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tudy.com 으로 오세요. 수능/내신 변형, 퀴즈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블루티쳐학원 | 등록번호: 762-94-00693 | 중고등 영어 | 수강료: 30(중등), 33(고등), 3+4(특강)

THE BLUET

728x90
반응형

THE BLUET 19103 | Since 2005 임희재 블루티쳐 | 01033383436 | wayne.tistory.com | wayne36@daum.net | 191020 20:29:11

Text Analysis
19103-30

1. Discovering how people are affected by jokes is often difficult. {4.6 = 2.6 + 2 + 0}
사람들이 어떻게 농담에 영향을 받는지를 알아내는 것은 대체로 어렵다.
▢ affected:① 영향받는 ② 피해입은 ▢ jokes:① 농담 ② 장난
ⓖ 수일치 ⓖ 첫잉끝 ⓥ affect↔effect ⓟ by


2. People mask their reactions because of politeness or peer pressure. {4.9 = 2.9 + 1 + 1}
사람들은 공손함이나 동일 집단의 압력 때문에 자신의 반응을 숨긴다.
▢ mask:① 마스크 ② 가면 ▢ politeness:① 공손함 ② 예의
Ⓟ because of:1.… 때문에 2.…문에 3.이유로 ⓖ 긴전치사 ⓥ mask↔unmask ⓝ their ⓟ of


3. Moreover, people are sometimes unaware of how they, themselves, are affected. {9.3 = 5.3 + 3 + 1}
게다가 사람들은 때때로 그들이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자신마저도 인식하지 못한다.
▢ affected:① 영향받는 ② 피해입은 ▢ unaware:① 모르는 ② 알지 못하는
ⓖ 먼동사 ⓖ 이디끝 ⓖ 재귀대명사 ⓥ affect↔effect ⓥ unaware↔aware ⓝ they ⓟ ofⓒ Moreover ⓘ Moreover


4. Denial, for example, may conceal from people how deeply wounded they are by certain jokes. {7.3 = 6.3 + 0 + 1}
예를 들어, 부정은 사람들이 어떤 농담에 의해 얼마나 깊이 상처받는지를 스스로 숨길 수 있다.
▢ conceal:① 감추다 ② 숨기다 ▢ denial:① 부정 ② 부인 ▢ jokes:① 농담 ② 장난 ▢ wounded:① 상처를 입은 ② 부상자
ⓥ certain↔uncertain ⓝ they ⓟ for from byⓒ for example ⓘ for example


5. Jokes can also be termites or time bombs, lingering unnoticed in a person's subconscious, gnawing on his or her self-esteem or exploding it at a later time. {18.2 = 16.2 + 2 + 0}
농담은 또한 사람의 잠재의식 속에 눈에 띄지 않고 남아, 그 사람의 자존감을 갉아먹거나 나중에 그것을 폭발시키는 흰개미나 시한폭탄일 수도 있다.
▢ bombs:① 화산탄 ② 분무기 ▢ esteem:① 존중하다 ② 평가하다 ▢ exploding:① 폭발하다 ② 폭발적으로 되다 ▢ gnawing:1.쏠기 2.쏘는 3.괴롭히는 ▢ jokes:① 농담 ② 장난 ▢ lingering:1.질질 끄는 2.꾸물거리는 3.계속 남아있는 ▢ subconscious:① 잠재 의식의 ② 잠재 의식 ▢ termites:흰개미 ▢ unnoticed:① 주목받지 못하는 ② 눈에 띄지 않는
ⓖ 나중에 ⓖ 콤잉 ⓝ his her it ⓟ in on atⓘ also


6. But even if one could accurately determine how people are affected, this would not be an accurate measure of hatefulness. {12.0 = 9.0 + 2 + 1}
하지만 사람들이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고 해도, 이것이 혐오에 대한 정확한 척도가 되지는 못할 것이다.
▢ accurate:① 정확한 ② 정밀한 ▢ affected:① 영향받는 ② 피해입은 ▢ determine:① 결정하다 ② 밝히다 ▢ hatefulness:혐오스러움
Ⓟ even if:1.할지라도 2.없을지라도 3.비록 4.되더라도 ⓖ 가정법 ⓖ 이디콤 ⓥ accurate↔inaccurate ⓥ affect↔effect ⓟ ofⓒ But ⓘ But


7. People are often simply wrong about whether a joke is acceptable or hateful. {6.0 = 6.0 + 0 + 0}
사람들은 대체로 농담이 용인될 수 있는지 혹은 혐오스러운지에 대해 그냥 잘못 알고 있다.
▢ acceptable:① 받아들일 만한 ② 허용할 수 있는 ▢ hateful:① 미워하는 ② 지긋지긋한 ▢ joke:① 농담 ② 장난
ⓥ acceptable↔unacceptable ⓥ wrong↔right ⓟ about


8. For example, people notoriously find terribly hateful jokes about themselves or their sex, nationalities, professions, etc unproblematic until their consciousness becomes raised. {22.6 = 17.6 + 4 + 1}
예를 들어, 사람들은 그들의 의식이 높아지기 전까지 자기 자신이나 자신의 성별, 국적, 직업 등에 대한 매우 혐오스러운 농담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느끼는 것으로 악명 높다.
▢ consciousness:① 의식 ② 인식 ▢ hateful:① 미워하는 ② 지긋지긋한 ▢ jokes:① 농담 ② 장난 ▢ nationalities:민족 소비에트 ▢ notoriously:악명 높게 ▢ professions:① 지적 직업 직업 ▢ unproblematic:1.곤란함이 없는 2.문제가 되지 않는
ⓖ 2형식 ⓖ 동부형 ⓖ 이디끝 ⓖ 재귀대명사 ⓥ consciousness↔incognizance ⓥ raise↔lower ⓝ their their ⓟ For aboutⓒ For example


9. And the raising of consciousness is often followed by a period of hypersensitivity where people are hurt or offended even by tasteful, tactful jokes. {14.1 = 11.1 + 2 + 1}
그리고 의식이 높아진 뒤에는 심지어 품위 있고 재치 있는 농담에도 사람들이 상처를 받거나 기분이 상하는 과민증의 시기가 흔히 뒤따른다.
▢ consciousness:① 의식 ② 인식 ▢ hypersensitivity:1.과민증 2.알레르기 ▢ jokes:① 농담 ② 장난 ▢ offended:① 기분을 상하게 하는 ② 노한 ▢ tactful:① 재치 있는 ② 약삭빠른 ▢ tasteful:1.취미가 고상한 2.심미안이 있는 3.정교한
ⓖ 웨어주동 ⓖ 올동 ⓥ consciousness↔incognizance ⓥ offend↔keep ⓟ of by of byⓒ An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9103-31

1. The developmental control that children with certain serious medical problems can exert over their physical activity is relevant to device safety. {9.7 = 8.7 + 1 + 0}
어떤 심각한 의학적 문제가 있는 아이들이 자신의 신체 활동에 대해 발휘할 수 있는 발달상의 제어 능력은 기기 안전과 관련이 있다.
▢ developmental:① 개발적인 ② 발육의 ▢ exert:① 영향을 미치다 ② 행사하다 ▢ relevant:① 관련있는 ② 적절한
ⓖ 주설 ⓥ certain↔uncertain ⓥ relevant↔irrelevant ⓝ their ⓟ with over


2. For example, an infant in a crib and a cognitively intact 14-year-old confined to bed due to illness or injury may both be relatively inactive. {15.5 = 13.5 + 1 + 1}
예를 들어, 아기 침대 안의 아기와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침대에 누워 있어야만 하는 인지적으로 문제가 없는 14세 아이는 둘 다 비교적 움직이지 못할 수 있다.
▢ cognitively:① 인식에 의해 ② 인지적으로 ▢ confined:① 국한 ② 제한된 ▢ crib:1.표절 2.유아용 침대 3.구유 ▢ inactive:① 활발하지 않은 ② 활동하지 않는 ▢ infant:① 유아의 ② 초기의 ▢ intact:① 손상되지 않은 ② 온전한 ▢ relatively:① 비교적으로 ② 상대적으로
Ⓟ due to:1.인해 2.때문에 3.위해 4.이유로 5.덕분에 ⓖ 긴전치사 ⓥ confine↔invasive ⓥ inactive↔active ⓟ For inⓒ For example


3. The adolescent can, however, be expected to have more awareness of and control over movements such as rolling over that might dislodge or otherwise impair the functioning of a medical device such as a breathing tube or feeding tube. {21.6 = 17.6 + 3 + 1}
그러나 그 청소년은 호흡관이나 영양관과 같은 의료 기기를 떼어 내거나 그렇지 않으면 그 기능을 손상할 수도 있는 (몸) 뒤집기와 같은 동작에 대해 더 잘 알고 있고 그것을 더 잘 조절할 것으로 기대될 수 있다.
▢ adolescent:① 청소년 ② 청년 ▢ awareness:① 인식 ② 의식 ▢ dislodge:1.제거하다 2.몰아내다 3.숙사에서 나오다 ▢ functioning:① 기능 ② 의식 ▢ impair:1.손상시키다 2.해치다 3.손상하다 ▢ otherwise:① 그렇지 않으면 ② 다른
Ⓟ or otherwise:1.…이건 그렇지 않건 2.…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 댓 ⓖ 먼동사 ⓖ 비피- ⓥ dislodge↔wedge ⓥ impair↔strengthen ⓥ more↔less ⓝ such such ⓟ of over such as over of such asⓒ however ⓘ however


4. Likewise, a 5-year-old and a 25-year-old who have had a cardiac pacemaker implanted may each know that they need to protect the device, but developmental differences in the understanding of risk and causation and in the control of impulses increase the probability of risky behavior by the child, for example, jumping off a porch. {31.9 = 27.9 + 2 + 2}
마찬가지로, 심박 조율기를 이식받은 5세와 25세의 사람은 각각 그들이 그 기기를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을 수는 있지만 /, 위험과 인과 관계에 대한 이해 및 충동 조절에서 발달 상의 차이가, 예를 들자면, 현관에서 뛰어내리는 것과 같은 어린이의 위험한 행동의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 cardiac:① 심장의 ② 심장병 환자 ▢ causation:① 인과 관계 ② 원인 ▢ developmental:① 개발적인 ② 발육의 ▢ implanted:① 착상하다 ② 심다 ▢ impulses:① 충동 ② 자극 ▢ increase:① 증가하다 ② 늘리다 ▢ likewise:① 마찬가지로 ② 똑같이 ▢ pacemaker:1.주도자 2.페이스메이커 3.맥박 조정기 ▢ porch:① 현관 ② 문간 ▢ probability:① 확률 ② 가능성 ▢ risky:① 위험한 ② 무모한
ⓖ 콤잉 ⓖ 햅피 ⓥ behavior↔misbehavior ⓥ increase↔decrease ⓥ probability↔improbability ⓥ risky↔safe ⓝ they ⓟ in of in of of by for offⓒ for example ⓒ Likewise ⓘ for example ⓘ Likewise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9103-32

1. There's more to striving to be in the majority of one's group than merely acquiring power. {9.2 = 8.2 + 1 + 0}
어떤 이가 자기 집단의 다수에 속하기 위해 노력하는 데에는 단순히 권력을 획득하는 것 이상이 있다.
▢ acquiring:① 취득하다 ② ~을 자기 것으로 만들다 ▢ majority:① 다수의 ② 대부분 ▢ merely:① 단지 ② 단순히 ▢ striving:① 노력하다 ② 싸우다
ⓖ 투잉 ⓥ majority↔minority ⓥ more↔less ⓟ in of


2. We work to be in the majority of our groups not just because the majority controls material and psychological resources, but also because who we are is largely defined by those who claim us as their own. {9.6 = 8.6 + 0 + 1}
우리는 우리 집단의 다수에 속하기 위해 애쓰는데, 이는 다수가 물질적 자원과 심리적 자원을 지배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우리의 정체성이 우리가 그들의 것이라고 주장하는 이들에 의해 주로 정의되기 때문이다.
▢ claim:① 주장하다 ② 말하다 ▢ defined:정의된 ▢ majority:① 다수의 ② 대부분 ▢ psychological:① 심리학의 ② 정신의
ⓥ defin↔undefin ⓥ defined↔undefined ⓥ majority↔minority ⓝ their ⓟ in of byⓘ also


3. Drawing distinctions between who's in and who's out, between who's right and who's wrong, between privileged or disadvantagedin short, between us and them — motivates us to be counted among those who do the counting. {16.6 = 11.6 + 4 + 1}
안에 있는 자와 밖에 있는 자, 옳은 자와 그른 자, 특권을 가진 자와 혜택 받지 못한 자 사이에 — 요컨대 '우리'와 '그들' 사이에 — 구분선을 긋는 것은 포함하는 행동을 하는(포함 여부를 결정하는) 사람들 안에 우리 자신이 포함되도록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 disadvantaged:① 혜택받지 못한 ② 혜택받지 못한 사람들 ▢ distinctions:① 구별 ② 차이 ▢ privileged:1.특권의 2.혜택 3.기득권
ⓖ 5형식 ⓖ 올동 ⓖ 잉끝 ⓖ 투비피 ⓥ count↔account ⓥ disadvantage↔advantage ⓥ motivate↔discourage ⓥ wrong↔right ⓝ them ⓟ in in among


4. We seek to belong to the majority of our group, even if our group is in the minority, not just because the majority holds the power, but because the privilege attached to being in the majority position is commonly viewed by others and by ourselves as deserved. {19.4 = 15.4 + 3 + 1}
우리는 비록 우리 집단이 소수에 속한다고 하더라도 우리 집단의 다수에 속하려고 노력하는데, 이는 다수가 권력을 쥐고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다수의 지위에 속해 있는 데에 부수되는 특권이 흔히 다른 사람들이나 우리 자신에 의해서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 belong:① 속하다 ② ~의 것이다 ▢ deserved:① 만하다 ② 마땅하다 ▢ majority:① 다수의 ② 대부분 ▢ minority:소수 ▢ privilege:① 특권 ② 영광 ▢ seek:① 추구하다 ② 찾다
Ⓟ even if:1.할지라도 2.없을지라도 3.비록 4.되더라도 ⓖ 동전 ⓖ 이디끝 ⓖ 투잉 ⓥ attache↔detace ⓥ deserv↔undeserv ⓥ majority↔minority ⓥ minority↔bulk ⓟ of in in by by


5. We had it coming. {2.4 = 0.4 + 2 + 0}
우리가 그것을 초래했다.
ⓖ 아마5형식 ⓖ 잉끝 ⓝ it


6. This perception contributes to our sense of worth, of who we are, and to others' assessments of our value as well. {10.2 = 5.2 + 5 + 0}
이러한 인식은 우리의 자존감, 우리의 정체성에 대한 의식의 원인이 되고, 또한 우리의 가치를 다른 사람들이 평가하는 원인이 된다.
▢ assessments:① 평가 ② 조사 ▢ contributes:① 기부하다 ② 기고하다 ▢ perception:① 인식 ② 지각
ⓖ 동전 ⓖ 앤투 ⓖ 전접 ⓖ 중에서 ⓖ 동콤 ⓥ worth↔unworth ⓟ of of of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9103-33

1. Eating was the original science, the original study of the environment. {2.8 = 1.8 + 1 + 0}
먹는 것은 원초적인 과학, 환경에 대한 원초적인 연구였다.
ⓖ 첫잉콤 ⓟ of


2. Kids, just like primitive lifeforms, learn about reality by putting it in their mouths. {7.1 = 7.1 + 0 + 0}
아이들은 마치 원시 생명체처럼 입에 넣음으로써 실재에 관해 배운다.
▢ lifeforms:정렬을 이루다 ▢ primitive:① 원시의 ② 원초적인
ⓝ it their ⓟ about by in


3. This mouth knowledge knows no abstracts. {1.1 = 1.1 + 0 + 0}
이 구강 지식에는 추상적인 것이란 없다.
ⓥ abstract↔concrete


4. The world is either sweet or bitter, smooth or prickly, pleasant or unpleasant. {6.9 = 5.9 + 1 + 0}
세상은 달거나 쓰거나, 부드럽거나 따끔거리거나, 기쁘거나 불쾌하거나 둘 중 하나이다.
▢ pleasant:① 즐거운 ② 좋은 ▢ prickly:1.가시가 많은 2.침이 있는 3.성가신
ⓖ 상관접속사 ⓥ pleasant↔unpleasant ⓥ smooth↔rough


5. Mouth knowledge comes with gut-level certainty. {3.9 = 3.9 + 0 + 0}
구강 지식에는 직감 수준의 확실성이 있다.
▢ certainty:① 확실 ② 확신 ▢ gut:① 게걸스럽게 먹다 ② 내장
ⓥ certainty↔uncertainty ⓟ with


6. So to eat is literally to know. {2.4 = 1.4 + 0 + 1}
따라서 문자 그대로 먹는 것은 아는 것이다.
▢ literally:① 그대로 ② 정말로
ⓒ So\b


7. But to know what? {1.4 = 0.4 + 0 + 1}
그러나 무엇을 아는 것인가?
ⓒ But ⓘ But


8. It is to know self from nonself. {3.9 = 3.9 + 0 + 0}
그것은 내가 아닌 것으로부터 나를 구별하는 것이다.
▢ nonself:1.이물 2.비자기
ⓝ It ⓟ from


9. Mouth knowledge taught us the boundaries of our bodies. {2.2 = 2.2 + 0 + 0}
구강 지식은 우리에게 우리 몸의 경계를 가르쳐 주었다.
▢ boundaries:① 경계를 나타내는 것 ② 경계
ⓟ of


10. When, as babies, we sucked an object, such as a pacifier, we felt it only from one side, from the side of the mouth. {9.1 = 8.1 + 1 + 0}
아기 때 / 고무 젖꼭지 같은 물체를 빨 때 /, 우리는 한쪽 면, 입 쪽으로부터만 그것을 느꼈다.
▢ pacifier:1.조정자 2.채워 주는 것 3.달래는 사람 ▢ sucked:1.입으로 빨다 2.…에 입을 대어 빨다 3.…을 (입에 넣어서) 빨다
Ⓟ such as:1.같은 2.등 3.예를 들면 4.이러한 5.특히 ⓖ 삽입 ⓝ such it ⓟ such as from from of


11. When we sucked our thumbs, we felt them from the outside, through the mouth, and from the inside, through the feeling of the thumb being sucked on. {11.5 = 7.5 + 4 + 0}
우리가 엄지손가락을 빨았을 때 /, 우리는 입을 통해 바깥으로부터 손가락을 느꼈고, 빨려드는 손가락의 느낌을 통해 안으로부터 그것을 느꼈다.
▢ sucked:1.입으로 빨다 2.…에 입을 대어 빨다 3.…을 (입에 넣어서) 빨다 ▢ thumb:① 엄지 ② 훑어보다
ⓖ 관명잉 ⓖ 빙피 ⓖ 전끝 ⓖ 전콤 ⓥ inside↔outside ⓥ outside↔inside ⓝ them ⓟ from outside through from inside through of on


12. This mouth knowledge ― unlike later school knowledge ― gave us a glimpse of our paradoxical nature: that somehow we are both the subject and the object of our own experience. {12.7 = 10.7 + 1 + 1}
이러한 구강 지식은 이후의 학교 지식과 달리 우리의 역설적인 본질을 엿볼 수 있게 해 주었는데, 그것은 어떤 이유로든 우리가 우리 자신의 경험의 주체이며 또한 대상이기도 하다는 것이다.
▢ glimpse:① 보다 ② 잠깐보다 ▢ paradoxical:① 역설의 ② 모순적인
ⓖ 나중에 ⓟ of of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9103-34

1. Multiple and often conflicting notions of truth coexist in Internet situations, ranging from outright lying through mutually aware pretence to playful trickery. {25.8 = 22.8 + 3 + 0}
진실의 다양하고 자주 상충하는 개념들이 인터넷 상황에서 공존하는데, 완전한 거짓말하기부터 상호 간에 잘 알고 하는 가장을 거쳐 놀이로 하는 속임수에까지 이른다.
▢ aware:① 알고 있는 ② 인식하는 ▢ coexist:① 공존하다 ② 같은 때에 존재하다 ▢ conflicting:① 상충되는 ② 상반하는 ▢ multiple:① 다_ ② 다수의 ▢ mutually:① 서로 ② 상호간에 ▢ notions:① 개념 ② 생각 ▢ outright:① 완전히 ② 솔직한 ▢ playful:① 장난스러운 ② 쾌활한 ▢ pretence:1.가식 2.핑계 3.주장 ▢ ranging:① 방목장의 ② 방목되고 있는 ▢ trickery:1.속임수 2.사기 3.계략
ⓖ 동전 ⓖ 전명전명 ⓖ 콤잉 ⓟ of in from through


2. As Patricia Wallace puts it, 'The fact that it is so easy to lie and get away with it ― as long as we can live with our own deceptions and the harm they may cause others ― is a significant feature of the Internet. {11.7 = 6.7 + 5 + 0}
Patricia Wallace가 말하듯이, "우리가 스스로의 기만과 그 기만이 다른 사람에게 끼치는 해를 참으며 살아갈 수 있는 한, 거짓말을 하고 그것으로 인한 벌을 모면하기가 매우 쉽다는 사실은 인터넷의 중요한 특징이다.
▢ deceptions:1.기만 2.사기 3.허상 ▢ feature:① 특징 ② 출연하다 ▢ significant:① 중요한 ② 상당한
Ⓟ as long as:1.하는 한 2.…과 동일한 기간 3.…만큼 ⓖ 긴부접 ⓖ 동격댓 ⓖ 부전 ⓖ 앤동 ⓖ 잇투 ⓥ feature↔lack ⓥ significant↔insignificant ⓝ it it it they ⓟ with with of


3. 'It is of course possible to live out a lie or fantasy logically and consistently, and it is on this principle that the games in virtual worlds operate and the nicknamed people in chatgroups interact. {15.7 = 12.7 + 3 + 0}
"논리에 맞게 그리고 일관성 있게 거짓말이나 환상을 실행하는 것은 물론 가능하고, 바로 이런 원리를 바탕으로 가상 세계에서 게임이 운영되고 별칭을 쓰는 사람들이 대화방에서 상호 작용을 한다.
▢ consistently:① 시종일관하여 ② 견실히 ▢ fantasy:① 공상 ② 몽상 ▢ interact:① 작용하다 ② 교류하다 ▢ logically:① 논리적으로 ② 필연적으로 ▢ operate:① 운영하다 ② 영업하다
Ⓟ live out:1.통근하는 2.출퇴근하는 3.최후까지…의 상태로 지내다 ⓖ 관피 ⓖ 비옵 ⓖ 잇투 ⓥ possible↔impossible ⓝ It it ⓟ of on in in


4. But it is by no means easy to maintain a consistent presence through language in a world where multiple interactions are taking place under pressure, where participants are often changing their names and identities, and where the cooperative principle can be arbitrarily abandoned. {25.6 = 19.6 + 5 + 1}
그러나 다양한 상호 작용이 압박을 받으면서 행해지고 있으며, 참가자들이 자신의 이름과 신원을 자주 바꾸고 있고, 협력의 원리가 제멋대로 폐기될 수 있는 세계에서, 언어를 통해 일관성 있게 존재를 유지하는 것은 절대 쉽지 않다.
▢ abandoned:① 버림받은 ② 제멋대로의 ▢ arbitrarily:1.임의대로 2.임의로 3.자유 재량에 의하여 ▢ consistent:① 일관된 ② 지속적인 ▢ cooperative:① 협력적인 ② 협동하는 ▢ identities:① 동일함 ② 본인임 ▢ interactions:① 상호 작용 ② 관련 ▢ maintain:① 유지하다 ② 계속하다 ▢ multiple:① 다_ ② 다수의 ▢ participants:① 참가자 ② 참여자 ▢ presence:① 존재 ② 영향력
Ⓟ by no means:1.결코 2.결코 …하지 않다 3.결코 … 아니다 ⓖ 웨어주동 ⓖ 비부피 ⓖ 이디끝 ⓖ 잇투 ⓖ 콤웨어 ⓥ abandoned↔respected ⓥ consistent↔inconsistent ⓥ cooperative↔uncooperative ⓥ maintain↔overturn ⓥ multiple↔single ⓥ presence↔absence ⓝ it their ⓟ by through in underⓒ But ⓘ But


5. Putting this another way, when you see an Internet utterance, you often do not know how to take it, because you do not know what set of conversational principles it is obeying. {10.5 = 7.5 + 2 + 1}
이것을 달리 표현하자면, 인터넷 발화를 볼 때 / 여러분은 자주 그것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모르는데, 그 발화가 어떤 일련의 대화 원리들을 따르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 conversational:① 회화의 ② 회화체의 ▢ utterance:① 발성 ② 발언
Ⓟ know how:1.어떻게 2.법 3.노하우 4.기술 5.지식 ⓖ 잉끝 ⓖ 첫잉콤 ⓥ obey↔disobey ⓝ it it ⓟ of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