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특강 4과 (해석연습)
고등부교재 [워크북]/EBS2018. 3. 18. 09:19
728x90
반응형
MUSIC_BOX
4-1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많은 해양 포유류는 상당히 크다. 해양 서식종이 더 큰 몸집으로 진화할 때, 그것은 몇 가지 이점을 얻는다. 우선, 육지에서보다 해양에서 큰 몸집을 지탱하는 데 더 적은 에너지와 노력이 필요한데, 이는 수압이 몸을 지탱하는 것을 돕기 때문이다. 청고래[흰긴수염고래]는 설사 다리가 있다 하더라도 육지에서는 결코 살 수 없을 것이다 / 그의 육중한 몸집이 그 자체의 무게로 무너져 내릴 정도로 큰 골격을 필요로 할 터이기 때문이다. 둘째로, 몸집이 더 큰 동물은 그들의 전체적인 용적(체질량)에 비교할 때, 더 작은 동물에 비해 더 적은 표면적(피부)을 가진다. 대형 해양 서식 동물은 자신의 체내에 온기를 보존하는 것이 더 쉬운 반면, 몸집이 작은 동물은 자신의 피부를 통해 더 많은 열을 물속으로 잃게 된다.
|
Many marine mammals are quite large. When an ocean-dwelling species evolves toward a bigger size, it gains several advantages. First, it takes less energy and effort to support a large body in the ocean than on land, because the pressure of the water helps to support the body. A blue whale could never live on land, even if it had legs―its massive body would require a skeleton so big that it would collapse under its own weight. Second, larger animals have less surface area (skin), compared to their overall volume (body mass), than smaller animals. A big sea-dwelling creature finds it easier to conserve warmth inside its body, while a small creature loses more heat into the water through its skin.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Many marine mammals are quite large. |
many 많은 해양 포유류는 상당히 크다. ▷marine 해병대, 해양의 ▷quite 그만두다, 끊다 ▷large 큰, 많은 . |
♕ When an ocean-dwelling species evolves toward a bigger size, it gains several advantages. |
when an 해양 서식종이 더 큰 몸집으로 진화할 때, 그것은 몇 가지 이점을 얻는다. ▷ocean 바다, 해양 ▷species 종, 종류 ▷toward ~에 대한, 향해서 ▷size 크기, 규모 ▷gains 얻다, 증가하다 ▷several 몇, 여러 가지의 ▷advantages 이점, 유리 . |
♕ First, it takes less energy and effort to support a large body in the ocean than on land, because the pressure of the water helps to support the body. |
first, it 우선, 육지에서보다 해양에서 큰 몸집을 지탱하는 데 더 적은 에너지와 노력이 필요한데, 이는 수압이 몸을 지탱하는 것을 돕기 때문이다. ▷takes (시간)이 걸리다, 가지다 ▷less launch 발사하다, 시작하다 ▷escape 탈출하다, 피하다 ▷system 시스템, 제도 ▷energy 에너지, 힘 ▷effort 노력, 작업 ▷support 지지하다, 지원하다 ▷large 큰, 많은 ▷body 몸, 신체 ▷ocean 바다, 해양 ▷than 보다, 다름아닌 ▷land 땅, 토지 ▷because ~때문에, 왜냐하면 ▷pressure 압력, 압박 ▷water 물, 바다 ▷helps 도움, 돕다 ▷support 지지하다, 지원하다 ▷body 몸, 신체 . |
♕ A blue whale could never live on land, even if it had legs―its massive body would require a skeleton so big that it would collapse under its own weight. |
a 청고래[흰긴수염고래]는 설사 다리가 있다 하더라도 육지에서는 결코 살 수 없을 것이다 / 그의 육중한 몸집이 그 자체의 무게로 무너져 내릴 정도로 큰 골격을 필요로 할 터이기 때문이다. ▷blue 파란, 푸른 ▷whale 고래, 즐거운 ▷live 살다, 생활하다 ▷land 땅, 토지 ▷legs 다리, 발 ▷massive 대규모의, 거대한 ▷body 몸, 신체 ▷require 필요하다, 요구하다 ▷skeleton 해골, 뼈 ▷big 큰, 중요한 ▷collapse 붕괴하다, 무너지다 ▷under 아래의, ~밑에 ▷own 자신의, 스스로 하는 ▷weight 무게, 체중 . |
♕ Second, larger animals have less surface area (skin), compared to their overall volume (body mass), than smaller animals. |
▷second 두 번째의, 둘째로 ▷animals 동물, 짐승 ▷less launch 발사하다, 시작하다 ▷escape 탈출하다, 피하다 ▷system 시스템, 제도 ▷surface 표면, 겉으로 드러나다 ▷area 지역, 분야 ▷skin 피부, 가죽 ▷overall 전체의 ▷volume 권, 양 ▷body 몸, 신체 ▷mass 대량의, 미사 ▷than 보다, 다름아닌 ▷smaller 더 작은, small의 비교급 ▷animals 동물, 짐승 . |
♕ A big sea-dwelling creature finds it easier to conserve warmth inside its body, while a small creature loses more heat into the water through its skin. |
a 대형 해양 서식 동물은 자신의 체내에 온기를 보존하는 것이 더 쉬운 반면, 몸집이 작은 동물은 자신의 피부를 통해 더 많은 열을 물속으로 잃게 된다. ▷big 큰, 중요한 ▷sea 바다, 바닷가 ▷creature 생물, 생명체 ▷finds 찾다, 발견하다 ▷easier easy의 비교급, 더 쉬운 ▷warmth 따뜻함, 온기 ▷inside 내부, 안쪽 ▷body 몸, 신체 ▷while ~동안에, ~에 반하여 ▷small 작은, 소규모의 ▷creature 생물, 생명체 ▷loses 잃다, 지다 ▷heat 열, 뜨거워지다 ▷water 물, 바다 ▷through 통하여, ~때문에 ▷skin 피부, 가죽 . |
4-2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다른 사람들을 비판하는 데 중독되는 것은 효과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는 데 커다란 장애물이다. 우리가 비판할 때, 비록 우리가 신중하게 단어들을 선택한다 하더라도,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특정한, 잠재적으로 해로운 상태로 분류할 가능성이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틀렸다'라는 상태로 분류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틀렸다고 칭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그 누구도 '틀린'이라는 꼬리표가 붙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에게 꼬리표가 붙을 때, 심지어 '틀리지' 않았다고 확신할 때조차 방어적으로 된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방어적인 사람들은 메시지를 차단한다는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이해받지 않으려고 애쓰는 것이 아니라면, 그런 경우 비판은 효과적인 의사소통 전략이 아니다. 그것을 '건설적'이라고 부르는 것도 역시 도움이 되지 않는다. "나는 당신의 발전을 위해서 당신에게 이것을 이야기하는 거예요 / 당신의 디자인은 모두 틀렸어요"와 같이 말하는 것은 긍정적인 결과를 낳지 않을 것이다. 비판은 비판이다. 그것은 이해를 막는다.
|
Our addiction to criticizing others is a huge block to effectively giving feedback. When we criticize, even if we choose our words with care, we are likely to assign others to a specific, potentially harmful, status. We are likely to assign others, for instance, to the status of being "wrong. No one likes to be labeled "wrong. Most people get defensive when they are labeled, even when sure they are not "wrong. And what's more important, defensive people block messages. Unless you are trying not to be understood, then, criticism is not an effective communication strategy. And it doesn't help to call it "constructive" either. Saying something like, "I'm telling you this for your own development, your design is all wrong" isn't going to produce positive results. Criticism is criticism. It blocks understanding.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Our addiction to criticizing others is a huge block to effectively giving feedback. |
▷our 우리의, 현대의 ▷others 다른, 기타의 ▷huge 껴안다, 포옹하다 ▷block 막다, 차단 ▷effectively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giving 마음이 넓은, 호기 있는 ▷feedback 피드백 . |
♕ When we criticize, even if we choose our words with care, we are likely to assign others to a specific, potentially harmful, status. |
when we 우리가 비판할 때, 비록 우리가 신중하게 단어들을 선택한다 하더라도,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특정한, 잠재적으로 해로운 상태로 분류할 가능성이 있다. ▷criticize 비난하다, 비판하다 ▷choose 선택하다, 고르다 ▷our 우리의, 현대의 ▷words 말, 단어 ▷care 마음쓰다, 보살피다 ▷likely 가능성 있는, 할 것 같은 ▷assign 할당하다, 지정하다 ▷others 다른, 기타의 ▷specific 특정한, 구체적인 ▷potentially 잠재적으로 ▷harmful 해로운, 유해한 ▷status 지위, 상태 . |
♕ We are likely to assign others, for instance, to the status of being "wrong. |
we are 예를 들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틀렸다'라는 상태로 분류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틀렸다고 칭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likely 가능성 있는, 할 것 같은 ▷assign 할당하다, 지정하다 ▷others 다른, 기타의 ▷instance 예, 사례 ▷status 지위, 상태 ▷being ~것, ~됨 ▷wrong 잘못된, 틀린 . |
♕ No one likes to be labeled "wrong. |
no one "그 누구도 '틀린'이라는 꼬리표가 붙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likes 좋아하다 ▷labeled 라벨, 표시 ▷wrong 잘못된, 틀린 . |
♕ Most people get defensive when they are labeled, even when sure they are not "wrong. |
▷most 가장, 대부분의 ▷people 사람들, 국민 ▷get 받다, 얻다 ▷defensive 방어적인, 수세의 ▷labeled 라벨, 표시 ▷sure 확신하고, 확실히 ▷wrong 잘못된, 틀린 . |
♕ And what's more important, defensive people block messages. |
and what's more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방어적인 사람들은 메시지를 차단한다는 것이다. ▷important 중요한, 주요한 ▷defensive 방어적인, 수세의 ▷people 사람들, 국민 ▷block 막다, 차단 ▷messages 메시지, 메모 . |
♕ Unless you are trying not to be understood, then, criticism is not an effective communication strategy. |
▷unless ~하지 않는다면, 제외하면 ▷trying 괴로운, 시험하는 ▷understood 이해된다, 알았다 ▷criticism 비난, 비판 ▷effective 효과적인, 효력있는 ▷communication 통신, 소통 ▷strategy 전략, 계획 . |
♕ And it doesn't help to call it "constructive" either. |
and it doesn't 그것을 '건설적'이라고 부르는 것도 역시 도움이 되지 않는다. ▷does 조동사, 하다 ▷help 도움, 돕다 ▷call 부르다, 전화하다 ▷either 또한, 어느 쪽 . |
♕ Saying something like, "I'm telling you this for your own development, your design is all wrong" isn't going to produce positive results. |
▷saying ~라는 말이 있다, 속담 ▷something 무언가, 어떤 것 ▷like 좋아하다 ▷telling 효과적인, 효험이 있는 ▷own 자신의, 스스로 하는 ▷development 개발, 발전 ▷design 디자인, 설계하다 ▷wrong 잘못된, 틀린 ▷going 가기, 계속 ▷produce ~을 생산하다, 만들다 ▷positive 긍정적인, 확신있는 ▷results 결국, 결과 . |
♕ Criticism is criticism. |
▷criticism 비난, 비판 ▷criticism 비난, 비판 . |
♕ It blocks understanding. |
it 그것은 이해를 막는다. ▷blocks 막다, 차단 ▷understanding 이해, 지식 . |
4-3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해결될 필요가 있는 문제가 인식된 이후에, 문제를 정의하고 설명하는 과정은 유추적 사고와 같은 과정으로 계속될 수 있다. 적절한 설명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은 해결 경로에 통찰력을 제공하는 하나의 관점을 찾으려면 많은 경우 어떤 문제에 관한 여러 가지 서로 다른 관점을 시험해 보아야 한다. 다양한 (문제) 설명을 발견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유추적 사고를 통해서이다. 유사한 문제를 찾아낼 수 있으면, 현재 문제의 해결은 어느 정도 하나의 요소를 다른 요소로 일정하게 대응시키는 문제이다. 예를 들어 일정하게 대응시키는 것은 구조의 유사성을 찾기 위해 문제들을 비교하고, 그 문제들의 아주 유사한 요소들을 찾는 것을 포함한다. 그런 다음 한 문제의 해결은 이러한 유추에 의한 일정한 대응 과정을 통해 새로운 문제의 해결 과정을 안내할 수 있다.
|
After a problem which needs to be solved has been recognized, the process of defining and representing the problem may proceed with processes such as analogical thinking. To form an appropriate representation, a problem solver must often try out several different perspectives on a problem before finding one that gives insight to a solution path. One way in which a variety of representations can be found is through analogical thinking. When an analogous problem can be identified, then the solution of the present problem is partly a matter of mapping one element onto another. For example, mapping involves comparing the problems for similarity in structure and identifying their parallel elements. The solution of one problem then can guide the process of solving a novel one through this analogical mapping process.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After a problem which needs to be solved has been recognized, the process of defining and representing the problem may proceed with processes such as analogical thinking. |
after a 해결될 필요가 있는 문제가 인식된 이후에, 문제를 정의하고 설명하는 과정은 유추적 사고와 같은 과정으로 계속될 수 있다. ▷problem 문제 ▷needs 필요, 해야 한다 ▷recognized 인정받은, 알려진 ▷process 과정, 절차 ▷representing 대표하다, 나타내다 ▷problem 문제 ▷proceed 진행하다, 수익 ▷processes 과정, 절차 ▷such as ~같은, 그러한 ▷thinking 생각, 사고 . |
♕ To form an appropriate representation, a problem solver must often try out several different perspectives on a problem before finding one that gives insight to a solution path. |
to 적절한 설명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은 해결 경로에 통찰력을 제공하는 하나의 관점을 찾으려면 많은 경우 어떤 문제에 관한 여러 가지 서로 다른 관점을 시험해 보아야 한다. ▷form 형성하다, 형태 ▷appropriate 충당하다, 적당한 ▷representation 대표, 나타내는 ▷problem 문제 ▷often 종종, 자주 ▷try 노력하다, 해보다 ▷several 몇, 여러 가지의 ▷different 다른, 여러 가지의 ▷perspectives 시각, 관점 ▷problem 문제 ▷finding 찾아내는, 밝히는 ▷gives 주다, 전하다 ▷insight 통찰력, 보여줌 ▷solution 해결책, 방안 ▷path 길, 경로 . |
♕ One way in which a variety of representations can be found is through analogical thinking. |
one 다양한 (문제) 설명을 발견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유추적 사고를 통해서이다. ▷way 방법, 방식 ▷variety 다양, 여러종류 ▷representations 대표, 나타내는 ▷found 발견했다, 찾아냈다 ▷through 통하여, ~때문에 ▷thinking 생각, 사고 . |
♕ When an analogous problem can be identified, then the solution of the present problem is partly a matter of mapping one element onto another. |
when an 유사한 문제를 찾아낼 수 있으면, 현재 문제의 해결은 어느 정도 하나의 요소를 다른 요소로 일정하게 대응시키는 문제이다. ▷analogous 유사한, 비슷한 ▷problem 문제 ▷identified 확인된, 인정된 ▷solution 해결책, 방안 ▷present 현재의, 보여주다 ▷problem 문제 ▷partly 부분적으로, 일부 ▷matter 문제, 중요하다 ▷element 요소, 원소 ▷onto 위에, 위로의 ▷another 다른, 또 하나 . |
♕ For example, mapping involves comparing the problems for similarity in structure and identifying their parallel elements. |
for 예를 들어 일정하게 대응시키는 것은 구조의 유사성을 찾기 위해 문제들을 비교하고, 그 문제들의 아주 유사한 요소들을 찾는 것을 포함한다. ▷example 예, 본보기 ▷involves 관련되다, 참여하다 ▷problems 문제 ▷similarity 유사점, 비슷함 ▷structure 구조, 건물 ▷identifying 확인하다, 밝히다 ▷parallel 평행, 유사 ▷elements 요소, 원소 . |
♕ The solution of one problem then can guide the process of solving a novel one through this analogical mapping process. |
the 그런 다음 한 문제의 해결은 이러한 유추에 의한 일정한 대응 과정을 통해 새로운 문제의 해결 과정을 안내할 수 있다. ▷solution 해결책, 방안 ▷problem 문제 ▷guide 안내하다, 가이드 ▷process 과정, 절차 ▷novel 소설, 기발한 ▷through 통하여, ~때문에 ▷process 과정, 절차 . |
4-4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지도는 데이터로 만들어진다. 이 데이터는 어떤 장소, 주소, 도로 혹은 국경의 위도와 경도를 포함하는, 위치와 관련된 것일 수 있다. 어떤 지도는 인구 같은 것을 보여 주는 통계 데이터를 사용하고, 또 어떤 것은 초원이나 사막의 위치와 같은 정성적(定性的) 데이터를 사용한다. 데이터가 수집될 때 오류가 생길 수 있다. 지리정보시스템(GIS)으로 만들어진 지도, 인터넷상의 지도, GPS 장치는 '디지털화되어야' 한다. 다시 말해서, 컴퓨터가 읽을 수 있는 형태로 그 데이터가 입력되어야 한다. 이런 디지털화 작업의 일부는 그 정보를 (지도에) 표시하고 입력하는 사람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그런 까닭에 사람에 의한 오류의 가능성이 존재한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지도와 심지어 몇몇 현대의 지도에도 데이터의 부족, 데이터의 공백, 심지어 잘못된 데이터가 존재할 수 있다.
|
Maps are made from data. These data may be positional, involving the latitude and longitude of a place, an address, a road, or a border. Some maps use statistical data to show such things as population; others use qualitative data such as locations of grasslands or deserts. Errors can enter when data are collected. Maps made by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s (GIS), maps on the Internet, and GPS units must be digitized. That is, the data must be put in a form that the computer can read. Some of this digitizing is done by humans plotting and entering the information, and thus, there is the potential for human error. On historic maps and even some modern maps there might be a lack of data, gaps in the data, and even erroneous data.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Maps are made from data. |
▷maps 지도, 정하다 ▷made 만든, 꾸며낸 ▷data 자료, 데이터 . |
♕ These data may be positional, involving the latitude and longitude of a place, an address, a road, or a border. |
▷these 이 ~들의, 이런 ▷data 자료, 데이터 ▷latitude 위도, 자유 ▷longitude 경도 ▷place 곳, 장소 ▷address 주소, 연설하다 ▷road 도로, 길 ▷border 국경, 경계 . |
♕ Some maps use statistical data to show such things as population; others use qualitative data such as locations of grasslands or deserts. |
some 어떤 지도는 인구 같은 것을 보여 주는 통계 데이터를 사용하고, 또 어떤 것은 초원이나 사막의 위치와 같은 정성적(定性的) 데이터를 사용한다. ▷maps 지도, 정하다 ▷use 사용하다, 이용하다 ▷statistical 통계의, 통계상의 ▷data 자료, 데이터 ▷show 보여주다, 쇼 ▷things 것, 일 ▷population 인구, 사람들 ▷others 다른, 기타의 ▷use 사용하다, 이용하다 ▷data 자료, 데이터 ▷such as ~같은, 그러한 ▷locations 장소, 위치 ▷deserts 사막, 버리다 . |
♕ Errors can enter when data are collected. |
▷errors 실수, 오류 ▷enter 들어가다, 입장하다 ▷data 자료, 데이터 ▷collected 수집하다, 모으다 . |
♕ Maps made by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s (GIS), maps on the Internet, and GPS units must be digitized. |
▷maps 지도, 정하다 ▷made 만든, 꾸며낸 ▷information 정보, 자료 ▷systems 시스템, 제도 ▷maps 지도, 정하다 ▷internet 인터넷 ▷units ~개, 부대 must be digitized. |
♕ That is, the data must be put in a form that the computer can read. |
that is, the 다시 말해서, 컴퓨터가 읽을 수 있는 형태로 그 데이터가 입력되어야 한다. ▷data 자료, 데이터 ▷put 넣다, 두다 ▷form 형성하다, 형태 ▷computer 컴퓨터, 계산기 ▷read 읽다, 독서하다 . |
♕ Some of this digitizing is done by humans plotting and entering the information, and thus, there is the potential for human error. |
some of this digitizing is done by 이런 디지털화 작업의 일부는 그 정보를 (지도에) 표시하고 입력하는 사람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그런 까닭에 사람에 의한 오류의 가능성이 존재한다. ▷humans 인간, 사람 ▷entering 들어가다, 입장하다 ▷information 정보, 자료 ▷thus 따라서, 그렇게 ▷there is 있다 ▷potential 잠재적인, 가능성 있는 ▷human 인간, 사람 ▷error 실수, 오류 . |
♕ On historic maps and even some modern maps there might be a lack of data, gaps in the data, and even erroneous data. |
on 역사적으로 중요한 지도와 심지어 몇몇 현대의 지도에도 데이터의 부족, 데이터의 공백, 심지어 잘못된 데이터가 존재할 수 있다. ▷historic 역사적인, 사 ▷maps 지도, 정하다 ▷modern 현대의, 근대의 ▷maps 지도, 정하다 ▷might ~지도 모른다, ~할 수 있다 ▷lack 부족, ~이 없다 ▷data 자료, 데이터 ▷gaps 간격, 차이 ▷data 자료, 데이터 ▷erroneous 잘못된, 틀린 ▷data 자료, 데이터 . |
4-5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함으로써 크고 작은 도시들을 가능한 여행 목적지로서 홍보하는 것은 오랫동안 그곳 마케팅 담당자들의 책임이었다. 우선 마케팅 담당자들의 책무는 (여행) 가능한 장소들과 또한 흥미로운 사람들에 대하여 도시를 평가하는 것이었다. 그런 다음 이 장소들과 사람들을 사진으로 찍고 그 역사와 이야기에 대한 정보가 글로 작성된 후 (사람들에게) 전해졌는데, 처음에는 인쇄물을 이용하였고 지금은 디지털 방식이다. 이 브랜드화된 이미지는 마케팅 담당자에 의해 개발도 되고 또 그런 다음에는 그들에 의해 통제도 되었다. 방문객들이 여행 이야기를 올리고 공유하는 것과 더불어 사진을 찍고 올리는 것의 수월함은 마케팅 부서의 통제권을 없앰으로써 브랜드를 창조하는 과정을 변화시켰다. 예를 들면, 방문객들이 여행 이미지를 온라인상에 올리는 것은 어떤 장소들이 방문할 가치가 있는 것으로 규정되는지가 이제는 도시의 통제를 벗어났다는 것을 의미하게 되었다. 관광을 증대시키는 책임을 맡은 사람들은 여전히 홍보 전략을 개발해야 하지만, 그것은 방문객들이 전문가들과 함께 공동으로 브랜드를 창조하도록 권장하는 것에 기반을 둘 것이다.
|
It has long been the responsibility of the marketers of cities and towns to promote them as possible travel destinations by developing a brand image. First the marketers' responsibility was to assess the city for possible places and also people of interest. These places and people were then photographed and information written about their history and stories, which was then communicated, first using print and now digitally. This branded image was both developed and then controlled by marketers. The ease of taking and posting photographs along with visitors posting and sharing travel stories has changed the branding process by taking control away from the marketing department. For example, visitors posting travel images online has meant that the city is no longer in control of what sites are defined as worth visiting. Those charged with increasing tourism must still develop a promotional strategy, but it will be based on encouraging visitors to co-brand along with the professionals.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It has long been the responsibility of the marketers of cities and towns to promote them as possible travel destinations by developing a brand image. |
it has long been the 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함으로써 크고 작은 도시들을 가능한 여행 목적지로서 홍보하는 것은 오랫동안 그곳 마케팅 담당자들의 책임이었다. ▷responsibility 책임, 의무 ▷promote 홍보하다, 촉진하다 ▷possible 가능한, 할 수 있는 ▷travel 여행, 이동 ▷destinations 목적지, 목표 ▷developing 개발하다, 발전하다 ▷brand 브랜드, 상표 ▷image 이미지, 사진 . |
♕ First the marketers' responsibility was to assess the city for possible places and also people of interest. |
first the marketers' 우선 마케팅 담당자들의 책무는 (여행) 가능한 장소들과 또한 흥미로운 사람들에 대하여 도시를 평가하는 것이었다. ▷responsibility 책임, 의무 ▷assess ass 걷어 차다, 골칫거리 ▷possible 가능한, 할 수 있는 ▷places 곳, 장소 ▷also 또한, 역시 ▷people 사람들, 국민 ▷interest 이자, 관심 . |
♕ These places and people were then photographed and information written about their history and stories, which was then communicated, first using print and now digitally. |
▷these 이 ~들의, 이런 ▷places 곳, 장소 ▷people 사람들, 국민 ▷photographed 사진 ▷information 정보, 자료 ▷written 쓴, 문서의 ▷history 역사, 이력 ▷using 사용 ▷print 인쇄하다, 인쇄물 and now digitally. |
♕ This branded image was both developed and then controlled by marketers. |
this 이 브랜드화된 이미지는 마케팅 담당자에 의해 개발도 되고 또 그런 다음에는 그들에 의해 통제도 되었다. ▷branded 브랜드, 상표 ▷image 이미지, 사진 ▷both 둘 모두에게, 두 ~ ▷developed 개발하다, 발전하다 ▷controlled 통제당한, 지배 by marketers. |
♕ The ease of taking and posting photographs along with visitors posting and sharing travel stories has changed the branding process by taking control away from the marketing department. |
the 방문객들이 여행 이야기를 올리고 공유하는 것과 더불어 사진을 찍고 올리는 것의 수월함은 마케팅 부서의 통제권을 없앰으로써 브랜드를 창조하는 과정을 변화시켰다. ▷ease 완화하다, 덜어주다 ▷taking 듣는, 응시 ▷posting 포스팅, 투고 메시지 ▷photographs 사진 ▷along 함께, ~을 따라 ▷visitors 방문자, 관광객 ▷posting 포스팅, 투고 메시지 ▷sharing 서로 나누어 가지기 ▷travel 여행, 이동 ▷branding 브랜드, 상표 ▷process 과정, 절차 ▷taking 듣는, 응시 ▷control 통제하다, 지배하다 ▷away 떨어져, 떠나 ▷marketing 시장, 마켓 ▷department 부서, 부 . |
♕ For example, visitors posting travel images online has meant that the city is no longer in control of what sites are defined as worth visiting. |
for 예를 들면, 방문객들이 여행 이미지를 온라인상에 올리는 것은 어떤 장소들이 방문할 가치가 있는 것으로 규정되는지가 이제는 도시의 통제를 벗어났다는 것을 의미하게 되었다. ▷example 예, 본보기 ▷visitors 방문자, 관광객 ▷posting 포스팅, 투고 메시지 ▷travel 여행, 이동 ▷images 이미지, 사진 ▷online 온라인의, 접속되어 ▷meant mean의 과거·과거 분사형 ▷longer 더 오래 ▷control 통제하다, 지배하다 ▷sites 앉다, 놓여 있다 ▷defined 정의된 ▷worth 가치있는, ~어치 ▷visiting 방문, 가는 . |
♕ Those charged with increasing tourism must still develop a promotional strategy, but it will be based on encouraging visitors to co-brand along with the professionals. |
▷those 저, 그것 ▷increasing 증가하는, 점점 더 느는 ▷still 아직도, 여전히 ▷develop 개발하다, 발전하다 ▷strategy 전략, 계획 ▷based 바탕으로, 기반으로 ▷encouraging 격려하는, 용기를 북돋아 주는 ▷visitors 방문자, 관광객 ▷brand 브랜드, 상표 ▷along 함께, ~을 따라 ▷professionals 전문의, 프로의 . |
4-6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수업에서 학생에게 손을 들게 하는 교수법의 관례는 교실의 질서를 세우고, 질문에 대답하는 것에 도움이 되는 통제가 잘 된 분위기를 유지함으로써 학생들의 (수업) 내용의 이해도를 시험하고, 모둠 토론을 촉진시키는 분명한 도구적인 목적을 가진다. 그러나 도덕적으로 그것은 어쩔 수 없이 공정성, 타인에 대한 존중, 인내심 그리고 자제력의 문제들을 수반하는 돌아가면서 하는 것을 규제한다. 교사가 그러한 일상의 상황에서 어떻게 처리하는지는 윤리적으로 중요하다. 생각 없이 행해지면 그것은 차별하고, 부당하게 편들고 또는 그저 학생들에게 신경을 쓰지 않는 교사의 이미지를 보여 줄 수 있다. 신중하게 행해지면 돌아가면서 하는 것은 교사로 하여금 다정하고 친절한 격려가 필요할 수 있는 목소리를 덜 내는 학생들과 목소리를 더 내어서 그들을 싫어하게 된 다른 학생들의 괴롭힘의 대상이 될 수 있는 학생들 모두를 보호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공정한 참여를 확실히 할 수 있게 해 줄 수 있다.
|
The pedagogical tradition of requiring students to raise their hands in class has the obvious instrumental purposes of establishing classroom order, testing student comprehension of content by maintaining a disciplined climate conducive to answering questions, and facilitating group discussion. Morally, however, it regulates turn-taking which inevitably involves issues of fairness, respect for others, patience, and self-control. How a teacher navigates in such routine situations is ethically significant. Thoughtlessly done, it may project the image of a teacher who discriminates, favours, or just does not care about students. Thoughtfully carried out, turn-taking may enable the teacher to ensure fair participation as well as protect both the less vocal students who may need some gentle and kindly encouragement and the more vocal ones who may become targeted for abuse by other students who grow to resent them.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The pedagogical tradition of requiring students to raise their hands in class has the obvious instrumental purposes of establishing classroom order, testing student comprehension of content by maintaining a disciplined climate conducive to answering questions, and facilitating group discussion. |
the pedagogical 수업에서 학생에게 손을 들게 하는 교수법의 관례는 교실의 질서를 세우고, 질문에 대답하는 것에 도움이 되는 통제가 잘 된 분위기를 유지함으로써 학생들의 (수업) 내용의 이해도를 시험하고, 모둠 토론을 촉진시키는 분명한 도구적인 목적을 가진다. ▷tradition 전통, 전해지는 ▷students 학생, 생도 ▷raise 올리다, 인상 ▷hands 손, 주다 ▷class 수업, 계층 ▷obvious 분명한, 명백한 ▷instrumental 주된 역할을 하는, 기악 ▷purposes 목적, 목표 ▷establishing 설립하다, 세우다 ▷order 주문하다, 명령하다 ▷testing 시험, 극히 어려운 ▷student 학생, 생도 ▷comprehension 이해, 테스트 ▷content 내용, 콘텐츠 ▷maintaining 유지하다, 주장하다 ▷disciplined 훈련된, 규율 바른 ▷climate 기후, 날씨 ▷conducive 도움이 되는, 공헌하는 ▷answering 응답의, 상응하는 ▷questions 질문, 문제 ▷group 그룹, 단체 ▷discussion 논의, 토론 . |
♕ Morally, however, it regulates turn-taking which inevitably involves issues of fairness, respect for others, patience, and self-control. |
▷morally 도덕적으로, 정신적으로 ▷however 그러나, 하지만 ▷regulates 규제하다, 조절하다 ▷turn 되다, 돌리다 ▷inevitably 불가피하게, 필연적으로 ▷involves 관련되다, 참여하다 ▷issues 문제, 이슈 ▷respect 존경하다, 존중 ▷others 다른, 기타의 ▷patience 인내, 참을성 ▷self 자기, 자신 -control. |
♕ How a teacher navigates in such routine situations is ethically significant. |
▷how 어떻게, 얼마나 ▷teacher 교사, 선생 ▷routine 일상적인, 일과 ▷situations 상황, 사태 ▷significant 중요한, 상당한 . |
♕ Thoughtlessly done, it may project the image of a teacher who discriminates, favours, or just does not care about students. |
thoughtlessly done, it may 생각 없이 행해지면 그것은 차별하고, 부당하게 편들고 또는 그저 학생들에게 신경을 쓰지 않는 교사의 이미지를 보여 줄 수 있다. ▷project 프로젝트, 사업 ▷image 이미지, 사진 ▷teacher 교사, 선생 ▷discriminates 차별하다, 식별하다 ▷favours 찬성하다, 주다 ▷just 것만, 그냥 ▷does 조동사, 하다 ▷care 차, 자동차 ▷students 학생, 생도 . |
♕ Thoughtfully carried out, turn-taking may enable the teacher to ensure fair participation as well as protect both the less vocal students who may need some gentle and kindly encouragement and the more vocal ones who may become targeted for abuse by other students who grow to resent them. |
▷thoughtfully 사려 깊게, 친절하게 ▷turn 되다, 돌리다 ▷enable 가능하게 하다, 할 수 있게 하다 ▷teacher 교사, 선생 ▷ensure ~하기 위해, 보장하다 ▷fair 공정한, 공평한 ▷participation 참여, 참가 ▷well 잘, 흠 ▷protect 보호하다, 지키다 ▷both 둘 모두에게, 두 ~ ▷less launch 발사하다, 시작하다 ▷escape 탈출하다, 피하다 ▷system 시스템, 제도 ▷vocal 가창의, 목소리의 ▷students 학생, 생도 ▷need 필요, 해야 한다 ▷gentle 온순한, 부드러운 ▷kindly 부디 ~해 주세요, 친절하게 ▷encouragement 격려, 장려 ▷vocal 가창의, 목소리의 ▷become ~이 되다, ~해지다 ▷targeted 목표, 대상 ▷abuse 남용하다, 학대하다 ▷other 다른, 기타의 ▷students 학생, 생도 ▷grow 성장하다, 자라다 ▷resent 분개하다, 원망하다 them. |
4-7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교통 혼잡 요금을 찬성하는 기본적인 경제적인 논거는 잘 확립되어 있다. 아주 간단히 말하면, 그것은 교통량에 따라 이동 시간이 증가하기 때문에 도로상에 자동차 한 대가 추가되면 다른 모든 차량의 속도를 늦추게 되고 이것은 모든 자동차에 타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시간 비용을 증대시킨다는 것이다. 추가된 차량 한 대에 타고 있는 사람들이 하는 이동의 결정은 그들 자신의 이동 비용(그들의 개인적인 혹은 내부 비용)에 근거한다. 그들은 다른 모든 자동차 사용자들의 이동 비용(외부 비용)의 증가는 무시한다. 개인 비용이 이동 결정에 대한 전체 사회의 비용보다 낮을 때 이것은 비효율적이다. 결정이 비용에 대한 '과소평가'에 근거해 내려지면 너무 많은 재화(이 경우, 이동)가 소비될 것이다. 교통 혼잡 요금은 개인적인 비용과 사회적인 비용을 나란히 맞추기 위해 다른 사용자들에게 부과되는 비용에 사용자들이 직면하게 하도록 의도된 것이다. 그 요금은 수요의 일부를 억제하고 교통 혼잡을 줄이고 이익을 늘리게 될 것이다.
|
The basic economic argument for congestion charges is well established. In a nutshell, it says that since travel times increase with traffic volumes, an additional car on the road slows down all other cars, increasing time costs for all the occupants of all the cars. The decision to travel made by the occupants of an additional car is based on their own travel costs (their private or internal costs). They ignore any increase in travel costs for all other car users (the external costs). This is inefficient when private costs are below the full social cost of the decision to travel. When decisions are made on the basis of "underestimates" of costs, too much of a good (in this case, travel) will be consumed. A congestion charge is intended to confront users with costs imposed on other users, so as to align private costs with social costs. The charge will suppress part of demand, reduce congestion and increase surplus.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The basic economic argument for congestion charges is well established. |
the 교통 혼잡 요금을 찬성하는 기본적인 경제적인 논거는 잘 확립되어 있다. ▷basic 기본적인, 기초적인 ▷economic 경제의, 경기의 ▷argument 주장, 논쟁 ▷charges 혐의, 기소 ▷well 잘, 흠 ▷established 설립된, 정해진 . |
♕ In a nutshell, it says that since travel times increase with traffic volumes, an additional car on the road slows down all other cars, increasing time costs for all the occupants of all the cars. |
in a nutshell, it 아주 간단히 말하면, 그것은 교통량에 따라 이동 시간이 증가하기 때문에 도로상에 자동차 한 대가 추가되면 다른 모든 차량의 속도를 늦추게 되고 이것은 모든 자동차에 타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시간 비용을 증대시킨다는 것이다. ▷says say의 3인칭·단수·직설법·현재형 ▷since ~이후, ~때부터 ▷travel 여행, 이동 ▷times 번, 배 ▷increase 증가하다, 늘리다 ▷traffic 교통, 차 ▷volumes 권, 양 ▷additional 추가의, 더 ▷car 차, 자동차 ▷road 도로, 길 ▷slows 느린, 늦추다 ▷down 내리다, 지다 ▷other 다른, 기타의 ▷cars 차, 자동차 ▷increasing 증가하는, 점점 더 느는 ▷costs 비용, 얼마이다 ▷occupants 점유자, 거주자 ▷cars 차, 자동차 . |
♕ The decision to travel made by the occupants of an additional car is based on their own travel costs (their private or internal costs). |
the 추가된 차량 한 대에 타고 있는 사람들이 하는 이동의 결정은 그들 자신의 이동 비용(그들의 개인적인 혹은 내부 비용)에 근거한다. ▷decision 결정, 판결 ▷travel 여행, 이동 ▷made 만든, 꾸며낸 ▷occupants 점유자, 거주자 ▷additional 추가의, 더 ▷car 차, 자동차 ▷based 바탕으로, 기반으로 ▷own 자신의, 스스로 하는 ▷travel 여행, 이동 ▷costs 비용, 얼마이다 ▷private 민간의, 개인의 ▷internal 내부의, 국내의 ▷costs 비용, 얼마이다 ). |
♕ They ignore any increase in travel costs for all other car users (the external costs). |
they 그들은 다른 모든 자동차 사용자들의 이동 비용(외부 비용)의 증가는 무시한다. ▷ignore 무시하다, 모르는 체하다 ▷increase 증가하다, 늘리다 ▷travel 여행, 이동 ▷costs 비용, 얼마이다 ▷other 다른, 기타의 ▷car 차, 자동차 ▷users 사용자, 쓰는 사람 ▷external 외부의, 대외적인 ▷costs 비용, 얼마이다 ). |
♕ This is inefficient when private costs are below the full social cost of the decision to travel. |
this is 개인 비용이 이동 결정에 대한 전체 사회의 비용보다 낮을 때 이것은 비효율적이다. ▷inefficient 비능률적인, 효과 없는 ▷private 민간의, 개인의 ▷costs 비용, 얼마이다 ▷below 아래에, ~이하의 ▷full 가득한, 완전한 ▷social 사회의, 소셜 ▷cost 비용, 얼마이다 ▷decision 결정, 판결 ▷travel 여행, 이동 . |
♕ When decisions are made on the basis of "underestimates" of costs, too much of a good (in this case, travel) will be consumed. |
when 결정이 비용에 대한 '과소평가'에 근거해 내려지면 너무 많은 재화(이 경우, 이동)가 소비될 것이다. ▷decisions 결정, 판결 ▷made 만든, 꾸며낸 ▷basis 근거, 기준 ▷costs 비용, 얼마이다 ▷much 많은, 매우 ▷case 경우, 사건 ▷travel 여행, 이동 ) will be consumed. |
♕ A congestion charge is intended to confront users with costs imposed on other users, so as to align private costs with social costs. |
a congestion 교통 혼잡 요금은 개인적인 비용과 사회적인 비용을 나란히 맞추기 위해 다른 사용자들에게 부과되는 비용에 사용자들이 직면하게 하도록 의도된 것이다. ▷charge 혐의, 기소 ▷intended 의도하다, 계획하다 ▷confront 직면하다, 맞서다 ▷users 사용자, 쓰는 사람 ▷costs 비용, 얼마이다 ▷other 다른, 기타의 ▷users 사용자, 쓰는 사람 ▷align 일직선으로 맞추다 ▷private 민간의, 개인의 ▷costs 비용, 얼마이다 ▷social 사회의, 소셜 ▷costs 비용, 얼마이다 . |
♕ The charge will suppress part of demand, reduce congestion and increase surplus. |
the 그 요금은 수요의 일부를 억제하고 교통 혼잡을 줄이고 이익을 늘리게 될 것이다. ▷charge 혐의, 기소 ▷suppress 억압하다, 억제하다 ▷part 부분, 일부 ▷demand 요구하다, 수요 ▷reduce 줄이다, 감소시키다 ▷increase 증가하다, 늘리다 ▷surplus 나머지, 잉여 . |
4-8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과거에 대한 역사학자들의 접근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몇 가지 공통된 학문적인 특징이 그것들을 묶어 준다. 역사학자들이 연구할 수 있는 것에는 제한이 있는데, 증거를 뒤에 남겼고 증거가 존속되어 온 과거 시기의 일부만을 연구할 수 있는 것이다. 증거의 주요한 유형은 기록물 형태였는데, 예컨대 정부 기록 문서, 개인 서류, 신문, 출판물이 오랫동안 가장 많이 참조된 형태의 자료였다. 최근 그 범위는 확대되었는데, 많은 역사학자들이 이제는 인공물, 건물, 시각적 증거물, 구두 증언과 글로 쓰이지 않은 많은 다른 자료를 기꺼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증거의 유형과 무관하게 중요한 점은 증거가 없으면 역사학자들은 제대로 기능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모든 역사 연구는 연구되는 시기로부터의 증거를 발견하고, 그것을 분석하고 해석함으로써 추진된다. 역사학자들은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기술하고, 그 일이 어떻게, 왜 일어났는지 설명하고, 과거의 사건을 더 넓은 맥락과 시간의 흐름과 연결 짓는 것을 목표로 한다. |
Historians' approaches to the past vary enormously, but some common disciplinary features unite them. There are limits to what historians can study: they can study only parts of the past that left evidence behind and for which evidence has survived. The dominant type of evidence has been documentary: government archives, private papers, newspapers and published materials have long been the most consulted forms of source. The range has recently broadened, and many historians are now happy to use artefacts, buildings, visual evidence, oral testimony and many other non-written sources. However, regardless of the type of evidence, the point is that without evidence, historians cannot function. So all studies of history are driven by the discovery of evidence from the period being studied, and its analysis and interpretation. Historians aim to describe what happened, explain how and why it happened, and link past events to wider contexts and the passage of time.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Historians' approaches to the past vary enormously, but some common disciplinary features unite them. |
▷historians 역사가, 사학자 ▷approaches 접근하다, 접근법 ▷past 과거의, 지난 ▷vary 다양하다, 다르다 ▷common 흔한, 공통의 ▷features 특징, 출연하다 ▷unite 통합하다, 단결하다 them. |
♕ There are limits to what historians can study: they can study only parts of the past that left evidence behind and for which evidence has survived. |
▷there are 있다 ▷limits 제한, 한계 ▷historians 역사가, 사학자 ▷study 연구, 공부 ▷study 연구, 공부 ▷parts 부분, 일부 ▷past 과거의, 지난 ▷left 남았다, 떠났다 ▷evidence 증거, 근거 ▷behind 뒤의, 숨겨진 ▷evidence 증거, 근거 has survived. |
♕ The dominant type of evidence has been documentary: government archives, private papers, newspapers and published materials have long been the most consulted forms of source. |
the 증거의 주요한 유형은 기록물 형태였는데, 예컨대 정부 기록 문서, 개인 서류, 신문, 출판물이 오랫동안 가장 많이 참조된 형태의 자료였다. ▷dominant 지배적인, 우세한 ▷type 종류, 유형 ▷evidence 증거, 근거 ▷government 정부, 부 ▷archives 공문서, 기록 보관소 ▷private 민간의, 개인의 ▷papers 종이, 논문 ▷newspapers 신문 ▷published 출판하다, 출간하다 ▷materials 자료, 물질의 ▷most 가장, 대부분의 ▷consulted 컨설팅하다, 협의 ▷forms 형성하다, 형태 ▷source 정보원, 원천 . |
♕ The range has recently broadened, and many historians are now happy to use artefacts, buildings, visual evidence, oral testimony and many other non-written sources. |
the 최근 그 범위는 확대되었는데, 많은 역사학자들이 이제는 인공물, 건물, 시각적 증거물, 구두 증언과 글로 쓰이지 않은 많은 다른 자료를 기꺼이 사용하고 있다. ▷range ring의 과거형 ▷recently 최근에, 요즘에 ▷historians 역사가, 사학자 ▷happy 행복한, 기쁜 ▷use 사용하다, 이용하다 ▷buildings 건물, 건축 ▷visual 시각의, 눈에 보이는 ▷evidence 증거, 근거 ▷oral 구두의, 입의 ▷testimony 증언, 증거 ▷other 다른, 기타의 ▷non ~아닌, ~없는 ▷sources 정보원, 원천 . |
♕ However, regardless of the type of evidence, the point is that without evidence, historians cannot function. |
▷however 그러나, 하지만 ▷regardless 상관없이, 관계없이 ▷type 종류, 유형 ▷evidence 증거, 근거 ▷point 점, 지적하다 ▷without ~없이, ~하지 않고 ▷evidence 증거, 근거 ▷historians 역사가, 사학자 ▷cannot can not의 복합형 ▷function 기능, 역할 . |
♕ So all studies of history are driven by the discovery of evidence from the period being studied, and its analysis and interpretation. |
so all studies of 그러므로 모든 역사 연구는 연구되는 시기로부터의 증거를 발견하고, 그것을 분석하고 해석함으로써 추진된다. ▷history 역사, 이력 ▷driven drive의 과거 분사형, 의욕이 넘치는 ▷discovery 발견, 디스커버리호 ▷evidence 증거, 근거 ▷period 기간, 시대 ▷being ~것, ~됨 ▷studied 공부했다, 연구했다 ▷analysis 분석, 해석 ▷interpretation 해석, 통역 . |
♕ Historians aim to describe what happened, explain how and why it happened, and link past events to wider contexts and the passage of time. |
▷historians 역사가, 사학자 ▷aim 목표, 목적 ▷describe 묘사하다, 설명하다 ▷happened 일어나다, 발생하다 ▷explain 설명하다, 알려주다 ▷how 어떻게, 얼마나 ▷why 왜, 어때요 ▷happened 일어나다, 발생하다 ▷link 연결, 연관 ▷past 과거의, 지난 ▷events 행사, 사건 ▷contexts 문맥, 상황 ▷passage 통과, 통로 of time. |
👍❤🏿VOCAB. 여러번 쓰면서 연습하세요!!!
abuse 남용하다
addict 중독자
addiction 중독
addition 추가;부가
additional 부가적인
address 다루다;처리하다
aim 겨누다;목표
analogical 유추의
analogous 유사한
analysis 분석
approach 다가가다;접근하다
archi
argument 논의;주장
artefact 인공물
assess 평가하다
assign 할당하다
border 경계;국경
broaden 넓히다
charg 충전하다
collapse 붕괴하다
comprehension 이해;터득
conducive 도움이되는
confront 직면하다;마주대하다
congestion 밀집;혼잡
conserve 보존하다
consult 의견을듣다
content 내용
context 맥락;문맥
control 통제
critic 비판가
criticism 비판
criticiz 비판하다
criticize 비판;비평하다
defensive 방어의
define
demand 요구하다
depart 떠나다
destination 목적지
differ
digitiz 숫자로표시하다
disciplinary 훈련의
discipline 훈련;체벌
discovery 발견
discriminate 차별하다
dominant 지배적인
ease 편함
economic 경제적인
effective 효과적인
element 요소;성분
enabl
encourage 격려하다;하게하다
encouragement 격려
encouraging 고무적인 격려하다;하게하다
enormous 거대한 큰
ensure 확실히 하다
erroneous 잘못된
establish 확립하다;설치하다
ethic 윤리;도덕
ethical 윤리적인
ethically 윤리적으로
evidence 증거
evolve 진화하다
external 외부적인
facilitat 쉽게하다
facilitating
fair 공정한;상당한
fairness 공정
feat
featur 특징을이루다
feedback 반응
govern 통치하다;다스리다
historic 역사적으로 유명한
identify 신원을 확인하다
ignore 무시하다;소홀히
impose 지우다;강요하다
inefficient 비효율적인
inevitably 피할수없이
insight 통찰력
instrument 악기;도구
intend 의도하다
internal 내부의
interpret 해석하다
interpretation 해석
involv 포함하다
label ~라고부르다
latitude 위도
location 지역;위치
longitude 경도
marine 바다의
massive 대규모의;대량의
matter 문제;중요하다
mode 방식
navigat 항해;바로걷다
novel 새로운
nutshell 껍질
occup
occupant 점유자;임차인
oral 언어적인;말의
parallel 평행하는
participation 참가
passage 경과;통과
pat 쓰다듬다;애무하다
pedagogical 교수법의
perspective 원근법;투시화법
photograph 사진
plot 몰래계획하다
populat
potent
potential 잠재력;가능성
pressure 압력
proceed 계속하다
process 처리
profession 전문 직업
project 계획;계획하다
promote 승진시키다
promotion 승진
protect 보호하다
publish 출판하다;발표하다
qualitative 질적인
quest 탐구
range 범위;영역
recognize 인식하다
regard 간주하다
regardless of ~에관계없이
regulate 조절하다;규제하다
represent 의미하다;나타내다
representation 묘사;표시
require 요구하다;필요로
resent 분개하다
responsibility 책임
routine 일상의;일상의
significant 중요한
similarity 유사성
skeleton 골격
source 원천;근원
specific 구체적인;특정한
statistical 통계의
status 상태
strategy 전략
structure 구조
suppress 진압하다
surf 검색하다
surplus 나머지;잉여
survive 살아남다
target 목표;과녁
testimony 증거
Thoughtfully 사려깊게
Thoughtlessly 생각없이
variety 다양성
vary 다양하게 하다;다르다
visual 시각적인
vocal 목소리의;시끄러운
weigh 무게가 나가다
worth
# #010-3338-3436 #위스마트 #구리시 #인창동 #영어학원 #고등 #중등 #내신 #수능 #텝스 #TEPS #토플 #토익
2018 All Rights Reserved. Written by Wayne | Contact us: wayne36@daum.net | Web: wayn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고등부교재 [워크북] > EB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특강 12강 (해석연습) (93) | 2018.03.23 |
---|---|
수능특강 5과 (해석연습) (61) | 2018.03.22 |
수능특강 3과 (해석연습) (122) | 2018.03.16 |
수능특강 11강 (해석연습) (246) | 2018.03.16 |
수능특강 9강 (해석연습) (121) | 2018.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