imagine them floating. Since Magritte didn't include any sign of movement, he left it to the viewer to decide. Either way, what makes the painting surreal is that men cannot be in the sky against gravity like this. However, these aren't real men. They are only the images of men, so Magritte wanted to show that images don't have to follow any rules of the real world. Student C: It also seems unrealistic that all the men look the same. They are all dressed in dark overcoats and hats. Why did Magritte paint them all like that? Teacher: Some people believe Magritte did this to show how people in modern society are losing their individuality. He believed people like businessmen and bankers were getting lost in the crowds of people all living the same kind of life. In this and other works, Rene Magritte tried to make fun of this kind of society.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Teacher: The last painting we're going to look at is more clearly surreal and complicated. |
▷teacher 교사, 선생 ▷last 지난, 마지막의 ▷painting 그리다, 페인트 ▷going 가기, 계속 ▷look 보다, 찾다 ▷clearly 분명하게, 명확히 ▷complicated 복잡한, 어려운 . |
♕ It's called Golconda and Magritte completed it in 1953. |
it's '골콘다'라는 작품으로, 마그리트는 이것을 1953년에 완성했습니다. ▷called 부르다, 전화하다 ▷completed 작성한, 작성된 it in 1953. |
♕ What is the first thing you notice when you look at this painting? |
what is the first 여러분이 이 그림을 볼 때 가장 먼저 주목하게 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thing 것, 일 ▷notice 알아차리다, 공지 ▷look 보다, 찾다 ▷painting 그리다, 페인트 그림, 페인트칠? |
♕ Student A: My attention goes to the men in the sky. |
▷student 학생, 생도 ▷attention 관심, 주의력 ▷goes go의 3인칭·단수·현재형, go의 복수형 ▷sky 하늘, 상공 . |
♕ They make it look like a dream. |
they 그 사람들이 그림을 꿈처럼 보이게 해요. ▷make ~하게 하다, 만들다 ▷look 보다, 찾다 ▷like 좋아하다 ▷dream 꿈, 꿈꾸다 . |
♕ Teacher: That's what most people notice first. |
▷teacher 교사, 선생 ▷most 가장, 대부분의 ▷people 사람들, 국민 ▷notice 알아차리다, 공지 first. |
♕ Some people view them as falling to the ground like rain, while others imagine them floating. |
some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비처럼 땅으로 떨어지는 것으로 보지만, 다른 이들은 그들이 떠다니고 있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people 사람들, 국민 ▷view 견해, 보기 ▷falling 떨어지는, 내리는 ▷ground 땅, 지상의 ▷like 좋아하다 ▷rain 비, 비가 오다 ▷while ~동안에, ~에 반하여 ▷others 다른, 기타의 ▷imagine 상상하다, 생각하다 ▷floating 떠 있는, 부유 . |
♕ Since Magritte didn't include any sign of movement, he left it to the viewer to decide. |
▷since ~이후, ~때부터 ▷include 포함하다, 포괄하다 ▷sign 계약하다, 서명하다 ▷movement 운동, 움직임 ▷left 남았다, 떠났다 ▷decide 결정하다, 하기로 하다 . |
♕ Either way, what makes the painting surreal is that men cannot be in the sky against gravity like this. |
▷either 또한, 어느 쪽 ▷way 방법, 방식 ▷makes ~하게 하다, 만들다 ▷painting 그리다, 페인트 ▷cannot can not의 복합형 ▷sky 하늘, 상공 ▷against ~에 대한, 반대로 ▷gravity 중력, 중대함 ▷like 좋아하다 this. |
♕ However, these aren't real men. |
▷however 그러나, 하지만 ▷these 이 ~들의, 이런 ▷real 진짜의, 실제의 men. |
♕ They are only the images of men, so Magritte wanted to show that images don't have to follow any rules of the real world. |
they are only the 그들은 단지 사람들의 이미지일 뿐이고, 그래서 마그리트는 이미지들이 현실 세계의 어떠한 규칙도 따를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었던 것입니다. ▷images 이미지, 사진 ▷wanted 싶었다, 원했다 ▷show 보여주다, 쇼 ▷images 이미지, 사진 ▷follow 따르다, 뒤를 잇다 ▷rules 규칙, 규정 ▷real 진짜의, 실제의 ▷world 세계, 세상 . |
♕ Student C: It also seems unrealistic that all the men look the same. |
▷student 학생, 생도 ▷also 또한, 역시 ▷seems ~것 같다, ~것처럼 보이다 ▷look 보다, 찾다 ▷same 같은, 똑같은 . |
♕ They are all dressed in dark overcoats and hats. |
they are all 그들은 모두 어두운 외투와 모자를 착용하고 있어요. ▷dressed 입었다, 복장 ▷dark 어두운, 지다 ▷overcoats 외투, 오버코트 ▷hats 모자, 직업 . |
♕ Why did Magritte paint them all like that? |
▷why 왜, 어때요 ▷paint 그리다, 페인트 ▷like 좋아하다 that? |
♕ Teacher: Some people believe Magritte did this to show how people in modern society are losing their individuality. |
▷teacher 교사, 선생 ▷people 사람들, 국민 ▷believe 믿다, 생각하다 ▷show 보여주다, 쇼 ▷how 어떻게, 얼마나 ▷people 사람들, 국민 ▷modern 현대의, 근대의 ▷society 사회, 협회 ▷losing 잃은, 손해보는 ▷individuality 개성, 특성 . |
♕ He believed people like businessmen and bankers were getting lost in the crowds of people all living the same kind of life. |
he believed 그는 사업가와 은행원 같은 사람들이 모두 같은 종류의 인생을 살아가는 군중 속에서 길을 잃어버리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people 사람들, 국민 ▷like 좋아하다 ▷bankers 은행가, 은행원 ▷getting 얻다 ▷lost 잃은, 패배한 ▷crowds 군중, 붐비다 ▷people 사람들, 국민 ▷living 살아 있는, 생활의 ▷same 같은, 똑같은 ▷kind 종류, 친절한 ▷life 삶, 인생 . |
♕ In this and other works, Rene Magritte tried to make fun of this kind of society. |
in this and 이것과 더불어 다른 작품들 속에서, 르네 마그리트는 이런 종류의 사회를 조소하려 했습니다.
▷other 다른, 기타의 ▷works 일하다, 작품 ▷tried 노력한, ~하려고 한 ▷make ~하게 하다, 만들다 ▷fun 재미있는, 즐거운 ▷kind 종류, 친절한 ▷society 사회, 협회 . |
6-5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선생님: 그의 작품들과 그 이면에 숨은 이런 생각들을 통해서, 르네 마그리트는 다른 화가들의 작품뿐만 아니라 그래픽 디자인, 영화, 잡지, 그리고 심지어 TV 광고에 이르기까지 커다란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는 평범한 사물들을 특이한 방식으로 표현함으로써 무엇이 현실이고 비현실인지에 관한 일반적인 견해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그는 사람들 스스로 자신이 보는 것을 의심해 보고, 예술과 주변의 세상을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 보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그림을 해석하는 단 하나의 옳은 방법이란 없습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볼지 결정하는 것은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
Teacher: Through his works of art and these kinds of ideas behind them, Rene Magritte had a great influence not only on the art of other artists, but also on graphic design, movies, magazines, and even TV commercials. He challenged the common views of what's real and unreal by presenting regular things in an unusual way. He wanted people to question what they see and think about art and the world around them from different points of view. Therefore, there is no single correct way to interpret his paintings. It's up to you to decide what you see.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Teacher: Through his works of art and these kinds of ideas behind them, Rene Magritte had a great influence not only on the art of other artists, but also on graphic design, movies, magazines, and even TV commercials. |
▷teacher 교사, 선생 ▷through 통하여, ~때문에 ▷works 일하다, 작품 ▷art 예술, 미술품 ▷these 이 ~들의, 이런 ▷kinds 종류, 친절한 ▷ideas 생각, 아이디어 ▷behind 뒤의, 숨겨진 ▷influence 영향, 외압 ▷art 예술, 미술품 ▷other 다른, 기타의 ▷artists 예술가, 화가 ▷also 또한, 역시 ▷graphic 그래픽, 생생한 ▷design 디자인, 설계하다 ▷magazines 잡지, 무기고 ▷commercials 상업용의, 상업적인 . |
♕ He challenged the common views of what's real and unreal by presenting regular things in an unusual way. |
he 그는 평범한 사물들을 특이한 방식으로 표현함으로써 무엇이 현실이고 비현실인지에 관한 일반적인 견해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challenged 노력을 요하는 ▷common 흔한, 공통의 ▷views 견해, 보기 ▷real 진짜의, 실제의 ▷unreal 실재하지 않는, 가공의 ▷presenting 현재의, 보여주다 ▷regular 정규의, 정기의 ▷things 것, 일 ▷unusual 특이한, 드문 ▷way 방법, 방식 . |
♕ He wanted people to question what they see and think about art and the world around them from different points of view. |
he 그는 사람들 스스로 자신이 보는 것을 의심해 보고, 예술과 주변의 세상을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 보기를 원했습니다. ▷wanted 싶었다, 원했다 ▷people 사람들, 국민 ▷question 질문, 문제 ▷see 보다, 알다 ▷think 생각하다, 같다 ▷art 예술, 미술품 ▷world 세계, 세상 ▷around 주변에, 주위에 ▷different 다른, 여러 가지의 ▷points 점, 지적하다 ▷view 견해, 보기 . |
♕ Therefore, there is no single correct way to interpret his paintings. |
▷therefore 그것을 위해, 그것에 대해 ▷there is 있다 ▷single 하나의, 싱글 ▷correct 정확한, 수정하다 ▷way 방법, 방식 ▷interpret 해석하다, 이해하다 ▷paintings 그림, 페인트칠 . |
♕ It's up to you to decide what you see. |
it's 여러분이 무엇을 볼지 결정하는 것은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up to ~까지 ▷decide 결정하다, 하기로 하다 ▷see 보다, 알다 . |
👍❤🏿VOCAB. 여러번 쓰면서 연습하세요!!!
bind
commercial 상업적인
complet
complicat 복잡하게하다
differ
float 뜨는 것;뜨다
gene 유전자
graphic 생생한
gravity 중력
imagination 상상력;상상
influential 영향력이 있는
inspir 영감을주다
interpret 해석하다
means 수단
mere 단순한
mode 방식
movement 움직임;운동
paradox
quest 탐구
realistic 실제적인;사실적인
reality 현실
regular
relation 관계
statement 진술
tendency 경향;성향
unusual 특이한
# #010-3338-3436 #위스마트 #구리시 #인창동 #영어학원 #고등 #중등 #내신 #수능 #텝스 #TEPS #토플 #토익
2018 All Rights Reserved. Written by Wayne | Contact us: wayne36@daum.net | Web: wayn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고등교과 [워크북] > 영독능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독작 능찬 5과 (해석연습) (82) | 2018.03.30 |
---|---|
영어 독작 능찬 4과 (해석연습)/ 영독능찬 (90) | 2018.03.16 |
영어 독해 능률 이찬승 3과 (해석연습) / 영독능찬 (312) | 2018.03.16 |
영어독작능찬 2과 (해석연습)/ 영독능찬 (242) | 2018.03.16 |
영어 독작 능찬 1과 (해석연습) (252) | 2018.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