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tudy.com 으로 오세요. 수능/내신 변형, 퀴즈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블루티쳐학원 | 등록번호: 762-94-00693 | 중고등 영어 | 수강료: 30(중등), 33(고등), 3+4(특강)

THE BLUET

728x90
반응형

THE BLUET 19103 | Since 2005 임희재 블루티쳐 | 01033383436 | wayne.tistory.com | wayne36@daum.net | 191020 20:29:11

Text Analysis
19103-35

1. Competition is basically concerned with how the availability of resources, such as the food and space utilised by various organisms, is reduced by other organisms. {15.3 = 14.3 + 1 + 0}
경쟁은 기본적으로 여러 유기체에 의해 활용되는 먹이와 공간과 같은 자원의 이용 가능성이 다른 유기체에 의해 어떻게 줄어드는지와 관련되어 / 있다.
▢ availability:① 유용성 ② 유효성 ▢ basically:① 기본적으로 ② 다시 말하면 ▢ organisms:① 유기체 ② 유기적 조직체 ▢ utilised:① ~을 이용하다 ② 활용하다
Ⓟ concerned with:~에 대해 걱정하는 ⓖ 먼동사 ⓥ availability↔inaccessibility ⓥ concern↔unconcern ⓥ reduce↔increase ⓝ such ⓟ with of such as by by


2. Tourism and recreation can result in the transfer of plants and animals to locations where they do not normally occur. {5.8 = 4.8 + 1 + 0}
관광과 여가 활동으로 인해 식물과 동물을 그것들이 일반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장소로 옮기는 결과가 생겨날 수 있다.
▢ occur:① 발생하다 ② 일어나다 ▢ recreation:① 레크리에이션 ② 휴양 ▢ tourism:① 관광 ② 여행
ⓖ 동전 ⓥ result in↔result from ⓝ they ⓟ in of


3. In these situations the 'alien' species are often at an advantage, because the new environment is usually devoid of any natural controls that the 'invader' would have evolved with in its original environment. {13.8 = 9.8 + 3 + 1}
이런 상황에서 '외래의' 종은 보통 유리한 입장이 되는데, 새로운 환경에는 대개 그 '침입자'가 원래의 환경에서 함께 진화해 왔을 자연 방제가 없기 때문이다.
▢ advantage:① 이점 ② 우위 ▢ alien:① 외계인 ② 외국인 ▢ devoid:① 없는 ② 결여된 ▢ evolved:① 발전하다 ② 진전하다 ▢ invader:① 침입자 ② 침략국
ⓖ 동전 ⓖ 전전 ⓖ 햅피 ⓥ advantage↔disadvantage ⓥ devoid↔full ⓥ evolve↔involve ⓥ natural↔artificial ⓝ its ⓟ In at of with in


4. Alien plants compete with indigenous species for space, light, nutrients and water. {4.4 = 4.4 + 0 + 0}
외래 식물은 공간, 빛, 양분, 그리고 물을 놓고 토착종과 경쟁한다.
▢ alien:① 외계인 ② 외국인 ▢ indigenous:① 고유의 ② 토착의 ▢ nutrients:영양
ⓥ indigenous↔foreign ⓟ with for


5. The introduction of alien plants can result in the disruption and impoverishment of natural plant communities. {9.2 = 8.2 + 1 + 0}
외래 식물의 도입은 자연 식물 군락을 교란하고 피폐하게 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 alien:① 외계인 ② 외국인 ▢ disruption:① 붕괴 ② 파열 ▢ impoverishment:1.빈곤 2.질의 저하 3.불모
ⓖ 동전 ⓥ natural↔artificial ⓥ result in↔result from ⓟ of in of


6. This has occurred in South Africa, for example, where introduced Australian shrubs have been and are degrading species-rich fynbos plant communities in the Southern Cape region. {19.2 = 14.2 + 4 + 1}
이런 일은 예를 들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일어났는데, 거기에서는 도입된 호주 관목이 Southern Cape 지역에서 풍부한 종의 핀보스 식물 군락을 퇴화시켰고 퇴화시키고 있다.
▢ degrading:① 품위를 떨어뜨리는 ② 품격을 낮추는 ▢ fynbos:핀보스황금두더지 ▢ occurred:① 생기다 ② 나오다 ▢ region:① 지역 ② 지방 ▢ shrubs:① 관목 ② 키 작은 나무
Ⓟ have been and:1.잘도 …할 수 있었다 2.…해버렸구나 3.+과거분사 어떻게 …일 수 있는가 ⓖ 동전 ⓖ 앤동 ⓖ 콤웨어 ⓖ 햅피 ⓟ in for inⓒ for example ⓘ for example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9103-36

1. There are times when we hold contradictory views and we know it, at least at one of the deeper levels of consciousness. {5.4 = 3.4 + 1 + 1}
우리가 (서로) 모순되는 관점들을 갖고 있고, 의식의 보다 더 깊은 수준들 중 최소한 하나에서, 그것을 알고 있는 때가 있다.
▢ consciousness:① 의식 ② 인식 ▢ contradictory:① 모순된 ② 반박적인
Ⓟ at least:1.최소한 2.적어도 3.적게는 4.보수적으로 5.어쨌든 ⓖ 원오복 ⓥ consciousness↔incognizance ⓝ it ⓟ at at of of


2. Most of us could not comfortably live with ourselves if we made a habit of holding flatly contradictory statements at the forefront of our consciousness. {7.8 = 7.8 + 0 + 0}
명백히 모순되는 진술들을 우리 의식의 전면에 두는 습관을 들인다면, 우리 대부분은 스스로를 참아 내며 편안하게 생활할 수 없을 것이다.
▢ consciousness:① 의식 ② 인식 ▢ contradictory:① 모순된 ② 반박적인 ▢ forefront:① 최전선 ② 선두 ▢ statements:① 발표 ② 말함
Ⓟ live with:1.참고지내다 2.…을 받아들이다 3.감수하다 ⓥ consciousness↔incognizance ⓟ of with of at of


3. For example, I could not explicitly say to myself "I tell many deliberate lies to Stephanie" and "I never lie to Stephanie. {7.1 = 5.1 + 1 + 1}
예를 들어, 나는 스스로에게 "나는 Stephanie에게 고의적인 거짓말을 많이 해"라는 말과 "나는 Stephanie에게 절대 거짓말하지 않아"라는 말을 '동시에' 명시적으로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 deliberate:① 고의적인 ② 심의하다 ▢ explicitly:① 솔직하게 ② 명시적으로
Ⓟ lie to:1.정박하다 2.정선하고 있다 3.접근하다 ⓖ 재귀대명사 ⓥ deliberate↔unintentional ⓟ Forⓒ For example


4. "What I do, assuming the first statement reflects objective facts, is suppress the second statement. {8.7 = 5.7 + 3 + 0}
첫 번째 진술이 객관적인 사실을 반영한다고 가정하면, 내가 하는 것은 두 번째 진술을 억누르는 것이다.
▢ assuming:① 건방진 ② 거만한 ▢ objective:① 목표의 ② 객관적인 ▢ suppress:① 억제하다 ② 억압하다
ⓖ 먼동사 ⓖ 첫왓 ⓖ 동콤 ⓥ objective↔subjective


5. Another way I can allow myself to hold on to statements that contradict the facts is deliberately to refrain from examining the facts to which the statements refer. {14.4 = 9.4 + 4 + 1}
내가 사실과 모순되는 진술을 계속 유지하는 것을 스스로 가능하게 할 수 있는 또 다른 방식은 그 진술이 가리키는 사실을 고의로 검토하지 않는 것이다.
▢ contradict:① 모순되다 ② 다르다 ▢ deliberately:① 의도적으로 ② 고의로 ▢ examining:① 검사하다 ② 시험하다 ▢ refrain:① 자제하다 ② 삼가다 ▢ statements:① 발표 ② 말함
Ⓟ hold on to:1.계속 유지하다 2.손을 떼지 않다 3.계속해서 유지하다 ⓖ 5형식 ⓖ 재귀대명사 ⓖ 전접 ⓖ 전명전명 ⓥ allow↔prohibit ⓥ refrain↔consum ⓟ on fromⓘ Another


6. This attitude is expressed by the quip "Don't bother me with the facts; I've already made up my mind. {6.1 = 6.1 + 0 + 0}
이런 태도는 "그 사실로 나를 괴롭히지 마; 왜냐하면 난 이미 마음을 정해 버렸거든"이라는 발뺌으로 표현된다.
▢ attitude:① 태도 ② 자세 ▢ quip:1.빈정거리는 말 2.신랄한 말 3.경구
Ⓟ made up:1.날조한 2.화장한 3.지어낸 ⓟ by with


7. "Mental operations of these kinds are not so much instances of reasoning as evasion of reasoning. {5.4 = 4.4 + 1 + 0}
이런 종류의 정신적 작용은 추론의 사례라기보다는 추론 회피의 사례이다.
▢ instances:① 예 ② 사례 ▢ operations:① 작용 ② 작업 과정
Ⓟ so much:1.많이 2.너무나 3.그렇게 4.정말 5.아주 ⓖ 잉끝 ⓟ of of of


8. Obviously, this can have nothing to do with logic. {2.9 = 2.9 + 0 + 0}
분명히 이것은 논리와는 아무 관련이 없을 수 있다.
▢ logic:① 논리 ② 생각
Ⓟ do with:1.관계있다 2.~로 하다 3.필요하다 ⓟ with


9. Those forms of unhealthy reasoning can be known as "rationalization. {5.8 = 4.8 + 1 + 0}
그러한 형태의 건전하지 못한 추론은 '합리화'로 알려져 있을 수 있다.
▢ rationalization:1.합리화 2.유리화 3.이론적 설명
ⓖ 피전 ⓟ of


10. "Rationalization is reasoning in the service of falsehood. {4.0 = 4.0 + 0 + 0}
합리화는 거짓에 봉사하는 추론이다.
▢ falsehood:① 거짓말 ② 허언 ▢ rationalization:1.합리화 2.유리화 3.이론적 설명
ⓟ in of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9103-37

1. Centuries of technological advances have created possibilities where few or none existed before. {6.8 = 4.8 + 2 + 0}
수 세기 동안의 기술적 진보는 예전에는 거의 또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았던 곳에 가능성을 창출하였다.
▢ existed:① 존재하다 ② 존속하다 ▢ possibilities:① 가능성 ② 가능성 있는 사항 ▢ technological:기술적인
ⓖ 전끝 ⓖ 햅피 ⓥ exist↔disappear ⓟ of before


2. At their most basic, technologies allow people, if sufficiently armed with capital, to partially overcome their local geography and make it productive. {15.9 = 10.9 + 4 + 1}
가장 기본적으로, 만약 자본을 충분히 갖춘다면, 기술은 사람들이 그들 지역의 지리를 부분적으로 극복하고 그것을 생산적으로 만들 수 있게 해 준다.
▢ armed:① 무장한 ② 갖춘 ▢ geography:① 지리학 ② 지형 ▢ partially:① 부분적으로 ② 일부 ▢ technologies:① 과학 기술 ② 전문 용어
Ⓟ make it:1.만들다 2.성공하다 3.해내다 4.시키다 5.극복하다 ⓖ 동명형 ⓖ 앤동 ⓖ 콤투 ⓖ 투부정사 ⓥ allow↔prohibit ⓥ productive↔consumptive ⓝ their their it ⓟ At with


3. The more difficult that geography, the more expensive it is to make it useful, and the more expensive to keep it useful. {10.7 = 4.7 + 5 + 1}
그 지리적 여건이 더 어려울수록, 그것을 유용하게 만드는 데에 더 많은 돈이 들고, 유용하게 유지하는 데에 더 많은 돈이 든다.
▢ geography:① 지리학 ② 지형
Ⓟ make it:1.만들다 2.성공하다 3.해내다 4.시키다 5.극복하다 ⓖ 동명형 ⓖ 5형식 ⓖ 더비더비 ⓖ 더비더비 ⓖ 주설 ⓥ expensive↔cheap ⓥ more↔less ⓝ it it it


4. Economic and social development, then, are about figuring out how to use technology and capital, to find out not only what is possible but also feasible. {13.3 = 10.3 + 3 + 0}
그렇다면 경제적 발전과 사회적 발전은, 기술과 자본을 어떻게 사용할지 파악해 내는 것, 무엇이 가능한지 뿐만 아니라 실현성도 있는지 알아내는 것에 관한 것이 된다.
▢ economic:① 경제의 ② 경기의 ▢ feasible:1.실행할 수 있는 2.실현 가능한 3.적당한 ▢ figuring:① 모습 ② 인물
Ⓟ find out:1.발견하다 2.알아보다 3.찾아보다 4.풀다 ⓖ 먼동사 ⓖ 상접 ⓖ 콤투 ⓥ possible↔impossible ⓟ aboutⓘ also


5. Economists call this opportunity costs. {1.1 = 1.1 + 0 + 0}
경제학자들은 이것을 기회비용이라고 부른다.


6. For example, you may be able to build a road to the top of the mountain to reach a remote chalet, build it strong enough to withstand spring floods, plow it to keep it open in the winter, and repair it and clear it of avalanche debris in the summer. {24.6 = 19.6 + 4 + 1}
예를 들어, 여러분은 멀리 떨어진 산지 가옥에 가기 위하여 산꼭대기까지 길을 만들고, 그 길을 봄철 홍수를 견딜 만큼 충분히 튼튼하게 만들고, 겨울에 개방돼 있도록 제설하고, 여름에 그 길을 수리하고 눈사태 잔해를 치울 수 있다.
▢ avalanche:① 사태 ② 눈사태 ▢ chalet:1.샬레 2.스위스 지방의 농가 3.샬레풍 별장 ▢ debris:① 잔해 ② 파편 ▢ plow:① 갈다 ② 쟁기 ▢ remote:① 원격의 ② 외딴
Ⓟ a road:주요 간선 도로 ⓖ 5형식 ⓖ 리치 ⓖ 먼동사 ⓖ 앤동 ⓥ enough to↔insufficient to ⓥ repair↔break ⓥ strong↔vulnerable ⓝ it it it it it ⓟ For of in of inⓒ For example


7. But with those same resources you can build fifty times the length of road in flat lowlands and service several tens of thousands of people. {7.5 = 6.5 + 0 + 1}
하지만 그러한 똑같은 자원으로 여러분은 평평한 저지대에 50배 길이의 도로를 만들어 수만 명의 사람에게 도움이 되도록 할 수 있다.
▢ lowlands:1.(종종 lowlands로 단수 취급) 저지(低地) 2.(the Lowlands) 스코틀랜드 남부·중부·동부의 저지 지방 3.저지의
ⓥ lowland↔highland ⓟ with of in of ofⓒ But ⓘ But


8. Both tasks are possible, but only one is an efficient and productive use of resources and therefore the more feasible. {8.4 = 7.4 + 0 + 1}
두 가지 일 모두 가능하지만, 오직 하나만이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자원 활용이며 그래서 더 실현성이 있는 일이다.
▢ efficient:① 효율적인 ② 효과적 ▢ feasible:1.실행할 수 있는 2.실현 가능한 3.적당한
Ⓟ the more:1.더욱 2.할수록 3.한층 4.오히려 ⓥ efficient↔inefficient ⓥ more↔less ⓥ possible↔impossible ⓥ productive↔consumptive ⓟ ofⓒ therefore ⓘ therefore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9103-38

1. For decades, we have been measuring intelligence at the individual level, just as we have been measuring creativity, engagement, and grit. {13.2 = 12.2 + 1 + 0}
창의력, 참여도, 근성을 측정해 온 것과 마찬가지로, 수십 년 동안 우리는 지능을 개인적 수준에서 측정해 왔다.
▢ decades:① 십년간 ② 수십년 ▢ engagement:① 참여 ② 연대 ▢ grit:1.티끌 2.악물다 3.기개 ▢ individual:① 개인의 ② 개별의 ▢ intelligence:① 지능 ② 정보 ▢ measuring:계측용의
ⓖ 긴동사 ⓥ engagement↔non ⓥ intelligence↔stupidity ⓟ For at


2. But it turns out we were failing to measure something with far greater impact. {4.8 = 2.8 + 0 + 2}
하지만 우리가 훨씬 큰 영향력을 가진 무언가를 측정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것이 판명되고 있다.
▢ impact:① 영향 ② 충격
ⓝ it ⓟ withⓒ But ⓘ But


3. As reported in the journal Science, researchers from MIT, Union College, and Carnegie Mellon have finally found a method for systematically measuring the intelligence of a group as opposed to an individual. {14.9 = 11.9 + 3 + 0}
'Science' 저널에 보고된 것처럼, MIT, Union College, 그리고 Carnegie Mellon의 연구자들은 개인이 아닌 '집단'의 지능을 체계적으로 측정하는 방법을 마침내 밝혀냈다.
▢ individual:① 개인의 ② 개별의 ▢ intelligence:① 지능 ② 정보 ▢ measuring:계측용의 ▢ opposed:① 대항하는 ② 반대의 ▢ reported:① 보고 ② 성적 보고서 ▢ systematically:① 조직적으로 ② 체계적으로
Ⓟ as opposed to:1.…에 대립하는 것으로서 2.…에 정반대로 3.…과는 대조적으로 ⓖ 부접피 ⓖ 전부잉 ⓖ 햅피 ⓥ intelligence↔stupidity ⓟ in from for of


4. Just as we evaluate how successful an individual student will be at solving a problem, we are now able to predict how successful a group of people will be at solving a problem or problems. {7.4 = 6.4 + 1 + 0}
각각의 학생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얼마나 성공적일지를 우리가 평가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제 우리는 사람들의 '집단'이 하나의 문제나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얼마나 성공적일지 예측할 수 있다.
▢ evaluate:① 평가하다 ② 측정하다 ▢ individual:① 개인의 ② 개별의 ▢ predict:① 예측하다 ② 전망하다
ⓖ 어순 ⓥ predict↔prevent ⓥ successful↔unsuccessful ⓟ at of at


5. It would be easy to assume that if you put a group of high-IQ people together, naturally they would exhibit a high collective intelligence. {11.5 = 8.5 + 3 + 0}
만약 여러분이 지능 지수가 높은 사람들의 한 집단을 모은다면, 당연히 그들은 높은 집단적인 지능을 보일 것으로 상정하기 쉬울 것이다.
▢ assume:① 가정하다 ② 생각하다 ▢ collective:① 집단적인 ② 공동의 ▢ exhibit:① 전시 ② 전시회 ▢ intelligence:① 지능 ② 정보
ⓖ 가정법 ⓖ 의미 ⓖ 접접 ⓥ collective↔distributive ⓥ intelligence↔stupidity ⓥ together↔apart ⓝ It they ⓟ of


6. But that's not what happens. {1.7 = 0.7 + 0 + 1}
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 But ⓘ But


7. Indeed, their research found that a team on which each person was merely average in their individual abilities but possessed a collective intelligence would continually exhibit higher success rates than a team of individual geniuses. {21.9 = 17.9 + 2 + 2}
실은, 개별 능력에서는 단지 평균적이지만 '집단적인' 지능을 가진 각각의 사람들로 이루어진 팀이 개별 천재들로 이루어진 팀보다 더 높은 성공률을 계속해서 보일 것이라는 점을 그들의 연구가 밝혀냈다.
▢ collective:① 집단적인 ② 공동의 ▢ continually:① 계속해서 ② 지속적으로 ▢ exhibit:① 전시 ② 전시회 ▢ geniuses:① 천재 ② 천재 ▢ indeed:① 정말로 ② 사실은 ▢ individual:① 개인의 ② 개별의 ▢ intelligence:① 지능 ② 정보 ▢ merely:① 단지 ② 단순히 ▢ possessed:① 홀린 ② 움직여진 ▢ rates:① 비율 ② 요금
Ⓟ a team:1.A팀 2.정예 부대 ⓖ 병렬구조 ⓖ 전접 ⓥ collective↔distributive ⓥ intelligence↔stupidity ⓝ their their ⓟ on in ofⓒ Inde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9103-39

1. Biology is the smallest level at which we could explain creativity. {3.0 = 2.0 + 1 + 0}
생물학은 우리가 창의성을 설명해 볼 수 있는 가장 작은 수준이다.
▢ biology:생물학
ⓖ 전접 ⓟ at


2. Biology's units of analysis are genes, DNA, and specific regions of the human brain. {5.8 = 5.8 + 0 + 0}
생물학에서의 분석 단위는 유전자, DNA, 그리고 인간 뇌의 특정 영역이다.
▢ analysis:① 분석 ② 해석 ▢ biology:생물학 ▢ regions:① 전지역 ▢ specific:① 특정한 ② 구체적인
ⓥ analysi↔synthesi ⓥ specific↔general ⓟ of of


3. In general, scientists agree that explanations at such lower levels of analysis are more general, more universal, more powerful, and have fewer exceptions than explanations at higher levels of analysis — like the explanations of psychology or sociology. {14.9 = 13.9 + 1 + 0}
일반적으로, 과학자들은 그러한 더 낮은 분석 수준에서의 설명이 심리학이나 사회학의 설명과 같은 더 높은 분석 수준에서의 설명보다 더 일반적이고, 더 보편적이며, 더 강력하고, 더 적은 예외를 가진다는 데에 동의한다.
▢ analysis:① 분석 ② 해석 ▢ exceptions:① 예외 ② 특례 ▢ explanations:① 설명 ② 해명 ▢ sociology:① 사회과학 ② 사회학 ▢ universal:① 보편적인 ② 전 세계의
ⓖ 특형 ⓥ analysi↔synthesi ⓥ lower↔higher ⓥ fewer↔lesser ⓥ lower↔elevate ⓥ more↔less ⓝ such ⓟ In at of at of of


4. It always makes scientific sense to start your study by attempting to explain something at the lowest possible level. {3.2 = 3.2 + 0 + 0}
가능한 가장 낮은 수준에서 어떤 것을 설명하려고 시도함으로써 여러분의 연구를 시작하는 것이 언제나 과학적으로 이치에 맞다.
▢ attempting:① ~을 시도하다 ② 노리다
Ⓟ at the lowest:1.적어도 2.낮아도 ⓥ possible↔impossible ⓝ It ⓟ by at


5. However, at present the biological approach cannot explain creativity and all of the evidence suggests that creativity is not coded in our genes. {6.6 = 5.6 + 0 + 1}
그러나 현재로서는 생물학적인 접근법은 창의성을 설명할 수 없으며, 모든 증거는 창의성이 유전자에 암호화되어 / 있지 않다는 점을 시사한다.
▢ approach:① 접근하다 ② 접근법 ▢ biological:① 생물학의 ② 생물학적 약제
Ⓟ all of:1.충분히 … 2.…정도도 3.단지 ⓥ biological↔adoptive ⓟ at of inⓒ However ⓘ However


6. And decades of study have found no evidence that creativity is localized to any specific brain region; in fact, all of the evidence suggests that creativity is a whole-brain function, drawing on many diverse areas of the brain in a complex systemic fashion. {23.1 = 17.1 + 2 + 4}
그리고 수십 년 간의 연구에서 창의성이 뇌의 어느 특정한 영역에 국지적으로 존재한다는 아무런 증거도 발견하지 못했는데, 사실, 모든 증거는 창의성이 뇌 전체의 기능이며, 복잡하고 전체에 걸치는 방식으로 뇌의 많은 다양한 영역을 이용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 complex:① 복잡한 ② 복합의 ▢ decades:① 십년간 ② 수십년 ▢ diverse:① 다양한 ② 여러 가지의 ▢ function:① 기능 ② 역할 ▢ localized:① 국지적인 ② 지방화된 ▢ region:① 지역 ② 지방 ▢ specific:① 특정한 ② 구체적인 ▢ systemic:① 체계의 ② 계의
Ⓟ all of:1.충분히 … 2.…정도도 3.단지 ⓖ 동격댓 ⓖ 햅피 ⓥ specific↔general ⓥ whole↔partial ⓟ of in of on of inⓒ And


7. And there is no evidence of a link between mental illness and creativity. {3.6 = 2.6 + 0 + 1}
그리고 정신 질환과 창의성의 연관성에 대한 증거는 없다.
▢ link:① 연결 ② 링크
ⓥ link↔disconnectedness ⓟ ofⓒ And


8. To explain creativity, we need to look to the higher levels of explanation offered by psychology, sociology, and history. {5.5 = 4.5 + 1 + 0}
창의성을 설명하려면, 우리는 심리학, 사회학, 역사학이 제공하는 더 높은 수준의 설명에 기대를 걸 필요가 있다.
▢ explanation:① 설명 ② 해명 ▢ sociology:① 사회과학 ② 사회학
Ⓟ look to:1.기다리다 2.…에 기대를 걸다 3.기대하다 ⓖ 첫투 ⓟ of by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