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tudy.com 으로 오세요. 수능/내신 변형, 퀴즈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블루티쳐학원 | 등록번호: 762-94-00693 | 중고등 영어 | 수강료: 30(중등), 33(고등), 3+4(특강)

THE BLUET

728x90
반응형


From 수특12 2018 All Rights Reserved. Written by Wayne | Contact us: wayne36@daum.net | Web: wayne.tistory.com


MUSIC_BOX

12-1 *quota 할당(량)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할당 표본 추출은 연구원이 수의 관점에서 보다 폭넓은 모집단의 구성을 반영하는 표본을 선정하는 기법이다. 그래서 예를 들어 한 연구원이 심리학을 전공하는 대학 1학년생들에게서 성별에 대한 차이를 연구 하고자 하고, 보다 폭넓은 모집단이 60/40퍼센트로 분리된 여자/남자로 구성되어 있다면, 그러면 표본은 여자 대 남자가 이와 동일한 비율로 구성되어야 한다. 따라서 이를 테면 참가자가 100명인 표본 모집단에서 표본에는 여자 60명과 남자 40명이 포함될 것이다. 이 할당제는 연령, 인종적 배경 등과 같은 다른 요인에도 사용 될 수 있다. 모든 기법처럼 할당 표본 추출에도 정말로 결점이 있다. 예를 들어, 그것은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연구원은 표본을 구성하는 하위 집단이 정확히 어떻게 선택되는지를 여전히 검토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선택된 사람들이 참가하기를 거부하면 어떻게 될 것이며, 이것이 표본의 대표성에는 어떻게 영향을 미칠 것인가?
Quota sampling is a technique whereby the researcher chooses a sample that reflects the make-up, in numerical terms, of the wider population. So, for example, if a researcher wanted to study gender differences in first-year undergraduate psychology students, and the wider population comprised a 60/40 per cent split females/males, then the sample must be comprised of this same ratio of females to males. Thus, in a sample population of, say, 100 participants, the sample would contain 60 females and 40 males. This quota system can also be used for other factors, such as age, ethnic background, etc. Like all techniques, quota sampling does have its drawbacks. For example, it can be time-consuming and the researcher would still need to consider exactly how the subgroups that make up the sample are selected: eg, what if those who are selected refuse to participate —how might this affect the representativeness of the sample?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Quota sampling is a technique whereby the researcher chooses a sample that reflects the make-up, in numerical terms, of the wider population.
  
Need_Help?

▷quota
쿼터, 할당 
▷technique
기술, 기법 
▷whereby
무엇에 의하여, 그리고 그것으로 인하여 
▷chooses
선택하다, 고르다 
▷sample
샘플, 표본 
▷reflects
반사하다, 반영하다 
▷make
~하게 하다, 만들다 
▷numerical
수의, 수를 나타내는 
▷terms
조건, 교제관계 
▷population
인구, 사람들 .
할당 표본 추출은 연구원이 수의 관점에서 보다 폭넓은 모집단의 구성을 반영하는 표본을 선정하는 기법이다.
문법분석: Quota sampling is a technique whereby the researcher chooses a sample that reflects the make-up, in numerical terms, of the wider population.


 ♕ So, for example, if a researcher wanted to study gender differences in first-year undergraduate psychology students, and the wider population comprised a 60/40 per cent split females/males, then the sample must be comprised of this same ratio of females to males.
  
Need_Help?
so, for
▷example
예, 본보기 
▷wanted
부족, 필요로 하다, 부족하다 
▷study
서재, 공부 
▷gender
성, 성별 
▷differences
차이, 차액 
▷undergraduate
대학생의 
▷psychology
심리(학) 
▷students
학생, 생도 
▷population
인구, 사람들 
▷per
당, 일 
▷cent
센트, 돈 
▷split
나누다, 분열시키다 
▷females
여성의, 여자의 
▷males
「악」 「불량」 「부전」 「이상」의 뜻, Malachi 
▷sample
샘플, 표본 
▷same
같은, 똑같은 
▷ratio
비율, ~률 
▷females
여성의, 여자의 
▷males
「악」 「불량」 「부전」 「이상」의 뜻, Malachi .
그래서 예를 들어 한 연구원이 심리학을 전공하는 대학 1학년생들에게서 성별에 대한 차이를 연구 하고자 하고, 보다 폭넓은 모집단이 60/40퍼센트로 분리된 여자/남자로 구성되어 있다면, 그러면 표본은 여자 대 남자가 이와 동일한 비율로 구성되어야 한다.
문법분석: So, for example, if a researcher wanted to study gender differences in first-year undergraduate psychology students, and the wider population comprised a 60/40 per cent split females/males, then the sample must be comprised of this same ratio of females to males.


 ♕ Thus, in a sample population of, say, 100 participants, the sample would contain 60 females and 40 males.
  
Need_Help?

▷thus
따라서, 그렇게 
▷sample
샘플, 표본 
▷population
인구, 사람들 
▷say
말하자면, 글쎄요 
▷sample
샘플, 표본 
▷contain
들어있다, 포함하다 
▷females
여성의, 여자의 
▷males
「악」 「불량」 「부전」 「이상」의 뜻, Malachi .
따라서 이를 테면 참가자가 100명인 표본 모집단에서 표본에는 여자 60명과 남자 40명이 포함될 것이다.
문법분석: Thus, in a sample population of, say, 100 participants, the sample would contain 60 females and 40 males.


 ♕ This quota system can also be used for other factors, such as age, ethnic background, etc.
  
Need_Help?
this
▷quota
쿼터, 할당 
▷system
시스템, 제도 
▷also
또한, 역시 
▷used
사용된, 이용된 
▷other
다른, 기타의 
▷factors
요인, 요소 
▷such
as ~같은, 그러한 
▷age
나이, 시대 
▷ethnic
민족의,소수 민족 
▷background
배경, 출신 , etc.
이 할당제는 연령, 인종적 배경 등과 같은 다른 요인에도 사용 될 수 있다.
문법분석: This quota system can also be used for other factors, such as age, ethnic background, etc.


 ♕ Like all techniques, quota sampling does have its drawbacks.
  
Need_Help?

▷like
좋아하다 
▷techniques
기술, 기법 
▷quota
쿼터, 할당 
▷does
암컷, Department of Energy(에너지부) 
▷drawbacks
결점, 단점 .
모든 기법처럼 할당 표본 추출에도 정말로 결점이 있다.
문법분석: Like all techniques, quota sampling does have its drawbacks.


 ♕ For example, it can be time-consuming and the researcher would still need to consider exactly how the subgroups that make up the sample are selected: eg, what if those who are selected refuse to participate —how might this affect the representativeness of the sample?
  
Need_Help?
for
▷example
예, 본보기 
▷still
아직도, 여전히 
▷need
필요, 해야 한다 
▷consider
숙고하다, …이라고 생각하다 
▷exactly
정확히, 그렇소 
▷how
어떻게, 얼마나 
▷make
~하게 하다, 만들다 
▷sample
샘플, 표본 
▷selected
선택하다, 선발하다 
▷those
저, 그것 
▷selected
선택하다, 선발하다 
▷refuse
거부하다, 거절하다 
▷participate
참여하다, 참가하다 
▷how
어떻게, 얼마나 
▷might
~지도 모른다, ~할 수 있다 
▷affect
영향을 주다, 감동시키다 
▷sample
샘플, 표본 ?
예를 들어, 그것은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연구원은 표본을 구성하는 하위 집단이 정확히 어떻게 선택되는지를 여전히 검토해야 할 것이다.
문법분석: For example, it can be time-consuming and the researcher would still need to consider exactly how the subgroups that make up the sample *수동태⌈are selected⌋: eg, what if those who *수동태⌈are selected⌋ refuse to participate —how might this affect the representativeness of the sample?


12-2 *pilgrimage 성지 순례 **indigenous 그 고장에 고유한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대부분의 세계의 유명한 성지 순례지와 관광지는 영화가 출현하기 훨씬 전에 문자로 된 매체를 통해 확고해졌고, 이로 인해 그런 장소의 상징적인 지위를 실제로 확고히 하는 데 영화가 미친 영향은 제한적이다. 하지만,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 같은 나라에서는 사실이 아닌데, 그런 나라에서는 (예로부터 그 고장에 고유한 장소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관광지가 어떻게든 20세기의 산물이다. 다시 말해서 그 관광지들은 영화의 시대에 개발되었다. 예를 들어, 시드니 하버 브리지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특정한 전설과 관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포괄적으로 오스트레일리아의 미개간지의 유산지로서의) Outback(오지)과 High Country(고지 지대), 그리고 Uluru조차 영화, 스틸 사진, 기록영화, 심지어는 공상 과학 영화의 영향을 통해 상징적인 지위에 이르게 되었다. 뉴질랜드의 마오리 문화와 (북부의 온천 풍경, 남부의 빙하 풍경과 같은) 인상적인 풍경은 영화를 통해 비슷한 지위를 얻고 있다.
Most of the world's great pilgrimage and tourist sites were established through the written media, well before the coming of film, and this limits the effect that film had on actually establishing the iconic status of such sites. However, this is not the case in countries such as Australia and New Zealand, where the majority of our tourist sites (including the ancient indigenous sites) are, in one way or another, products of the 20th century. In other words, they have developed in the age of film. For example, the Sydney Harbour Bridge and Opera House, the Outback and High Country (as generic Australian bush heritage sites as well as relating to specific legends) and even Uluru have reached iconic status through the influence of film, still photographs, documentaries and even science fiction movies. New Zealand's Maori culture and dramatic scenery (thermal in the North, glacial in the South) are achieving similar status through film.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Most of the world's great pilgrimage and tourist sites were established through the written media, well before the coming of film, and this limits the effect that film had on actually establishing the iconic status of such sites.
  
Need_Help?

▷most
가장, 대부분의 
▷world
세계, 세상 
▷pilgrimage
순례, 성지 참배 
▷tourist
관광객, 관광의 
▷sites
앉다, 놓여 있다 
▷established
설립하다, 확립하다 
▷through
통하여, ~때문에 
▷written
쓴, 문서의 
▷media
매스 미디어, 매체 
▷well
잘, 흠 
▷coming
오는, 다가오는 
▷film
영화계, 영화 
▷limits
제한, 제한하다 
▷effect
결과, 효과 
▷film
영화계, 영화 
▷actually
사실은, 실제로 
▷establishing
설립하다, 확립하다 
▷status
지위, 현상 
▷sites
앉다, 놓여 있다 .
대부분의 세계의 유명한 성지 순례지와 관광지는 영화가 출현하기 훨씬 전에 문자로 된 매체를 통해 확고해졌고, 이로 인해 그런 장소의 상징적인 지위를 실제로 확고히 하는 데 영화가 미친 영향은 제한적이다.
문법분석: Most of the world's great pilgrimage and tourist sites *수동태⌈were established⌋ through the written media, well before the coming of film, and *병렬구조_수일치 ⌈this⌋ limits the effect that film had on actually establishing the iconic status of such sites.


 ♕ However, this is not the case in countries such as Australia and New Zealand, where the majority of our tourist sites (including the ancient indigenous sites) are, in one way or another, products of the 20th century.
  
Need_Help?

▷however
그러나, 하지만 
▷case
실정, 사실 
▷such
as ~같은, 그러한 
▷australia
호주, 오스트레일리아 
▷new
새로운, 새 
▷where
어디, 곳 
▷majority
대다수, 전공하다 
▷tourist
관광객, 관광의 
▷sites
앉다, 놓여 있다 
▷ancient
고대의, 오래된 
▷indigenous
고유의, 토착의 
▷sites
앉다, 놓여 있다 
▷way
방법, 방식 
▷another
다른, 또 하나 
▷products
제품, 상품  of the 20th century.
하지만,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 같은 나라에서는 사실이 아닌데, 그런 나라에서는 (예로부터 그 고장에 고유한 장소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관광지가 어떻게든 20세기의 산물이다.
문법분석: However, this is not the case in countries such as Australia and New Zealand *관계사_계속적용법⌈, where the majority of our tourist sites (*표현주의⌈including⌋ the ancient indigenous sites) are, in one way or another, products of the 20th century.


 ♕ In other words, they have developed in the age of film.
  
Need_Help?
in
▷other
다른, 기타의 
▷words
말, 단어 
▷developed
발달하다, 개발하다 
▷age
나이, 시대 
▷film
영화계, 영화 .
다시 말해서 그 관광지들은 영화의 시대에 개발되었다.
문법분석: In other words, they have developed in the age of film.


 ♕ For example, the Sydney Harbour Bridge and Opera House, the Outback and High Country (as generic Australian bush heritage sites as well as relating to specific legends) and even Uluru have reached iconic status through the influence of film, still photographs, documentaries and even science fiction movies.
  
Need_Help?
for
▷example
예, 본보기 
▷harbour
항구 
▷bridge
다리, 교량 
▷opera
오페라 
▷house
집, 주택 
▷high
높은, 많은 
▷country
나라, 국가 
▷generic
일반적인, 포괄적인 
▷bush
부시, 덤불 
▷heritage
유산, 혈통 
▷sites
앉다, 놓여 있다 
▷as
well 잘, 흠 
▷specific
특정한, 구체적인 
▷legends
전설, 전설적 인물 
▷reached
뇌물을 먹은, 부패한 
▷status
지위, 현상 
▷through
통하여, ~때문에 
▷influence
영향(력), 영향을 미치다 
▷film
영화계, 영화 
▷still
아직도, 여전히 
▷photographs
사진 
▷science
과학, 사이언스 
▷fiction
소설, 꾸며낸 이야기  movies.
예를 들어, 시드니 하버 브리지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특정한 전설과 관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포괄적으로 오스트레일리아의 미개간지의 유산지로서의) Outback(오지)과 High Country(고지 지대), 그리고 Uluru조차 영화, 스틸 사진, 기록영화, 심지어는 공상 과학 영화의 영향을 통해 상징적인 지위에 이르게 되었다.
문법분석: For example, the Sydney Harbour Bridge and Opera House, the Outback and High Country (as generic Australian bush heritage sites 상접[as well as] relating to specific legends) and even Uluru have reached iconic status through the influence of film, still photographs, documentaries and even science fiction movies.


 ♕ New Zealand's Maori culture and dramatic scenery (thermal in the North, glacial in the South) are achieving similar status through film.
  
Need_Help?

▷new
새로운, 새 
▷culture
교양, 문화 
▷dramatic
극적인, 급격한 
▷scenery
경치, 풍경 
▷north
북, 북쪽 
▷glacial
빙하의, 얼음의 
▷south
남, 남쪽 
▷achieving
달성하다, 성취하다 
▷similar
비슷한, 유사한 
▷status
지위, 현상 
▷through
통하여, ~때문에 
▷film
영화계, 영화 .
뉴질랜드의 마오리 문화와 (북부의 온천 풍경, 남부의 빙하 풍경과 같은) 인상적인 풍경은 영화를 통해 비슷한 지위를 얻고 있다.
문법분석: New Zealand's Maori culture and dramatic scenery (thermal in the North, glacial in the South) are achieving similar status through film.


12-3 *ensconce 편히 앉히다 **proximity 근접성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교사와 그가 가르치는 학생 간의 거리와 인지된 또는 실제의 장벽이 얼마나 되는가가 의사소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책상이란 '장애물' 뒤에 안전하게 자리 잡고 있는 교사는 자동적으로 효율적인 개인 간의 접촉을 방해하고 교실에서 특정 영역에 대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경계를 만든다. 그에 반해 근접성을 이용하는 것은 강력한 행동 조절 도구가 될 수 있다. 단호한 주의와 경고는 개인적으로 개별적으로 이루어질 때가 가장 좋다 (그것은 학생에게 있어서 부끄러움이나 위협을 줄이며 구경꾼 효과를 최소화 하는데, 이 둘 모두는 저항이나 반격을 부채질할 수 있다). 학생의 눈높이로 낮추는 것(그리고 위협적으로 학생 위에서 내려다보지 않는 것)은 배려의 모범을 보이고 학생들로 하여금 마찬가지로 공손한 방식으로 반응하도록 이끈다. 그러나 교실이 교사가 개개의 학생에게 접근할 수 있는 그런 방식으로 배열되어 있지 않다면 이것은 문제가 있을 것이며 교사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질책을 하는 것에 의지해야 할지도 모른다.
The amount of distance between the teacher and his/her students and perceived or actual barriers can have a significant impact on communication. Teachers who stay securely ensconced behind the 'barricade' of their desk automatically create a boundary that blocks effective interpersonal contact and gives a territorial feel to the room. The use of proximity, on the other hand, can be a powerful behaviour management tool. Firm reminders and warnings are best conducted privately and individually (it reduces embarrassment or threat to the student and minimises the spectator effect, both of which can fuel a challenge or counter-attack). Getting down to the student's eye level (and not towering over him/her in a threatening way) models consideration and invites the student to respond in an equally respectful way. However, unless the classroom is organised in such a way as to allow the teacher to access individual students, this will be problematic and the teacher may resort to making public scolding.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The amount of distance between the teacher and his/her students and perceived or actual barriers can have a significant impact on communication.
  
Need_Help?
the
▷amount
총계, 총계 …이 되다 
▷distance
거리, 먼 곳 
▷between
사이에, ~간의 
▷teacher
교사, 선생 
▷students
학생, 생도 
▷perceived
인식하다, 인지하다 
▷actual
실제의, 사실상의 
▷barriers
장벽, 장애물 
▷significant
중요한, 상당한 
▷impact
충돌,충격,빽빽한 
▷communication
통신, 소통 .
교사와 그가 가르치는 학생 간의 거리와 인지된 또는 실제의 장벽이 얼마나 되는가가 의사소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문법분석: The amount of distance between the teacher and *병렬구조_수일치 ⌈his⌋/her students and perceived or actual barriers can have a significant impact on communication.


 ♕ Teachers who stay securely ensconced behind the 'barricade' of their desk automatically create a boundary that blocks effective interpersonal contact and gives a territorial feel to the room.
  
Need_Help?

▷teachers
교사, 선생 
▷stay
머무르다, 유지하다 
▷securely
확실하게, 단단히 
▷behind
뒤의, 숨겨진 
▷desk
책상, 데스크 
▷create
만들다, 만들어 내다 
▷boundary
경계, 영역 
▷blocks
막다, 차단 
▷effective
효과적인, 효력있는 
▷contact
접촉, 접촉하다 
▷gives
주다, 전하다 
▷territorial
영토의, 영국 국방 의용군 병사 
▷feel
느끼다, 기분 
▷room
방, 여지 .
책상이란 '장애물' 뒤에 안전하게 자리 잡고 있는 교사는 자동적으로 효율적인 개인 간의 접촉을 방해하고 교실에서 특정 영역에 대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경계를 만든다.
문법분석: Teachers who stay securely ensconced behind the 'barricade' of their desk automatically create a boundary that blocks effective interpersonal contact and *병렬구조_수일치 ⌈gives⌋ a territorial feel to the room.


 ♕ The use of proximity, on the other hand, can be a powerful behaviour management tool.
  
Need_Help?
the
▷use
사용하다, 이용하다 
▷proximity
근접, 가까움 
▷other
다른, 기타의 
▷hand
일꾼, 솜씨 
▷powerful
강력한, 파워풀한 
▷behaviour
행동, behavior 행동, 행위 
▷management
경영, 관리 
▷tool
도구, 연장 .
그에 반해 근접성을 이용하는 것은 강력한 행동 조절 도구가 될 수 있다.
문법분석: The use of proximity, on the other hand, can be a powerful behaviour management tool.


 ♕ Firm reminders and warnings are best conducted privately and individually (it reduces embarrassment or threat to the student and minimises the spectator effect, both of which can fuel a challenge or counter-attack).
  
Need_Help?

▷firm
견고한, 단호한 
▷reminders
독촉장, 생각나게 하는 사람 
▷warnings
경고, 경보 
▷best
최고의, 가장 ~한 
▷conducted
실시하다, 수행하다 
▷privately
개인적으로, 사적으로 
▷reduces
줄이다, …으로 돌아가게 하다 
▷threat
협박, 위협 
▷student
학생, 생도 
▷spectator
관중, 관객 
▷effect
결과, 효과 
▷both
둘 모두에게, 두 ~ 
▷fuel
연료, 연료를 공급하다 
▷challenge
도전, 도전하다 
▷counter
반대의, 카운터 -attack).
단호한 주의와 경고는 개인적으로 개별적으로 이루어질 때가 가장 좋다 (그것은 학생에게 있어서 부끄러움이나 위협을 줄이며 구경꾼 효과를 최소화 하는데, 이 둘 모두는 저항이나 반격을 부채질할 수 있다).
문법분석: Firm reminders and *병렬구조_수일치 ⌈warnings⌋ are best conducted privately and individually (it reduces embarrassment or threat to the student and *병렬구조_수일치 ⌈minimises⌋ the spectator effect, both of which can fuel a challenge or counter-attack).


 ♕ Getting down to the student's eye level (and not towering over him/her in a threatening way) models consideration and invites the student to respond in an equally respectful way.
  
Need_Help?

▷getting
얻다 
▷down
내리다, 지다 
▷student
학생, 생도 
▷eye
눈, 시선 
▷level
수준, 정도 
▷towering
탑, 타워 
▷over
…이상, …하면서, …위에, 끝나고 
▷threatening
위협적인, 협박하는 
▷way
방법, 방식 
▷models
모델, 모형 
▷consideration
고려, 배려 
▷invites
초대하다, 초청하다 
▷student
학생, 생도 
▷respond
대응하다, 반응하다 
▷equally
똑같이, 마찬가지로 
▷respectful
존경하는, 예의바른 
▷way
방법, 방식 .
학생의 눈높이로 낮추는 것(그리고 위협적으로 학생 위에서 내려다보지 않는 것)은 배려의 모범을 보이고 학생들로 하여금 마찬가지로 공손한 방식으로 반응하도록 이끈다.
문법분석: *동명사S/분사구문⌈Getting⌋ down to the student's eye level (and not towering over him/her in a threatening way) models consideration and *병렬구조_수일치 ⌈invites⌋ the student to respond in an equally respectful way.


 ♕ However, unless the classroom is organised in such a way as to allow the teacher to access individual students, this will be problematic and the teacher may resort to making public scolding.
  
Need_Help?

▷however
그러나, 하지만 
▷unless
~하지 않는다면, 제외하면 
▷way
방법, 방식 
▷allow
~할 수 있게 하다, 허용하다 
▷teacher
교사, 선생 
▷access
접근, 이용 
▷individual
개인, 개인의 
▷students
학생, 생도 
▷will
의지, 유언장 
▷teacher
교사, 선생 
▷resort
리조트, 의존하다 
▷making
만들기, 제작 
▷public
대중, 국민 
▷scolding
꾸짖다, 혼내다 .
그러나 교실이 교사가 개개의 학생에게 접근할 수 있는 그런 방식으로 배열되어 있지 않다면 이것은 문제가 있을 것이며 교사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질책을 하는 것에 의지해야 할지도 모른다.
문법분석: However, unless the classroom *수동태⌈is organised⌋ in such a way as to 5형식동사[ allow the teacher to ] access individual students, this will be problematic and the teacher may resort to making public scolding.


12-4 *adept 능숙한


👺 절대 제발 읽지좀 마세요.


감정과 접촉은 언어가 발달하기 전에 부모와 아이가 의사소통하는 주요 수단이다. 따라서 말을 할 수 있기 전의 아기가 다른 사람들의 감정적,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어느 정도 기본적으로 이해한다고 해도 놀라운 것이 아니며, 그것이 정말 사실이라는 것을 연구가 보여 주었다. 예를 들면, 14개월 정도 된 어린 아기는 감정이 흔히 특정 사건에 '대한' 것(예를 들면, 누군가가 개를 무서워한다)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한 사람이 무엇에 대해 감정을 드러내고 있는지를 식별하는 데 매우 능숙하다. 또한 18개월 무렵에 아기들은 두 사람이 정확히 동일한 사물에 대하여 상이한 감정적 반응을 할 수 있다는 것(예를 들면, 너는 완두콩을 좋아하지만, 나는 그것을 싫어한다)을 인식하기 시작한다. 대조적으로, 14개월 된 아기들은 여전히 매우 자기중심적이며 모든 이가 특정 사물이나 사건에 동일한 감정적 반응을 보인다고 생각한다.
Before language develops, emotions and touch are the primary means by which parent and child communicate. Consequently, it would not be surprising if preverbal infants had some basic understanding of other people's emotional, nonverbal communications, which research has indicated is indeed the case. For example, infants as young as 14 months understand that emotions are often "about" a particular event (eg, someone is scared of a dog) and are very adept at identifying what a person is emoting about. In addition, by 18 months, infants begin to appreciate that two people can have a different emotional response about the exact same object (eg, you like peas, but I hate them). In contrast, 14-month-old infants are still highly egocentric and assume that everyone has the same emotional responses to a particular object or event.



절대 네버 해석하지 마세요. 1등급 되니까요~❤️


 ♕ Before language develops, emotions and touch are the primary means by which parent and child communicate.
  
Need_Help?
before
▷language
언어, ~어 
▷develops
발달하다, 개발하다 
▷emotions
정서, 감정 
▷touch
연락을 하다, 만지다 
▷primary
주요한, 초등학교의 
▷means
중요하다, …할 작정이다, 중간의 
▷parent
부모, 학부모 
▷communicate
의사소통하다, 대화하다 .
감정과 접촉은 언어가 발달하기 전에 부모와 아이가 의사소통하는 주요 수단이다.
문법분석: Before language develops, emotions and touch are the primary means by which parent and child communicate.


 ♕ Consequently, it would not be surprising if preverbal infants had some basic understanding of other people's emotional, nonverbal communications, which research has indicated is indeed the case.
  
Need_Help?

▷consequently
결과적으로, 그 결과로서 
▷surprising
놀라운, 놀랄 만한 
▷infants
유아의, 어린이 
▷basic
기본적인, 기초적인 
▷understanding
이해하다, 알다 
▷other
다른, 기타의 
▷people
사람들, 국민 
▷emotional
감정적인, 감정의 
▷communications
통신, 소통 
▷research
연구(하다), 조사(하다) 
▷indicated
indicator에 지시된, 바람직한 
▷indeed
정말로, 사실은 
▷case
실정, 사실 .
따라서 말을 할 수 있기 전의 아기가 다른 사람들의 감정적,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어느 정도 기본적으로 이해한다고 해도 놀라운 것이 아니며, 그것이 정말 사실이라는 것을 연구가 보여 주었다.
문법분석: Consequently, it would not be surprising if preverbal infants had some basic understanding of other people's emotional, nonverbal communications *관계사_계속적용법⌈, which⌋ research has indicated is indeed the case.


 ♕ For example, infants as young as 14 months understand that emotions are often "about" a particular event (eg, someone is scared of a dog) and are very adept at identifying what a person is emoting about.
  
Need_Help?
for
▷example
예, 본보기 
▷infants
유아의, 어린이 
▷young
젊은, 어린 
▷months
달, 개월 
▷understand
이해하다, 알다 
▷emotions
정서, 감정 
▷often
종종, 자주 
▷particular
특수한, 까다로운 
▷event
사건, 경기종목 
▷someone
누군가, 어떤 사람 
▷scared
무서운, 겁먹은 
▷dog
개, 애완견 
▷very
바로 그, …조차도, 매우 
▷adept
숙련된, 숙련자 
▷identifying
확인하다, 밝히다 
▷person
사람, 인물  is emoting about.
예를 들면, 14개월 정도 된 어린 아기는 감정이 흔히 특정 사건에 '대한' 것(예를 들면, 누군가가 개를 무서워한다)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한 사람이 무엇에 대해 감정을 드러내고 있는지를 식별하는 데 매우 능숙하다.
문법분석: For example, infants as young as emotions *대동사⌈are⌋ often "about" a particular event (eg, someone *수동태⌈is scared⌋ of a dog) and are very adept at identifying what a person is emoting about.


 ♕ In addition, by 18 months, infants begin to appreciate that two people can have a different emotional response about the exact same object (eg, you like peas, but I hate them).
  
Need_Help?
in
▷addition
추가, 덧셈 
▷months
달, 개월 
▷infants
유아의, 어린이 
▷begin
시작하다, 발생하다 
▷appreciate
감사하다, 감상하다 
▷people
사람들, 국민 
▷different
다른, 여러 가지의 
▷emotional
감정적인, 감정의 
▷response
반응, 대응 
▷exact
정확한, 완전한 
▷same
같은, 똑같은 
▷object
물건, 반대하다 
▷like
좋아하다 
▷peas
쌍둥이, 완두콩 
▷but
…을 제외하고, 다만 
▷hate
싫어하다, 미워하다  them).
또한 18개월 무렵에 아기들은 두 사람이 정확히 동일한 사물에 대하여 상이한 감정적 반응을 할 수 있다는 것(예를 들면, 너는 완두콩을 좋아하지만, 나는 그것을 싫어한다)을 인식하기 시작한다.
문법분석: In addition, by 18 months, infants begin to appreciate that two people can have a different emotional response about the exact same object (eg, you like peas, but I hate them).


 ♕ In contrast, 14-month-old infants are still highly egocentric and assume that everyone has the same emotional responses to a particular object or event.
  
Need_Help?
in
▷contrast
대조하다, 대조를 이루다 
▷month
달, 개월 
▷infants
유아의, 어린이 
▷still
아직도, 여전히 
▷highly
매우, 높이 
▷assume
…인 체하다, 생각하다 
▷everyone
모든 사람, 모두 
▷same
같은, 똑같은 
▷emotional
감정적인, 감정의 
▷responses
반응, 대응 
▷particular
특수한, 까다로운 
▷object
물건, 반대하다 
▷event
사건, 경기종목 .
대조적으로, 14개월 된 아기들은 여전히 매우 자기중심적이며 모든 이가 특정 사물이나 사건에 동일한 감정적 반응을 보인다고 생각한다.
문법분석: In contrast, 14-month-old infants are still highly egocentric and assume that everyone has the same emotional responses to a particular object or event.

👍❤🏿VOCAB. 여러번 쓰면서 연습하세요!!!
conduct  
access  접근
addition  추가;부가
affect  영향을 미치다
amount  금액;양
appreciate  이해하다
assum  가정하다
background  배경;경력
barrier  장벽
behav  
behaviour  행동
boundary  경계
comprise  
comprised  포함하다
conducted  행위;행동
consideration  고려 사항
counter  계산대;판매대
differ  
drawback  
effective  효과적인
embarrass  당황하게
embarrassment  
equal  같은;평등한
equally  동등하게;평등하게
establish  확립하다;설치하다
ethnic  민족의;인종의
fiction  소설
fuel  연료;불타게
gene  유전자
generic  
heritage  유산
iconic  
identify  신원을 확인하다
indeed  확실히
indicat  
indicate  가리키다
indigenous  
infant  유아;유아의
interpersonal  대인관계의
majority  대부분;대다수
manage  다루다;관리하다
management  경영;관리
means  수단
mode  방식
nonverbal  비언어적인
organ  오르간;장기
participant  참가자
perceive  인지하다
perceived  인식하다
photograph  사진
populat  
primary  주요한
privately  
reflect  반사하다;반영하다
remind  
reminder  
represent  의미하다;나타내다
representative  대표자;직원
resort  휴양지;호소하다
respectful  경의를
scare  놀라게하다;놀라다
secure  획득하다
selected  선택하다
significant  중요한
specific  구체적인;특정한
spectator  관중
split  
split  분리
status  상태
terms  기간;용어
territorial  
threat  위협;협박
threaten  위협하다;협박하다
undergraduate  대학생
warn  경고하다

# #010-3338-3436 #위스마트 #구리시 #인창동 #영어학원 #고등 #중등 #내신 #수능 #텝스 #TEPS #토플 #토익
2018 All Rights Reserved. Written by Wayne | Contact us: wayne36@daum.net | Web: wayn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고등부교재 [워크북] > EB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특강 5강 (빈칸연습)  (3) 2018.03.23
수능특강 4강 (빈칸연습)  (4) 2018.03.23
수능특강 5과 (해석연습)  (61) 2018.03.22
수능특강 4과 (해석연습)  (71) 2018.03.18
수능특강 3과 (해석연습)  (122) 2018.03.16