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특강 12강 (해석연습)
고등부교재 [워크북]/EBS2018. 3. 23.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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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 *quota 할당(량)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할당 표본 추출은 연구원이 수의 관점에서 보다 폭넓은 모집단의 구성을 반영하는 표본을 선정하는 기법이다. 그래서 예를 들어 한 연구원이 심리학을 전공하는 대학 1학년생들에게서 성별에 대한 차이를 연구 하고자 하고, 보다 폭넓은 모집단이 60/40퍼센트로 분리된 여자/남자로 구성되어 있다면, 그러면 표본은 여자 대 남자가 이와 동일한 비율로 구성되어야 한다. 따라서 이를 테면 참가자가 100명인 표본 모집단에서 표본에는 여자 60명과 남자 40명이 포함될 것이다. 이 할당제는 연령, 인종적 배경 등과 같은 다른 요인에도 사용 될 수 있다. 모든 기법처럼 할당 표본 추출에도 정말로 결점이 있다. 예를 들어, 그것은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연구원은 표본을 구성하는 하위 집단이 정확히 어떻게 선택되는지를 여전히 검토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선택된 사람들이 참가하기를 거부하면 어떻게 될 것이며, 이것이 표본의 대표성에는 어떻게 영향을 미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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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ota sampling is a technique whereby the researcher chooses a sample that reflects the make-up, in numerical terms, of the wider population. So, for example, if a researcher wanted to study gender differences in first-year undergraduate psychology students, and the wider population comprised a 60/40 per cent split females/males, then the sample must be comprised of this same ratio of females to males. Thus, in a sample population of, say, 100 participants, the sample would contain 60 females and 40 males. This quota system can also be used for other factors, such as age, ethnic background, etc. Like all techniques, quota sampling does have its drawbacks. For example, it can be time-consuming and the researcher would still need to consider exactly how the subgroups that make up the sample are selected: eg, what if those who are selected refuse to participate —how might this affect the representativeness of the samp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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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uota sampling is a technique whereby the researcher chooses a sample that reflects the make-up, in numerical terms, of the wider population. |
▷quota 쿼터, 할당 ▷technique 기술, 기법 ▷whereby 무엇에 의하여, 그리고 그것으로 인하여 ▷chooses 선택하다, 고르다 ▷sample 샘플, 표본 ▷reflects 반사하다, 반영하다 ▷make ~하게 하다, 만들다 ▷numerical 수의, 수를 나타내는 ▷terms 조건, 교제관계 ▷population 인구, 사람들 . |
♕ So, for example, if a researcher wanted to study gender differences in first-year undergraduate psychology students, and the wider population comprised a 60/40 per cent split females/males, then the sample must be comprised of this same ratio of females to males. |
so, for 그래서 예를 들어 한 연구원이 심리학을 전공하는 대학 1학년생들에게서 성별에 대한 차이를 연구 하고자 하고, 보다 폭넓은 모집단이 60/40퍼센트로 분리된 여자/남자로 구성되어 있다면, 그러면 표본은 여자 대 남자가 이와 동일한 비율로 구성되어야 한다. ▷example 예, 본보기 ▷wanted 부족, 필요로 하다, 부족하다 ▷study 서재, 공부 ▷gender 성, 성별 ▷differences 차이, 차액 ▷undergraduate 대학생의 ▷psychology 심리(학) ▷students 학생, 생도 ▷population 인구, 사람들 ▷per 당, 일 ▷cent 센트, 돈 ▷split 나누다, 분열시키다 ▷females 여성의, 여자의 ▷males 「악」 「불량」 「부전」 「이상」의 뜻, Malachi ▷sample 샘플, 표본 ▷same 같은, 똑같은 ▷ratio 비율, ~률 ▷females 여성의, 여자의 ▷males 「악」 「불량」 「부전」 「이상」의 뜻, Malachi . |
♕ Thus, in a sample population of, say, 100 participants, the sample would contain 60 females and 40 males. |
▷thus 따라서, 그렇게 ▷sample 샘플, 표본 ▷population 인구, 사람들 ▷say 말하자면, 글쎄요 ▷sample 샘플, 표본 ▷contain 들어있다, 포함하다 ▷females 여성의, 여자의 ▷males 「악」 「불량」 「부전」 「이상」의 뜻, Malachi . |
♕ This quota system can also be used for other factors, such as age, ethnic background, etc. |
this 이 할당제는 연령, 인종적 배경 등과 같은 다른 요인에도 사용 될 수 있다. ▷quota 쿼터, 할당 ▷system 시스템, 제도 ▷also 또한, 역시 ▷used 사용된, 이용된 ▷other 다른, 기타의 ▷factors 요인, 요소 ▷such as ~같은, 그러한 ▷age 나이, 시대 ▷ethnic 민족의,소수 민족 ▷background 배경, 출신 , etc. |
♕ Like all techniques, quota sampling does have its drawbacks. |
▷like 좋아하다 ▷techniques 기술, 기법 ▷quota 쿼터, 할당 ▷does 암컷, Department of Energy(에너지부) ▷drawbacks 결점, 단점 . |
♕ For example, it can be time-consuming and the researcher would still need to consider exactly how the subgroups that make up the sample are selected: eg, what if those who are selected refuse to participate —how might this affect the representativeness of the sample? |
for 예를 들어, 그것은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연구원은 표본을 구성하는 하위 집단이 정확히 어떻게 선택되는지를 여전히 검토해야 할 것이다. ▷example 예, 본보기 ▷still 아직도, 여전히 ▷need 필요, 해야 한다 ▷consider 숙고하다, …이라고 생각하다 ▷exactly 정확히, 그렇소 ▷how 어떻게, 얼마나 ▷make ~하게 하다, 만들다 ▷sample 샘플, 표본 ▷selected 선택하다, 선발하다 ▷those 저, 그것 ▷selected 선택하다, 선발하다 ▷refuse 거부하다, 거절하다 ▷participate 참여하다, 참가하다 ▷how 어떻게, 얼마나 ▷might ~지도 모른다, ~할 수 있다 ▷affect 영향을 주다, 감동시키다 ▷sample 샘플, 표본 ? |
12-2 *pilgrimage 성지 순례 **indigenous 그 고장에 고유한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대부분의 세계의 유명한 성지 순례지와 관광지는 영화가 출현하기 훨씬 전에 문자로 된 매체를 통해 확고해졌고, 이로 인해 그런 장소의 상징적인 지위를 실제로 확고히 하는 데 영화가 미친 영향은 제한적이다. 하지만,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 같은 나라에서는 사실이 아닌데, 그런 나라에서는 (예로부터 그 고장에 고유한 장소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관광지가 어떻게든 20세기의 산물이다. 다시 말해서 그 관광지들은 영화의 시대에 개발되었다. 예를 들어, 시드니 하버 브리지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특정한 전설과 관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포괄적으로 오스트레일리아의 미개간지의 유산지로서의) Outback(오지)과 High Country(고지 지대), 그리고 Uluru조차 영화, 스틸 사진, 기록영화, 심지어는 공상 과학 영화의 영향을 통해 상징적인 지위에 이르게 되었다. 뉴질랜드의 마오리 문화와 (북부의 온천 풍경, 남부의 빙하 풍경과 같은) 인상적인 풍경은 영화를 통해 비슷한 지위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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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st of the world's great pilgrimage and tourist sites were established through the written media, well before the coming of film, and this limits the effect that film had on actually establishing the iconic status of such sites. However, this is not the case in countries such as Australia and New Zealand, where the majority of our tourist sites (including the ancient indigenous sites) are, in one way or another, products of the 20th century. In other words, they have developed in the age of film. For example, the Sydney Harbour Bridge and Opera House, the Outback and High Country (as generic Australian bush heritage sites as well as relating to specific legends) and even Uluru have reached iconic status through the influence of film, still photographs, documentaries and even science fiction movies. New Zealand's Maori culture and dramatic scenery (thermal in the North, glacial in the South) are achieving similar status through fil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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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st of the world's great pilgrimage and tourist sites were established through the written media, well before the coming of film, and this limits the effect that film had on actually establishing the iconic status of such sites. |
▷most 가장, 대부분의 ▷world 세계, 세상 ▷pilgrimage 순례, 성지 참배 ▷tourist 관광객, 관광의 ▷sites 앉다, 놓여 있다 ▷established 설립하다, 확립하다 ▷through 통하여, ~때문에 ▷written 쓴, 문서의 ▷media 매스 미디어, 매체 ▷well 잘, 흠 ▷coming 오는, 다가오는 ▷film 영화계, 영화 ▷limits 제한, 제한하다 ▷effect 결과, 효과 ▷film 영화계, 영화 ▷actually 사실은, 실제로 ▷establishing 설립하다, 확립하다 ▷status 지위, 현상 ▷sites 앉다, 놓여 있다 . |
♕ However, this is not the case in countries such as Australia and New Zealand, where the majority of our tourist sites (including the ancient indigenous sites) are, in one way or another, products of the 20th century. |
▷however 그러나, 하지만 ▷case 실정, 사실 ▷such as ~같은, 그러한 ▷australia 호주, 오스트레일리아 ▷new 새로운, 새 ▷where 어디, 곳 ▷majority 대다수, 전공하다 ▷tourist 관광객, 관광의 ▷sites 앉다, 놓여 있다 ▷ancient 고대의, 오래된 ▷indigenous 고유의, 토착의 ▷sites 앉다, 놓여 있다 ▷way 방법, 방식 ▷another 다른, 또 하나 ▷products 제품, 상품 of the 20th century. |
♕ In other words, they have developed in the age of film. |
in 다시 말해서 그 관광지들은 영화의 시대에 개발되었다. ▷other 다른, 기타의 ▷words 말, 단어 ▷developed 발달하다, 개발하다 ▷age 나이, 시대 ▷film 영화계, 영화 . |
♕ For example, the Sydney Harbour Bridge and Opera House, the Outback and High Country (as generic Australian bush heritage sites as well as relating to specific legends) and even Uluru have reached iconic status through the influence of film, still photographs, documentaries and even science fiction movies. |
for 예를 들어, 시드니 하버 브리지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특정한 전설과 관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포괄적으로 오스트레일리아의 미개간지의 유산지로서의) Outback(오지)과 High Country(고지 지대), 그리고 Uluru조차 영화, 스틸 사진, 기록영화, 심지어는 공상 과학 영화의 영향을 통해 상징적인 지위에 이르게 되었다. ▷example 예, 본보기 ▷harbour 항구 ▷bridge 다리, 교량 ▷opera 오페라 ▷house 집, 주택 ▷high 높은, 많은 ▷country 나라, 국가 ▷generic 일반적인, 포괄적인 ▷bush 부시, 덤불 ▷heritage 유산, 혈통 ▷sites 앉다, 놓여 있다 ▷as well 잘, 흠 ▷specific 특정한, 구체적인 ▷legends 전설, 전설적 인물 ▷reached 뇌물을 먹은, 부패한 ▷status 지위, 현상 ▷through 통하여, ~때문에 ▷influence 영향(력), 영향을 미치다 ▷film 영화계, 영화 ▷still 아직도, 여전히 ▷photographs 사진 ▷science 과학, 사이언스 ▷fiction 소설, 꾸며낸 이야기 movies. |
♕ New Zealand's Maori culture and dramatic scenery (thermal in the North, glacial in the South) are achieving similar status through film. |
▷new 새로운, 새 ▷culture 교양, 문화 ▷dramatic 극적인, 급격한 ▷scenery 경치, 풍경 ▷north 북, 북쪽 ▷glacial 빙하의, 얼음의 ▷south 남, 남쪽 ▷achieving 달성하다, 성취하다 ▷similar 비슷한, 유사한 ▷status 지위, 현상 ▷through 통하여, ~때문에 ▷film 영화계, 영화 . |
12-3 *ensconce 편히 앉히다 **proximity 근접성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교사와 그가 가르치는 학생 간의 거리와 인지된 또는 실제의 장벽이 얼마나 되는가가 의사소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책상이란 '장애물' 뒤에 안전하게 자리 잡고 있는 교사는 자동적으로 효율적인 개인 간의 접촉을 방해하고 교실에서 특정 영역에 대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경계를 만든다. 그에 반해 근접성을 이용하는 것은 강력한 행동 조절 도구가 될 수 있다. 단호한 주의와 경고는 개인적으로 개별적으로 이루어질 때가 가장 좋다 (그것은 학생에게 있어서 부끄러움이나 위협을 줄이며 구경꾼 효과를 최소화 하는데, 이 둘 모두는 저항이나 반격을 부채질할 수 있다). 학생의 눈높이로 낮추는 것(그리고 위협적으로 학생 위에서 내려다보지 않는 것)은 배려의 모범을 보이고 학생들로 하여금 마찬가지로 공손한 방식으로 반응하도록 이끈다. 그러나 교실이 교사가 개개의 학생에게 접근할 수 있는 그런 방식으로 배열되어 있지 않다면 이것은 문제가 있을 것이며 교사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질책을 하는 것에 의지해야 할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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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amount of distance between the teacher and his/her students and perceived or actual barriers can have a significant impact on communication. Teachers who stay securely ensconced behind the 'barricade' of their desk automatically create a boundary that blocks effective interpersonal contact and gives a territorial feel to the room. The use of proximity, on the other hand, can be a powerful behaviour management tool. Firm reminders and warnings are best conducted privately and individually (it reduces embarrassment or threat to the student and minimises the spectator effect, both of which can fuel a challenge or counter-attack). Getting down to the student's eye level (and not towering over him/her in a threatening way) models consideration and invites the student to respond in an equally respectful way. However, unless the classroom is organised in such a way as to allow the teacher to access individual students, this will be problematic and the teacher may resort to making public scolding. |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The amount of distance between the teacher and his/her students and perceived or actual barriers can have a significant impact on communication. |
the 교사와 그가 가르치는 학생 간의 거리와 인지된 또는 실제의 장벽이 얼마나 되는가가 의사소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amount 총계, 총계 …이 되다 ▷distance 거리, 먼 곳 ▷between 사이에, ~간의 ▷teacher 교사, 선생 ▷students 학생, 생도 ▷perceived 인식하다, 인지하다 ▷actual 실제의, 사실상의 ▷barriers 장벽, 장애물 ▷significant 중요한, 상당한 ▷impact 충돌,충격,빽빽한 ▷communication 통신, 소통 . |
♕ Teachers who stay securely ensconced behind the 'barricade' of their desk automatically create a boundary that blocks effective interpersonal contact and gives a territorial feel to the room. |
▷teachers 교사, 선생 ▷stay 머무르다, 유지하다 ▷securely 확실하게, 단단히 ▷behind 뒤의, 숨겨진 ▷desk 책상, 데스크 ▷create 만들다, 만들어 내다 ▷boundary 경계, 영역 ▷blocks 막다, 차단 ▷effective 효과적인, 효력있는 ▷contact 접촉, 접촉하다 ▷gives 주다, 전하다 ▷territorial 영토의, 영국 국방 의용군 병사 ▷feel 느끼다, 기분 ▷room 방, 여지 . |
♕ The use of proximity, on the other hand, can be a powerful behaviour management tool. |
the 그에 반해 근접성을 이용하는 것은 강력한 행동 조절 도구가 될 수 있다. ▷use 사용하다, 이용하다 ▷proximity 근접, 가까움 ▷other 다른, 기타의 ▷hand 일꾼, 솜씨 ▷powerful 강력한, 파워풀한 ▷behaviour 행동, behavior 행동, 행위 ▷management 경영, 관리 ▷tool 도구, 연장 . |
♕ Firm reminders and warnings are best conducted privately and individually (it reduces embarrassment or threat to the student and minimises the spectator effect, both of which can fuel a challenge or counter-attack). |
▷firm 견고한, 단호한 ▷reminders 독촉장, 생각나게 하는 사람 ▷warnings 경고, 경보 ▷best 최고의, 가장 ~한 ▷conducted 실시하다, 수행하다 ▷privately 개인적으로, 사적으로 ▷reduces 줄이다, …으로 돌아가게 하다 ▷threat 협박, 위협 ▷student 학생, 생도 ▷spectator 관중, 관객 ▷effect 결과, 효과 ▷both 둘 모두에게, 두 ~ ▷fuel 연료, 연료를 공급하다 ▷challenge 도전, 도전하다 ▷counter 반대의, 카운터 -attack). |
♕ Getting down to the student's eye level (and not towering over him/her in a threatening way) models consideration and invites the student to respond in an equally respectful way. |
▷getting 얻다 ▷down 내리다, 지다 ▷student 학생, 생도 ▷eye 눈, 시선 ▷level 수준, 정도 ▷towering 탑, 타워 ▷over …이상, …하면서, …위에, 끝나고 ▷threatening 위협적인, 협박하는 ▷way 방법, 방식 ▷models 모델, 모형 ▷consideration 고려, 배려 ▷invites 초대하다, 초청하다 ▷student 학생, 생도 ▷respond 대응하다, 반응하다 ▷equally 똑같이, 마찬가지로 ▷respectful 존경하는, 예의바른 ▷way 방법, 방식 . |
♕ However, unless the classroom is organised in such a way as to allow the teacher to access individual students, this will be problematic and the teacher may resort to making public scolding. |
▷however 그러나, 하지만 ▷unless ~하지 않는다면, 제외하면 ▷way 방법, 방식 ▷allow ~할 수 있게 하다, 허용하다 ▷teacher 교사, 선생 ▷access 접근, 이용 ▷individual 개인, 개인의 ▷students 학생, 생도 ▷will 의지, 유언장 ▷teacher 교사, 선생 ▷resort 리조트, 의존하다 ▷making 만들기, 제작 ▷public 대중, 국민 ▷scolding 꾸짖다, 혼내다 . |
12-4 *adept 능숙한 |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감정과 접촉은 언어가 발달하기 전에 부모와 아이가 의사소통하는 주요 수단이다. 따라서 말을 할 수 있기 전의 아기가 다른 사람들의 감정적,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어느 정도 기본적으로 이해한다고 해도 놀라운 것이 아니며, 그것이 정말 사실이라는 것을 연구가 보여 주었다. 예를 들면, 14개월 정도 된 어린 아기는 감정이 흔히 특정 사건에 '대한' 것(예를 들면, 누군가가 개를 무서워한다)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한 사람이 무엇에 대해 감정을 드러내고 있는지를 식별하는 데 매우 능숙하다. 또한 18개월 무렵에 아기들은 두 사람이 정확히 동일한 사물에 대하여 상이한 감정적 반응을 할 수 있다는 것(예를 들면, 너는 완두콩을 좋아하지만, 나는 그것을 싫어한다)을 인식하기 시작한다. 대조적으로, 14개월 된 아기들은 여전히 매우 자기중심적이며 모든 이가 특정 사물이나 사건에 동일한 감정적 반응을 보인다고 생각한다. |
Before language develops, emotions and touch are the primary means by which parent and child communicate. Consequently, it would not be surprising if preverbal infants had some basic understanding of other people's emotional, nonverbal communications, which research has indicated is indeed the case. For example, infants as young as 14 months understand that emotions are often "about" a particular event (eg, someone is scared of a dog) and are very adept at identifying what a person is emoting about. In addition, by 18 months, infants begin to appreciate that two people can have a different emotional response about the exact same object (eg, you like peas, but I hate them). In contrast, 14-month-old infants are still highly egocentric and assume that everyone has the same emotional responses to a particular object or ev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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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fore language develops, emotions and touch are the primary means by which parent and child communicate. |
before 감정과 접촉은 언어가 발달하기 전에 부모와 아이가 의사소통하는 주요 수단이다. ▷language 언어, ~어 ▷develops 발달하다, 개발하다 ▷emotions 정서, 감정 ▷touch 연락을 하다, 만지다 ▷primary 주요한, 초등학교의 ▷means 중요하다, …할 작정이다, 중간의 ▷parent 부모, 학부모 ▷communicate 의사소통하다, 대화하다 . |
♕ Consequently, it would not be surprising if preverbal infants had some basic understanding of other people's emotional, nonverbal communications, which research has indicated is indeed the case. |
▷consequently 결과적으로, 그 결과로서 ▷surprising 놀라운, 놀랄 만한 ▷infants 유아의, 어린이 ▷basic 기본적인, 기초적인 ▷understanding 이해하다, 알다 ▷other 다른, 기타의 ▷people 사람들, 국민 ▷emotional 감정적인, 감정의 ▷communications 통신, 소통 ▷research 연구(하다), 조사(하다) ▷indicated indicator에 지시된, 바람직한 ▷indeed 정말로, 사실은 ▷case 실정, 사실 . |
♕ For example, infants as young as 14 months understand that emotions are often "about" a particular event (eg, someone is scared of a dog) and are very adept at identifying what a person is emoting about. |
for 예를 들면, 14개월 정도 된 어린 아기는 감정이 흔히 특정 사건에 '대한' 것(예를 들면, 누군가가 개를 무서워한다)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한 사람이 무엇에 대해 감정을 드러내고 있는지를 식별하는 데 매우 능숙하다. ▷example 예, 본보기 ▷infants 유아의, 어린이 ▷young 젊은, 어린 ▷months 달, 개월 ▷understand 이해하다, 알다 ▷emotions 정서, 감정 ▷often 종종, 자주 ▷particular 특수한, 까다로운 ▷event 사건, 경기종목 ▷someone 누군가, 어떤 사람 ▷scared 무서운, 겁먹은 ▷dog 개, 애완견 ▷very 바로 그, …조차도, 매우 ▷adept 숙련된, 숙련자 ▷identifying 확인하다, 밝히다 ▷person 사람, 인물 is emoting about. |
♕ In addition, by 18 months, infants begin to appreciate that two people can have a different emotional response about the exact same object (eg, you like peas, but I hate them). |
in 또한 18개월 무렵에 아기들은 두 사람이 정확히 동일한 사물에 대하여 상이한 감정적 반응을 할 수 있다는 것(예를 들면, 너는 완두콩을 좋아하지만, 나는 그것을 싫어한다)을 인식하기 시작한다. ▷addition 추가, 덧셈 ▷months 달, 개월 ▷infants 유아의, 어린이 ▷begin 시작하다, 발생하다 ▷appreciate 감사하다, 감상하다 ▷people 사람들, 국민 ▷different 다른, 여러 가지의 ▷emotional 감정적인, 감정의 ▷response 반응, 대응 ▷exact 정확한, 완전한 ▷same 같은, 똑같은 ▷object 물건, 반대하다 ▷like 좋아하다 ▷peas 쌍둥이, 완두콩 ▷but …을 제외하고, 다만 ▷hate 싫어하다, 미워하다 them). |
♕ In contrast, 14-month-old infants are still highly egocentric and assume that everyone has the same emotional responses to a particular object or event. |
in 대조적으로, 14개월 된 아기들은 여전히 매우 자기중심적이며 모든 이가 특정 사물이나 사건에 동일한 감정적 반응을 보인다고 생각한다.▷contrast 대조하다, 대조를 이루다 ▷month 달, 개월 ▷infants 유아의, 어린이 ▷still 아직도, 여전히 ▷highly 매우, 높이 ▷assume …인 체하다, 생각하다 ▷everyone 모든 사람, 모두 ▷same 같은, 똑같은 ▷emotional 감정적인, 감정의 ▷responses 반응, 대응 ▷particular 특수한, 까다로운 ▷object 물건, 반대하다 ▷event 사건, 경기종목 . |
conduct
access 접근
addition 추가;부가
affect 영향을 미치다
amount 금액;양
appreciate 이해하다
assum 가정하다
background 배경;경력
barrier 장벽
behav
behaviour 행동
boundary 경계
comprise
comprised 포함하다
conducted 행위;행동
consideration 고려 사항
counter 계산대;판매대
differ
drawback
effective 효과적인
embarrass 당황하게
embarrassment
equal 같은;평등한
equally 동등하게;평등하게
establish 확립하다;설치하다
ethnic 민족의;인종의
fiction 소설
fuel 연료;불타게
gene 유전자
generic
heritage 유산
iconic
identify 신원을 확인하다
indeed 확실히
indicat
indicate 가리키다
indigenous
infant 유아;유아의
interpersonal 대인관계의
majority 대부분;대다수
manage 다루다;관리하다
management 경영;관리
means 수단
mode 방식
nonverbal 비언어적인
organ 오르간;장기
participant 참가자
perceive 인지하다
perceived 인식하다
photograph 사진
populat
primary 주요한
privately
reflect 반사하다;반영하다
remind
reminder
represent 의미하다;나타내다
representative 대표자;직원
resort 휴양지;호소하다
respectful 경의를
scare 놀라게하다;놀라다
secure 획득하다
selected 선택하다
significant 중요한
specific 구체적인;특정한
spectator 관중
split
split 분리
status 상태
terms 기간;용어
territorial
threat 위협;협박
threaten 위협하다;협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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